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시골 학교에서 합창 교육을 실시하는 방법

시골 학교에서 합창 교육을 실시하는 방법

합창은 여러 부분으로 구성된 성악 작품을 집단적으로 부르는 예술 범주로, 노래하는 그룹의 사운드에 대한 높은 수준의 통일성과 조화가 요구되는 가장 인기 있고 널리 참여하는 음악 형식 중 하나입니다. 성능. 합창 예술의 표현 도구로서 인간의 목소리는 음악 작품의 생각과 감정을 가장 직접적으로 표현하고 청중의 감정적 비명을 자극할 수 있다는 독특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합창단은 혁명기와 건설기 모두에서 매우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하였다. 합창은 노래 예술의 가장 아름답고 발전된 형태입니다. "보컬 기초가 좋으면 후렴을 잘 못 부를 수도 있고, 보컬 기초가 약하면 후렴을 잘 부르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저자는 합창을 매우 좋아하며 합창 교육에 대한 몇 가지 실험도 수행했습니다. 이제 합창 교육에 대한 몇 가지 생각과 제안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합창 교육의 현재 상황 저는 시골 풀뿌리 학교의 음악 교사입니다. 수년간 지역과 시에서 주최한 음악 교육과 참여를 통해 이 모든 것이 춤에 관한 것임을 느꼈습니다. 당국은 또한 프로그램의 다양성을 장려하기 위해 지역 전체에서 예술 공연에 대한 무료 시험을 실시했지만 풀뿌리 학교에서 합창단이 "약함"을 보이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내 생각에는 첫째, 상급 교육 부서에서는 예술 교육, 특히 합창 교육에 충분한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풀뿌리 학교 지도자들은 소위 "전공" 출신이며 합창단이나 대회를 개최하는 것이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믿습니다. 교육 결과. 둘째, 우리나라의 음악 교육 시스템 자체에는 전문적인 합창 교육과 합창 성악 훈련의 중요한 연결고리가 부족한 심각한 결함이 있습니다. 이는 풀뿌리 음악 교사들이 합창 교육을 커리큘럼 설정에서 중요한 위치에 두지 않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 2. 합창 활동 실시의 의의 현 상황에서 합창 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하는 것이 연주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잘 활용한다면 학교의 교육과 교수법도 강화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합창은 어떤 교육 활동으로도 대체할 수 없는 중요한 형식이다.”라는 유명한 말이 있습니다. 많은 선진국과 지역에서는 학교 합창 활동을 학생들의 숭고한 정서와 팀 정신을 함양하는 중요한 과제로 간주합니다. 학교 입장에서 합창교육은 “저비용, 운영 용이성, 대중성, 의의가 크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마음을 계몽하고 영혼을 정화하며 학습을 더욱 효과적으로 만듭니다. 애국심을 표현하고, 캠퍼스 문화를 보여주며, 아름다운 시대를 노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합창입니다. 사회주의 현대화를 위한 합창교육과 합창활동을 힘차게 발전시키는 의의는 과소평가될 수 없습니다. 3. 합창단 결성. 3.1 합창단의 포지셔닝과 발전 방향을 정한다. 초중고교에서 합창단을 결성하고 팀원을 선발할 때 학생들의 음정, 리듬, 음악 이해도, 작품 수용 능력 등을 강조하는 동시에 모든 수준의 학생들의 참여도 고려해야 한다. 왜냐하면 우리는 "공연을 위해 노래하는 것이 아니라, 성장을 위해 노래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기초가 부족하고 학업 성적이 좋지 않은 학생들도 배움을 통해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이 우리가 팀을 구성하려는 본래 의도입니다. 3.2 합창단의 인원비율. 합창팀을 구성하며, 팀의 역동성을 유지하기 위해 학년별로 선발인원을 달리합니다. 초등학교 합창단의 직원 비율은 1~2학년이 약 1/4, 3~4학년이 약 1/2, 5~6학년이 약 1/4이다. 또는 2학년과 3학년이 1/4, 4학년과 5학년이 1/2, 6학년이 1/4을 차지합니다. 중학교 합창단의 구성은 1학년 1/3, 2학년 2/3이며, 3학년에도 일부 백본 멤버가 유지됩니다. 고등학교 합창단의 구조는 중학교와는 다르지만 1학년은 1/3, 2학년은 2/3 정도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학년의 뼈대도 일부 유지하고 있습니다. 고등학생. 3.3 팀의 중추로서 백본의 역할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합창팀의 조직자는 예리한 통찰력을 가지고 팀 내에서 강력한 리더십과 음악적 표현력을 갖춘 학생을 발굴하고, 그들이 팀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훈련시켜야 합니다. 이 학생들은 전체 합창팀의 1/3 이상을 차지해야 하며, 각 성부 파트에 백본이 있는지 확인하고 위치가 분산되어야 합니다. 4. 합창을 가르치고 연습하는 방법. 4.1 학생들이 합창에 대한 올바른 개념을 확립하게 하십시오.

합창은 각 참가자가 자신을 그룹의 구성원으로 인식하고 다른 사람들과 협력하여 노래하도록 요구하는 그룹 활동입니다. 이는 학생들의 높은 수준의 규율을 함양하고 집단의식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학생들은 합창이 조화로운 협력의 예술이라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개인의 목소리가 전체 소리와 통합되어 각 개인의 소리가 높은 수준의 통일성을 이룰 수 있도록 하는 것은 합창에 있어서 매우 중요합니다. 4.2 음정과 리듬 훈련에 주의하세요.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후렴에는 여러 파트가 있고, 메인 선율을 제외한 파트의 시창 능력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파트 구분을 시작할 때에는 평균 강도와 시창에 주의해야 합니다. 매일 훈련에서는 노래 부르기와 듣기 훈련을 강화해야 합니다. 첫 번째 단계는 악기를 사용하여 해당 부분의 악보를 부르고 올바른 음조 개념을 확립하는 것입니다. 즉, 해당 부분을 별도로 시창한 후 함께 연습해야 합니다. 음조의 개념을 효과에서 얻어 음조를 익히고 고음과 저음의 조화로운 통일성을 이루며 음악 작품의 내적 경험과 느낌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4.3 목소리의 협력. 2성부와 다성부 곡을 연습할 때는 올바른 단계를 따라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절반의 노력으로 절반의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일반 합창단의 경우 낮은 부분을 먼저 연습하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일반적인 합창에서는 고음이 멜로디 부분이기 때문에 더 부드럽고, 기억하기 쉽고, 배우기도 더 쉽습니다. 낮은 멜로디는 덜 유동적이고 배우고 기억하기 어렵습니다. 연습을 통해 새로운 노래를 배우기 전 첫인상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이 입증되었으며, 학생들의 학습 특징은 빨리 배우고 잘 기억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학생들이 고음부의 선율을 받아들이기 전에 저음부의 훈련을 받도록 하는 선입견적 접근 방식을 취한다. 이런 식으로 그들도 신선함을 느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