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명상—에픽테토스, 스토아학파
명상—에픽테토스, 스토아학파
저는 왕숴의 스토아주의에 대한 설명을 듣고 어쩐지 그 말에 끌리고 그의 생각에 깊이 공감하게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설명할 수 없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당황하고 슬퍼지면 스토아학파의 말을 떠올릴 것입니다. 우리가 사랑하는 것을 사랑하십시오. 그러나 우리의 사랑은 아침 이슬과 같다는 것을 아십시오.
인생을 우아하고 적절하게 행동해야 하는 연회라고 생각하세요. 저는 이 문장으로 제 자신을 격려하고 싶습니다.
다음은 정보의 소개 및 요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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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로마의 유명한 스토아학파(스토아학파) 철학자 에픽테토스(약 55~135DC)는 소크라테스 다음으로 서양윤리학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인물이다.
그는 다리 장애가 있는 노예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주인인 에바프로디도는 나중에 사치스럽고 잔인한 네로 황제를 죽인 로마 목사였습니다. 에픽테토스는 매우 재능이 있었고 운이 좋게도 유명한 스토아 철학자 루퍼스 밑에서 공부했으며 노예 생활에서 해방되었습니다. 나중에 그와 다른 철학자들은 로마 황제 도미티아누스에 의해 두려움 때문에 로마에서 쫓겨났습니다. 에픽테토스는 80세의 나이로 사망할 때까지 그리스 북서부 해안의 니코폴리스에서 철학을 가르쳤습니다.
에픽테토스의 작품은 그의 제자인 아리아누스(Arrian)가 녹음하고 편찬한 것으로 주로 "에픽테토스의 명상", "아리아누스의 에픽테토스 담론" 및 "핸드북/엔키리디온"의 간략한 버전을 포함합니다. 그의 작품은 모국어처럼 단순하고 명확하게 읽혀지며, "핸드북"은 단 52문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는 자유와 마음의 평화를 추구하며, 자연의 법칙에 따라 절제된 삶을 살며, 어떤 상황에서도 자신의 영혼의 주인이 되어야 한다는 삶의 철학을 세웠습니다.
금욕주의자는 누구인가? 병들고, 위험에 처하고, 죽어가고, 다른 곳으로 유배되고, 나쁜 말들에 둘러싸여도 그는 여전히 행복했습니다. 그는 하나님과 하나되기를 원하며, 결코 불평하지 않고, 결코 실망하지 않으며, 결코 그분의 뜻에 반대하지 않으며, 결코 화를 내거나 질투하지 않습니다. ("명상")
통제
행복과 자유를 얻고 싶다면 다음 진리를 이해해야 합니다. 어떤 것들은 우리가 통제할 수 있고 다른 것들은 통제할 수 없습니다. 이 기본 원칙을 직시하고 통제할 수 있는 것과 통제할 수 없는 것을 구별하는 법을 배워야만 내면의 평화와 외면의 효율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어떤 것은 우리가 통제할 수 있고 어떤 것은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가 통제할 수 있는 것은 의견, 추구, 욕망, 혐오, 그리고 한마디로 무엇이든지 우리 자신의 행동입니다. 우리가 통제할 수 없는 것은 신체입니다. , 재산, 명예, 명령, 그리고 무엇이든 한 마디로 말하면 우리 자신의 행위가 아닙니다. #enchiridion 1)
자유
우리를 해치는 것은 그 자체가 아니라, 그것에 대한 우리의 반응. 사물 자체는 우리를 해치거나 방해하지 않으며, 다른 사람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를 정말로 두렵게 하고 당황하게 만드는 것은 외부 사건 자체가 아니라, 그것에 대해 우리가 생각하는 방식입니다. 우리를 불안하게 만드는 것은 사물이 아니라 그 의미에 대한 우리의 해석이다.
세상의 모든 것이 우리의 기대에 부응하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런 일은 일어나는 대로 일어나고, 사람들은 그래야 하는 대로 행동합니다.
