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분노한 포도원 노동자: 왜 다른 사람과 비교하는 심리를 포기해야 합니까?

분노한 포도원 노동자: 왜 다른 사람과 비교하는 심리를 포기해야 합니까?

눈앞의 일부 비교와 허영을 희생하면 앞으로 큰 수확을 거둘 것이다. < P > "성경" 에는 < P > 예수 천국이 포도원의 주인과 같다고 말하는 이야기가 있다. 포도밭에는 항상 끝없는 일이 있다. 평소에 포도나무의 가지를 다듬고 정원 안의 깔끔함을 유지해야 한다. 수확의 계절에는 포도 한 송이가 더욱 조심스럽게 따야 한다. < P > 날이 막 밝자 유대인들은 하루의 생활을 시작했다. 포도밭 주인은 나가서 사람을 고용하여 정원에 들어가 일을 했다.

시장에 몇 사람이 일할 기회를 기다리고 있다. 주인이 그들에게 도움을 청했다. 곧 쌍방이 합의에 도달하여 임금, 하루에 한 푼의 은을 정하기로 했다. 지금의 임금은 물론 이것만은 아니지만, 지금의 생활수준도 비교적 높다. 성경 시대의 월급은 하루에 거의 이렇게 많다.

노동자들은 즉시 주인과 함께 포도원에 들어가 열심히 일했다. < P > 3 시간이 지났는데, 9 시쯤 주인이 또 시장에 갔어요. 다른 사람이 한가하게 서서 고용을 기다리는 것을 보았다. 그분은 바로 가서 그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너희도 나의 포도원에 가서 일하면 내가 너희에게 합리적인 월급을 주겠다." < P > 하루 3 시간이 지났는데, 이들은 당연히 하루의 월급을 기대하지 않는다. 하지만 그들은 주인이 그들을 부당하게 대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었고,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동산으로 들어가 일했다. < P > 약 12 시, 주인은 또 사람을 고용하러 나갔다. 오후 3 시에 그도 몇 명을 고용했다. 황혼 무렵, 주인은 또 시장에 가서, 또 다른 사람이 한가하게 서 있는 것을 보고, 가서 그들에게 물었다. "너희는 왜 온종일 여기서 한가하게 서 있느냐?" " < P > 주인은 이 사람들이 게으르고 일을 하지 않을까 봐 이렇게 물었다. 그러나 사실은 그렇지 않다. 이 사람들의 대답에서 그들이 게으르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아무도 우리를 고용하지 않았습니다! 클릭합니다 그들은 말했다. < P > "좋아, 너희들이 나를 도와 일을 도와줘." 주인이 말했다. < P > 태양은 이미 서서향으로, 이 사람들은 최대 한 시간 동안 일을 할 수 있고, 태양은 곧 하산할 것이다. 날이 어두워졌으니 자연히 더 이상 할 수 없다. 하지만 그들은 기뻐하며 포도원에 들어가 어느 정도 돈을 벌 수 있었고, 하루의 시간을 헛되이 낭비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해가 서산에 지고 날이 점점 어두워진다. 보이지 않아 노동자들은 일을 그만둘 수밖에 없었다. 모두들 문 앞에 모여 임금을 지급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책임자가 은을 가지고 왔다. 그는 이후의 개시부터 먼저 올 때까지. 마지막에 고용된 노동자들이 일인당 은화 한 푼을 받았다는 것을 어찌 알 수 있겠는가? 그러나 사실 그들은 한 시간만 일했는데, 어떻게 하루의 월급을 받을 수 있단 말인가? 이 사람들은 매우 기쁘다. < P > 날이 밝자마자 정원에 들어가 일하는 사람들은 이런 상황을 보고 "우리는 확실히 은화 한 푼도 받지 않을 것이다. 아마 은화 두세 달러가 있을 것이다" 고 생각했다. < P > 그들은 초조해지기 시작했고, 초조하게 기다렸다. 마침내 그들이 월급을 받을 차례가 되었다. 결국 사람마다 똑같이 은화 한 푼을 받았다!

