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모자의 명언
모자의 명언
밤에는 비바람이 몰아치니 고향의 꽃은 틀림없이 매우 적을 것이다. 근심과 원망, 한가한 외로움, 1 년 은혜. 수양버들이 복숭아에 빠져서 무심코 살구리가 작아서 사람이 쉽다. 봄에는 따뜻한 꽃이 피고, 꽃은 오래 본다. 단지 사람이 초췌해졌을 뿐이다.
중국 남부의 옛일을 돌이켜 보면 나는 별이 싫다. 2. 나는 차마 그들을 다시 생각할 수 없다. 자, 하지만 노안, 눈물은 당신이 다칠 때 분명합니다. 꽃을 만날 때마다 날씬해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늙어서 맛보는 것을 두려워한다. 혼돈에 남아서 구름 속에 남아서 달을 빌리는 것도 분명 취했을 것이다.
--쳉 커버 물 longyin
명문을 완전히 읽다
1.쉬움: 급하고 느린가요? 。 별: 귀밑머리에 흰머리가 있어요.
어젯밤에 갑자기 폭풍우가 몰아쳐서 정원에 꽃이 얼마 남지 않았을 것이다. 애환과 이별이 많았고, 한 해 동안 아름다운 봄을 쉽게 저버린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지칠 줄 모르는 복숭아꽃, 끝없는 버들개지, 푸른 살구 자두, 봄이 이렇게 무심코 날아간다. 아름다운 봄이 지속될 수 있더라도 활짝 핀 꽃은 영원할 수 있지만 사람들의 심정은 이미 변해 더 이상 예년과 같지 않다.
고향 지남의 옛일을 돌이켜보면 귀밑머리만 미워서 추억할 수가 없다. 지금은 꽃에 노안만 있고, 다정한 시사 눈물은 늘 흐르고 있다. 꽃이 날씬해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청춘의 풍채와 정취를 늙힐까 봐 두렵다. 꽃이 어지러울 때는 흰 구름을 남기고, 밝은 달 옆에도 술을 마시고 흥청거려야 한다.
시인 배경 상식
쳉 커버 (생졸년 알 수 없음), 단어 정백, 쓰촨 미산인, 남송사. 그의 시는 오늘 65,438+057 이다. 내용은 편협한 생활을 반영하는데, 대부분 여행, 이별, 슬픔과 관련이 있다. 그 말투는 우아하고 아름다우며 류영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그는 주수어 한 권을 썼다.
전반적으로, 역사상봉에 남겨진 자료는 많지 않다. 가장 널리 알려진 신분은' 수시의 친척' 이다. 양승안은 그의' 단어품' 이라는 책에서 "정백과 동파도 일치한다" 고 말한 적이 있기 때문이다. " 모자진의' 서주사후기' 도 "정백과 자첨은 사촌" 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정게이가 수시의 사풍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그들의 작품을 따로 읽으면 두 사람 사이의 차이가 매우 크다는 것을 알 수 있고, 양과 털의' 친척' 은 다른 책에서도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후세에 많은 학자들이 이에 대해 의심을 품게 될 수밖에 없다.
정게이 동시대의 왕기평 고증에 따르면, 수시가 죽었을 때, 정게이가' 주수사' 를 쓴 지 이미 93 년이 되었다. 따라서, 정게이와 수시의' 중사촌' 의 관계는 단지 아름다운 실수일 수 있다. 동파모 조카의' 정보' 라는 단어와' 정숙' 이라는 글자의 차이 때문이다.
그러나 정호 () 와 수시 () 가 혈연관계가 있든 없든 정호 () 는 여전히 그 작품 속의 섬세함과 부드러움으로 중국사 역사에 자신의 흔적을 남겼다.
명문의 이야기
쳉 게이의 "물 드래곤 숨겨진" 이라는 단어는 고향을 그리워하고 항상 한숨을 쉬는 감정을 표현하고 싶지만, 전체 노래를 읽으면, 우리는 이 단어가 이국적인 타향에서 여러 해 동안 살았던 작가의 심산뿐만 아니라 현대 세계에 대한 그의 감정도 말하고 싶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시는' 봄이 길고, 꽃이 길고, 사람이 초췌해졌다' 며 객관적인 사물 아래 주관적인 감정을 표현했다. 봄인지 봄인지 꽃인지 꽃인지, 단지 사람은 더 이상 모르는 그 소년이 아니라, 사랑을 위해 초췌하고, 사랑을 위해 슬퍼하는 백발 노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불변' 으로' 변화' 를 받쳐 주는 표기법은 중국 고대 문인들이 흔히 쓰는 표현이다. 최호의 명구' 물은 남촌의 수도' 처럼' 사람이 어디로 가는지 몰라도 복숭아꽃은 여전히 봄바람에 미소를 짓는다' 고 말했다. 최호의 고전 황학루와 함께 이백은 초월할 수 없다고 느꼈다. "옛날에 황학 한 마리가 성인을 태우고 천국에 갔는데, 지금은 황학루 외에는 아무것도 남지 않았다. 황학은 세상으로 돌아가지 않고, 흰 구름은 영원히 그가 날지 않는다. " 모두 이런 방식으로 자신이 본 것을 "아직 있다" 고 표현하지만, 사람과 감정은 이미 "잃었다" 는 심경이다.
그러나, 그들이' 변화' 와' 변하지 않는' 상황에 처해 있을 때, 사실 문인의 반응은 다르다. 어떤 사람들은' 활달함' 으로 응답하고, 돌에 대해, "소슬한 곳을 돌아보고 집에 돌아오니, 음침함이 없다" 고 대답하고, 또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작은 세상에 탐닉하며, 쳉 뚜껑처럼 자기 연민을 느낀다. 하지만' 비가 오지 않고 해가 없다' 든' 원래는 사람이 초췌해졌을 뿐이다' 든, 문인들이 생활에 대한 일종의 깨달음과 태도다. 좋고 나쁨은 상관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결국, "내 마음이 결백하다" 면 충분하다.
역사가 유구한 명문
서방에서 고대 그리스의' 난삽한 철학자' 헤라클레이트는 "사람은 두 번 같은 강에 발을 들여놓을 수 없다" 는 명언을 한 적이 있다. 그 말은 강이 실제로 끊임없이 흐르고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두 번째로 강에 발을 들여놓을 때 접촉한 것은 더 이상 원래의 물살이 아니라 변화된 새로운 물줄기가 발생한다는 뜻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헤라클레트는 이 말로 세상 만물이 흐르는 강처럼 끊임없이 흐르고 있고 변하지 않고 굳지 않는 것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설명하고 싶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중국과 서양의' 변화' 와' 불변' 에 대한 견해는 다소 다르지만, 오늘날의 팝 음악계에서는 임억련 노래의' 연인의 눈물' 과 같은 표현이 여전히 유행하고 있다.' 좋은 봄은 늘/봄꽃이 난만해/어떻게 안녕이라고 말할 수 있는가/규각/나는 가을물 사이에서 찾는다/ 새로운 것은 뤄다유' 사슴항진' 이다.' 꿈속에서 나는 사슴항진/사원으로 돌아왔다. 내가 숭배하는 사람들은 여전히 경건하다/세월은 부모님의 순박한 웃음/꿈속의 처녀가 여전히 긴 머리를 하고 있다. "감정이 현실과 꿈 사이를 오가게 하는 것이다. 꿈 속의 모든 것이 거의 변하지 않은 것 같지만, 사실은 이미 변한 지 오래다.
서정 문장 을 쓸 때, 사실' 일월망기, 봄, 영웅 오래지 않아' 라는 표현 방식을 시도해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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