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생존 문어문

생존 문어문

1.' 생명을 소중히 여기고 생존을 직시하라' 는 문어문이나 시사에 대해 어느 날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한 사람이 물어보면 어떻게 대답하겠습니까? 때가 되었습니까? 돈이야? 지식인가요? 도덕적인가? 나는 삶이 가장 소중하다고 말할 것이다.

생명은 완강하다. 그 끈기 때문에 우리는 생명을 두려워해야 한다. 생명도 연약하다. 왜냐하면 그것은 연약하기 때문에 우리는 생명을 사랑해야 한다. 생명은 소중하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

벌목꾼이었던 한 사람이 매일 정기적으로 숲에 가서 나무를 베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나무명언) 오늘 아침, 여느 때처럼, 그는 전기톱을 들고 숲으로 왔다. 그는 큰 소나무 한 그루를 골라 움직이기 시작했다.

헤헤', 전기톱의 큰 소리와 함께 소나무가 톱질을 당했지만 예상치 못한 일이 발생했다. 소나무의 거대한 반발력이 그를 땅에 쓰러뜨렸고, 소나무의 줄기가 그의 오른쪽 다리에 세게 부딪쳤다. 지금 심한 통증이 온몸에 퍼지자 그는 기절했다.

그러나 벌목꾼으로서, 그는 자신이 반드시 맑은 머리를 유지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그래야만 그는 생존할 희망이 있다. 그는 주변의 모든 도구를 이용하여 생명을 구했다. 우선, 그는 도끼 한 자루를 들고 나무 줄기에 던졌다. 한두 번, 시간이 천천히 흘러가고, 시간의 흐름은 그의 생명의 종말을 나타낸다. 큰 소리가 나면서 도끼 손잡이가 부러져서 도끼를 사용할 수 없었다.

그는 또 전기톱을 들었다. 전기톱이 음을 쳤지만, 그는 곧 줄기가 45 도 각도로 쓰러진 것을 발견했다. 전기톱을 강제로 사용하면 전기톱이 손상될 가능성이 높다. 전기톱이 손상되면 생명의 촛불에 찬바람을 불어 생명의 죽음을 가속화하는 것과 같다.

우리는 무엇을 할까? 우리는 더 이상 망설일 수 없다. 이곳은 황량하고 인적이 없어서, 그에게 쓸 것도 없다. 이때, 한 가지 생각이 그의 머릿속을 스쳐 지나가는데, 그것은 바로 절단이다. 자신의 절단은 큰 위험을 무릅써야 하지만, 당신은 여기에 앉아 죽기를 기다리는 것보다 오른쪽 다리를 영원히 잃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는 잔인하고 잔인하다. 그는 전기톱을 집어 들었다. 그를 죽음의 먹구름에서 벗어나게 할 수 있는 유일한 도구는 오른쪽 다리를 톱질했다. 몇 초 후, 그는 죽음의 마수에서 벗어나 생명의 빛으로 향했다.

그는 1 인치, 1 피트, 1 피트 앞으로 기어가려고 시도했다. 그는 매번 오를 때마다 상상할 수 없는 고통을 참아야 하는데, 단지 간단한 붕대일 뿐이지만요. 그는 어쩔 수 없이 올라갈 수밖에 없었다. 이런 식으로, 그는 자신의 신념을 확고히 하고, 반드시 죽음의 땅에서 기어나와야 한다. 그가 기어갈 때 뒤에 핏자국이 하나 남았다. 이것이 바로 생명의 강인함, 힘의 위대함, 신념의 확고함이다! 그는 기적적으로 기어 나와 죽음과 악마에게 손을 흔들어 작별을 고했다.

이것은 진실한 이야기이다. 내가 다른 사람에게 이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을 때마다, 나는 이렇게 잔인하고 혹독한 환경에서 죽음의 무정한 추격 속에서 그가 살아남았다는 것을 한탄할 수 없다. 우리는 그에게 충격을 받지 않고, 충격적이고, 감동을 받지 않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생명은 위대하고, 생명은 완강하고, 생명은 더욱 신비롭다. 당신이 그것을 소중히 여기고 아끼기만 하면, 그것은 보통 사람들이 상상할 수 없는 기적을 창조할 수 있게 해준다. (조지 버나드 쇼, 믿음명언) 하지만 당신이 조심하지 않는 한, 그것은 당신의 손을 지나 영원한 아쉬움을 남길 것입니다!

생명은 신비롭다. 연약하다. 살얼음처럼 연약하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그것이 강하다고 말하면, 그것은 산처럼 완강하다. 생명을 소중히 여기고, 생명이 기적을 일으키게 합시다!

연못에는 수천 종의 종들이 살고 있습니다. 문어문으로 현대 중국어 문장을 표현하는 방법은 일반적으로 세 단계밖에 걸리지 않는다.

1, 트림.

연못에는 수천 종의 종들이 살고 있으며 불필요한 이중음절 성분을 제거하면 된다. 연못에는 수천 개의 물건이 살고 있다.

