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철학에 관한 시 한 수를 반영하다
철학에 관한 시 한 수를 반영하다
만약 네가 숲에 머무르면, 네가 외출하는 것은 바로 꽃구경꾼이다. 2. 팔진도 [당] 두보공, 땅이 삼국을 가로질러 팔진도로 유명하다.
이 강은 네가 포진한 석두 사이를 나누지 않을 것이다. 네가 오씨를 멸망시킬 수 있는 현명하지 못한 것을 영원히 후회할 것이다. 3. 삼진 포위 () 에 촉천 () 을 파견하여 안개를 사이에 두고 가다.
우리는 슬프게 작별을 고하고, 우리 두 관원은 반대 방향으로 향했다. 바다에서 너 자신을 알게 되면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너는 왜 갈림길에서 배회하느냐, 아이는 수건을 들고 있다. 4. 북보산 하박 [당] 왕만 청산아래, 나와 작은 배는 푸른 물을 타고 있다.
썰물이 될 때까지 강둑이 넓어졌고, 바람이 내 외로운 돛을 날리지 않았다. ...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녹이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마침내 나는 나의 메신저 야생 거위를 둥지 낙양으로 보낼 수 있었다. 5.[ 돈] 이백청주비 중 하나로 금잔, 만 동전으로 술주전자 하나, 옥반진은 만 원을 부끄럽게 여긴다.
나는 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나는 비수를 뽑아 네 방향을 헛되이 엿보았다. 황하를 건너려고 하는데 얼음이 나루터를 막고 태행산이 눈으로 덮일 거예요.
나는 낚싯대에 앉아 개울가에 나른하게 기대고 있었지만, 갑자기 배 한 척을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걷기도 어렵고, 걷기도 어렵고, 길도 많고, 오늘의 안전도 어렵다.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6. 악유묘군 [당] 이상은은 황혼의 그림자를 드리우고, 나는 악유묘군에서 열렸다.
석양, 무한한 아름다움, 황혼에만 가깝다. 7. 등래봉 [송] 왕안석이 산 위의 천탐탑으로 날아가 닭이 우는 소리를 들었다.
한 편의 중국시에 쓰여진 바와 같이, 우리는 먹구름이 우리의 시선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미 산꼭대기에 있기 때문이다. 8. 봄 [송] 때 주승천이 향하마를 찾아 창망한 광경이 새롭다.
누구나 봄의 얼굴을 볼 수 있고, 봄바람이 불고 꽃이 피고, 수천수만의 보라색이 도처에 봄의 광경이 펼쳐져 있다. 9. 겨울밤에 책을 읽는 것은 육유라는 고대인이 아무것도 배우지 못한 것을 설명한다. 늙어가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종이에 얻은 물건은 매우 얕아서, 너는 자신이 반드시 해야 한다는 것을 영원히 알지 못한다. 10. 제목 실린벽 [송] 수시가 능선을 사이에 두고 바라보니 성봉이 되어 높낮이가 다르다.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알아보지 못한다. 왜냐하면 나는 여산에 있기 때문이다. 1 1. 만나서 늦게 미워하고, 해마다 마이너스 화기 [청] 매년 마이너스 화기! 봄에는 슬픔만 봄을 집으로 보내도록 안배되었다.
매화눈, 이화달, 총아카시아. 당연히 봄은 어느새 왔다.
12. 음주의 다섯 번째 측면 [위진] 도연명과 집을 짓는 것은 인정에 있지만 차마는 없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은 자기 중심적이 아니다.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나는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까먹었다.
2. 철리의 명언을 반영하는 고시 (1). 시간을 소중히 하도록 권하고, 검은 머리는 일찍 배우는 것을 모르고, 백교주가 늦게 배우는 것을 후회하고, 공부와 시습의 어려움을 배우고, 1 인치의 시간은 가벼워서는 안 되고, 시간을 절약하면 사기 어렵고, 시간을 절약하면 사기 어렵고, 옛 제자는 슬프다 (2). 사람들에게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라고 경고하다 (1). 의지가 굳지 않은 자는 지혜롭지 못하고, 말을 믿지 않는 자는
-Zhai mo, 전국 사상가. 2. 내외 대응, 언행이 일치하다. 한비, 전국 시대의 철학자, 교육자. 3. 선은 밖으로 나가지 않고 이름은 허전되어서는 안 된다.
전국 시인 굴원. 4. 진실한 사람은 성실하고, 불성실하며, 움직일 수 없다. -주앙 저우, 전국 시대 철학자. 5. 한 사람의 배신은 결코 유명하지 않다.
유향, 한대 학자. 6. 가짜 사기는 오래갈 수 없고, 공허함은 오래갈 수 없고,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사랑은 오래갈 수 없다. -한영, 한대 시론가. 7. 만약 네가 다른 사람을 믿지 않는다면, 너의 아내는 그들을 의심할 것이다.
상권, 진 은둔자. 8. 충성이 없으면 한 사람이 세상에 발붙일 수 없다. 쳉 이순신, 송나라 철학자. 9.
