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블러드 다이아몬드 관련 영화 리뷰

블러드 다이아몬드 관련 영화 리뷰

솔로몬과는 달리 대니는 천국에 살고 있다. 그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수단을 가리지 않고 이지적으로 그를 무패의 땅에 세우게 했다. 그가 부족한 것은 부의 축적이다. 그러나 이런 사람은 살금살금 변하고 있다. 처음에, 그는 단지 절차로서 솔로몬이 그의 가족을 찾도록 도와주었을 뿐이다. 파우더 드릴을 얻기 위해서 그는 어쩔 수 없이 이렇게 했다. 이 과정은 위험하지만, 그는 솔로몬으로부터 아프리카 사람들의 고통을 알게 되었는데, 이것은 그가 여가 시간에 진정으로 생각할 수 없는 것이다. 한편, 메디 기자의 이상주의는 그를 탄복하게 했다. 그래서 아프리카의 혼란에서 벗어나고 싶은 이 전쟁장수는 아프리카인들의 삶과 이런 비참한 생활의 뿌리를 진정으로 살펴보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솔로몬과 동행하는 과정은 인지의 과정이다. 단치는 그가 살던 땅을 주시하기 시작했다. 붉은 흙과 갈라놓을 수 없는 땅도 선혈에 흠뻑 젖었다.

지단에게 가장 큰 변화는 원주민들의 보호를 받는 노인이다. 노인이 고생하고 있는 고아들을 보호하고 있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다. 모로 (Moro) 는 노인이 아프리카의 선량함을 보호하고 아이들을 전쟁과 탐욕에서 멀어지게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것은 노인의 염원이다. 이것도 일종의 유심주의이다. 메디의 이상주의가 외적인 것이라면 서구 세계가 아프리카에 대한 약탈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면 노인의 이상주의는 근본적이고 내면적이며 아프리카 국민들이 마땅히 가져야 할 선량함을 지켜준다. 그러나 소년이 길목을 지키는 장면은 노인의 이상주의를 깨뜨렸다. 아프리카는 여전히 현실적인 세계이며, 이상과는 너무 멀다.

덴치는 다시 한 번 현실로 돌아왔지만, 그의 마음속에는 큰 변화가 일어났다.

광산 강변, 세뇌된 디아는 낯설고 무섭다. 좋은 아이가 마침내 야수가 되었는데, 그 외눈박이 거인도 마치 댄치와 같은 심리를 가지고 아프리카와 이 지옥 같은 세상을 떠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때 부에 대한 갈망은 한 사람의 좋고 나쁨을 판단하지 못하는 것 같다.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 모두 생존할 권리가 있기 때문에 모두 아프리카를 떠나 스스로 선택할 권리가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는 솔로몬이 포함됩니다. 그러나 부보다 더 중요한 것은 솔로몬이 그의 아들을 더 그리워한다는 것이다. 디아는 마지막 순간에 원주민 노인의 눈에는 착함을 완성했다. 그는 마침내 악마에게 빙의된 의식에서 깨어났지만, 단치는 떠날 수 없었다.

단치의 죽음은 진부해 보이지만, 사실 그는 매우 떳떳하게 죽었다. 사실 이것은 그가 정말로 변한 것이 아니라, 그가 죽기 전 마지막 이상주의였다. 이 붉은 땅을 떠나는 것은 숙명일지도 모르지만, 그는 이상주의로 죽었다. 그는 솔로몬 부자를 구하고 메디가 서방 거래의 내막을 폭로하는 일을 완성하도록 도왔다.

그래서 단치는 극도로 이성적인 인물에서 메디와 같은 이상인물로 변했지만, 그 과정 내내 두 사람 사이를 배회해 왔고, 심지어 마지막 변화는 죽음 때문이었다. 그로 인해 그는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그래서 이 인물은 매우 입체적이고 믿을 수 있게 되었다. 디카프리오는 이 영화에서 이런 마음가짐에 대한 확신이 영화의 과도한 폭력으로 인해 조금도 약해지지 않았다. 반대로, 그것은 매우 분수가 있는 것 같아서 오스카 지명을 받아야 한다.

이 전설적인 이야기를 통해 영화는 선악이 뚜렷한 인물인 덴치뿐만 아니라 아프리카 땅에서 사람들의 지옥 같은 삶을 실감나게 재현했다. 아프리카는 아름답지만, 다이아 대륙에서는 어떤 아름다움도 선홍색이든 흑홍색이든 선혈에 물들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