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유체 흐름의 법칙에 관한 시

유체 흐름의 법칙에 관한 시

1. 자연법칙에 관한 명언과 시가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야오의 생존이나 제이의 죽음을 위한 것이 아니다.

-견권 상태, 견자 천론, 전국 말기 사상가; 견자의 천론, 견권 상태의 전국 시대. 일: 천체, 자연.

예: 달리기, 운동. 자주: 보통이에요.

야오: 전설적인 고대 현명황제. 지에: 여름 왕조 말년의 폭군.

이 몇 마디 말의 대의는 천체가 일정한 법칙을 가지고 있고, 요오의 지혜로 인해 존재하지도 않고, 걸의 폭정으로 인해 멸망하지도 않는다는 것이다. ~ 순자의 소박한 유물주의의 자연철학을 구현했다.

Xunzi 는 다음과 같이 생각합니다: 하늘에는 운영 규칙이 있고 사람들은 동기 부여가 있습니다. 하늘의 자연력과 인간의 동력은 각각 작용 범위가 있다.

하늘은 무의식적이고, 감정이 없고, 야오와 제이에 대한 사랑도 미움도 없다. 천도의 자연 법칙은 사람의 주관적인 의지로 옮겨지지 않으며, 인사에 간섭하거나 지배하지도 않는다. 사람은 자연의 법칙을 파악하고 순응하며 주관적인 능동성을 발휘할 수 있지만, 천도의 객관적 법칙을 바꿀 수는 없다.

순자의 정밀한 사상은 한 세대와 한 세대를 고무시켰고, 지금까지도 여전히 지혜의 빛을 발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것은' 천명론' 과' 천인감응론' 과 같은 유심주의 이론을 비판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4 시에 가도 말하지 않고, 만물은 영이 있고, 말은 하지 않는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당대 시인 이백' 상안군 배창사서', 자연법 명언.

천지는 말을 할 수 없지만 사계절의 운행이나 만물의 생장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하늘과 땅 사이의 모든 것은 자신의 법칙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은 자신의 법칙에 따라 움직이고, 되돌릴 수 없고, 막을 수 없다. 이것은 자연입니다.

자연의 법칙이 인간의 주관적 의지로 옮겨지지 않는 객관성을 설명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천도는 다투지 않고 이기고, 말하지 않고 응대해야 한다.

노자, 일명 노기, 이두, 중국 고대 춘추말기의 위대한 철학자, 사상가, 도가 학파의 창시자. 춘추시대의 노자 () 는 노자 () 의 노자 () 가 자연의 법칙에 순응하여, 다른 사물과 경쟁하지는 않지만 이길 수 있다. 비록 그는 말을 하지 않지만, 그는 대답을 잘한다. 인생의 목표는 삶을 자연의 법칙에 맞추는 것이다.

고대 그리스 철학자 지노 용, 전설의 존재는 신과 나란히 있어 자연의 법칙보다 우월하다. 유명한 인터넷 작가 진동의' 하늘을 가리는' 과학 연구는 같은 법칙에 기반을 두고 있다. 즉 만물은 모두 자연의 법칙에 의거한다는 것이다. 이는 인간의 행동에도 적용된다.

독일계 미국인 유대인, 물리학자 아인슈타인의 자연법칙에 대한 명언의 자유는 자연법칙에서 벗어나는 것이 아니라 환상에서 벗어나는 것이 아니라, 이러한 법칙을 알고 계획적으로 자연법칙을 어떤 목적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엥겔스 독일 철학자 나무는 강철을 칠 수 없고, 헝겊은 구리벨을 주조할 수 없고, 쥐는 백조를 낳을 수 없다.

어떤 가정에서 태어난 여자에게 너는 그녀에게 어떤 천사 같은 행동이 있을 것이라고 기대할 수 없다. 그녀의 할아버지, 할머니, 부모님은 모두 늑대인데, 그렇다면 그녀는 자연의 법칙을 어기고 태어날 수 있는 어린 양 한 마리인가? 그녀도 늑대야! 머리부터 발끝까지 늑대! 러시아 소설가, 연극가 체호프텐센트는 한 세대의 패주를 이루었고, 마화토는 이 시대의 패주가 되었다.

