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나쁜 행동에 중요하고, 감히 비판하고, 두려워하지 않는 명언.

나쁜 행동에 중요하고, 감히 비판하고, 두려워하지 않는 명언.

주문주육수의 사법법

의식은 서민 못지않고, 처벌은 의사를 넘지 않는다. 도덕은 일반인에게 적용될 수 없고, 처벌은 고위 관료에게 적용될 수 없다. ) 을 참조하십시오

후평: 그들은 항상 백성들이 무지하고 관원이 고상하다고 생각한다.

네가 젊었을 때 너의 아버지 형을 따라 너의 남편과 결혼하면 너의 남편이 죽으면 너의 아들을 따라간다. 젊었을 때는 아버지 형의 말을 듣고, 결혼 후에는 남편의 말을 듣고, 남편은 세상을 떠난 후 아들의 말을 듣는다. ) 을 참조하십시오

후평: 전통 중국에서는 여자가 비천한 종속물이 되었다.

레위 백, 법은 변하지 않는다. 무엇을 해도 쉽지 않다. (이익이 100% 가 아니면 개혁하지 마세요. 효과가 완벽하지 않다면 그릇을 바꾸지 마세요. ) 을 참조하십시오

후평: 중국인들은 사상이 보수적이어서 줄곧 개혁을 업신여겼기 때문에 고대 개혁가들은 모두 비참한 결말을 맞게 되었다.

노력하는 사람은 남을 다스리고, 노력하는 사람은 남을 다스린다. 정신노동자는 다른 사람을 관리하고, 체력노동자는 다른 사람이 관리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후평: 하층 인민은 항상 통치자에게 멸시당한다.

무슨 고생으로 이윤을 낼 수 있겠는가? 인의밖에 없다. (왜 이점에 대해 이야기해야 합니까? 인의도덕이 있으면 좋다. ) 을 참조하십시오

후평: 통치자는 큰 소리로 말할 수 있지만, 이익을 따지지 않으면 사람들은 굶주릴 것이다.

500 년 후에 왕이 있을 것이다. 500 년마다 반드시 왕이 있을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후평: 왕이란 새 집 세계의 독재자다. 중국 사람들은 항상 이런 사람을 기대한다.

남녀가 친해지지 않으면 예의도 마찬가지다. (남녀가 친해지지 않는 것은 예교다. ) 을 참조하십시오

후평: 남녀는 친해지지 않고 백성을 구속하는 데만 쓰이지만, 조정에서는 정색을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하변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없고, 이변에 대해 들어 본 적도 없다. 중국이 외국을 바꿨다고 들었는데, 중국이 외국에 의해 바뀌었다는 말은 듣지 못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후 주석: 전형적인 야랑 오만.

천자는 하늘에 명령을 받고, 천하는 천자에 명령을 받았다. 천자는 하늘의 부탁을 받아 천하를 다스리고, 천하는 반드시 천자의 말을 들어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호평: 독재자가 현허를 부리는 것은 모든 사람이 복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재자, 독재자, 독재자, 독재자, 독재자)

군은 신하이고, 아버지는 자식이고, 남편은 여자다. 군은 신하를 위해 다스리고, 아버지는 자식을 위해 다스리고, 남편은 아내로 다스린다. ) 을 참조하십시오

후 주석: 법치가 없으면 당연히 인치를 세워야 한다.

도의 위대함은 하늘에서 비롯되고, 하늘은 변하지 않고, 도도도 변하지 않는다. 도교는 매우 웅장하여 처음에는 천도에서 생겨났다. 하늘은 변하지 않고 길은 변하지 않는다. ) 을 참조하십시오

후평: 도는 영원하기 때문에 제왕은 영원하다.

배고픔은 작고 치욕은 크다. 굶어 죽는 것은 사소한 일이다. 정조를 잃는 것은 큰일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후평: 생명에 대한 무지는 전통 독재 사회의 공통된 특징이다.

정의를 수호하고 인간의 욕망을 파괴하다. 정의를 수호하고 인간의 욕망을 파괴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후평: 인권이 존중되는지 여부에 따라 문명의 고도가 결정된다.

성인의 통치, 빈 마음, 강배, 약한 야망, 강골은 흔히 백성들로 하여금 무지하고 욕심이 없게 한다. 그러므로 성도치국은 국민의 마음을 녹이고, 백성의 배, 약민의 뜻, 강민의 뼈를 채워서, 백성들이 영원히 지식도 없고, 욕심도 없이 하도록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을 참조하십시오

후 주석: 무지는 봉건 통치의 마법 무기입니다.

나는 삼보가 있는데, 하나는 착하고, 다른 하나는 검소하고, 셋은 천하를 앞세우지 않는다. 나는 삼보를 가지고 있다. 나는 잡고 소중히 여긴다. 하나는 약한 사랑이고, 하나는 무위로 다스리고, 셋은 천하를 위해 먼저 할 수 없다. ) 을 참조하십시오

후평: 감히 천하를 앞세우지 못하여 우리 사회에 활력과 창의력이 부족하다.

사심없는 악 때문이 아닌가? 그러므로 그것은 사유적일 수 있다. 겉으로는 사심없는 척하지 마라, 그러면 자신의 사욕을 만족시킬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후평: 공평무사하다고 주장하는 관료들은 사실 모두 머릿속의 사욕으로 가득 차 있다.

