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열여덟 나한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열여덟 나한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열여덟 나한은 다음과 같이 불린다.

1, 루한 상 (품도 로볼로도관 존자)

행복한 로한 (카노가의 명예 메신저)

3. 그릇을 들고 있는 나한 (노가 발리투오 존자)

토탈 하트 (저명한 수빈도)

나한에 앉아 (나존으로부터 멀리 떨어진 귀인)

6. 나한도하 (존자 바델라)

코끼리를 타십시오, 로한 (덕망이 높은 갈레)

8. 스핑사자 로한 (덕망이 높은 로버도로)

9. 해피 로한 (보가의 영광스러운 수호자)

10, 로한 (세미토가 존자)

1 1, 선 로한 (존자 나로)

12. 나한이 귀를 파다

13, 가방 속의 나한

14, 팔각로한 (고대 발나프스)

15, 긴 눈썹 로한 (아시두드 존자)

16, 로한, 경비원

17, 용로한 (존자 엽가)

18, 후프나한 (미륵존자)

열여덟 나한 이름의 유래.

열여덟 나한은 십육나한에서 진화해 왔다. 알려진 최초의 18 나한상은 5 대 장헌과 관수소 그림이다. 나중에 소송동파는 각각 두 폭의 그림에 18 곡의 짱 단어를 썼고,' 관수' 에 나한의 이름을 표기했다. 또 항저우 비래봉 금동석상에서 조각한 18 나한도 송대 작품이다.

원대 이후 각 사찰의 청당에는 18 나한 이상이 있었고, 불교계에서는 나한의 그림과 조각이 주로 18 나한이었다. 그 후, 16 나한은 점차 잠잠해졌고, 18 나한으로 대체되었다. 일본 가마쿠라 광명사도 열여덟 나한이 있는데, 제작 연대는 남송부터 원대까지입니다.

열여덟 나한의 이름은 처음 열여섯 나한이 모두' 법거록' 에 실린 것으로, 결코 다르지 않다. 마지막 두 아라한설은 다르다, 일치하지 않는다. 다음은 몇 가지 명제입니다.

(1) 제 17 존은 그윽하고, 제 18 존은 하마두로이다. 그 중에서도 그윽하고 그윽한 것은 미돌로, 즉' 법주기' 의 저자를 언급하기 어렵다. 빈두로는 16 로한의 우두머리이다.

(2) 또한 두 명의 존자, 즉 대엽가와 군토버탄이 있다. "불사" 제 33 권에 따르면 당대의 묘악 () 이 이를 창시한 것은 송대의 순각 () 도 이를 채택했다고 한다. 이것은' 법제기' 의 16 존과' 미륵하 성서' 의 네 가지 유명한 이야기를 결합하여 반복되는 두 존을 생략한 것이다.

(3) 티베트에서 전해지고, 다모도로와 포대 스님까지 이어졌다. 그 중에서도 다모돌로는 유토나 제품을 컴파일한 구세작으로 여겨지지만 명확한 증거는 없다. 범천을 휴대하는 것과 같고, 당나라 입주 () 의 고승 현석 () 과 비슷하다. 포대 스님의 내력은 당나라 말기 중국의 이 스님의 사적과 관련이 있다.

또한 그 주위의 어린 아들 몇 명을 보면 다산신 배모 (H-RIT:), 반자 (PA & amp;) 와 함께 할 수도 있다. Amp 엔틸드; 카츠) 관련. 이 밖에도 가룡과 호랑이 두 신, 또는 가모예프 부인과 미륵불 등 다른 관점이 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십팔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