하지만 로마제국만큼 강하고, 대진 왕조만큼 강하고, 쇠퇴하는 날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은 자연의 법칙이다. 장강의 큰 파도가 앞물결을 밀고 앞물결이 모래사장에서 죽는 것은 인류 사회 발전의 동력이다.

2.' 법칙' 을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평원의 끝없는 풀은 계절이 오가면서 들불이 그들을 완전히 삼키지 않고 봄바람에 다시 자랐다.

--당나라 바이 주이 \ "다른 고대 잔디 \"

2, 하늘이 네 시에 가면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만물에는 영이 있다.

--당나라 Li Bai "shanganzhou bichang 역사"

3 ...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게 한다.

--당나라 wangwan 은 beibao mountain 아래의 정박지입니다.

4, 침몰선 옆 천돛, 만목춘이 병목 앞에 있다.

--돈 유우석 "양주 제 1 잔치 롯데"

5, 어쩔 수 없이 꽃이 떨어지고, 나는 얼굴의 귀환을 아는 것 같다.

-엄송 슈의' 너구리 모래'

6,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은 기복이 있다. 이 일은 오래되고 어렵다.

--북송 왕조 수시 "물 노래 헤드"

7, 바닥에 앉아 하루 8 만 리, 수천 강을 바라보다.

--마오 쩌둥 "칠법 두 노래, 근심 신 보내기"

명언:

1, 하늘은 영원히 거기에 있고, 야오촌도 아니고, 오걸도 아니다.

전국 시대의 견권 상태에 대한 "견권 티안 단어 이론".

2, 하늘이 네 시에 가면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만물에는 영이 있다. "당 이백" "상안주 페이창사서"

3, 천국, 싸우지 않고 잘 싸우는 것은 말할 것도 없이 응대해야 한다. "춘추노기" "

인생의 목표는 삶을 자연의 법칙에 맞추는 것이다. --고대 그리스 철학자 지노

5. 용, 전설의 존재는 신과 나란히 있어 자연의 법칙 위에 군림한다. --유명한 인터넷 작가 Chen dong 의 "하늘을 가리는 날"

6. 과학 연구는 같은 법칙에 기반을 두고 있다. 즉 모든 것이 자연의 법칙에 달려 있다는 것이다. 이는 인간의 행동에도 적용된다. 자연 법칙에 관한 명언은 독일계 미국인과 유대인이다. 물리학자 아인슈타인

7. 자유는 자연법칙에서 벗어나 환상 속에서 독립하는 것이 아니라, 이런 법칙들을 알고 자연법칙이 어떤 목적을 위해 계획적으로 봉사하도록 하는 것이다. --독일 철학자 엥겔스

3. 자연법칙에 관한 시 케임브리지 장시' 애문' 의 첫 곡은 시간과 공간에 관한 시입니다.

여섯;육

이것은 처음 이다.

화력엄호

시간이 공간을 가로지르다.

그리고 혼란스러운 존재

시간은 어디로 갔습니까?

우주는 어디에 있습니까?

발걸음이 빠르냐 느리냐?

하루 24 시간

시간은 날마다 지나가고, 하룻밤 또 지나갔다.

일 년 360 일

고대는 변하지 않는다

모든 생존자들의 시간.

초기 및 최종

시간은 공간의 움직임을 초래한다.

우리는 여기서부터 시작해야 한다.

생활의 단편

어떻게 너 자신에게서 배울 수 있니?

고공으로 날아가다

시간을 따르는 터널

원모와 역행하다

우주의 길이 끊어졌다.

심연

원시 시간

어떻게 스스로 고공으로 날아갈까?