2. 어순을 바꾸다.

"풀 속" 은 목적어-목적어 구조이고, 중국 고전 법칙은 목적어-목적어 구조가 뒤에 놓이고, 위치가 바뀌면 모든 것이 연못에 살고 있다.

3. 허사를 바꾸다. "는" 이 있는 문언전치사 중에서 "아래" 와 "유" 가 자주 사용된다. 교체 후, 모든 것이 연못에서 태어납니다.

따라서 이 말은 문어문으로 표현할 수 있다.

모든 것이 한 못에 존재한다.

또는 모든 것이 한 풀에서 태어납니다.

3. 문어문' 우월한 생활을 위해' 맹자는 "순은 1 무 1 무 1 무 1 무, ② 누각 ③, 접착제 ④ 어염 ⑤, 관일무는 토 ⑤, 손군은 바다 ⑥, 백리향은 도시 ⑦ 에 올랐다" 고 말했다. 그래서 하늘은 대임해야 하고, 사람은 먼저 마음을 쓰고, 근골을 일하고, 기백을 굶기고, 몸을 비우고, 무엇을 해도 된다. 그러므로 인내심은 그들에게 좋다. 사람은 변하지 않고, 그 후에야 변할 수 있다. 마음에 갇히고, (9) 고려하고, 하고, 색표 (10), 발음, 은유. 입국하면 집 (1 1) 을 할 수 없고, 외환에 대해서는 무적이고, 국사는 영원하다. 그리고 나는 내가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었다는 것을 알았다. "

맹자는 "순은 밭에서 자랐고, 담을 쌓는 일에서 뽑혔고, 물고기를 팔아 소금을 파는 일에서 뽑았고, 관중은 죄수의 자리에서 발탁됐고, 손사령관은 해변에서 찾았고, 브리시는 시장에서 뽑혔다" 고 말했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누군가에게 위대한 사명을 착륙시키실 것이기 때문에, 먼저 자신의 의지를 단련하고, 자신의 뼈를 지치게 하고, 자신의 몸을 배고프게 하고, 가난에 시달리게 하고, 일을 항상 순조롭지 못하게 해야 한다. 이것은 그의 사상을 흔들고, 그의 기질을 단련하고, 그의 재능을 증가시킬 것이다. 사람은 항상 잘못을 저지르고, 비로소 시정한다. 。 만약 당신이 우울하다면, 당신은 극도로 초조할 것이고, 그러면 당신은 노력할 수 있습니다. 얼굴에 표현되고, 목소리에 표현되고, 이해됩니다. 한 나라, 법을 지키지 않는 대신과 보성, 외부의 적대 국가에 대한 우려가 없으면 왕왕 망국하기 쉽다. 근심이 인생을 편안하게 하고 즐기는 것은 사람을 죽게 하기에 충분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4. 중국 고대문학 한 편을 써서 생활 공부에 관한 짧은 글을 쓰는 것은 머리를 쓰지 않는 것은 소용이 없고, 머리를 써서 공부하지 않는 것은 위험하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사람은 지식의 표상에 눈이 멀어질 것이다. 배우지 않고 생각하면 의혹 때문에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이다. 쪽지에는 "논어는 정치다" 라고 적혀 있다. 공자는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고 말했다.

실패, 속임수, 속임수; 거의, 책은 위험을 가리킨다. 주자운: 만약 당신이 모든 생각을 요구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겁니다.

만약 네가 익숙하지 않다면, 너는 위험하고 불안하다. 정자운: 박학, 심문, 자세히 사고, 분별력, 인내. 그 중 하나를 폐지하는 것은 학습이 아니다.

이 말을 이해하는 것은 공자가 제창한 학습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맹목적으로 책을 읽고, 생각하지 않고, 책에 끌려갈 수밖에 없고, 책에 싫증을 느끼고, 책의 표상에 현혹되어 이해할 수 없다.

모든 책을 믿는 것이 책이 없는 것보다 낫다. 그러나 단지 고심에 몰두하고 일정한 책 지식을 쌓지 않은 다음, 지식을 연구하고 퇴고하는 것은 어리석은 꿈일 뿐, 문제는 여전히 해결되지 않고, 더 많은 의혹이 생기고, 더욱 위험해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학습과 사고를 결합해야만 우리는 유용한 지식을 배울 수 있다.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하루 동안 먹지 않고 밤새 잠을 자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소용없다고 생각하면 배우는 것이 낫다. "

하자지는 "박학하고 확실하여, 근사에 묻기 쉬우니, 인심이 그 안에 있다" 고 말했다. 이것들은 모두 학습과 사고의 결합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서방 철학자 칸트는 "감성적인 무지는 맹목적이고 지성적인 무지는 공허하다" 고 말했다. 공자의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는 말에 놀라울 정도로 부합한다고 할 수 있다.

지역과 인종이 아무리 다르더라도 인간의 인식과 지식 획득의 근본 원리는 종종 동일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