자유는 원하는 것을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권리나 능력이 아닙니다. 자유는 자신의 힘의 한계와 하나님이 정하신 자연의 한계를 이해하는 데서 옵니다. 우리는 삶의 한계와 필연성에 맞서 싸우지 않고 받아들임으로써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
(욕하는 말이나 타격을 가하는 사람이 모욕하는 것이 아니라 이러한 것들을 모욕으로 나타내는 원칙을 기억하십시오. 그러므로 누구든지 여러분을 화나게 할 때, 화나게 하는 것은 여러분 자신의 의견이라는 것을 확신하십시오. #enchiridion 20
누군가를 기쁘게 하기 위해 외부에 관심을 돌렸다면 인생 계획을 망쳤음을 확신하십시오. #enchiridion 23)
이익과 손실
당신이 가진 것을 잘 관리하세요. 우리는 정말 잃을 것도 없고 잃을 것도 없습니다. 우리는 "잃어버렸어"라고 말하는 것을 멈추고 대신 "그것이 원래 있던 곳으로 돌아왔어"라고 말할 때 내면의 평화를 얻습니다. 당신의 아이는 사라졌나요? 그는 다만 세상에 오기 전의 그 자리로 돌아갔을 뿐입니다. 파트너가 죽었나요? 그 또는 그녀는 원래 위치로 돌아간 것입니다. 재산을 빼앗겼나요? 그들은 그들이 왔던 곳으로 돌아갑니다.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신경 쓰지 마세요. 그들은 종종 피상적인 현상에 혼란스러워하고 속습니다. 당신의 목표를 고수하십시오. 이것만으로도 당신의 의지가 강화되고 삶에 일관성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가 당신에게 소유하라고 주는 동안 잘 관리하십시오. 그러나 여행자가 호텔을 보는 것처럼 그것을 당신의 것으로 여기지 마십시오. #enchiridion 11
고려하십시오 항해 중에 배가 정박해 있을 때, 물을 길으러 해안에 가면 길을 따라 조개나 양파를 주워서 즐겁게 지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생각과 지속적인 관심은 배를 향해 있어야 합니다. , 선장이 승선할 때까지 기다리면 즉시 이 모든 것을 떠나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양처럼 목과 발이 묶인 채 배에 던져질 것입니다.
자연
자연의 의지는 모든 사람이 공통적으로 겪는 일상의 경험을 통해 드러난다.
예를 들어, 이웃집 아이가 그릇을 깨뜨렸다면 '이런 일이 일어났구나'라고 쉽게 말할 수 있기 때문에 자기 그릇이 깨졌을 때 남의 그릇을 깨뜨린 것과 같은 반응을 보이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이해를 우리를 더 걱정하게 하고 더 심각한 결과를 초래하는 세상적인 문제로 확장해야 합니다.
인생은 무작위적이고 무의미한 사건의 연속이 아니라 궁극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법칙을 따르는 질서 있고 아름다운 전체입니다.
(원하는 대로 되길 바라지 말고, 일어난 대로 이루어지고, 잘 되길 바라. #enchiridion 8)
습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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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습관과 능력은 그에 상응하는 행동을 통해 유지되고 강화됩니다. 걷는 습관은 걷기를 더 잘하게 하고, 규칙적인 달리기는 달리기를 더 잘하게 만듭니다.
당신의 마음속에 어떤 생각이나 개념을 허용하는지 명확히 하세요. 당신이 받아들이는 것에 대해 선택적이지 않다면,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위해 선택할 것이며 그들의 동기는 고상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초연
인생을 우아하고 적절하게 행동해야 하는 연회로 여기십시오. 접시가 당신에게 건네지면 손을 뻗어서 한 부분을 가져갈 수 있지만, 그 부분이 적절해야 합니다. 접시가 눈에 띄지 않으면 접시에 있는 음식을 즐기십시오. 당신은 참을성있게 기다려야합니다.
이상적인 자신은 물론이고 다른 사람과 자신을 비교하지 마세요. 인간의 완성은 점진적이며 두 걸음 앞으로 나아가고 한 걸음 물러나는 노력 과정이 필요합니다.
입이 좁은 병에 손을 뻗어 견과류와 무화과를 꺼내려고 온 힘을 다해 애쓰는 저 아이들을 보세요. 가득 차면 손을 뻗을 수 없어 울게 될 것입니다. "손을 떼려고 많은 것을 취하지 말라." 너도 마찬가지이니, 무엇인가 얻으려면 욕심을 버리고 많은 것을 탐내지 말라.