생활

생활의 단편

반송

영원히 심연에서 벗어날 수 없다

중국 고대 시사 중 많은 시사에는 무후 7 월 야생, 8 월, 9 월 집, 10 월 귀뚜라미가 내 침대 밑에 왔다. 시경 7 월' 에서 이 몇 편의 시의 주제는 1989 년 7 월 활동지의 변화를 통해 기후가 추워진다는 것을 보여준다. 7 월에는 대림사 복숭아꽃이 4 월에 만개하고 산사 복숭아꽃이 만개했다. 어떻게 이렇게 되었는지 모르겠다. 백거이의' 산사 복숭아꽃 4 월 시작' ('대림사 복숭아꽃') 은 산지 기후와 평원 기후의 차이를 보여준다. 산의 수직기후는 당대의 백거이의 시와 같다. "산사 복숭아꽃이 4 월에 피었다. 나는 봄을 찾을 곳이 없는 것을 싫어하지만, 어떻게 이렇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 해발이 높아짐에 따라 온도가 떨어지는 것을 형상적으로 반영했다. 산간 현상학의 수직 차이. 보통 해발 상승 100 미터, 기온이 0.6 C 떨어진다. 여산대림사는 해발이 1 100 ~ 1 200 미터 사이로 사람 (구강시의 평지, 평균 해발 32 미터) 보다 6 C 가량 낮다. 그래서 도화사의 온도는 6 C 정도 낮아야 합니다.

5. 인생은 촛불처럼 위에서 아래로 계속 밝아야 한다.

쇼초녀 생활은 즐거움이 아니라 매우 힘든 일이다. 레프 톨스토이는 벌처럼 많은 꽃을 따서 꿀을 만들어야 한다.

노신 ● 우리가 판단력으로 생각하지만, 결국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지능 (월러) 이 아니라 의지이다. ● 우리가 하고자 하는 한 세상에 불가능한 일이 없다. (제퍼슨) ● 시련을 겪을 의지가 있는 사람은 어떤 목표도 이룰 수 있다. (미남드) ● 일단 네가 뜻을 갖게 되면, 너의 발걸음 자신의 발에 날개 한 켤레 (조 베일리) ● 의지가 강한 사람은 세상을 손에 쥐고 진흙 (괴테) ● 의지가 있는 곳에 탈출구가 있다 (독일) ● 의지가 힘이다 (라틴 아메리카) ● 배의 힘은 돛에 있고, 사람의 힘은 마음속에 있다 ● 의지는 모든 사람의 정신력이다 무에서 기적을 창조할 수 있는 것은 창의력 (레몬토프) ● 의지를 강요해서는 안 된다. (라틴어) ● 아무도 우리의 자유 의지를 박탈할 수 없다. (epiktetos) ● 의지의 자유를 부인하면 도덕적 (플로드) 이 없다. ● 모든 이론은 자유 의지에 반대한다. 모든 경험은 자유 의지에 찬성한다.-(사 존슨) ● 의지를 자유롭게 하는 유일한 방법은 의지의 제멋대로에서 벗어나는 것이다.-(차돼지 헤일) ● 역사는 이렇게 창조되었다. 최종 결과는 항상 많은 개인의 의지의 충돌에서 비롯된다. 그리고 최종 결과는 누구도 원하지 않는 것이다. 모든 의지가 합력에 기여한다. 따라서 이 합력에 포함된 (Engels) 는 의지의 운명에 어긋나는 경우가 많으며, 결국 완전히 전복되기로 결심한다 (셰익스피어) ● 힘이 없는 의지는 병사로 가장한 아이 (Canning) 와 같다. 어떠한 결정도 하지 않는 의지는 현실적인 의지가 아니다. 성격이 없는 사람은 결코 결정을 내리지 않는다. (헤겔) ● 중도에 믿음을 흔드는 사람은 의지가 약한 사람이다. 융통성이 부족한 사람은 바보 (노어스) ● 의지가 없는 사람, 힘들고 머리가 없는 사람은 모든 것이 간단하다고 다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유연성명언)

6. 제자가' 역학원리' 에 관한 시, 북국의 눈은 불타고, 가을바람은 낙엽이 동정호에 떨어지고 ...-'향부인' 굴원은 기하학으로 이 두 시를 관찰하는 것도 재미있다. 용솟음치는 "파도" 는 위로 올라가고, 시든 "잎" 은 아래로 내려가고, "가을바람" 은 지구의 평면에서 북쪽에서 남쪽으로 전진한다.

