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세계 미술에서 바우하우스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방법
세계 미술에서 바우하우스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방법
바우하우스---영원한 영향력
세계 최초의 파괴적인 발발이 시작되었을 때, 그것은 평화를 사랑하는 세계 사람들을 파괴했을 뿐만 아니라, 세계 문화.
1919년 제1차 세계대전의 요동치는 포격이 소멸되자 사람들은 전후 유럽의 나쁜 소식에 눈을 뜨고 세계는 희망을 품게 됐다. 예술과 디자인에 대한 희망을 가지고 네덜란드의 데 스테일(De Stijl)과 러시아 구성주의 미술과 조화를 이루었고, 독일 바이마르에 바우하우스(Bauhaus)라고 불리는 국립건축학교(Staatliches Bauhaus, National School of Architecture)를 설립했다. 독일 바우하우스(Bauhaus)의 독일어 Hausbau(건축)에서 파생된 단어입니다. 바이마르 예술학교와 폴리테크닉 학교의 합병으로 설립되었으며, 새로운 디자인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목적이었습니다. 건축, 직물, 도자기, 금속 가공, 유리, 조각, 인쇄 등의 과목을 통합한 바우하우스는 주로 디자인 학교였습니다. 1925년, 현지 유명 인사들과 학문적 의견 차이로 인해 바우하우스는 데사우로 이전하고 이름을 '디자인 학교'로 변경했습니다. 1919년부터 1933년까지 14년 동안 전 세대의 현대 건축과 디자인 인재를 양성했으며, 현대 건축과 공예 디자인 스타일의 전 시대를 양성했습니다.
초대 회장은 1919년부터 1928년까지 바우하우스의 창립자인 발터 그로피우스였다. 1928년부터 1930년까지는 스위스 건축가 H. 마이어가 회장이었고, 1930년부터 1932년까지는 루트비히 미스 반 데어 로에가 회장이었다. 대통령. 바우하우스는 1932년 베를린으로 이전했고 곧 운영을 중단했습니다. 그러나 시작하자마자 운명은 놀라울 정도로 비슷했다. 정치적 분위기가 더욱 악화되자 바우하우스는 1933년 8월 마침내 해체됐다. 14년간의 축적과 통합은 세계를 파괴하는 제2의 파괴적인 전쟁을 막을 수 없다. 학교의 교사와 학생 대부분은 1937년 이후 미국으로 이주하여 새로운 국가에서 발전하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바우하우스의 디자인 교육 시스템과 교육에 대한 기여는 엄청났습니다. 바우하우스의 학문적, 교육적 관점은 이제 전 세계 많은 예술 및 디자인 학교의 참조 패러다임이자 프레임워크 기반이 되었으며, 이후 유럽과 미국의 많은 대학에서 채택되었습니다.
20세기 동시 탄생한 유명 디자이너 4명 중 2명이 바우하우스 학교의 교장이었다. 이는 세계 현대 디자인의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바우하우스는 혁신을 옹호하고 퇴보에 반대하며 사람 중심, 적을수록 좋다는 점을 강조하며 소재와 디자인의 독창적인 결합에 주목합니다. 그는 많은 대중적인 작품을 디자인했으며 세계의 현대 디자인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 그의 작품 디자인의 융합과 고전성은 거의 100년 전인 오늘날에도 여전히 놀랍습니다. 수십 명의 디자인 교사와 천 명 이상의 학생들이 세계 디자인 시스템에 미친 영향을 되돌아보겠습니다.
발터 그로피우스: 초대 교장이었던 그가 바우하우스 학교 건물을 성공적으로 설계한 것도 이 건물의 성공적인 디자인이었다. 건축을 결코 건축으로 생각하지 않았던 바우하우스 디자인 학교의 개교였다. 건축전공과 건축전공의 개설은 본래의 전통 건축설계를 현대적 디자인 개념으로 통합시켰으며, 현대건축의 이정표로 알려져 있다. 건물은 완전히 바우하우스 디자인 컨셉에 따라 설계되었습니다. 높이가 엇갈리고 간결하며 밝으며 학습, 제조 및 기타 작업장이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있습니다. 중심가에 면한 인턴십 작업장은 기계식 창문 여닫이 장치를 갖춘 대형 유리 커튼월입니다.
나는 2003년 북경대학교 건물을 방문했다. 우리는 대학의 회의실에서 자동으로 제어되는 유리 커튼월을 보았는데, 이는 자유로운 채광과 환기가 가능하도록 벽에 실용성과 아름다움이 교묘하게 디자인되어 바우하우스 건축의 영향을 보여주었다. . 단순한 볼륨 공간을 활용하여 물결 모양과 오목한 표면을 형성하여 리듬감이 가득합니다. 단순성 덕분에 이 건물은 당시 가장 낮은 건설 비용인 평방피트당 20센트를 달성했습니다. 이는 또한 Less is more라는 디자인 원칙을 구현합니다.