(인생에서 저녁 파티처럼 행동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뭔가 가져온 것이 있나요? 손을 내밀고 적당히 몫을 가져가세요. 지나가나요? 멈추지 마세요. .아직 오지 않았나요? 욕심을 부리지 말고 닿을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enchiridion 15)
합리성
명확하게 생각하는 것은 필수 사항이 아닙니다. 무관심의. 이성의 임무는 우리가 하는 설명과 그러한 설명에 도달하는 방법을 조사하는 것을 포함하여 우리의 추측을 비판적으로 조사하는 것입니다. 이성은 목적이 아니라 필수불가결한 수단이다. 질문하는 것은 이성적인 동기 부여이므로 감정적으로 질문하기보다는 이성적으로 질문하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명확하게 사고하는 능력이 손상되면 윤리적 삶도 혼란스러워질 것입니다. 이성은 진실과 거짓, 그리고 높은 수준의 진실과 낮은 수준의 진실을 구별할 수 있습니다.
좋은 추론의 특징은 명확성, 일관성, 엄격함, 정확한 정의, 모호함 없음입니다.
(걸을 때 못을 밟거나 발이 뒤틀리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마찬가지로 마음의 지배 기능을 상하게 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enchiridion38)
원본
우리 중 가장 현명한 사람은 우리 지식의 타고난 한계를 이해하고 어린아이처럼 남아 있을 용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혜를 향한 첫 걸음이 가장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우리의 연약하고 완고한 마음은 피로(보상이 있을지 없을지는 말할 것도 없고)를 두려워하고 낯선 사람을 두려워하기 때문입니다. 열심히 노력하여 발전할수록 결단력이 강화되고 자기 개선이 점차 쉬워질 것입니다.
운명
개인의 가치는 외부에 뿌리를 두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다른 사람들과의 상호작용이나 그들의 인식에서 발견될 수 없습니다. 다른 사람들, 심지어 당신을 사랑하는 사람들이라도 반드시 당신의 생각에 동의하거나, 당신을 이해하거나, 당신의 열정을 공유하지는 않을 수도 있습니다. 좀 더 성숙해지세요!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누가 신경쓰나요? 당신은 당신 자신의 할 일이 있습니다. 지금 당장 최선을 다하세요. 누가 당신을 쳐다보든 상관하지 마세요.
하나님의 안배에 따라 우리 각자에게는 각자의 소명이 있습니다. 하늘의 부르심에 귀를 기울이고 그분을 충실히 따르십시오. 자신에게 현실적이 되십시오. 당신의 강점과 약점을 명확하게 평가하십시오.
의의
우리는 사물의 구성을 바꾸는 것이 아니라 우리 주변 사물의 진정한 모습과 본질을 보고 우리의 의지를 무엇에 맞출 수 있도록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일어난 일은 조화로웠다. 왜냐하면 우리에게는 사물의 구조를 바꿀 수 있는 능력이 주어지지 않고, 그것 때문에 사물이 더 나아지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의지의 통제 범위 밖에서는 그 무엇도 사람의 의지를 방해하거나 해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만약 그가 자신의 능력 내에서 방해 없이 자신의 '선', 즉 최고의 선만을 추구한다면, 그는 자유, 평온, 행복, 평화, 고귀함, 경건함을 얻게 될 것이며, 하나님이 이루지 못한 모든 일에 감사하게 될 것입니다. 아무것도 결점을 찾지 마십시오.
(당신은 더 이상 소년이 아니라 어른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이 태만하고 나태하고, 항상 미루는 것에 미루는 일을 더하고, 목적에 목적을 두고, 하루하루 일을 정한다면 당신 자신에게 주의를 기울이면, 당신은 능숙함 없이 계속 살아갈 것이며, 살다가 죽을 때까지 계속 저속한 사람이 될 것입니다. 그러면 이 순간 당신은 어른으로서, 그리고 능숙해 보이는 사람으로서 살아갈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십시오. 그리고 만약 고통이나 쾌락, 영광이나 치욕이 당신 앞에 놓여 있다면, 지금이 전투이고, 이제 올림피아드가 시작되며, 그것을 미룰 수 없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엔키리디온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