진부, 송대 철학자, 10.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는 것은 타인에게 유익할 뿐만 아니라 자신에게도 유익할 것이다. 양견, 송대 학자, 1 1. 성실은 생명의 명맥이자 모든 가치관의 기초이다.
-드레이세, 영국 작가 12. 말은 반드시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는다. -논어 13. 사기는 일시적일 뿐, 성실은 장기적인 책략이다.
-존 레이, 영국 학자 14. 인생은 거짓말에서 찬란하게 피어서는 안 된다. -독일 시인 하이네 15. 성실이 가장 감동적이다.
16. 자신에게 진실하면 사람들에게 거짓을 줄 수 있다. 밤과 낮처럼 그림자가 너의 그림자를 따라간다. 셰익스피어, 영국 극작가 17 입니다. 성실성이 없으면 어떻게 존엄성이 있을 수 있습니까? -로마 정치가 키케로. 만약 한 사람이 성실함을 잃는다면, 그는 모든 것을 잃게 된다.
리 리, 영어 수필가 19. 성실이 최선의 전략이다. 프랭클린은 스무 살입니다. 사람이 위선에서 벗어날 수 있다면 큰 마음의 평화를 얻을 수 있다.
마크 트웨인 ③. 관용을 권하고, 모든 일을 해돋이에게 개방하고, 동해는 서산을 정하고, 언젠가는 너는 희비가 엇갈릴 것이다. 막다른 골목에 들어가지 않으면 너는 편하고, 너의 마음은 편안하다. 기억해야 할 것을 기억하고 잊어야 할 것을 잊어라. 바꿀 수 있는 것을 바꾸고 바꿀 수 없는 것을 받아들이는 것은 정신을 소모하는 감정이다. 후회는 손실보다 더 큰 손실이고, 실수보다 더 큰 잘못이다. 그러니 (4) 강한 의지 \ 확고한 결심을 후회하지 마라. 나는 결심이 있어서 망설이지 않았다.
나폴레옹 1 세의 명언에서 인격성숙의 중요한 상징: 관용, 관용, 선함. 인간성의 약점' 명언으로 지친 것은 앞의 산이 아니라 신발 속의 모래 한 알이다.
-이름없는 경구: 백천동이 바다로 흘러 들어가 언제 서천으로 돌아갑니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한악부' 장가행') 백학은 반드시 먼저 정해야 한다.
(주) 검봉이 날카롭고 매화향이 씁쓸하다. 붓이 떨어지면 비바람이 진동하고, 시는 흐느껴 울다.
(두보) 허망한 몸을 자르지 않고 우아한 몸을 자르지 않고 스승으로 돌린다. (두보) 시야가 넓고, 사람들과 약속했지만, 두보가 두껍다.
박학, 심문, 심사숙고, 분별력, 견지. ("예기") 높은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지 모르겠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견자") = = = = = = = = = = = = 기타: 날지 않고 날다;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자신을 모르는 사람이 아니라 사람을 모르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고서야 어찌 호랑이를 잡을 수 있겠는가? (한수) 만약 네가 멈추지 않는다면, 너는 멈출 수 없다. (한유) 여산의 진면목을 나는 알 수 없고, 이 산에만 있다.
뜬구름을 두려워하지 않고 눈을 가리고 최고조에 오르다. (왕안석) 규칙을 지키지 않으면 방원 할 수 없다.
백화가 일제히 꿀을 넣은 후, 너는 누구를 위해 달면 누구를 위해 노력한다. (나음) 사실 곡창은 예의를 알고 있지만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어야 영욕을 알 수 있다.
("파이프") 천곡을 조작한 후 소리를 내며 천검을 보고 나서 장치를 알아보다. (리우웬) 자신을 보면 사람을 알 수 있다. 오늘을 보면 과거를 알 수 있다.
(\ "루 봄과 가을 \") 차이 밀리, 잘못된 천리. (한서) 어느 날,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 내 마음속에 자석이 있는데, 남측이 쉬지 않을 것이라는 뜻은 아니다. (문천상) 침몰선 옆, 천돛이 지나가고 병나무 앞 만목춘이 지나간다.
(류우석) 일단 먹으면 지혜를 얻게 된다. 발이 짧고, 인치가 길다.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다 (굴원) 는 영웅을 울게 했다. (두보)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야 하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려야 한다.
(이상은) 봄바람이 말굽병으로 가득 자라서 하루만에 장안화를 다 볼 수 있다. (맹교) 봄빛은 정원을 닫을 수 없고, 아몬드 한 알이 벽에서 나왔다.
(예 shaoweng) 봄 밤 가치 딸. (수시) 선은 덩 () 과 같고, 악은 붕붕 () 과 같다.
군자는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다. (북제서) 만약 당신이 솔직하다면, 당신이 똑똑하다면, 당신이 서투르다면, 당신이 논쟁한다면.
