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돈의 중요성과 사회의 잔혹함을 이용하여 문장 한 편을 쓰고,

돈의 중요성과 사회의 잔혹함을 이용하여 문장 한 편을 쓰고,

사회의 정확한 금전관 교육.

우리나라는 여태껏 돈을 직시한 적이 없다. 느린 봉건 전통 사회에서, 그것은 돈을 보고, 돈에 대한 지극히 높은 숭배로 여기고, 돈으로' 귀신의 맷돌' 이라는 비유를 사서 돈의 의미를 과장할 수 있다. 현대 사회에서, 그것은 극단주의로 대체되었다, 즉 돈은 일종의' 사악한' 정치 이데올로기이다. 그것은 돈에 대한 경멸을 이른바 고상한 기절이라고 여긴다. 자본주의 회복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그것은 돈을 모든 악의 근원으로 여기고, 인간성의 돈에 대한 욕망을 박탈한다. 실제로, 거리의 개 배설물은 위생 노동자를 제외하고는 아무도 조사하지 않지만, 땅에 새로운 100 위안을 남기면 위생 노동자 앞에서 사라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돈에 대한 인간의 본능적 인 욕망입니다. 사회에 고상한 정조의 전범은 있지만 인간의 본능에 대한 돈의 비이성적인 유혹도 말살할 수 없다. 인간 생산이 남은 제품으로 발전한 이후 화폐가 탄생하면서 화폐는 모든 사람이 꿈꿔왔던 추구가 되었다. 이것은 어떤 정치가나 사상가의 주관적인 의지도 바꿀 수 없는 것이다.

상품 사회에서는 돈이 없으면 사람이 살 수 없기 때문이다. 인간성은 더 나은 삶을 추구하기 위해 돈이 필요하다. 한 사람이 얼마나 많은 돈을 가지고 있는지는 세속 사회의 개인 성공의 상징이기 때문이다. 과거에 일부 정치가와 사상가들은 상품경제사회의 빈부격차가 변할 수 없는 객관적인 법칙이라는 것을 알지 못했고, 사회자본의 발전은 빈부격차를 해결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는 것을 이해하지 못했지만, 온갖 수단을 동원하여 사유제를 없애고 사회 정의를 실현하였다. 이런 주관적인 의지는 헛수고일 뿐만 아니라, 내재적인 인간성 사유관념을 없애지도 않고, 공유제 이론의 우월성도 반영하지 않는다. 오히려 사회에 무차별적인 가난과 낙후를 가져왔다. 수천 년 동안 빈곤은 줄곧 인류 문명의 난제였다. 그 이유는 강력한 사회경제가 없고, 국가는 강력한 사회자본이 없어 사회보장체계를 세우기 때문이다. 봉건 사회에는 민주법제가 없어 인치사회 부패가 성행하여 억제하기 어렵다. 그래서 사상가는 왜곡된 안목으로 돈을 바라보고, 인간 문명의 초석인 돈을 만악의 근원으로 오인한다. 사실 주관으로 객관을 대체하는 것도 인간성의 넘을 수 없는 약점이다. 예전에는 남자가 지혜와 능력 없이 정치권력을 잃고 여자가 홍안화수라는 전통적 인식을 형성했다. 사실 돈은 무기와 마찬가지로 계급이 없다. 적은 그것으로 침략을 할 수 있고, 적은 그것으로 나라를 침략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

돈에 대한 지혜와 철리가 가득한 명언이 있다. "돈은 만능은 아니지만, 돈이 없으면 절대 안 된다." 대국이 돈이 없으면 군사강국을 건설할 수 없기 때문에 강대국에게 굴욕을 당한 역사를 되새길 수밖에 없다. 돈이 없으면 한 나라가 국민에게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없고, 빈곤 구제, 빈곤 구제, 노후, 불구자, 격차와 갈등을 해소하고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할 능력도 없다. 위대한 민족으로서, 국제적으로 가난하고 낙후된다면, 결혼식은 영원히 구름 같은 친구를 이길 수 없고, 멸시와 멸시를 받을 수밖에 없다. 개인에게 돈은 생존과 도덕적 양심 건설의 가장 기본적인 물질적 기초이다. 돈은 각종 문명 진보의 성과를 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본연의 애정과 우정을 유지할 수도 있다. 만약 당신이 사회에 여분의 돈을 기부하고 가난한 사람과 장애인을 돕는다면, 당신은 존경받고 영광스러운 시민이 될 것입니다.