유중현 제 1 중학교 시와 물리 교육 정성중국은 시의 왕국이다. 시는 사람들에게 예술적 즐거움을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일부 작품에는 물리 지식도 포함되어 있다.

이 귀중한 부를 이용하여 시를 물리 교육에 삽입한다면 반드시 금상첨화 역할을 할 것이다. 첫째, 물리적 개념을 시에 도입하면 학생들이 흥미를 갖게 하고 분위기가 활기를 띠게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물체 운동의 개념을 이야기할 때, 모 주석의 "역병 보내기" 시의 시구를 사용할 수 있다. "자리에 앉아, 하루에 8 만 리를 걸으며, 천강을 바라보다." " 이로부터 내놓은 운동 개념은 절대적이다. 우리 발 아래의 지구는 결코 운동을 멈추지 않았다.

송대 시인 진재는' 향수의 길' 이라는 시에서' 꽃의 은행, 늦게 백리제방 반풍을 비추다' 라고 썼다. 누워서 하늘 가득한 구름을 보고 있는데, 구름이 모두 내 동쪽을 따르는지 모르겠다. "

마지막 두 편의 시에서, 우리는 정적을 도입할 수 있는 것은 상대적인 개념이다. 여기서 배와 구름은 같은 속도로 움직인다. 배를 참고물로 하여 구름이 고요하다.

또 도연명의' 백일유서강, 평월류동릉', 이백의' 외로운 돛은 멀리 푸른 하늘, 창장 흐르는 물만 본다' 는 등 스포츠의 개념을 도입할 수 있다. 이 시들은 생동감 있고, 형상적이며, 재미있다.

이런 물리적 개념의 도입은 학생들을 흥미진진하게 듣고, 교실 분위기가 활발하며,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효과를 낼 수 있게 한다. 둘째, 시를 이용하여 물리적 개념을 이해하면 학생들이 유창하고 깊이 생각하게 할 수 있다.

특수체의 상호 작용과 힘의 분해를 이해하고 연이 공중에 떠있을 수 있는 원인을 분석할 때, 우리는 청대 무유수의' 학생의 연' 을 읽을 수 있다.' 바람만 기대면 건장하고, 가짜가 아니다. 붉은 선이 날고, 청운에는 길이 있다. "

힘 분석을 했더니 효과가 좋다. 예를 들어, 빛의 직선 전파 법칙과 그림자의 형성을 강의할 때 송대 시인 수시의 화영으로 이해하면 학생들이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요대에서 반복적으로 겹치는 것은 몇 번의 호출로 쓸어버릴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방금 태양에 치웠는데, 또 달에 그것을 미래로 보내라고 가르쳤다. "예를 들어, 색산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는 모택동 보살 마하티르의 시를 사용할 수 있다." 붉은 오렌지, 노랑, 초록, 파랑색, 누가 채색 연습을 하고 있는가.

비가 온 후, 해가 또 지고, 산은 파란색이다. 셋째, 물리적 지식으로 중국의 시사를 감상하고 학생들에게 유용한 것을 배우게 한다.

빛의 반사를 연구하면 이백의' 창문 앞의 밝은 달빛, 혹시 이미 서리가 있는 것이 아닌가' 시의' 지상크림' 이라는 글자를 이해할 수 있다. 더 깊이 들어가다. 이백의' 망루산 폭포' 와 같이' 일조향로 생자연, 폭포 현천 앞' 이다.

높은 절벽의 절벽에는 마치 수천 피트 높이인 것처럼 은하수가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지는 것을 어렴풋이 생각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웅장한 폭포는 시인의 눈에는 9 일 은하수로 변했다.