(노자) 당신의 예술에 충실합니다. 당신은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날려버립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두보 (두보) 는 사람이 오래 지속되기를 바란다.
(수시) 중단하자마자 난장판이 되었다. ("한서") 당국자는 미혹되고 방관자는 맑다.
("신당서") 도를 얻는 사람은 많은 도움을 받고, 길을 잃은 사람은 적은 도움을 받는다. ("맹자") 등산은 감정으로 가득 차 있고, 바다를 보는 것은 의미심장하다.
(리우웬) 동쪽은 해가 뜨고 서쪽은 비가 내리고, 길바람은 화창하지만 햇빛은 찬란하다. (류우석)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아 그 뜻을 드러낸다.
("삼국지") 독서가 만권을 깨뜨리고, 붓을 쓰는 것이 신처럼 보인다. (두보) 책을 읽는 방법은 차근차근 익으면 교묘할 수 있다.
만권의 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다. (유일) 만약 네가 더 많은 불공정한 일을 한다면, 너는 목매달아 자살할 것이다.
(Zuozhuan) ercao shenming 모든 소멸, 강산을 낭비하지 않는다. (두보) 만사가 준비되면 서 있고, 준비되지 않으면 폐지한다.
("예기").
과학 철학을 표현한 시. 수시의' 수조 노래-명월은 언제 있는가': 사람은 슬픔과 이별이 있고, 달에는 음청원이 있다. 7. 수시' 혜종'' 춘강 야경': 죽외 복숭아꽃 서너 냥, 오리예언자 훈춘강.
8. 왕안석' 등비봉': 나는 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내가 가장 높은 곳에 있기 때문이다. 9. 주' 봄날': 동풍, 백화색 총봄 10 을 쉽게 알 수 있다. 유우석' 51 골목': 구사회, 왕사당이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갔다.
1 1 ... 왕뉴욕' 북보산 아래의 한 박': ...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녹이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12. 백거이의' 고초 작별': 들불은 그것들을 완전히 태우지 않고 봄바람에 다시 자라게 된다.
농촌 1, 산중수복은 길이 없고, 류암화명은 또 다른 마을이다. (육유' 산시촌 투어') 2. 망산측성봉은 거리가 다르다.
(수시 제목 실린 벽) 3. 하지만 계단을 오르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습니다. (왕의 "헤론") 4. 가라앉은 배 옆에서 천돛이 지나가고 만목춘이 나무 앞에 있다.
(유우석' 롯데 양주 제 1 회') 5. 수로가 어디가 이렇게 맑은지 물으니 생수의 원천이 있다. 6. 사람은 슬픔과 이별이 있고, 달은 기복이 있다.
(수시 "밍크 머리-명월 언제") 7.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두보' 망악') 8. 대나무 복숭아꽃 서너 냥, 춘강 수온오리 예언자.
(수시 "혜숭춘강 야경") 9. 뜬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최고 경지를 두려워한다. (왕안석' 비행봉 대기') 10, ...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만들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왕완' 북보산 하박') 1 1. 긴장을 풀면 동풍이 영원히 봄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주' 봄날') 12, 왕세자비가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갔다.
(류우석' 우이골목') 13, 들불이 그들을 완전히 삼킨 적이 없다. 그들은 봄바람에 다시 한 번 키가 컸다. 백거이' 고초에게 작별인사' 14. 오늘날 사람들은 고대 달을 볼 수 없다. 이번 달은 고대인 (장' 춘강 화월야') 15 에 따르면, 꽃은 해마다 비슷하고, 사람은 해마다 다르다.
철학과 관련된 고시를 반영하다. 철학 시구는 1 이다. 산하에는 길이 없다고 의심하고 또 다른 마을이 있다.
(육유' 산시촌 투어') 2. 망산측성봉은 거리가 다르다. (수시 제목 실린 벽) 3. 하지만 계단을 오르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습니다.
(왕의 "헤론") 4. 가라앉은 배 옆에서 천돛이 지나가고 만목춘이 나무 앞에 있다. (유우석' 양주 제 1 회 롯데') 5. 수로가 어디가 그렇게 맑은지 물어봐라, 왜냐하면 생수가 발원지가 있기 때문이다.
6. 사람은 슬픔과 이별이 있고, 달에는 음청원이 있다. (수시 "밍크 머리-명월 언제") 7.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두보 "망악") 8. 대나무 복숭아꽃 서너 냥, 춘강 수온오리 예언자. (수시 "혜숭춘강 야경") 9. 뜬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최고 경지를 두려워한다.
(왕안석' 비행봉 대기') 10, ...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만들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왕완' 북보산 하박') 1 1. 긴장을 풀면 동풍이 영원히 봄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주' 봄날') 12, 왕세자비가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갔다. (류우석' 우이골목') 13, 들불이 그들을 완전히 삼킨 적이 없다. 그들은 봄바람에 다시 한 번 키가 컸다.
백거이' 고초와의 이별'.
5. 춥지도 씁쓸하지도 않은 인생철리를 표현할 수 있는 시가 있는데 매화가 어떻게 향기로울 수 있습니까?