20세기 4대 디자이너 중 한 명인 루드비히 미스 반 데어 로에(Ludwig Mies van der Rohe)의 디자인 이념은 '적을수록 좋다'(Less is more)로 널리 유포되며 디자이너들에게 디자인의 명언으로 여겨지고 있다. 1929년 바르셀로나. 몇 개의 기둥과 단순한 단면을 결합한 독일관의 디자인은 신선하지만, 가장 인상적인 것은 그의 파빌리온이 아니라 그가 디자인한 금속 고리버들 의자로, 훗날 바르셀로나 의자로 알려지게 되었다. 가구 디자인의 대표 모델이 된 것은 그의 이름만으로도 그 영향을 알 수 있는데, 모두가 그를 단순히 바르셀로나 의자라고 부르며, 그의 금속 고리버들 의자의 원래 이름을 잊어버리고 전시 이름으로 바꾼 것을 알 수 있다. 그의 영향력은 대단하다.그의 구조적 건축 디자인은 유리의 응용을 강조하며 활발하게 발전했으며, 그의 대표적인 걸작으로는 레이크사이드 아파트(Lakeside Apartments)와 시그램 빌딩(Seagram Building)이 있다. 철골 구조와 유리의 완벽한 통합을 강조하는 그는 미국은 물론 현대 국제 건축사에서도 반드시 언급되어야 할 디자이너이자 현대 건축 디자인의 선두주자이기도 하다.
이런 상황에서 미스는 어쩔 수 없이 학교를 베를린으로 이전하게 되었지만, 지원을 얻기 위해 디자인 특허를 팔아야 하는 시간 등 미스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자금이 소진됐다.
부족하다. 데사우 시는 1935년까지 대학에 자금을 지원하겠다고 약속했지만, 1933년 나치가 집권한 이후 초기 좌파 성향으로 인해 나치 정부는 이미 대학을 공격해야 할 대상으로 간주했다. 바우하우스가 국제 디자인계에 미치는 영향력이 너무 크면 그의 입장이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 따라서 나치가 집권한 후 문화부는 바우하우스를 폐쇄하라는 명령을 내리고 바우하우스는 계속될 수 있다고 선언했지만 칸딘스키와 히포 두 사람이 해고되어야 했다. 이런 상황에서 8월 바우하우스가 문을 열었다. 10일 학교에 영구해체 사실을 통보해야 했습니다. 해산 후 대부분의 학생과 교사는 옛 교장을 따라 미국으로 떠났습니다. 이처럼 바우하우스 디자인은 양립과 상호 협력, 적은 것이 더 많은 디자인 정신을 표방하여 14년 만에 발전을 이루었지만, 이후 1937년 시카고에서 Nagy Haus라는 조직으로 창립되었습니다. 그 생명력은 크게 약해졌고 나중에 시카고 디자인 학교(Chicago School of Design)로 바뀌었지만 바우하우스 시대만큼의 영향력을 발휘하지는 못했습니다.
디자인의 원칙은 과거를 현재에 적용하고, 본질을 유지하면서 나쁜 점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너무 길게 만들려면 한 점을 빼고, 너무 길게 만들려면 한 점을 빼세요. 간단히 말해서, 복잡한 것을 잘라내고 단순하게 만들고, 사람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십시오. 실용성과 아름다움이 결합되어 완벽한 상태를 달성합니다. 독창적인 창작물은 종합적인 산업기술의 집합체이며 선전도구나 정치적 산물이 아닌 이용목적을 지닌 예술품이다. 하지만 디자이너들은 실무 경험이 부족하고, 감성이 너무 부족하고, 합리성이 부족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미스와 같은 실천적 표현주의의 디자인 대가들만이 대가라고 불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큰 영향을 받았고, 그들의 명성이 어떤 사람들에게 이용당하는 것은 안타깝습니다. 이런 일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이것은 단지 나의 좋은 소망일 뿐입니다. 관심사, 취미, 일이 내 마음 속에서 완벽하게 대체되는 한, 아마도 몇 명의 존경할만한 신사가 태어날 것입니다.