"정말 사람을 괴롭힌다." 그들은 "너무 불공평하다! 우리는 온종일 일하며 무더운 태양 아래서 하루를 고생했다. 그들은 한 시간만 일했고, 게다가 시원한 황혼에 있었다. 그러나 받는 임금은 똑같다. " 이른 아침부터 포도원에 들어가 일을 하던 노동자들은 매우 화가 나서 그만두려 하지 않았다. 그들은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여 연합하여 주인 이론을 찾았다. < P > 그들의 한 무리의 사람들이 기세등등하여 주인 앞에 섰을 때, 모두 얼굴이 붉고 화기가 컸다.

주인이 먼저 말하라고 했다. 그들의 대표가 이야기를 마치자 주인은 당황하지 않고 말했다. "친구, 나는 당신들을 저버리지 않았습니다. 너희들은 비록 동의하지 않지만, 너희들은 틀렸다. 오늘 아침에 우리가 정한 임금은 은화 한 푼이 아닌가? 나는 너희에게 적게 주지 않았지, 그렇지? 너희들은 기왕 마땅히 받아야 할 월급을 받았으니, 그 돈을 가지고 돌아가라. 나는 그 후의 하루의 월급을 받을 자격이 없다는 것을 안다. 그러나, 나는 기꺼이 모든 사람에게 은화 한 푼을 준다. 돈은 내 것이니, 내가 원하는 대로 써라, 너희들은 상관할 수 없다. 설마 내가 좋은 사람이 되었기 때문에 너희들은 눈시울을 붉혔단 말인가! " < P > 이 불난 노동자들은 말이 없다. 주인의 말이 맞아, 그들은 반박할 이유를 찾지 못했다. < P > 많은 경우, 우리는 불만족과 상실감을 느낍니다. 단지 다른 사람이 우리보다 운이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다른 사람과 맹목적으로 비교하는 심리를 포기하면 많은 고민을 줄일 수 있다. 이렇게 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 P > 1, 자신을 정확히 아는 한 < P >, 자신을 정확히 알고 자신에 대해 객관적이고 진실한 평가를 한다면, 다른 사람의 풍요와 우월함 때문에 나쁜 마음이 생기지 않을 것이라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그러면 당신은 이미 비교심리를 끊게 된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 P > 사실 모든 사람은 자신에 대해 어느 정도 인식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자기평가를 하고, 자신의 성적과 결함을 똑똑히 보고,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발견한다. < P > 객관적인 조건은 모든 사람에게 차이가 있다. 우리가 기정사실에 직면하고, 필요한 것은 과감하게 받아들이고, 자연조건으로 인한 불편과 압력을 견디고, 이익을 피하고,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피하는 것이다. 인생의 길은 천만 가지이니, 소뿔을 뚫을 필요도 없고, 다른 사람과 맹목적으로 비교할 필요도 없고, 부패를 신기하게 잘 녹이고, 자신의 인생을 현란한 그림으로 그려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P > 2, 자신의 위치 찾기 < P > 자신의 정확한 위치를 알아야 사람들이 외부 사물에 현혹되지 않는다. 인생 1 세, 누구도 평범함을 달가워하지 않고, 누구나 대업을 이루고 싶어, 이 생에 허전하지 않다. 그러나 사회적 배경, 기회, IQ, 문화, 수양 등이 다르기 때문에 한 사람의 이상이나 소망이 반드시 하나씩 실현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자신의 목표가 달성되지 않았을 때는 현실을 인정하고 받아들이고 자신의 심리적 균형을 찾는 법을 배워야 한다. 이렇게 해야만 도도한 사회 대파 속에서 자아를 견지하고, 광기를 부리지 않고, 자만하지 않으면 이득을 볼 수 있다. < P > 셋, 자신의 길을 가라. 다른 사람에게 말하라. < P > 자신을 인식하고, 다른 사람을 인식하고, 환경을 인식하고, 객관적인 조건을 인식한 후에는 자신의 길을 확고히 걷고, 정해진 목표를 향해 용감하게 나아가야 한다.'