일찍이 창해는 물을 난처하게 하고, 영원히 호박을 만들었다.
하늘이 다정하면 반드시 늙고, 인간의 바른 길은 변천이다.
하루 종일 멍하니 있다가 갑자기 봄이 등산을 열심히 한다는 소리를 들었다.
죽원 스님의 말 때문에, 나는 한나절 동안 머무를 것이다.
만약 두 감정이 오래 지속된다면, 조만간 그럴 것이다.
응, 어쩔 수 없어, 경화마을
천돛이 뱃전을 지나다. 고목 위에 만 그루의 묘목이 자라났다. ) 을 참조하십시오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대만이 아니다.
아무것도 없어서 먼지가 없어요.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지만, 나는 이 산에만 있다.
산은 달이 가까워서 인도가 달보다 크다.
사람의 눈이 하늘보다 크면 산이 더 높고 달이 더 넓다는 것을 보아야 한다.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가면 더 웅장한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녹이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 천 은 회전, 모두 반환! 。
산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평원의 끝없이 펼쳐진 풀은 계절마다 왔다갔다한다.
운하를 구하는 것은 이렇게 맑다. 왜냐하면 생수의 근원이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이미 산꼭대기에 서서 구름이 우리의 시선을 가로막을까 봐 걱정하지 않았다.
사람들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그들은 헤어지고 다시 만난다. 달은 어둡거나 밝아지고 둥글거나 둥글게 됩니다. 과거에도 완벽한 것은 없다.
결국, 세상은 단지 작은 곳일 뿐이다.
비록 내 몸은 밝은 봉황 같은 날개가 없지만, 나는 신성한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을 느낄 수 있지만,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썰물과 썰물
대나무 밖에는 서너 냥의 복숭아꽃이 있고, 봄수온에는 오리 선지자가 있다.
남조 사백팔십 개의 절, 연우 중 몇 개의 탑이 있습니까?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에는 기복이 있다.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한 사람이 젊었을 때 노력하지 않으면, 늙었을 때 후회할 것이다. 젊었을 때의 게으름은 노년을 후회하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무모한 청년은 후회의 노인을 만든다. 한가한 청년, 가난한 노인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가면 더 웅장한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선인이 후세 사람들에게 복을 주다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가면 더 웅장한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능선을 사이에 두고 봉우리가 되어 바라보니 거리가 다르다.
남조 사백팔십 개의 절, 연우 중 몇 개의 탑이 있습니까?
응, 어쩔 수 없어, 경화마을
내 몸에는 화려한 봉황 같은 날개가 없지만 신성한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을 느낄 수 있다.
우리는 모두 행복하지 않다. 하늘이 끝날 때까지 우리는 만났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지인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
그러나 물이 여전히 흐르고 있기 때문에, 비록 우리가 칼로 그것을 베었음에도 불구하고 잔을 들어 근심을 덜어주는 것이 더 걱정스럽다.
밤에는 해수면이 상승하고, 오래된 해는 담수에 녹는다.
천돛이 뱃전을 지나다. 고목 위에 만 그루의 묘목이 자라났다. ) 을 참조하십시오
6. 철리의 명언을 반영하는 고시 (1). 시간을 소중히 하도록 권하고, 검은 머리는 일찍 배우는 것을 모르고, 백교주가 늦게 배우는 것을 후회하고, 공부와 시습의 어려움을 배우고, 1 인치의 시간은 가벼워서는 안 되고, 시간을 절약하면 사기 어렵고, 시간을 절약하면 사기 어렵고, 옛 제자는 슬프다 (2). 사람들에게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라고 경고하다 (1). 강하고 현명하게 되기를 원하지 않는 사람들은 그들이 말하는 것을 실현할 수 없을 것이다.
-Zhai mo, 전국 사상가. 2. 내외 대응, 언행이 일치하다. 한비, 전국 시대의 철학자, 교육자. 3. 선은 밖으로 나가지 않고 이름은 허전되어서는 안 된다.
전국 시인 굴원. 4. 진실한 사람은 성실하고, 불성실하며, 움직일 수 없다. -주앙 저우, 전국 시대 철학자. 5. 한 사람의 배신은 결코 유명하지 않다.
유향, 한대 학자. 6. 가짜 사기는 오래갈 수 없고, 공허함은 오래갈 수 없고,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사랑은 오래갈 수 없다. -한영, 한대 시론가. 7. 만약 네가 다른 사람을 믿지 않는다면, 너의 아내는 그들을 의심할 것이다.
상권, 진 은둔자. 8. 충성이 없으면 한 사람이 세상에 발붙일 수 없다. 쳉 이순신, 송나라 철학자. 9.
진부, 송대 철학자, 10.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는 것은 타인에게 유익할 뿐만 아니라 자신에게도 유익할 것이다. 양견, 송대 학자, 1 1. 성실은 생명의 명맥이자 모든 가치관의 기초이다.