마르셀 브로이어는 바우하우스 1기 학생으로 졸업 후 학교에 머물며 교사로 활동했고, 가구 디자인에 대한 그의 천재성은 동료들 모두에게 존경을 받았다. 그는 가구 디자인 전공을 담당했습니다. 그는 표현주의, 구성주의, 그리고 데 스테일의 주류 의식을 통합하여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새로운 바우하우스 학교 건물이 완성된 후 교장인 월터 그로피우스는 교사들을 위한 새로운 주거지를 설계하고 그에게 가구 설계를 요청했습니다. 바우하우스 교사 바실리(칸딘스키)의 거주를 위해 디자인된 의자("바실리 의자(1925)")는 이 거주지 배치 중 하나입니다. 그는 자전거 핸들에서 영감을 받아 획기적인 작품을 디자인했습니다. 이 작품은 그가 바우하우스에서 받은 모든 영향을 통합합니다. 정사각형 모양은 큐비즘에서 유래했으며, 교차하는 평면 구성은 De Stijl에서 유래했으며, 구조주의에서 유래한 복잡한 구조는 디자인에 참신함을 최대한 활용했습니다. 세계의 강철 튜브 의자 디자인. "Wassily Chair"는 나중에 전 세계의 많은 제조업체에서 생산되었으며 여전히 가구 공장에서 다양한 변형으로 생산됩니다. 이 작업이 디자인 세계에 미친 영향은 획기적인 것이었습니다. 이는 미래의 디자인 작업뿐만 아니라 수백 명의 다른 디자이너의 작업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는 창조에 대한 열망을 멈추지 않았고, 이러한 창의적인 사고를 통해 또 다른 명작인 CESCA 캔틸레버 탄성 의자를 출시했습니다. 그는 강철이 사람들의 시각에 차가운 느낌을 줄 것이라는 점을 발견하고 이를 결합했습니다. 이러한 느낌을 조절하기 위해 합판, 등나무, 가죽 등을 사용함으로써 그의 작품은 비교할 수 없는 시각적 충격과 즐거움을 선사하며, 현재 가구 디자인에 미치는 영향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크다. 바우하우스가 해체된 후, 그는 1937년 전 총장의 초청을 받아 하버드 대학교에서 강의를 하게 되었습니다. 미국에서는 건축 디자인에 더욱 관여했습니다. 건축 디자인 분야에서 그는 자신의 가구 스타일의 디자인 연속성을 이어가며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다. 프랑스 IBM 연구소, 유네스코 빌딩 등 유명 건축물은 거의 모두 콘크리트 나무 지지대를 사용해 역학의 독창적인 적용을 보여주고 있다. 그는 바우하우스 디자인 학교의 모범적인 학생과 교사 중 한 명입니다. 그의 완벽한 퓨전 스타일은 여러 세대에 걸쳐 영향을 미쳤으며 가구 디자인 분야에서 잊을 수 없는 선구자입니다.
물론 바우하우스는 아닙니다. 그 세 사람, 수십 명의 교사와 천 명이 넘는 학생들의 작품과 영향력은 한 권의 글이나 책으로 요약할 수 없습니다. 그들의 디자인은 재떨이부터 대형 건물까지 다양하며 모두 바우하우스를 구성합니다. Si의 디자인 철학의 일부입니다. 실제로 그의 작품 하나하나는 세계 디자인의 흐름과 디자인계의 발전을 주도해 왔으며, 그 밖에도 발터 그로피우스의 책상 램프, 베를린 거주지 등 수많은 디자인 작품과 대표 인물이 있다. Walter Gropius의 도어록, Marianne Brandt의 화분, Josef Albers, Hinnerk Scheper, Georg Muche, Laszu o Moholynagy, Herbert Bayer, Joost Schmidt, Vassily Kandinsly, Paul KellHeininger, Gunta Stoskar Schlemmer 등의 디자이너 및 화가 등이 있습니다. 사람은 디자인의 통합과 발전을 가능하게 하는 바우하우스의 완전한 정신을 구성합니다. 전 세계 사람들의 삶을 향상시켰습니다.
인종을 불문하고 세계의 선진적인 디자인 개념을 통합하는 국가이기 때문에 민족주의적인 정치적 나치 환경에서 국제주의의 포괄적 결합은 필연적으로 일부 정치 기관으로부터 불합리한 박해로 이어질 것입니다. 바우하우스의 폐쇄와 해산. 바우하우스가 해체된 후 대부분의 교사와 학생들은 발전을 위해 미국으로 떠났습니다. 퇴임 후 월터 그로피우스는 나중에 하버드 대학교 건축학과의 학장을 역임했습니다. 그의 바우하우스 개념과 디자인 스타일은 학생들에게 허용되었습니다. 미국의 다양한 대학의 건축에 사용됩니다. 바우하우스가 해체된 후, 그와 그의 가장 자랑스러운 하버드 학생들 7명은 유명한 "건축가 협동조합"(TAC)을 결성했는데, 이 단체는 1937년 미국 시카고에서 라즐로 모홀리 나기(Laszlo Moholy Nagy)가 설립한 새로운 바우하우스를 설립하고 바우하우스 경력을 이어갔습니다. , 그리고 미국에 새로운 디자인 교육 방법을 도입했습니다. 이후 New Bauhaus는 Illinois Institute of Technology 및 Chicago School of Design과 합병하여 Bauhaus Manifesto의 서문을 작성했습니다. 하버드 대학의 바우하우스 선생님들이든, 바우하우스의 이름을 딴 역대 학교와 디자인 회사든, 그 학생, 학생의 학생, 그리고 같은 시대 디자인 산업에 종사했던 동료들은 모두 바우하우스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 차 있고, 그들의 교육적 존경을 받고 있습니다. 하버드, 예일, MIT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학을 비롯해 전 세계에 발자국이 퍼졌습니다. 그리고 오늘날 불법 복제품이든 정품이든 16캐럿, 32캐럿 또는 A4 또는 B5, 서적, 교과서, 디자인 역사 설명은 필연적으로 바우하우스의 개발 역사, 디자인 개념 및 비교할 수 없는 업적에 대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 지금도 앞으로도 앞으로도 바우하우스의 디자인 철학에 영원히 영향을 받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