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노트 수집, 유명인 서화 문장, 얻기 어려운 사람이 반드시 저급한 것은 아니다.

노트 수집, 유명인 서화 문장, 얻기 어려운 사람이 반드시 저급한 것은 아니다.

노트 수집, 유명인 서화 문장, 얻기 어려운 사람이 반드시 저급한 것은 아니다.

채산수 (부분) 왕

근대 천진의 유명인들 중에서 나는 왕의 작품을 매우 선호한다. 신명선생은 홍의대사 이숙동이 추앙하는 서화가이다. 그가 전세한 작품이 매우 적기 때문에 아는 사람도 전국적으로 희귀한 기린의 뿔이다.

왕 (1870-1960), 본명 은생, 청광서년 임정유회 (1897) 배심원. 나중에 제국주의 시험을 폐지하고 막료로 일했다. 그는 천진인 금록과 여러 해 동안 함께 일했다. 왕씨는 일찍이 지방교육에 참여하여 천진여학교의 창시자 중 한 명이다. 1907 년 천진시 로천계사에 제 4 여초등학교를 설립한 그는 엄여학교에 이어 천진 초기의 여학교였다. 1926 확장 완전 초등학교로 개축했다. 설립 이래 교장을 맡은 지 이미 20 년이 넘었다. 천진은 1928 에 설립되었습니다. 이듬해 교육국장 등경란에 의해 교육국장으로 초빙되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천진문사 연구관 사서로 임임하다.

왕은 근대의 유명한 교육자로서, 학교 운영에 전념하여 이미 역사책에 기록되었다. 그의 서화 방면에 조예도 보통이 아니었는데, 그의 산수화는 특히 세인들에게 칭송되었다. 그의 그림은 프랑스의 저명한 학자 심주에서 가져온 것이다. 그는 대부분 굵은 선으로 나무와 산천을 그려서 소탈하고 자유로우며 구도가 섬세하고 넓다. 루 씨는 "사소한 일에 구애받지 않고 위엄 있는 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고 평가했다. 작가는 그의 산수화 두 점을 가지고 있어 그의 그림에 조예가 있음을 알 수 있다.

1936 에서 그린 한 폭의 그림은 비오는 날 장면을 그린 수묵산수이다. 그림 속의 산들은 기복이 있고, 운무가 감돌고 있다. 산 아래에는 정글이 무성하다. 오두막은 계곡 옆에 있는 수풀 속에 자리 잡고 있다. 계곡은 평평하고 개울에는 작은 다리가 있다. 다리 위의 한 사람이 우산을 쓰고 지나가는데, 마치 오두막에서 그 선생님을 맞이하는 것 같다. 정적이고 동적인 것이 적당하다. 거친 반점이 산의 비색을 남김없이 표현했다. 그림의 제목은 다음과 같이 쓰여 있다. "하늘이 미남궁을 모방하려고 하는데, 구름이 짙은 먹으로 가득 차 있다. 비를 맞은 사람은 짧은 덮개로 돌아가고, 산촌은 숲바람이 가득하다. 클릭합니다 비문은 "병자춘 2 월, 왕은 산문 제목을 쓴다" 며 주문 "음성" 을 게재했다. 아름다운 시를 그리는 것도 아름답고, 사람을 기분 좋게 한다.

또 다른 사진은 1950 년대에 제작된 대형 컬러 풍경화입니다. 긴 153cm, 너비 38cm 입니다. 이 그림은 기교가 능숙하고 신선하고 단아하다. 화면 위에는 산천이 웅장하고 산이 우뚝 솟아 있다. 근처에 무성한 봄나무와 흐르는 작은 다리가 있다. 위에는 바위가 있고, 몇 채의 집과 오래된 절이 수풀 속에 숨어 있다. 먼 산에 오르니, 그 봉우리가 허리를 볼 수 없고, 운무가 감돌고, 분위기가 매우 그윽하다. 이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작가는 주로 두터운 실루엣과 수묵 어지러움의 결합을 이용하여 아름다운 심미 효과를 만들어 짜릿한 예술적 즐거움을 준다.

저자는 또 한 쌍의 왕이 쓴 대련이 있는데, 상련은' 평전' 이고, 하련은' 배가 갑자기 주쑤' 이다. 서예에서 보면, 수시 서예의 기초가 꽤 있고, 또 황골짜기의 종횡무진이 뒤섞여 있다. 선인들은 그가 "시를 쓸 수 있고, 특히 연사를 잘한다", "특히 단사를 잘하는데, 천진의 많은 학교의 현판은 모두 그가 쓴 것이다" 고 말했는데, 한 점을 알 수 있다.

여기까지 말하자면, 한 세대의 종사와 왕평왕 서화의 연관성을 언급하지 않을 수 없다.

《채산수》작가 왕 작품집

왕과 이 소년은 모두 천진 식량점 뒷길에 살았다. 왕은 리보다 크다 10 살. 그들은 이웃과 친한 친구이다. 젊었을 때, 이숙은 함께 국왕을 위해 도장을 몇 개 새기고, 왕의의 소중히 간직하고 사용하였다. 왕초에 경운사를 설립했는데, 이씨는 그와의 우정과 신식 교육에 대한 지지로 그에게 도움을 주었다. 왕의 서화를 특별히 소중히 여기다. 그는 출가하기 전에 왕이 증여한 선풍기가 있어 여러 해 동안 정성껏 소장해 왔다. 1939 년에 홍이 대사는 6 급을 늙었다. 천진에 있는 왕은 복건에서 멀리 떨어진 것을 깊이 그리워하고 있다. 그는 32 문장의 오언시를 써서 그들의 젊은 시절의 우정을 토로하고, 금석학에 대한 취미와 시서의 연원을 확인했다.

왕의 산수화를 매우 감상하다. 나의 선생님 장목석 선생에 따르면, 왕씨가 살아 있을 때, 장선생은 왕의 그림을 정리할 때, 왕화의 견본산수화와 대사가 쓴 사절시를 발견했다고 한다. 왕은 그에게 원래의 운율로 서론화를 해 달라고 부탁했고, 장 선생은 "가슴에 만권의 책을 몰고, 거위계는 시를 찾는다" 는 제목을 붙였다. 나는 술에 취해 잉크를 떨어뜨렸고, 나는 그것을 연기가 흩날리는 곳에 그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선생의 원시에 관해서는 오늘 이미 볼 수 없지만, 왕이 시에서 맞닥뜨린 산수는 칭찬과 소중함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드문 사람은 반드시 저급한 것은 아니다." 소장가가 서화를 사면 제목만 볼 수 없고, 자신의 견해를 가져야 한다. 감각을 따라가다' 는 내가 수십 년 동안 소장해 온 신조이자 내가 왕작품을 소장하는 사상 동력이다.

항주 왕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