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인심이 진짜인지 거짓인지 모르는 시

인심이 진짜인지 거짓인지 모르는 시

1. 진실과 거짓에 관한 시

진실과 거짓에 관한 시 1. "참, 거짓" 을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수토끼는 발이 복잡하고 암토끼는 눈이 흐릿하다. 두 마리의 토끼가 나란히 걸을 때 내가 수컷인지 암컷인지 알 수 있을까? -"목란시"

2. 가짜일 때는 진짜이고 진짜예요. 아무것도 없어요. -'홍루몽'

군대는 군대에 대해 걱정하고 사람들은 군대를 두려워합니다. 어디에서 진짜와 거짓을 구별할 수 있습니까? -\ "종 티안 단어 \"

4. 카이 루오 일어나, 위안 술에 취해 계산; 정말 오만 하 고 가짜. 결국 누가 봉한 것입니까? -"Qinyuan 봄 역사 기록 읽기 느낌"

5. 나는 가장 그리워하고, 시큼하고 춥고, 비바람이 짙다. -"왕경문 밖의 바우딩선"

6. 위색은 매혹적이다. 그렇다면 이렇게 매혹적이어야 한다. 진실과 거짓은 매혹적이고, 사악한 거짓은 소중하고 진실이다. -\ "고대 마운드 여우-에로틱 하지 마십시오. \"

7. 가짜 도시는 진성을 초청하여 살고, 명정원공존량이 가장 높다. --"난창 도살"

8. 가짜 금은 진짜 금만 도금합니다. 진짜 금이라면 금도금이 아닙니다. -"장 샤오바오에게 대답"

2. 거짓시를 묘사하다

1, 사람들, 동정심 많고 눈물을 흘리며 강과 꽃처럼 영원하길 바랍니다!

당대의 두보의' 애장머리' 에서 나왔다

소릉은 밤에 침을 삼키며 울기 시작했고, 나는 봄의 그림자처럼 구불구불한 강을 따라 살금살금 내려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기슭의 궁궐 천문, 버드나무의 새 가지, 너는 누구를 위해 푸르냐? -응?

나는 남방 화원에서 날아온 채색 깃발을 기억하는데, 화원에는 색채가 가득했다.

왕국의 퍼스트레이디는 태양궁에서 황제의 왕실 병거에서 시중들었다.

그들 앞에 있는 기병들은 활과 화살, 그리고 반짝이는 말을 들고 금을 씹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궁수 한 명이 가슴을 하늘로 향하고 구름을 가로질러 미소를 지으며 날았다.

그 완벽한 눈은 어디에 있고, 진주 같은 이빨은 어디에 있습니까? 피투성이인 영혼은 집이 없어 돌아갈 곳이 없다.

한 줄기 맑은 물결이 동쪽으로 흐르고, 망루의 산길을 지나니, 감감무소식이다.

동정심 많은 사람들은 눈물을 흘리며 그녀가 강과 꽃처럼 영원할 수 있기를 바란다!

말을 탄 타타르족은 어두컴컴한 황혼에 먼지로 도시를 뒤덮고 남쪽으로 도피했지만, 나는 여전히 북쪽을 향해 왕좌를 응시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번역

소릉에 사는 들노인 (두보는 자칭) 이 묵묵히 울고 봄이 몰래 곡강에 왔다. 강둑의 궁전은 수천 개의 문을 잠그고 있다. 버드나무는 초생수포록이 누구입니까? 그해 황제의 채색 깃발이 남원에서 떨어졌을 때, 정원의 만물은 모두 광채가 났다. 소양사 제 1 미인도 함께 차를 타고 황제와 동행했다. 차 앞 궁중 여관은 활과 화살을 들고 백마는 씹는 김굴레를 걸치고 있다. 몸을 돌려 하늘의 구름을 향해 총을 쏘자, 일대일로 이륙한 새가 웃으며 땅에 떨어졌다. 양귀비의 밝은 눈동자는 어디에 있습니까? 선혈이 그녀의 떠돌아다니는 영혼을 더럽혔으니, 그녀는 다시는 돌아올 수 없다! 맑은 위강은 동쪽으로 흐르고, 현종이 있는 검각은 이렇게 깊다. 떠난 사람과 남아 있는 사람 사이에는 서로의 소식이 없다. 인생은 다정하고, 눈물은 가슴을 적시고, 강물은 흐르고, 강은 피고, 꽃은 어디에서 멎는가? 황혼 무렵, 후기는 온 도시의 먼지를 불었다. 나는 성남에 가고 싶지만 북쪽을 보고 있다.