광학 지식이 없다면, 나는 아마도 이 두 시를 너무 깊이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 예를 들어, 물리학을 공부함으로써 학생들은 시간과 공간의 개념을 알고 있다. 이백의' 조백티성' 을 다시 한 번 되짚어 보자. "백티의 채운에 작별을 고하면 천리강릉은 하루도 돌아온다.

양안의 원숭이의 울음소리가 아직도 귓가에 어느새 끊임없이 울고 있는데, 카누는 이미 무거운 청산을 통과했다. "이 시는 우주에서 움직이는 사람과 배에 관한 것이다.

나는 서쪽의 백티에서 사직하여 동쪽의 강릉으로 내려가 천리를 넘쳤다. 유인원의 울음소리에 따라 카누의 위치가 바뀌면서 산협곡을 보면 매우 흥미진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백황제에게 작별을 고하고 황혼에 강릉에 도착하는 것이 아니라, 이런 공간 운동은' 하루' 의 시간 변화를 동반하는가? 넷째, 물리 지식으로 중국의 시사를 감별하여 그가 변증적으로 문제를 바라보게 하였다. 나는' 물태변화' 장을 연구한 후 단풍교 부근에 장계의 명편인' 야박' 을 꽂았다

쑤저우성 외곽의 외로운 한산사, 한밤중에 울리는 종소리가 여객선에 전해졌다. 자세히 분석해 보면, 우리는 이 시에 착오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물리적 지식에 따르면 이슬점이 영하로 떨어지면 지구 표면의 수증기가 응결되어 서리가 된다. 눈에 보이는 서리는 지면에 형성되어, 결코 하늘에 올라간 적이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어떻게' 서리가 가득하다' 고 말할 수 있습니까? 분명히 시인 장계이는 서리와 눈처럼 하늘에서 내려왔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자연의 법칙에 어긋난다.

물론 문학은 결국 물리가 아니라 상상력과 공감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게다가 우리도 오늘날의 과학 지식으로 고대인들에게 시를 쓰라고 요구할 수는 없다.

물리 교사가 언제든지 자신의 물리 지식으로 전인의 작품을 감상하고 감별하도록 지도할 수 있다면, 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학생들의 광범위한 흥미를 키우고, 물리 개념을 강화하고, 교육 효과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이 문장 좀 봐, 너에게 도움이 되는지 모르겠다.

7. 법칙을 표현한 시: 대림사 복숭아꽃

4 월의 세계에서 꽃은 이미 시들었고, 오래된 절의 복숭아꽃이 막 피었다.

나는 내 생명을 위태롭게 할 곳을 찾고 싶지만, 그것이 이미 이곳으로 옮겨졌는지 모르겠다.

백거이' 산사 복숭아꽃 4 월 시작' ('대림사 복숭아꽃') 은 산지 기후와 평원 기후의 차이를 보여준다.

산악 수직 기후와시 & lt 대림사 복숭아 꽃&; Gt; \ "4 월, 세계는 꽃 을 열고, 산 사원 복숭아 꽃 을 엽니 다. 봄은 어디로 도움을 청할 지 모른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산간 현상학의 수직 차이를 생동감 있게 반영하며, 산간 지역의 기온은 해발이 높아짐에 따라 낮아진다. 보통 고도는 상승할 때마다 100 미터, 기온은 0.6 C 떨어진다. 여산대림사 고도 1 100 ~ 65438. 평균 해발 32 미터), 기온이 6 C 가량 낮기 때문에 복숭아꽃의 개화 시간이 20~30 일 늦기 때문에 산의 현상학은 산보다 한 달 정도 연기된다.

8. 자연법칙에 관한 명언과 시가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야오의 생존이나 제이의 죽음을 위한 것이 아니다.

-견권 상태, 견자 천론, 전국 말기 사상가; 견자의 천론, 견권 상태의 전국 시대. 일: 천체, 자연.

예: 달리기, 운동. 자주: 보통이에요.

야오: 전설적인 고대 현명황제. 지에: 여름의 마지막 해의 폭군.