-드레이세, 영국 작가 12. 말은 반드시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는다. -논어 13. 사기는 일시적일 뿐, 성실은 장기적인 책략이다.
-존 레이, 영국 학자 14. 인생은 거짓말에서 찬란하게 피어서는 안 된다. -독일 시인 하이네 15. 성실이 가장 감동적이다.
16. 자신에게 진실하면 사람들에게 거짓을 줄 수 있다. 밤과 낮처럼 그림자가 너의 그림자를 따라간다. 셰익스피어, 영국 극작가 17 입니다. 성실성이 없으면 어떻게 존엄성이 있을 수 있습니까? -로마 정치가 키케로. 만약 한 사람이 성실함을 잃는다면, 그는 모든 것을 잃게 된다.
리 리, 영어 수필가 19. 성실이 최선의 전략이다. 프랭클린은 스무 살입니다. 사람이 위선에서 벗어날 수 있다면 큰 마음의 평화를 얻을 수 있다.
마크 트웨인 ③. 관용을 권하고, 모든 일을 해돋이에게 개방하고, 동해는 서산을 정하고, 언젠가는 너는 희비가 엇갈릴 것이다. 막다른 골목에 들어가지 않으면 너는 편하고, 너의 마음은 편안하다. 기억해야 할 것을 기억하고 잊어야 할 것을 잊어라. 바꿀 수 있는 것을 바꾸고 바꿀 수 없는 것을 받아들이는 것은 정신을 소모하는 감정이다. 후회는 손실보다 더 큰 손실이고, 실수보다 더 큰 잘못이다. 그러니 (4) 강한 의지 \ 확고한 결심을 후회하지 마라. 나는 결심이 있어서 망설이지 않았다.
나폴레옹 1 세의 명언에서 인격성숙의 중요한 상징: 관용, 관용, 선함. 인간성의 약점' 명언으로 지친 것은 앞의 산이 아니라 신발 속의 모래 한 알이다.
-이름없는 경구: 백천동이 바다로 흘러 들어가 언제 서천으로 돌아갑니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한악부' 장가행') 백학은 반드시 먼저 정해야 한다.
(주) 검봉이 날카롭고 매화향이 씁쓸하다. 붓이 떨어지면 비바람이 진동하고, 시는 흐느껴 울다.
(두보) 허망한 몸을 자르지 않고 우아한 몸을 자르지 않고 스승으로 돌린다. (두보) 시야가 넓고, 사람들과 약속했지만, 두보가 두껍다.
박학, 심문, 심사숙고, 분별력, 견지. ("예기") 높은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지 모르겠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견자") = = = = = = = = = = = = 기타: 날지 않고 날다;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자신을 모르는 사람이 아니라 사람을 모르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고서야 어찌 호랑이를 잡을 수 있겠는가? (한수) 만약 네가 멈추지 않는다면, 너는 멈출 수 없다. (한유) 여산의 진면목을 나는 알 수 없고, 이 산에만 있다.
뜬구름을 두려워하지 않고 눈을 가리고 최고조에 오르다. (왕안석) 규칙을 지키지 않으면 방원 할 수 없다.
백화가 일제히 꿀을 넣은 후, 너는 누구를 위해 달면 누구를 위해 노력한다. (나음) 사실 곡창은 예의를 알고 있지만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어야 영욕을 알 수 있다.
("파이프") 천곡을 조작한 후 소리를 내며 천검을 보고 나서 장치를 알아보다. (리우웬) 자신을 보면 사람을 알 수 있다. 오늘을 보면 과거를 알 수 있다.
(\ "루 봄과 가을 \") 차이 밀리, 잘못된 천리. (한서) 어느 날,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 내 마음속에 자석이 있는데, 남측이 쉬지 않을 것이라는 뜻은 아니다. (문천상) 침몰선 옆, 천돛이 지나가고 병나무 앞 만목춘이 지나간다.
(류우석) 일단 먹으면 지혜를 얻게 된다. 발이 짧고, 인치가 길다.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다 (굴원) 는 영웅을 울게 했다. (두보)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야 하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려야 한다.
(이상은) 봄바람이 말굽병으로 가득 자라서 하루만에 장안화를 다 볼 수 있다. (맹교) 봄빛은 정원을 닫을 수 없고, 아몬드 한 알이 벽에서 나왔다.
(예 shaoweng) 봄 밤 가치 딸. (수시) 선은 덩 () 과 같고, 악은 붕붕 () 과 같다.
군자는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다. (북제서) 만약 당신이 솔직하다면, 당신이 똑똑하다면, 당신이 서투르다면, 당신이 논쟁한다면.
(노자) 당신의 예술에 충실합니다. 당신은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날려버립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두보 (두보) 는 사람이 오래 지속되기를 바란다.
(수시) 중단하자마자 난장판이 되었다. ("한서") 당국자는 미혹되고 방관자는 맑다.
