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왜 젊었을 때 모성애를 잃고 혼자 이 세상에 왔을까?
왜 젊었을 때 모성애를 잃고 혼자 이 세상에 왔을까?
성경궁에서 소장한 각종 화살
누르하치 소년이 어머니를 여의다. 소년이 어머니를 잃은 특별한 경험이 이 이상한 황제를 만들었다고 할 수 있다. "청태조 실록" 은 "내가 열 살 때 선황후가 무너졌다. 나라 공주 가족을 따라 과부 한 명을 키웠다. 열아홉 살 때, 나는 갈라져 날씬한 가정을 낳았다. " 만주 마사는 "칸은 열 살 때 어머니를 여의었다. 계모가 질투하다.
아버지는 계모의 말에 당황해서 별거했고, 그는 열아홉 살이었다. 가족 재산은 조금밖에 주지 않았다. 누르하치가 열 살 때 인생의 큰 불행을 만나 어머니는 시타라의 병으로 돌아가셨다. 계승 공주인 나라는 그의 계모가 되었다. 나라' 질투' 라는 의붓아들은 그에게 좋지 않고' 배은망덕' 하다. 그래서 어린 누르하치는 정상적인 모성애를 누리지 못하고 계모에게 푸대접을 받았다. 아버지 타크는 계모에게 순종하여 누르하치와 별거했다. 누르하치에게 주어진 재산은' 유일무이하다' 이다. 그해 누르하치는 겨우 열아홉 살이었다. 누르하치를 사회로 밀어붙이는 것과 다름없다.
타크는 원래 노예주의 집이었다, 설령 생산성이 낮은 상황에서도.
배불리 먹었나 봐요. 그들의 집은 여전히 Aha (노예) 를 즐기기 때문이다. 그러나, 어린 누르하치는 어쩔 수 없이 혼자 생계를 꾸려야 했다. 그는 자주 산림을 출몰하고 소나무, 인삼, 목이버섯, 버섯 등 산품을 채집하거나 멧돼지, 산토끼, 사슴, 밍크 등 야생 동물 사냥으로 부순관마 시장에서 거래한다. 푸순마사는 큰 시장으로, 명정부가 개설한 건주 여진이 한족과 상품거래를 하는 곳이다. 명대 산둥, 산시, 하동, 하서, 소주항 등의 상인들은 모두 푸순시의 무역, 특히 푸순성동의 마시, 상인이 병행하고 있다. 누르하치는 이 큰 상교에서 한족 몽골 조선족과 광범위하고 깊은 교제를 하고 있다. 그는 그들의 언어, 풍속, 문화를 연구한다. 시야를 넓히고, 식견을 넓히고, 마음을 넓히다. 더 중요한 것은, 그는 한족의 글을 배우고' 전기',' 삼국연의' 등의 장과 소설을 읽었다. 책 속의 영웅 인물, 전쟁 줄거리, 명언 경구, 철리, 역사 이야기는 생생한 교과서처럼 누르하치의 어린 마음에 깊은 낙인을 남겼다. 이 모든 것이 그의 앞으로의 경력을 위한 초보적인 기초를 다졌다.
만주족 조상 사냥도구
누르하치는 승마 사격에 능하다. 이것은 그의 가사 솜씨이다. 한번은 누르하치가 우연히 기수를 만났다고 한다. 기수는 아름다운 활과 화살을 가지고 누르하치의 주의를 끌었다. 알아보자, 원래 이 사람은 동아계의 유명한 신옹진이었다. 우옹금은 승마로 유명하다. 누르하치파는 뉴완킨을 따뜻하게 초대하여 그를 극찬했다. 그리고 나서 그는 백보 밖에 있는 버드나무 한 그루를 가리키며 공연을 요청했다. 새옹진 가슴에는 대나무가 있고, 안전하고 여유롭게 하마를 내리고, 활과 화살을 들어 올리고, 연거푸 다섯 화살을 쏘았다. 그 결과 큰 깃발이 실수되고, 3 다스 2 패가 되었다. 명중한 세 자루의 화살도 다르다.