돈은 세속 사회에서 의식주, 집차, 심지어 결혼식, 관원, 살인범과 같은 많은 것을 살 수 있지만, 모든 것을 돈으로 살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어떤 것은 돈으로 살 수 없는 것이다. 예를 들어, 돈은 사회 도덕을 살 수 없고, 개인의 고상한 품격도 살 수 없다.

사람은 불완전한 동물이고, 양면 인격이며, 늘 모순심리가 있다. 모두가 부자가 되고 싶어하지만, 상품경제사회에서는 부자가 항상 소수이기 때문에, 부유하지 않은 사람들은 부를 생각하는 것과 부를 미워하는 심리적 모순에 시달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그러나 개인 빈곤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다. 사회적 불공정, 사회적 환경, 개인적 능력, 개인적 기회, 개인적 주관적 원인이 있다. 미국의 로버트는 베스트셀러' 가난한 아빠, 부자 아빠' 를 한 권 써서 전 세계를 풍미하며 돈에 대한 사회적 재검토를 불러일으켰고, 심지어 돈을 피하지 않는 미국 사회의 고유한 금전적 관념에 충격을 주고 도전해 금융과 상업 폭풍을 일으켰다. 전통 교육에서 학교는 학생들에게 이러한 사회 생존 기술을 가르치지 않았기 때문이다. 특히 학생 취업 상황이 갈수록 나빠지는 사회에서는 철밥통을 깨고 자주창업을 제창하는 것이 더 현실적이다. 이에 따라 미국의 유명 재테크 전문가들은 아이의 재테크 능력을 어릴 때부터 키워야 한다고 생각한다.

소위 "비즈니스" 는 단지 능력 일뿐입니다. 재상은 개인이 재테크, 재테크, 금융축적에 있어서의 걸출한 지혜를 가리킨다. 미국 상인들은 매우 총명하여, 그들은 재테크의 개념을 이용하여 현금 흐름이라는 부의 장난감을 발명하여 세계 각지에 팔아 베이징에서 전시하였다. 처음 200 벌은 30 분도 안 되어 품절되었습니다. 베이징 국제회의센터에서 재경 특집 보고를 하는데, 각급 인사들이 꽉 차서 모두 넋을 잃고 회의장은 쥐 죽은 듯이 조용하다. 그래서 오랫동안 금전적 욕망을 빼앗긴 중국인들이 얼마나 강한지 알 수 있다. 위대한 정치가 덩 샤오핑 (Deng Xiaoping) 은 사람들의 억압 된 감정을 표현했다. "빈곤은 사회주의가 아니다." 인민공사 시대에는 사회주의의 우월성이 무너질 수 있지만, 농민들은 우월성에 직면하여 갈증을 해소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진정으로 느끼는 것은 절망과 빈곤의 맛이며, 사회의 적극성과 창조성은 억압된다.

부친의 가난한 아버지는 돈이 돈뿐 아니라 사상과 관념이라고 사람들에게 말씀하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따라서' 부자 아빠의 가난한 아빠' 는 돈을 버는 도구가 아니라 돈의 가치에 대한 계몽이며, 과거 돈에 대한 만악의 근원에 대한 재인식이다. 사회에는 가난한 사람도 있고 부자도 있는데, 왜 가난한 사람은 점점 가난해지고 부자는 점점 부유해질까? 사회적 객관적 원인 외에 가난한 사람들의 주관적인 원인은 무엇입니까? 부자 아빠와 가난한 아버지가 이 질문에 답했다. 그는 예를 들었다. 가난한 사람과 부자 모두 그들이 원하는 값비싼 상품을 사고 싶어한다. 가난한 아버지는 고개를 들어 상품을 보고 한숨을 쉬었다. "너무 비싸요. 평생 살 수 없어서 이런 사치가 없어요." 부자 아빠는 내가 어떻게 살 수 있을까 하고 생각했다. 돈을 많이 벌어야 한다. 하나는 돈에 대한 투쟁을 포기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돈에 대한 자신감을 밝히는 것이다. 한 유명 인사가 말했듯이, "일종의 심경을 심고, 하나의 사상을 수확한다. 아이디어를 뿌리고 행동을 수확하십시오. 행동을 파종하고 습관을 수확하십시오. 습관을 뿌리고 성격을 수확하십시오. 성격을 뿌리고 운명을 거두다. 클릭합니다

