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유명 서적의 고전 인용문 모음

유명 서적의 고전 인용문 모음

명작이란 예술적 가치와 대중성이 높고, 영원한 주제와 고전적 성격을 담고 있으며, 세월의 시험을 견디고, 널리 인지되고 유통되는 저작물을 말한다. 그렇다면 여러분이 아직도 기억하는 유명한 책의 고전 인용문은 무엇입니까?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주의 깊게 정리한 내용입니다.

고대 명작에서 엄선한 명언

1 꽃이 피었다가 바람에 흩어지고, 밝은 달은 구름과 안개에 가려졌습니다. ——Shi Naian의 "Water Margin"

2 밖으로 나가기 전 뜨거운 태양 속에서 잠시 시원한 공기를 만끽했습니다. —— Shi Naian의 "Water Margin"

3 당신이 결심하고 결심하는 한 당신이 뒤돌아 보는 곳은 영적인 산입니다. ——Wu Chengen의 "서유기"

4 만금의 금을 가지고 외국을 사랑하는 것보다 고향의 흙을 미워하는 것이 낫습니다. ——Wu Chengen의 "서유기"

5 소변 거품은 크지만 무게는 1파운드가 아니며, 무게는 작지만 무게는 천 파운드입니다. ——Wu Chengen의 "서유기"

6 Qiantang River에서 조수 편지가 왔을 때 오늘에서야 내가 누구인지 알았습니다. —— Shi Naian의 "Water Margin"

7 아들은 세상을 다스리는 유능한 목사이자 어려운 시대의 배신자이기도합니다. ——나관중의 "삼국지연의"

8 마음이 태어나면 온갖 귀신이 태어나고, 마음이 멸하면 온갖 귀신이 멸망한다. ——Wu Chengen의 "서유기"

9 아름다운 뼈를 모으는 비단 가방이 아니라 로맨스를 은폐하는 소수의 순수한 흙과 같습니다. ——Cao Xueqin의 "Dream of Red Mansions"

10 영웅의 경력은 보상받지 못합니다. ——Shi Naian의 "Water Margin"

고대 고전의 최신 고전 인용문

1 인의로 세상을 다스리고 상벌로 전쟁을 결정합니다. ——시 나이 안의 "물 마진"

2 봄이 지나면 아름다움은 늙고 꽃은 떨어지고 사람은 죽습니다. ——조설근의 "붉은 저택의 꿈"

3 개구리밥 한 잎이 바다로 돌아가고, 우리는 삶의 모든 곳에서 다시 만난다. ——Wu Cheng'en의 "서유기"

4 고대부터 열정에는 증오의 여지가 있었고 이 증오는 영원히 지속됩니다. ——Wu Chengen의 "서유기"

5 태평은 원래 장군이 결정하므로 장군은 볼 수 없습니다. —— Shi Naian의 "Water Margin"

6 미래에 대한 야망이 너무 높으면 남편이 아닌 황 차오를 감히 비웃습니다. —— Shi Naian의 "Water Margin"

7 세상사에 대한 통찰력은 모두 지식이고 인간의 감정을 이해하는 것은 모두 글쓰기입니다. ——조설근의 "홍루의 꿈"

8 우리가 수천 리 떨어진 곳에서 만날 운명이라면, 만날 운명이 아니라면 우리는 만날 수 없을 것입니다. —— Shi Naian의 "Water Margin"

9 높은 산에는 여행 경로가 있고 깊은 물에는 나룻배가 있습니다. ——Wu Chengen의 "서유기"

10 얻기 쉬운 것은 잃기 쉽습니다. 얻기도 어렵고, 잃기도 어렵습니다. ——시 나이 안의 "물 마진"

11 오랫동안 갈라지면 뭉치고, 오랫동안 뭉치면 갈라지는 것이 세상의 대세입니다. ——나관중의 "삼국지연의"

12 사람들은 즐거운 일이 있으면 기분이 상쾌해지지만, 지루하면 잠이 드는 경향이 있습니다. ——Wu Chengen의 "서유기"

13 나는 세상이 나를 배반하도록 가르치는 것보다 나에게 세상을 배반하도록 가르치고 싶습니다. ——Luo Guanzhong의 "삼국지의 로맨스"

14 세상은 끝이 없고 날의 수는 끝이 없고 피할 수 없습니다. ——Luo Guanzhong의 "삼국지의 로맨스"

15 의로운 이름이 수천 년 동안 존경받을 수 있도록 동료에게 보상하기 위해 죽음에 맞서 싸우십시오. ——나관중의 "삼국지연의"