2. 무정함은 다정다감한 것 같지 않다. 1 인치 또는 천 주.

송안 슈 (song Yanshu) 의 "루 유 봄 증오"

푸른 풀이 무성한 옛 길에서 그는 마치 그 커플이 쉽게 나를 떠나는 것처럼 출발했다. 1 층의 종소리가 오경을 울리자, 마음속의 슬픔은 마치 3 월의 봄비에 쏟아지는 것 같았다.

무정한 사람은 다정한 사람의 괴로움을 알고 있고, 한 치의 그리움의 서글픔도 만실만사로 변했다. Ultima Thule 은 종말까지는 아직 멀고, 마음의 마음만 무한히 길고, 시간이 없군요.

번역

푸른 버드나무가 무성한 고정길에서 그는 한 쌍의 커플처럼 쉽게 나를 떠나 배를 타고 떠났다. 옥상의 종소리가 오경의 꿈을 깨웠고, 마음속의 슬픔은 3 월의 봄비가 꽃 밑바닥에 쏟아진 것 같았다.

마음이 없는 사람이 정이 있는 사람의 고민을 어찌 알겠는가? 한 치의 그리움이 천 가닥으로 변하다. 천지가 아무리 멀어도 그날은 끝이 있을 것이다. 다만 인간의 슬픔은 무한하고 끝이 없다.

3, 세태가 얇고 인정이 악하며 비가 황혼에 꽃을 보내기 쉽다.

송 당완의' 장작두석풍청파' 에서 나왔다

세태가 얇고 인정이 악하여 비가 늦게 꽃을 보내면 떨어지기 쉽다. 맑은 바람이 마르고 눈물자국이 남아 있다. 네가 걱정해야 한다면, 혼자 말해라. 어렵고, 어렵고, 어렵다!

사람이 달라졌는데, 오늘은 어제가 아니라 병혼이 왕왕 천리 같다. 나팔소리가 춥고 밤이 흐릿하다. 남이 질문을 할까 봐 눈물을 삼키고 기뻐하는 척했다. 숨기고, 숨기고, 숨기세요!

번역

세태가 서늘하고 저녁에 비가 와서 복숭아꽃이 다 부서졌다. 이런 처량한 장면에서 사람들의 마음은 슬픔을 금할 수 없었다. 아침바람이 어젯밤의 눈물을 말렸다. 내가 내 생각을 쓰고 싶을 때, 나는 할 수 없다. 나는 사극에 기대어 내 마음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 너를 부를 수 밖에 없다. 낮은 소리로 혼잣말을 하니 네가 들을 수 있기를 바란다. 어렵고, 어렵고, 어렵다.

이번은 예전과는 달리, 그렇게 멀리, 나도 중병에 걸려 있다. 처천자물쇠와 같다. 밤바람이 뼈를 찌르고 온몸이 차갑다. 먼 곳의 나팔 소리를 듣고, 나는 한기가 느껴졌다. 밤이 지나면 나도 곧 이 밤처럼 될 거야, 그렇지? 질문을 받을까 봐 눈물을 참으며 다른 사람 앞에서 애써 웃었다. 숨기고 숨기다.

4, 서로 만나지 않으면 얼마나 다정한가?

송대 사마광의' 서강보월 송지 송만주' 에서 나왔다

상투를 틀어 느슨하게 묶고, 연필심이 옅은 화장. 스모그 커버가 가벼워서, 날으는 것이 불확실하다.

만나지 못했는데 어찌 무정할 수 있겠는가? 휴식 후 술이 먼저 깨어나고, 심원이 고요하다.

번역

나는 헐렁한 구름 롤빵을 빗어 화장을 조금 했다. 나예는 연기처럼 그녀의 가벼운 몸을 뒤덮고 있다. 그녀의 춤은 흩날리는 버들개지와 아사처럼 흐트러졌다.