누르하치 도약은 시도도 하고, 연이어 다섯 화살을 쏘았다. 그 결과 오화살이 모두 명중되어 낙점이 매우 가깝다. 본 사람을 보면 모두 환호하며 깡충깡충 뛰고, 새옹진 역시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누르하치의 일생에서 또 다른 중대한 기회는 명나라 요동 장군 리에게 입양되어 3 년 동안 병사가 된 것이다. 이 3 년 동안 그의 무공이 크게 향상되어 칼 활 검 몽둥이를 모두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누르하치는 적과 교전할 때 큰 용기를 보여 순식간에 적을 참수할 수 있었다. 이 3 년간의 군 생활은 누르하치의 일생에서 중요한 군사 훈련 단계가 되었다. 이 경험은 나중에 거의 신화 가까운' 왕한에 관한 전설' 으로 발전했다.
당시 명나라 대화가 눈앞에 닥쳤고, 천하대란이었다. 한왕이 산을 내려와 이 (이) 에 가입한 사람. 이견 (누르하치) 은 예쁘고 귀엽고 총명하여 그를 장부에 남겨 자신을 시중들었다.
어느 날 밤, 리가 발을 씻고 의기양양하게 첩에게 말했다. "봐라, 내가 중대장이 될 수 있는 이유는 내 발에 이 일곱 개의 점이 있기 때문이다!" 그의 사랑하는 첩이 그에게 말했다. "우리 책에 화가 난 사람의 발에는 일곱 개의 붉은 점이 있다!" " "총병들은 이곳을 듣고 깜짝 놀랐다. 이것은 분명히 천자의 상징이었다. 얼마 전에 칙령을 받았는데, 자미성이 함락됐고, 동북에는 천자의 코끼리가 있어, 나에게 엄밀하게 체포하라고 명령했다. 체포되어야 할 사람이 바로 우리 앞에 있다. 총병들은 비밀리에 죄수차를 만들라고 명령하고, 한왕을 호송하여 상경하여 참수할 준비를 하였다.
히가시아성 군사천문대 (소고산)
중대장의 작은 아내는 항상 왕한을 가장 좋아한다. 중대장이 이렇게 처리해야 하는 것을 보고 그녀는 매우 후회했다. 나는 한왕을 구하고 싶지만 어쩔 수 없다. 그래서 나는 책임자를 불러서 여태껏 그와 이 일을 토론한 적이 없다. 단장의 측근은 즉시 대답했다. "36 계, 걷는 것이 상책이다." 그는 서둘러 한왕에게 전화를 걸어 그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려주고 도망가라고 말했다. 한왕은 듣고 식은땀을 흘리며 감격스럽게 말했다. "부인의 구원은 정말 부모의 중생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그가 성공했을 때, 그는 먼저 그의 아내를 존중한 다음 그의 부모였다. " 부인 감사, 서둘러 뒷문, 말 을 타고, 큰 녹색 말 을 훔쳐 장백산 을 달렸다. 이때 왕한은 그가 평소에 기르는 개가 동반한다.
탈출 한 후, 리 의 첩 은 리우 지 에 흰색 아야 를 매달아, 목을 넣어, 고대 일 반지 는 죽었다. 만주족이 매년 노란 쌀이 내려오는 날에는 항상 버드나무 가지를 꽂는다고 하는 것이 이치다.
다음날 중대장은 한왕에게서 사라졌다. 그는 어찌할 바를 몰라 갑자기 그가 사랑하는 첩이 거기에 걸려 있는 것을 발견했다. 이 씨는 즉시 깨달은 말에 벌컥 화를 냈다. 화가 난 후, 그녀는 옷을 벗고 마흔 번 맞았다. (만주족들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때 불을 끄는 동안, 제사 아내라고 한다. 그가 죽었을 때 알몸이었기 때문에, 그는 부끄러움을 피하기 위해 불을 껐다. 그럼 군대를 파견하여 추격하고 꼭 잡아오세요.
