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제 19 부 서유기 (주요 내용)
제 19 부 서유기 (주요 내용)
손오공이 고노장에서 요괴를 떨어뜨리자 요괴는 풀릉산 자운동의 소굴로 도망쳐 구치갈퀴를 꺼내 오공과 싸웠지만 오공의 상대는 아니었다. 그는 오공에게 왜 쓸데없는 일에 참견하느냐고 물었고, 오공은 당승을 보호하기 위해 지원했다. 괴물은 서둘러 갈퀴를 떠나 오공을 데리고 당승을 만나러 갔다.
원래 이 요괴는 원래 천정 원수였으나 창아와 새롱거리다가 범에게 강등되어 자운동의 요괴가 되었다. 나중에 관음보살에 의해 계몽되어 명주 () 를 수여하여, 당승 () 을 불경 침범으로부터 보호하도록 그를 여기서 기다리게 하였다. 당승은 반가워하며 그에게 저팔계라는 이름을 지어 두 번째 제자로 받았다.
소설' 연리' 는' 당승취경' 이라는 역사적 사건을 배경으로 작가의 예술가공을 통해 당시의 사회현실을 깊이 묘사했다. 이 책은 손오공이 태어난 후 당승, 저팔계, 사승, 천궁을 만난 이야기를 주로 묘사한다. 그는 서행취경, 줄곧 악마를 내리고, 팔십일난을 겪으며, 마침내 서천에 도착하여 여래부처와 만나, 마침내 오성하고 적막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서유기' 의 내용은 중국 고전 소설 중에서 가장 복잡하다. 부처님, 도, 유 세 집의 사상과 내용을 융합하여 불도 신선이 동시에 공연하게 하고, 현실 사회의 인정을 신불세계에 주입할 뿐만 아니라, 때로는 유교의 지혜를 몇 마디 삽입해 조화되고 흥미롭게 보이게 하여, 이 책이 각 문화 계층 독자들의 흥미를 얻게 하였다.
서유기' 의 출현은 귀신소설의 새로운 범주를 열었다. 책의 선의의 풍자, 신랄한 풍자, 엄숙한 비판의 교묘한 결합은 풍자소설의 발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따라서' 서유기' 는 고대 로맨스 소설의 절정이다. 세계문학사에서 그것은 낭만주의의 걸작이자 판타지 현실주의의 선구자이기도 하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서유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