첫눈에 반하는 것보다 무정하고 무의미하다. 경기가 끝난 후, 나는 술에 취해 깨어났고, 정원은 깊고, 달은 높이 걸려 있었고, 사방은 소리 없이 돌아다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5, 갑자기 사라지고, 내 마음을 아프게 했다.

위진 조식' 칠잡시 1' 에서 나왔다.

높은 탑이 더욱 심해져서 일조북림을 마주하고 있다.

아들은 만리에 있고 강호는 넓고 깊다.

방주는 매우 안전해서 생각을 떠나기가 어렵다!

고독한 기러기 남비, 대통령의 비명.

나는 먼 곳에 있는 사람을 갈망한다, 나는 나의 유언을 표현하고 싶다.

사라졌어, 내 마음이 아파.

번역

높은 대에서는 늘 미움대를 불고, 아침 햇살은 북림을 비추고 있다.

내가 그리워하는 사람은 만리 밖에 있고 강호는 멀고 깊다.

이 배는 어떻게 하면 순조롭게 도착할 수 있습니까? 내가 그리워하는 마음을 놓기가 어렵다.

쓸쓸한 기러기 남쪽이 정원을 가로질러 날아가니, 긴 울음소리가 정말 실망스럽다.

외로운 거위를 올려다보고, 나는 생각하고 있었다. 나는 너에게 먼 사람에게 메시지를 전해 달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쓸쓸한 거위가 무심코 날아가고, 날아오는 그림자가 나를 더욱 슬프게 했다.

3.' 홍루몽' 에서 진실과 거짓에 관한 시구는 무엇입니까?

거짓은 진실이고, 진짜는 거짓이며, 무위는 어디에나 있다.

이 말은 조설근' 홍루몽' 의 대련에서 나온 것이다. 이곳의 진실과 거짓의 개념은 여러 층이 있는데, 결코 단순한 진짜가 아니다. 세상 사람들은 모두 거짓된 것을 진짜라고 여기고, 진짜를 거짓으로 여긴다.

가보옥은 정말 사상이 있고, 재능이 있고, 생각이 있는 사람이지만, 사람들은 그를 구제할 수 없는 사람이라고 말한다. 그 견보옥은 전도가 있다고 느꼈고, 처음에는 성미가 가보옥과 같았지만, 결국 견보옥은 벼슬길 경제의 길을 걷고 관로를 걸었기 때문에 진짜 보옥이 되었다. 그래서 정말 능력이 없는 사람은 좋은 사람이 되고, 정말 능력이 있는 사람은 가짜가 되었다. 아니, 이것은 당시 사회에 대한 풍자였다.

4. 진위 비교에 관한 명언

"수많은 선생님들이 진실을 가르치고, 수천만 명의 학생들이 인간으로 행동하는 법을 배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옛말

"가짜일 때는 진실이고, 가짜일 때는 진실이다. 할 수 있는 곳이 없다." -'홍루몽'

"가짜는 진짜이고, 가짜는 진짜이고, 가짜는 진짜입니다." -응?

"교묘한 속임수가 진실보다 낫다." -다 끝났어.

"말은 반드시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어야 한다." -"논어 루즈"

"사람들은 믿지 않는다. 그들은 그들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정치 논문"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키세요." -"논어 학습"

\ "친구를 사귀고, 가까이 가면 마음이 편하고, 멀리 있으면 충성한다. 클릭합니다 -'천하장자'

"그러므로 군자는 믿고 다른 사람이 자신을 믿기를 바란다." \ "단어 무상, 단어 무상, 라인 무상, 모든 것이 좋다. 그렇다면 소인이라고 할 수 있다. " -"견자 영욕"

\ "부패한 공무원, 도둑 도; 간사한 상인, 사람; 강자는 인민의 호랑이와 늑대이다. 지식 (지혜) 으로 어리석음을 속이고, 약하고, 과부를 괴롭히고, 남의 재물을 도모하는 것도 불의한 재산이다. 불의한 재물은 오래 즐길 수 없고, 스스로 즐길 수도 없고, 자손도 즐길 수 없다. 불의한 재물은 누구나 얻는다. 그래서' 보배' 는' 탈선' 이 아니라 천벌입니다. "