또 하룻밤 한왕이 도망친 일을 말하다. 마운트 해제 휴식 을 하고 싶어, 갑자기 뒤에서 살인 연일 외침 을 듣고, 추격병이 이미 도착했다는 것을 알고, 말을 채찍질하고 떠났다. 그러나 추격병이 점점 가까워지자 뒤에서 만화살을 쏘아 대청마를 죽였다. 한왕은 슬프게 말했다. "앞으로 천하를 얻을 수 있다면' 대경' 을 잊지 못할 거야!" 그래서 국호는 나중에' 청' 이라고 불렸다. 한왕의 전마가 죽어서 추격병이 따라잡는 것을 보고 걸어서 도망갈 수밖에 없었다. 내가 위험에 처했을 때, 나는 갑자기 길가에 빈 나무 한 그루가 있는 것을 발견했다. 한 왕 불안 중생지, 나무 구멍에 들어가, 마침 많은 까마귀가 날아와 그 위에 모였다.
추격병이 여기에 도착했을 때 까마귀 떼가 나무에 떨어지는 것을 보고 계속 앞으로 돌진했다. 왕안전은 모두 위험에서 벗어났다. 추격병이 멀리 떠나자 한왕은 나무 구멍에서 나와 잡초와 갈대 속에 숨었다. 그는 개 한 마리만 그와 함께 있는 것을 보았다. 한왕은 너무 피곤해서 눕자마자 잠이 들었다.
잠시 동안 추격, 아무것도 잡을 수 없다; 한참 동안 찾았지만, 또 네 명이 없었다. 그래서 그는 황무지를 불태우고 퇴영했다.
왕한은 진흙인처럼 잠을 잔다. 곳곳에 불이 나서 가장자리에 타 오르려고 한다. 이때, 그를 뒤따르는 개는 강변으로 달려가 몸을 흠뻑 적신 후 뛰어와 왕한 주위를 뒹굴었다. 여러 번 왔다갔다 하다가 마침내 한왕 주변의 풀을 모두 적셨다. 한왕은 불에 타 죽은 것이 아니라 개가 과로로 한왕 옆에서 죽었다.
한왕은 눈을 뜨고 깨어나 사방을 둘러보니 잿더미였다. 그를 따라온 개가 그의 옆에서 죽어서 온몸이 흠뻑 젖었다. 금방 알게 되었어요. 한왕은 개에게 "앞으로 대대로 개고기를 먹지 않고 개가죽을 입지 않을 것" 이라고 맹세했다. 이것이 만주족 사람들이 개고기를 먹지 않고 개가죽을 입는 것을 꺼리는 이유이다.
한왕은 장백산으로 도망쳐 목대로 나물과 인삼을 캐서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산속에서 한왕은 여러 가지 결정적인 순간에 자신이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것을 떠올렸다. 이것은 모두 신의 축복이다.
여기까지 생각하니 한왕은 손에 들고 있는 멜대를 들어 하늘에 제사를 지냈다. 동시에, 나는 까마귀의 구원을 떠올렸고, 나는 여전히 고마움을 느꼈다. 나는 막대기에 물건을 걸어 까마귀에게 먹였다. 까마귀의 도움에 보답한다는 뜻이다. 상속 후. 이것은 일종의 풍속이 되었다.
나중에 한왕은 군대를 이끌고 산을 내려와 심양을 점령했다.
이 신화 전설은 우여곡절에 누르하치 소년시대의 운명을 반영하며 이미지의 역사적 흔적을 담고 있으며 신화 색채가 풍부하다. 여기서 말하는' 의견 구세주',' 까마귀 커버 나무' 등의 전설은 몽매 시대 만주족 선민의 토템 숭배를 표현했다. 개와 까마귀는 만주족 선민의 토템이다. 대청마의 죽음은 대청국의 금기에 대한 합리적인 설명을 찾았다. 한편 만주족들은 마당 남동쪽에 나무막대를 세우고, 나무막대에는 까마귀가 먹을 수 있는 음식이 걸려 있다. 속칭 소봉으로 천제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데 쓰인다. 만주족의 이런 풍습은 이 신화 전설에서 이미 아주 분명하게 설명되었다.
물론 누르하치는 명나라 요동 장군 이군을 위해 군인으로 일한 적이 있어 여기서도 확인됐다.
역사는 누르하치의 궐기에 얻기 어려운 기회를 제공했다. 누르하치는 이 역사적 기회를 잡았다. 그는' 13 유산' 에서 눈부신 역사 무대에 올라 난공불락의 사극을 연출했다.
만주족 정원의 독목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