과거의 정치 이데올로기는 "자본이 왔다. 피와 더러운 것이 머리부터 발끝까지 모공마다 떨어지고 있다" 고 생각했다. 분명히 사상가들은 사회에서 사회적 자본의 역할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고 돈에 대한 증오로 가득 차 있다. 부자 아빠와 가난한 아빠' 의 저자인 로버트는 자본과 부채의 정의와 관계를 천명했다. 성장하는 돈을 자본이라고 한다. 국가와 개인의 돈이 좋지 않나요? 네가 계속 쓰는 돈을 채무라고 한다. 부채가 국가와 개인에게 좋은가요? 간단해 보이는 문제는 사실 금전철학이다. 돈은 원래 중립적인 물건이었지만, 일단 정치 이데올로기와 연계되면 정치적 색채에 물들어 유료된다. 사실 어느 나라의 발전에도 많은 돈이 필요하기 때문에 돈 자체에는 정치적 색채가 없다. 국가가 강력한 사회자본 축적이 없다면 사회기반시설을 건설할 돈이 없다면 국민에게 이익을 가져다주거나 인민의 생활을 개선할 수 없다. 돈을 얻지 못한다고 해서 돈을 질투해서는 안 된다. 그것을 돈에 터뜨리고 비틀어라. 무산계급이 혁명을 하는 것은 소위 악돈이 없기 때문이다. 인간의 사회경제 발전은 자본의 도래부터 각성한 것이라고 말해야 한다. 원시 사회에 잉여 가치가 없다면, 인류는 여전히 가난과 우매 속에 살고 있을지도 모른다. 사실, 인간 문명은 자본사회의 운영에 의지하여 사회경제의 눈덩이 같은 성장을 촉진한다. 인간 사회에 잉여 가치가 없다면, 인간 사회는 영원히 원시 사회를 떠나지 않을 것이다. 인간 사회에 사회적 자본과 자본 운영이 없다면, 인간 사회는 물물물교환의 농업 경제에 머무를 것이다.

왜 노벨과학재단은 무궁무진한가? 이 예는 사람들에게 자본이 사회에서 운영되는 비밀과 거대한 작용을 심각하게 알려준다.

1896 65438+2 월 10 다이너마이트 왕 노벨이 이탈리아에서 사망했다. 사망하기 1 년 전, 그는 유언장을 남기고 980 만 달러를 기금으로 기부하여 과학적 성과가 뛰어난 사람을 장려하고 인류 과학의 발전을 촉진하는 데 사용하였다. 당시 초심은 펀드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것이었기 때문에 재단의 헌장은 국채에 투자하거나 은행에 예금할 수 밖에 없었다. 하지만 앞으로 57 년 동안 이 기금은 거액의 상여금과 근무비용을 지불할 것이며, 펀드 지혜의 남은 자금은 원래의 3 분의 1 인 330 만 달러의 심각한 부채에 불과하다. 다행히 재단 이사들은 남벽에 부딪히면 유턴하고, 과감히 현을 바꾸고, 시대와 함께 전진하고, 즉시 정관을 개정하고, 전 세계 양질의 주식과 부동산에 투자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후 이 기금은 노벨의 뜻에 따라 인류과학 발전을 촉진하는 역할을 계속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40 년 후의 결산 1993 에서 80 배 이상 증가하여 2 억 7 천만 달러를 늘렸다. 만약 후교조주의가 자신의 잘못을 반성하고 바로잡을 수 없다면, 모든 것을 수정할 수 없는' 원칙' 으로 여길 수 없다면 노벨기금은 이미 위대한 만가, 무부채, 노벨의 위대한 소망을 실현할 수 없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재물상이란 무엇입니까? 재상은 재테크와 재물을 모으는 능력이다. 예를 하나 들어보겠습니다. 사람들은 대부분 문화와 기술이 없기 때문에 72 행에서 쓰레기 검사가 최악이라고 생각한다. 가장 간단한 노동으로서, 그들은 단지 생존하고 싶어한다. 쓰레기 검사 산업이 부자가 될 수 있다면 믿는 사람이 많지 않다. 하지만 왕홍회라는 사람이 심양에서 낡은 것을 찾아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그가 검사한 통조림은 인수소에 매입되어 인수소에 다시 공장에 팔렸다. 그는 머리를 잘 써서 모든 계층의 사람만이 돈을 벌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이 물건의 가치와 이윤을 파악하기 위해, 그는 깡통을 조각으로 썰어 금속덩어리로 녹여 유색금속연구소에 600 원을 들여 검사했다. 사람들은 곧 깡통이 값비싼 알루미늄 마그네슘 합금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는 또 시장 가격을 알아보러 갔다. 당시 매 끼니당 가격은 만 개에서 만 팔 사이였다. 그는 빈 캔의 순중량 18.5g, 44,000 캔이 식사라는 것을 계산해 보았다. 만약 그들이 녹는다면, 그들의 가격은 7 배에서 8 배 증가할 것이다. 그리고 제련 기술과 설비는 모두 매우 간단해서, 나는 스스로 제련소를 만들었다. 공급원을 확보하기 위해, 그는 캔의 인수가격을 몇 푼에서 14 센트로 올려 카드로 인쇄하여 폐품을 조사하는 형에게 보냈다. 일주일 만에 그는 1.3 만여 개의 빈 캔과 두 끼 반을 샀다. 왕홍화는 3 년 동안 순이익이 270 만원으로 선양의 유명한 왕백만이 되었다.