("신당서") 도를 얻는 사람은 많은 도움을 받고, 길을 잃은 사람은 적은 도움을 받는다. ("맹자") 등산은 감정으로 가득 차 있고, 바다를 보는 것은 의미심장하다.
(리우웬) 동쪽은 해가 뜨고 서쪽은 비가 내리고, 길바람은 화창하지만 햇빛은 찬란하다. (류우석)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아 그 뜻을 드러낸다.
("삼국지") 독서가 만권을 깨뜨리고, 붓을 쓰는 것이 신처럼 보인다. (두보) 책을 읽는 방법은 차근차근 익으면 교묘할 수 있다.
만권의 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다. (유일) 만약 네가 더 많은 불공정한 일을 한다면, 너는 목매달아 자살할 것이다.
(Zuozhuan) ercao shenming 모든 소멸, 강산을 낭비하지 않는다. (두보) 만사가 준비되면 서 있고, 준비되지 않으면 폐지한다.
("예기").
7. 인생 철학을 묘사한 시. 철리시
1, 산중수복에는 길이 없고, 류암화명은 또 다른 마을이다. "산시촌 육로 여행"
2. 가로로 보면 능선이 봉우리가 되어 거리가 다르다. "스시 제목 실린 벽"
3. 하지만 계단을 오르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왕지환' 헤론 새 산장')
4. 침몰선 옆에 있는 천돛과 앞의 만목춘수. 유우석' 양주 제 1 회 롯데'
5, 운하가 얼마나 맑은지 물어보십시오. 생수의 원천이 있기 때문입니다. "주의 독서 사상"
6.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에는 음청과 둥근 결핍이 있다. (스시 "물 노래 헤드-달이 언제 있습니까?")
7.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두보' 망악')
8, 대나무 외부 삼냥의 복숭아꽃, 춘강 수훈오리 예언자. "스시" 혜숭춘강 야경 "
9. 뜬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최상층에만 있다. "왕안석" "비행봉 대기"
10, ...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만들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왕완의' 북보산 아래 한 박')
1 1, 동풍은 쉽게 알 수 있고, 찬란함은 언제나 봄이다. "주의" 봄날 "
12, 왕세안 왕세안이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갔다. "유우석" 5 항 "
들불이 그들을 완전히 삼킨 적이 없었고, 그들은 봄바람에 다시 한 번 키가 커졌다. "백거이" "고초를 떠나라"
8. 철학시, 성어 또는 경구의 요약.
숙본화는 내가 무지한 것 외에는 아무것도 모른다. 소크라테스의 물은 만물의 근원이며, 만물은 모두 물에서 멈춘다.
탈레스는 모든 비이성적인 것을 자신에게 종속되게 하고, 자신의 고유 법칙에 따라 모든 비이성적인 것을 자유롭게 지배한다. 이것이 인류의 궁극적인 목표이다. 피히트의 현실은 합리적이고, 합리적인 것은 현실이다.
헤겔의 만물의 평화는 질서의 균형에 있다. 질서는 평등과 불평등을 적절한 위치에 두는 것이다. 아우구스티누스는 살아 있는 사람은 누구나 살아야 한다.
Feuerbach 의 진화 역사가 반복되면 인간의 출현 확률은 0 입니다. 골드의 객관적 세계는 원시적이고 무의식적인 시일 뿐이다. 셰린범프는 시간을 보내는 방법에만 관심이 있고, 재능이 있는 사람은 시간을 어떻게 쓰는지 고려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숙본화: 우리가 다른 사람의 존중을 좋아하는 것은 존중 자체가 아니라 사람들의 존중이 우리에게 주는 이점 때문이다. 헤르비티족의 생명은 시간의 길이로 측정할 수 없다. 마음이 사랑으로 가득 차면 이 순간은 영원하다.
니체의 진리는 권위가 아니라 시간의 산물이다. 베이컨 권리의 상호 양도는 사람들이 말하는 계약이다.
홉스는 나에게 물질을 주었고, 나는 그것으로 우주를 창조했다. 칸트의 모든 확실성은 부정적이다.
스피노자 지식은 결국 경험에서 나온다. 로크는 대상이 없고 운동만 한다.
퍼거슨 (Bergson) 이 시작했을 때, 문제는 순수하고 소리 없는 경험을 그 의미의 순수한 표현으로 끌어들이는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후젤의 사고는 바로 사고이다. 사고는 거기에 있다. 사유가 일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존재에 속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생각명언)
동시에, 사유는 거기에 있다. 사유가 존재하기 때문에, 존재를 듣는다. -하이데거는 가장 오래 가는 것이 길이라고 생각한다.
하이데거 사람들은 노력으로 가득 차 있지만, 여전히 시적으로 대지에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력명언) -홀들린 세계는 사물의 합계가 아니라 사실의 합이다.
비트겐슈타인의 의식은 물화 구조에 굴복했다. 루카치 철학자는 단지 다른 방식으로 세상을 해석할 뿐, 문제는 세상을 바꾸는 것이다.