곡전전, 폐직. 조금 구부리면 아낄 수 있고, 조금 구부리면 곧게 펴질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후 코멘트: 타협을 위해 얼마나 많은 중국인들이 한간간이 되어 망국노가 되었는가!

사람이 치료하기 어려운 것은 지혜 때문이다. 국민들은 지혜가 너무 많아서 다스리기 어렵다. ) 을 참조하십시오

후평: 전통 중국의 통치자들은 서민의 지혜가 너무 많다는 것을 결코 두려워하지 않고, 합리적인 제도를 수립하여 국민의 지혜를 사회적 부를 늘리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네가 국민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너는 어리석을 것이다. 사람들에게 진실을 말하지 말고, 그들이 영원히 무지하게 하라. ) 을 참조하십시오

후평: 우민은 중국 고대 백가의 일맥상승의 사상이다.

그리고 그 빛, 그 먼지로, 그 예기를 꺾고, 그 분쟁을 해결하다. (빛을 분산시키고, 세상을 현혹시키고, 정신을 잃고, 혼란을 해소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후평: 예봉이 없으면' 성숙' 하면 사회가 침몰한다.

한한: 나무를 세우지 않은 사람들이 한 세계 챔피언의 교육 모델에 문제가 있다고 비난하는 것은 중국의 논리다.

궈징밍

잠깐, 조수가 물러가는 날, 대륙이 해면을 드러내는 것을 보면, 백주 대낮에 얼마나 많은 뼈가 드러났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궈더강

결혼은 사랑의 무덤이다-집이 없으면 무덤도 들어갈 수 없다!

전종서

세미나란 사실 불량한 사람들에게 더러운 밥을 좀 먹으라고 부탁하고, 흑막돈을 좀 쓰고, 대수롭지 않은 말을 하고, 불륜의 회의를 여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장하

매국간 매국, 강도가 돈을 뺏고, 암캐가 몸을 팔면, 각각 불합리하지만 영웅적인 비뚤어진 사설이 있다.

구계명

안전한 우유 한 잔을 가질 수 있을까요? 설 수 없는 건물에서 살 수 있을까요? 도시의 간선 도로를 걸을 수 있을까요? 갑자기 무너지지 않고 안전한 기차를 탈 수 있을까요? 가장 기본적인 안정감을 누릴 수 있을까요?

노신

적은 무서울 것이 없다. 가장 무서운 것은 자기 진영의 좀충인데, 많은 일이 그들에게 패배했다.

나영호

정치는 갈등 없이 갈등을 빚고 갈등을 해결하는 것이다. 사실 증오를 만드는 것이다. 파키스탄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에는 이스라엘 전쟁 포로 7 명, 전사자 5 명, 몇 명 남았나요? 수학에 대한 증오를 주입한 민족은 희망이 없다.

전문충

번화한 시대, 물질이 번화하고, 고층 빌딩이 즐비하고, 명차 명주가 있다. 이것은 다사다난한 가을로, 정신이 부족하고, 욕망이 가득하고, 비열하고 자만하며, 애절하고 애절하다.

우리의 역사는 너무 길고, 전술이 너무 깊고, 병법이 너무 많고, 검은 상자가 너무 크고, 내막이 너무 두껍고, 입이 너무 탐욕스럽고, 눈이 너무 복잡하고, 예측 위험이 너무 크다. 그래서 우리는 모든 것을 "지나치게 구상" 합니다.

엽단

중국의 법률이 충분히 엄격하지 않은 것이 아니라, 특수한 사람과 기관이 충분한 에너지를 가지고 법률을 만신창이로 만드는 것이다.

백양

배은망덕한 사람의 가장 큰 죄는 그의 배은망덕함이 아니라, 사람을 소름 끼치게 하는 영향력으로, 선량한 인간성에 대한 믿음을 잃게 하여 사회의 왕성한 생기를 질식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얄미운 사람은 차갑고, 역겨운 사람은 냉막.

사유순

영혼이 없는 사회에서 순진무구한 글쓰기는 단지 생명을 낭비하는 것이다.

엽단

GDP 로 사람을 홀랑거리는 시대는 거의 지나갔다.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고 나면 장기적인 균형 발전, 청산녹수, 인간의 존엄성이 필요하다.

엽단

믿음이 부족하고, 도처에서 거짓말을 하고, 독이 되어 부를 축적하다.

하삼포

우리는 실용주의 시대에 살고 있다. 정신재산의 박탈, 양심의 필요 없음, 공업의 찬양과 자연의 짓밟음, 영리함과 추함, 신이 만든 것이 희소하고 인공적인 것이 많아진다.

주이

불륜을 저지르고, 한 세트를 하고, 입으로는 시비를 걸고, 입에는 주소가 알려지지 않고, 기득권이 최우선이며, 이런 훌륭한 전통은 우리 사이에서 우세하며, 전승되어 꽃이 피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차이루

많은' 위대한' 나쁜 일들은 모두 좋은 이름으로 시작된다. 썩은 사람처럼 예쁘고 비싼 모자를 쓰고 군중 속에 서 있는 것이 고귀한가?

온영강

베오무프는 자신의 생명을 팔아서 보위를 위해 죽을 때까지 싸웠다. 시 판매 토론, 여름 에 공자 의 이름을 파괴. 토호는 백성을 팔고, 연고를 벗기고 탐관을 아첨하다. 우리집은 옛말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

너는 질문을 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