16 탕 모양이고 잎이 붉은 나무가 있는데 이름이 억새인데 물고기에 독을 줄 수 있습니다. —— "산과 바다의 고전"

17 사람이 어떻게 하늘과 땅에 살며 오랫동안 우울하게 살 수 있습니까? —— Luo Guanzhong의 "삼국지의 로맨스"

18 지혜로운 사람은 생각을 많이 해도 실수를 하고, 어리석은 사람은 아무리 걱정해도 반드시 얻는 것이 있다. ——Sima Qian의 "역사적 기록"

19 보살과 선녀는 항상 하나의 생각이며, 그들의 본성을 이야기하면 둘 다 존재하지 않습니다. ——Wu Chengen의 "서유기"

20 옥은 부러질 수 있지만 흰색은 변하지 않으며 대나무는 태울 수 있지만 매듭은 파괴되지 않습니다. ——나관중의 『삼국지연의』

현대 명작의 고전 인용문 모음

1 무리한 출현도 없고, 축적과 이해도 크지 않다 . 일이 완료되었습니다. 끊임없이 발전해야만 우리는 당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나중에 만나요"

2 교육받은 상류층 사람들은 마부, 화장실 웨이터, 물건을 배달하는 사람에게 결코 형식적인 태도를 취하지 않을 것입니다. ——"즉석판단"

3 같은 일을 하는 사람이 다르고, 심지어 말하는 사람이 다르기도 하다. 소림에서는 이를 협력이라 하고, 담합이라 부른다. ——"장안의 난"

4 적과 마주 앉아 있으면 깨어난다. 나 자신을 잊어버릴 때는 친구들과 함께 있다. ——"My Lots of Lust"

5 책상 위의 "물가지" 화분은 지금까지 본 적이 없는 것입니다. 물에 담그면 나무의 한 부분일 뿐입니다. , 가지와 잎이 녹색으로 변하고 사랑스러워 질 것입니다. 푸른 나뭇잎을 바라보고, 오래된 초안을 편집하고, 마침내 뭔가를 해봅니다. 이런 일을 하면 비록 당신이 아직 살아있지만 여전히 죽음만큼 늙었다고 해도 실제로 더위를 몰아낼 수 있습니다. ——"아침저녁으로 꽃을 꺾다"

6 오랫동안 기다려온 것이 드디어 도착하면 사람들은 차분한 표정을 지을 것 같다. 그 이유는 새 것을 선택하면 헌 것을 잃게 되고, 헌 것도 좋은 것 같기 때문이다. ——"Chang'an Chaos"

7 사랑은 본질적으로 주는 일이며 사랑의 행복은 이 주는 데 있습니다. 많은 현자들은 주는 것이 받는 것보다 더 큰 행복을 준다고 지적했습니다. ——"사랑과 외로움"

8 사람에게는 이빨도, 발톱도, 날개도 없습니다. 물에 빠지면 익사합니다. 올림픽 경기를 동물들에게 보여주면 동물들은 웃을 것입니다. 달리기는 동물만큼 좋지 않고, 수영은 물고기만큼 좋지 않지만 인간은 세상을 지배하고 동물을 가두어 감상합니다. ——"문학회고록"

9 내 뒷마당에는 담 밖에 두 그루의 나무가 보이는데, 하나는 대추나무이고, 다른 하나도 대추나무이다. ——"잡초"

10 그런 노래 속에 아Q의 돈은 점차 땀에 젖은 또 다른 사람의 허리로 옮겨갔다. 결국 그는 공연이 끝날 때까지 인파를 빠져나와 뒤에 서서 남을 걱정하며 지켜볼 수밖에 없었고, 사랑에 빠진 채 투구사로 돌아갔고, 다음날 부은 눈으로 출근했다. ——"아Q의 실화"

11 삶의 즐거움을 생각하면 삶이 그리울 수도 있지만, 삶의 괴로움을 생각하면 무상함이 반드시 나쁜 손님은 아닙니다. ——"아침저녁으로 꽃을 따다"

12 나를 향한 그의 뜨거운 소망과 지치지 않는 가르침은 어찌 보면 중국을 위한 것이다. 크게, 즉 학술적인 목적으로, 중국에 신약이 전파되길 바라는 마음이다. ——"아침저녁으로 꽃을 꺾다"

13 과거의 삶은 죽었습니다. 나는 이 죽음을 크게 기뻐합니다. 이것으로 나는 그것이 한때 살았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죽음의 생명이 썩었습니다. 나는 이 부패를 크게 기뻐합니다. 이로써 나는 그것이 공허하지 않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잡초"