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는다고 주장하는 것' 이다 < P > 우리나라 남조치, 양간 유명한 유물주의 철학자와 무신론자 범원이 상서전 중랑을 만들고 경릉왕 소자량의 하객을 만들었다. 소자량은 불교를 믿지만 범원은 믿지 않는다. 소자량은 그에게 물었다. "인과응보를 믿지 않는데, 왜 어떤 사람은 부귀에 들어가고, 어떤 사람은 빈천한가?" 범원은 "인생은 나무 위의 꽃과 같다. 동시에 개방하고, 바람에 흩날리고, 청당 좌석에 불고, 벽 밖의 똥구덩이에 떨어지는 사람도 있다" 고 대답했다. 좌석에 불어오는 것은 너와 같고, 마오 구덩이에 불어오는 것은 나처럼 귀천이 다르지만, 그 본질은 똑같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인과가 또 어디에 있을까? " < P > 는 우리가 세상에 살고 있고, 자신의 신분과 명예를 지나치게 배려해서는 안 되며, 강한 비교심이 자신을 차지하게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P > 4, 자발적으로 삶을 창조하라 < P > 자신의 생활은 스스로 창조하는 것이다. 자신이 창조한 삶만이 의미가 있다. 남들 앞에서 자랑하기 위해 온갖 기회를 찾아' 제조' 하는 것은 무의미하다. 남의 일시적인 일에 눈을 집중하지 말고, 오랜 시간동안 세상의 기복, 세태의 기복, 그리고 변천의 변화를 보고, 시간의 관점으로 자신의 행동과 추구를 평가해야 한다. < P > 5, 총애를 해도 놀라지 않고, 자신을 파악한다. < P > 명리를 너무 중시하지 말고, 명리를 너무 중요하게 여기면 쉽게 소뿔을 뚫고 필사적으로 캠프를 뚫을 수 있다. 이렇게 명리를 얻지 못하면 고통스러워지고, 명리를 얻으면 많은 가치 있는 것을 잃게 된다. 이렇게 말하는 것이 좋다. "총욕은 놀라지 않고, 법정 앞에 꽃이 피는 것을 보아라. 갈 생각은 없고, 하늘에 구름이 오는 것을 바라본다. 클릭합니다 인생은 세상을 총애하고 모욕해서는 안 된다. 마치 잔잔한 해면처럼, 바람이 부는 파도에도 놀라지 않고, 곽자의가 바로 이 방면의 전범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P > 곽자의는 당나라 중기의 명장이다. 그는 안사의 난을 평정하는 등 전투에서 혁혁한 전공을 세웠다. 그래서 당숙종은 그를 풍양군왕으로 봉봉했고, 당대종은 그에게 서철권을 수여했다. 대죄는 죽음을 면할 수 있다. 당덕종은 또' 상아버지' 를 불러 그의 이름을 부르지 않고 경의를 표했다. 그러나 곽자의는 시종 공로를 자랑하지 않고, 공로가 높기 때문에 특권을 요구하지 않는다. 대종은 그를 상서령으로 임명했는데, 그는 거듭 이렇게 간청했다. "이것은 과거 태종이 한 관직인데, 나중에 각 왕조는 관원을 설치하지 않았다. 어떻게 내가 이 전통을 파괴하게 할 수 있단 말인가? 지난 몇 년 동안 전쟁으로 인해 관작에게 상을 주는 것은 매우 난잡하였는데, 지금은 반란이 약간 평범해서, 마땅히 심사하고 정돈해야 하니, 노신부터 시작해 주십시오. " 대종은 그가 이치에 맞게 말하는 것을 듣고서야 그만두었다. 곽자의는 일관되게 조정을 옹호하고 반란을 진압하려고 노력하며 국가의 통일과 안정을 지키기 위해 큰 공헌을 하였다. < P > 이 이야기는 야망이 있을 때 득의양양하지 않고, 즐거움이 극도로 슬프다는 것을 알려준다. 실의에 빠졌을 때 퇴폐적이고 좌절하지 않을 것이다. 좌절을 당한 처량하고 득의양양한 열광은 없을 것이며, 방해를 배제하고 자신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데 전념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좌절명언) < P > 요약하면, 다른 사람과 맹목적으로 비교하는 심리를 포기하고 이런 긍정적인 마음으로 행복을 찾을 때, 당신은 끊임없이 노력하면, 당신은 끊임없이 찾게 되고, 동시에, 너도 끊임없이 수확할 수 있다. 성서 잠언 < P > 금과 은은 안전을 보장할 수 있지만, 복부의 좋은 계획보다 못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