마르크스 과학자들은 우리의 사상에서 우리에게 질서를 준다. 도덕은 우리에게 행동의 질서를 준다. 예술은 우리로 하여금 볼 수 있고, 만지고, 들을 수 있는 외관을 질서 있게 파악하게 한다. 카시르의 한 물체의 의미는 자신이 보는 방향에 의해 결정된다.
멜로 폰티는 나 자신이나 다른 사람에게 일상생활에서 그런 평범한 즐거움을 제공할 수 없다. 이런 기쁨은 나에게 아무런 의미가 없다. 나는 그것을 둘러싸고 내 삶을 안배할 수 없다.
푸코의 과학 언어 게임은 그의 진술을 진리로 만들고 싶었지만, 그는 자신이 제기한 진리를 합법화할 능력이 없었다. 리오타의 어떤 철학적 사상도 스스로 정당화할 수만 있다면, 모두 진정한 지식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철학명언)
버트 랜드 러셀 (Bertrand Russell) 은 모든 것에 있어서 아름다움과 선의 본질적 특징이 일치한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같은 형태로 세워져 있기 때문에 선은 우리에게 아름다움으로 칭송된다. 토머스 아퀴나스의 정의는 진리가 사상의 주요 가치인 것처럼 사회 제도의 주요 가치이다.
롤스 우주 자체의 은폐성은 아직 지식에 저항할 수 있을 만큼 강하지 않다. 영의의 지식탐구자에게는 그 비밀을 폭로하고, 그 부와 비밀을 그에게 밝혀 주어 그가 즐길 수 있게 할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헤겔의 이해할 수 있는 존재는 언어이다. 가달머는 이 문장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
-데리다의 존재는 통제입니다. 야스퍼스 무지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다. 천박한 무지는 지식 앞에 존재하고, 박학한 무지는 지식 뒤에 존재한다.
몽다 () 는 법률 언어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누구나 관련 자원과 이익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법명언) 부디우스는 이 세상에서 평등하게 사람을 대하고 노력하여 사람을 평등하게 만드는 데 항상 차이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평등명언)
전자는 자유사회의 전제조건이고, 후자는 d 와 같습니까? 토크빌이 묘사한 것은' 새로운 형태의 노예제' 를 의미한다. -하이에크의 욕망에 대한 방종은 가장 큰 재앙이다. 다른 사람들의 사생활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가장 큰 죄입니다. 자신의 잘못을 모르는 것이 가장 큰 고통이다.
아리스토텔레스의 놀라움은 철학자의 느낌입니다. 철학은 놀라움으로 시작됩니다. 플라톤' 인간법',' 천도',' 천도',' 자연법'.
-라오 츠츠 (Lao Tzu) 세계에는 두 개의 똑같은 잎이 없습니다. 라이프니츠 지식은 예견을 위한 것이고, 예견은 힘을 위한 것이다.
-콘드가 만약 우리가 실패를 너무 쉽게 인정한다면, 우리는 우리가 이미 매우 정확하다는 것을 깨닫지 못할 것이다. -칼 포퍼는 항상 수단을 변호한다.
마키아빌리족은 자유 의지가 있고, 어른들은 모두 자신의 것이다. 루크레슈의 생명의 본질은 운동에 있다. 조용함은 죽음이다.
파스칼은 이 강과 이 사람이 다르기 때문에 두 번 같은 강에 발을 들여놓을 수 없다. 헤라클레이트는 자신의 국민을 구속할 수 없고, 그는 자유인이라고 부를 수 없다. 피타고라스가 잘못을 아는 것은 자신을 구하는 첫걸음이다.
에피쿠로스는 만물의 잣대이며, 실존자가 어떻게 존재하는가의 척도이자 비존자의 잣대인 프로테고라의 만물이 탄생한 것으로, 모든 것이 멸망된 후 그 것으로 돌아올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아나크시만드가 인식되고 있어요.
베커러의 습관은 인생에서 가장 위대한 가이드입니다. 흄은 태어날 때부터 자유로웠지만, 그는 어디에나 있고, 족쇄 속에 있지 않았다.
자신이 만물의 주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만물보다 모두 노예이다. 루소족은 존재의 매 순간마다 필연성에 의해 지배되는 수동적인 도구이다.
홀바흐는 순간으로서, 물론 짧지만 ... 그러나, 그것은 결정적이고 영원으로 가득 차 있다. -켈케고르, 나는 마을에서 가장 어린 사람만큼 젊고, 마을에서 가장 나이가 많은 사람만큼 늙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타고르의 고통은 어쩔 수 없이 자신을 떠나야 하는 곳이다. -강덕수가 최고다.
타이레스 (고대 그리스) 소크라테스는 책을 쓰지 않고 "자유로운 토론이나 토론" 을 주장했다. 유명한 말은 그가 법원에 사형 선고를 받은 후 차분하게 한 말이다.
9. 철학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철학에 관한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가기 어려워요. 1 .. 당대 이플래티넘의 청주값 1000 원, 옥반수 만원.