이 몇 마디 말의 대의는 천체가 일정한 법칙을 가지고 있고, 요오의 지혜로 인해 존재하지도 않고, 걸의 폭정으로 인해 멸망하지도 않는다는 것이다. ~ 순자의 소박한 유물주의의 자연철학을 구현했다.

Xunzi 는 다음과 같이 생각합니다: 하늘에는 운영 규칙이 있고 사람들은 동기 부여가 있습니다. 하늘의 자연력과 인간의 동력은 각각 작용 범위가 있다.

하늘은 무의식적이고, 감정이 없고, 야오와 제이에 대한 사랑도 미움도 없다. 천도의 자연 법칙은 사람의 주관적인 의지로 옮겨지지 않으며, 인사에 간섭하거나 지배하지도 않는다. 사람은 자연의 법칙을 파악하고 순응하며 주관적인 능동성을 발휘할 수 있지만, 천도의 객관적 법칙을 바꿀 수는 없다.

순자의 정밀한 사상은 한 세대와 한 세대를 고무시켰고, 지금까지도 여전히 지혜의 빛을 발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것은' 천명론' 과' 천인감응론' 과 같은 유심주의 이론을 비판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4 시에 가도 말하지 않고, 만물은 영이 있고, 말은 하지 않는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당대 시인 이백' 상안군 배창사서', 자연법 명언.

천지는 말을 할 수 없지만 사계절의 운행이나 만물의 생장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하늘과 땅 사이의 모든 것은 자신의 법칙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은 자신의 법칙에 따라 움직이고, 되돌릴 수 없고, 막을 수 없다. 이것은 자연입니다.

자연의 법칙이 인간의 주관적 의지로 옮겨지지 않는 객관성을 설명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천도는 다투지 않고 이기고, 말하지 않고 응대해야 한다.

노자, 일명 노기, 이두, 중국 고대 춘추말기의 위대한 철학자, 사상가, 도가 학파의 창시자. 춘추시대의 노자 () 는 노자 () 의 노자 () 가 자연의 법칙에 순응하여, 다른 사물과 경쟁하지는 않지만 이길 수 있다. 비록 그는 말을 하지 않지만, 그는 대답을 잘한다. 인생의 목표는 삶을 자연의 법칙에 맞추는 것이다.

고대 그리스 철학자 지노 용, 전설의 존재는 신과 나란히 있어 자연의 법칙보다 우월하다. 유명한 인터넷 작가 진동의' 하늘을 가리는' 과학 연구는 같은 법칙에 기반을 두고 있다. 즉 만물은 모두 자연의 법칙에 의거한다는 것이다. 이는 인간의 행동에도 적용된다.

독일계 미국인 유대인, 물리학자 아인슈타인의 자연법칙에 대한 명언의 자유는 자연법칙에서 벗어나는 것이 아니라 환상에서 벗어나는 것이 아니라, 이러한 법칙을 알고 계획적으로 자연법칙을 어떤 목적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엥겔스 독일 철학자 나무는 강철을 칠 수 없고, 헝겊은 구리벨을 주조할 수 없고, 쥐는 백조를 낳을 수 없다.

어떤 가정에서 태어난 여자에게 너는 그녀에게 어떤 천사 같은 행동이 있을 것이라고 기대할 수 없다. 그녀의 할아버지, 할머니, 부모님은 모두 늑대인데, 그렇다면 그녀는 자연의 법칙을 어기고 태어날 수 있는 어린 양 한 마리인가? 그녀도 늑대야! 머리부터 발끝까지 늑대! 러시아 소설가, 연극가 체호프텐센트는 한 세대의 패주를 이루었고, 마화토는 이 시대의 패주가 되었다.

하지만 로마제국만큼 강하고, 대진 왕조만큼 강하고, 쇠퇴하는 날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은 자연의 법칙이다. 장강의 큰 파도가 앞물결을 밀고 앞물결이 모래사장에서 죽는 것은 인류 사회 발전의 동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