14 나쁜 결과가 나오니까 슬퍼할 필요가 없고, 희망이 없어서 절망하지 않고 나만의 길을 찾아 걷는다. , 그래서 나는 반응하지 않습니다. 나도 욱하는 성질이 있는데, 재치있게 말해보자. ——"문학회고록"

15 사람의 마음의 깊이를 찾아보았지만 마음의 얕음을 보았습니다. 원망도 미움도 없는 꿈, 나는 상상에 속아 넘어갔다. ——"Windsor Cemetery Diary"

16 배가 바다 밑으로 가라앉을 때, 사람이 수수께끼가 되었을 때, 왜 떠났는지 알 수 없고, 그 작별 인사가 실제로 그의 마지막 말이었습니다. . 하늘에서 자동차가 사라지면, 사람이 미스터리해지면, 왜 떠났는지 모르는 것처럼, 이것이 결말인지도 모른다. ——"우리는 다시는 만나지 않을 것이다"

17 때로는 모든 것이 가짜라는 느낌이 들 때도 있지만, 그래도 이 세상을 진심으로 믿고 사랑하는 데는 방해가 되지 않습니다. ——"윤지"

18 내가 걸어온 길은 신앙의 여정이 아니다. 그 길에서 내가 본 것은 여러 세대의 종교인들이 조상의 뜻에서 일탈하고 위선적이었다는 것이다. 무식하고, 오해하고, 과장하고, 심지어 악행도 많이 저질렀습니다. ——"물고기와 미인의 향연"

19 나르시시스트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하나는 누구도 얕볼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다운 사람이고, 다른 하나는 아름답습니다. 너무 못생겨서 누구도 그녀를 무시할 수 없습니다. 둘 다 자기 자신과 사랑에 빠질 수밖에 없습니다. ——"세 개의 문"

20 서양 속담: 누구나 호머를 알고 있지만 누가 호머를 읽었습니까? 이 상징은 매우 의미가 있습니다. 사람들이 숭배하는 것은 종종 그들이 모르는 것입니다. ——"문학 회고록"

21 대중의 눈은 날카롭다.

날카로운 눈은 전시에는 적을 찾는 데 사용되고, 평시에는 사람의 사생활을 탐색하는 데 사용됩니다. - <세 개의 문>

22 이질감을 느낀다면 욕망이 있다는 것이 전제되어야 합니다! 의사소통을 할 생각이 없는 사람들과 단절감을 느끼지 않을 것입니다. ——"사랑과 외로움"

23 지하 불이 지하로 달려가며 용암이 터지면 잡초와 나무를 모두 태워 아무것도 남지 않게 됩니다. ——"잡초"

24 자만심의 성격은 마치 긴 젓가락과 같습니다. 겉보기에는 매우 우월하고 달라 보이지만, 다른 젓가락과 어울리지 않는다는 사실에 괴로움을 겪게 되고, 결국에는 그렇습니다. 그냥 다른 젓가락과 같은 높이로 날카롭게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버려질 것입니다. ——"세 개의 문"

25 한 번만 더 보면 마지막 표정이 될 수 있고, 한 번만 더 보면 마지막 문장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작별 인사를 할 때는 더욱 힘차게 해야 합니다. ——"시간의 끝"

26 우리는 시간을 결코 소유할 수 없지만 시간이 우리의 운명을 지배합니다. 그 넓고 끝이 없는 손바닥 안에는 우리의 짧은 삶이 동시에 제시되어 있다. 과거, 현재, 미래를 막론하고 우리의 삶과 죽음, 행복과 재난은 이미 기록되어 있다. ——"Watching Distance"

27 개인이나 국가의 영적 위기는 그 사람이나 국가가 완고한 영적 추구와 반성의 용기를 가지고 있음을 보여줄 뿐입니다. 무서운 것은 위기가 아니라 무감각이다. ——"인간과 영원"

28 나는 나만의 길을 걷고 있다. 성공과 실패, 행복과 어려움은 아주 부차적인 것들로 축소되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도로 자체입니다. ——"관찰거리"

29 어렸을 때 누군가를 사랑하게 된다면 부드럽게 대해주세요. 사랑에 빠진 시간이 얼마나 길든 짧든 상관없이 항상 서로를 다정하게 대할 수 있다면 모든 순간은 완벽한 아름다움이 될 것입니다. ——"불평 없는 청춘"

30 7월 이후에는 쓸모가 없는 책이 소위 정형서이고, 유휴 도서는 평생 사용할 수 있는 책이다. ——"세 개의 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