나는 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나는 비수를 뽑아 네 방향을 헛되이 엿보았다. 황하를 건너려고 하는데 얼음이 나루터를 막고 태행산이 눈으로 덮일 거예요.
나는 낚싯대에 앉아 개울가에 나른하게 기대고 있었지만, 갑자기 배 한 척을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행은 어려운 여행이다. 힘든 여행이다. 잘못된 길로 빠지지 마라! 오늘은 어디로 갑니까?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해석: 금잔에 들어 있는 술 1000 원 통, 옥판에 들어 있는 음식값 10000 원. 우울, 나는 젓가락 한 잔을 내려 놓고 먹고 싶지 않다. 그의 검을 뽑고 주위를 둘러보니 어찌할 바를 몰랐다.
황하를 건너고 싶었지만 얼음과 눈이 이미 강물을 얼렸다. 만약 네가 태행산을 오르고 싶다면, 그 산은 이미 망망한 눈으로 폐쇄되었다. 루 상인 어계처럼 동산의 재기를 기다리고 있다. 이윤이 꿈을 꾸는 것처럼 배를 타고 일본을 지나간다.
인생의 길이 얼마나 어려운지, 얼마나 어려운지; 길은 복잡합니다.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쳐나갈 때가 되었다고 믿는다. 그리고 반드시 돛을 올려 바다를 건너야 한다! 둘째, 거북이는 한나라 두 명을 살았다. 조조의 거북이는 오래 살았지만 시간이 있었다. 독사 한 마리가 안개 속에서 날고, 결국 먼지가 가득하다.
늙은 말은 쭈그리고 앉아 천리에 뜻을 두고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잉여 수축기는 하늘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은혜를 자양하는 축복은 영원히 지속될 수 있다. 나는 이 시로 내 마음속의 갈망을 표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해석: 거북이는 오래 살 수 있지만 때로는 죽는다. 텅스텐뱀은 구름을 뚫고 안개를 뚫을 수 있지만, 결국 죽음이 있어 먼지로 변한다.
천리마는 비록 구유 옆에 쭈그리고 앉아 있지만, 그 뜻은 여전히 천리를 달리고 있다. 만년이 되어도 의지가 높은 사람은 노력을 멈추지 않고 진취적인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사람의 수명 길이는 하늘이 결정한 것이 아니다. 자신의 몸과 마음을 잘 돌보면 더 오래 살 수 있다.
아, 정말 기뻐요! 시로 자신의 내면의 야망을 표현하자! 셋째, 한나라 장가행: 녹원 해바라기 무명, 아침 이슬이 태양을 대한다. 봄은 대지를 희망으로 가득 채우고, 만물은 온통 번영하는 광경을 드러낸다.
늘 추운 가을이 올까 봐 나뭇잎의 나무가 누렇게 되고 백미초도 시들어 버렸다. 강은 바다로 달려가 바다로 달려가는데, 언제 서방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해석: 정원의 해바라기는 울창하고, 반짝이는 이슬은 태양의 빛을 기다리고 있다. 봄은 대지에 햇빛과 비를 가져오고, 만물은 생기발랄하고 번창한다.
늘 추운 가을이 올까 봐 나뭇잎이 누렇게 되고 풀이 시들었다. 백천이 동쪽으로 바다로 달려가는데, 언제 서쪽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젊었을 때는 노력하지 않고, 늙어서 아무리 슬퍼해도 소용이 없다.
넷째, 롯데 양주 () 가 당나라 () 를 처음 만났다. 유우석 () 은' 바산 초수 처량한 땅' 으로 23 년 동안 폐기했다. 돌아오는 것은 사람이다. 나는 가람 사람들처럼 피리만 불고 공허함은 서글프다.
배의 한쪽에는 천돛 경주가 있습니다. 병목의 으뜸은 만년에 봄을 맞는다. 오늘 노래 한 곡 부르고 술 한 잔 마시고 정신 차리세요.
해석: 그는 바산초수라는 황량한 지역으로 강등되어 빈곤 속에서 23 년을 보냈다. 고인을 그리워하고, 쓸데없이 퉁소를 외우던 옛날은 이미 더 이상 존재하지 않았다.
여전히 수천 척의 범선이 전복된 배 옆을 지나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범선, 범선, 범선, 범선) 죽은 나무 앞에는 천 그루의 나무가 번창하고 있다. 오늘 네가 나에게 낭송해 준 시를 듣고 잠시 이 술로 기운을 북돋아 줄 수 있다.
다섯째, 설매일송: 루메이포 설메이는 봄을 거부하고 시인은 붓평론장을 멈추었다. 메이슨의 눈은 삼분백이지만 눈은 매향을 잃었다.
해석: 매화와 눈송이는 모두 자신이 모든 봄빛을 점령했다고 생각하며, 누구도 패배를 인정하지 않을 것이다. 시인은 비판적인 문장 쓰기를 어렵다.
차분하게 매화는 눈송이를 반짝 빛나게 하지만, 눈송이는 매화의 향기에 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