-'강향파':' 사기경' 의' 아보편'

손자병법은' 전쟁 중 모든 것이 공평하다' 고 말했다 36 계 중 사기계는 19 계로 다양한 형식으로 내용이 풍부하다. 예를 들면: 하늘을 속이고, 칼로 사람을 죽이고, 소리동으로 서쪽을 치고, 무에서 태어나, 칼을 웃음 속에 숨기고, 추태를 부리고, 산호를 유인하고, 밀고, 벽돌을 던져 옥을 끌어들이고, 금매미는 껍질을 벗기고, 허도를 끊고, 들보를 훔치고, 기둥을 바꾸고, 꾀병을 부리지 않고, 집에 올라가 사다리를 그린다. ""

--첸 궁전: "36 미터" (비밀병법)

5. 한 사람의 위선과 거짓된 시를 묘사한다

1, 플라스틱 부처는 뼈를 형성하기 어렵고, 사람은 얼굴을 알고 마음을 모른다. --현대 샤오 속담 세트

불상 모형 속의 뼈는 형성하기 어렵고, 한 사람이 얼굴을 보고 마음을 알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하기 어렵다.

2, 벽 갈대, 머리 무거운 발 빛, 뿌리 얕은, 산 죽순, 입 두꺼운 가죽 두께. --명나라의 샤오 진 "커플"

벽에 자란 갈대는 어떻게 오래 살 수 있습니까? 죽순은 가죽이 두껍고 가운데 속이 비어 있다. 자랑할 게 뭐가 있어요?

3. 상인은 그 나라를 미워하는 줄도 모르고 강을 사이에 두고' 뒷마당 꽃' 을 부른다. --돈 무투 \ "보 Qinhuai \"

금릉의 가녀들은 망국의 원한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지만 여전히 맞은편의 음탕한 송옥숙 뒷정원 꽃을 부르고 있는 것 같다.

4, 비록 당신이 잠시 약속을 하더라도, 영원히 긴 여정이 될 것입니다. --당나라 장 웨이 "벽 주인"

설령 그가 임시로 무엇을 약속했더라도, 사실 그의 마음은 행인처럼 춥다.

5. 플라스틱 부처는 뼈를 형성하기 어렵고, 그 마음이 그 얼굴을 알기가 어렵다는 것을 모른다. --현대 샤오 속담 세트

불상 모형 속의 뼈는 형성하기 어렵고, 한 사람이 얼굴을 보고 마음을 알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하기 어렵다.

6. 우리 반은 전선에서 죽임을 당했지만, 나머지 반은 살아있고, 여전히 캠프에서 아름다운 소녀들이 그들을 위해 노래하고 춤을 춘다. -당나라 gaoshi \ "ge yanxing \"

전투 대형의 전반부 병사는 절반의 목숨을 잃었지만, 미녀는 여전히 캠프에서 노래하고 춤을 춘다!

6. 진리에 관한 명언

1, 나는 어떤 행동이 착하고 고상한 사람은 그것 때문에 고생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싶다. -(독일) 베토벤

베토벤은 진실하고 선량한 사람은 자신의 일에 대해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신뢰 구축은 성실한 축적이 필요합니다. 신뢰의 붕괴, 거짓말 하나면 충분하다. 익명

위선은 미덕에 대한 추악한 찬사입니다. 라로시포코

라로시포코는 미덕이 위선에 대항하는 가치를 보여준다고 생각한다.

4. 한 사람이 가장 높은 성의를 보이려면 다른 사람에게 모든 것을 다 해야 한다. -(인도) 타고르

Tagore 는 당신이 예약없이 다른 사람들을 대우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하나 또는 두 개의 성실은 1 톤의 영리함과 같습니다. -(프랑스) 중마

중마는 진실한 마음이 지혜보다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6. 인생길에서 3 점을 포기하면 시야를 넓힐 수 있다. 카네기

카네기는 겸손이 가장 광범위한 미덕이라고 생각한다.

7. 모든 도덕적 자질 중에서 착한 본성은 세상에서 가장 필요한 것이다. -(영국) 러셀

러셀은 선함이 귀한 자질이라고 생각했고, 선함은 마음에서 우러나온 성실함으로 존경을 받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