하지만 돈은 양날의 검이다. 정확한 금전관은 사회에 새로운 번영과 개인생활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지만 잘못된 금전관도 사회에 만연한 부패를 가져올 수 있다. 그래서 돈은 개인의 행복뿐만 아니라 개인의 재난도 가져올 수 있다. 인간성은 돈에 대한 갈망으로 가득 차 있지만, 과거의 이데올로기는 돈을 악으로 여긴다. 그러므로 돈을 보고 감히 돈을 찢지 못하는 부끄러운 천을 보고 직시하는 것은 위선적이다. 사실, 돈은 개인의 운명뿐만 아니라 한 민족, 한 나라의 운명도 지배할 수 있다. 하지만 돈이 있든 없든 정확한 금전관과 금전적 가치관이 있어야 한다. 너는 돈의 주인만 될 수 있고, 돈의 노예가 될 수는 없다. 중국 문화에는' 군자는 재물을 사랑한다' 는 명언이 있다. " 그러므로 우리는 사회적 부를 얻기 위해 올바른 길을 걸어야 한다. 왜 사람들이 사회 부패에 대해 혐오감을 느끼는 이유는 일부 부자들이 합법적으로 부자가 되어 마음의 균형을 깨뜨렸기 때문이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부자가 된 사람도 인간성 중의 고상한 정조, 저속하고 추악함을 나타낼 수 있다. 예를 들어, 그들은 겸손하고, 사람을 존중하고, 사회의 관대함에 보답하고, 근검절약의 미덕을 유지한다. 반면에, 그들은 오만하고 가난한 사람들을 업신여기고, 허세 부리고 사치하지만, 사회에 보답하는 데는 이기적이고 인색하다.

중국 최고 부자 이가성은 일을 시작하면서 근검으로 부를 축적하고 지혜와 기회로 중국 최고 부자에 올랐다. 그는 돈이 많은데도 여전히 근검절약을 견지하고 있다. 모든 페니는 돈의 가치를 반영해야 한다. 그가 말하길, "만약 내가 1 억 원을 자선사업에 내놓는다면, 내 얼굴은 변색되지 않을 것이고, 내 마음은 뛰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누군가가 동전 하나를 땅에 던지면, 나는 허리를 굽혀 주울 것이다."

경영의 신' 으로 불리는 대만 부자 왕영청은 과거에 일등석을 타본 적이 없었고 수건으로 몇 년이 걸렸다. 그는 미국에 호화 별장을 가지고 있는데, 자신이 즐기지 않고, 미국에 출장을 간 직원들이 호텔이 아니라 그의 호화 별장에 살도록 했다. 한번은 그가 출장을 갔을 때 스튜어디스가 일반석에서 왕영청을 알아보았는데, 스튜어디스의 애모로 그는 어쩔 수 없이 일등석에 가야 했다. 그는 지금까지 당첨번호를 입지 않았다. 그의 회사 게스트 하우스에서는 남은 밥을 먹을 수 없다. 남은 음식이 있으면 꼭 포장해 주세요.

근검절약은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이지만, 사실 전 인류의 정확한 금전관의 미덕이기도 하다. 하지만 중국의 이 부유한 사회에서는 일부 부자들이 겉치레와 겉치레보다 영웅주의에 돈을 많이 쓴다. 어떤 사람들은 결혼, 잔치, 품위 있게 풍성한 선물을 받는 것과 같은 전통 풍습을 이용합니다. 이것은 훌륭한 문화 전통입니다. 또 미신은 음양사에게 용맥을 찾아 호화묘를 짓고 자원을 낭비하는 것도 일종의 문화 전통으로 여겨진다. 내가 내 돈을 쓰면 아무도 통제할 수 없다! 따라서 한 나라의 경제 발전은 단지 사회 문명의 기초이지 문명의 기준이 아니다. 최대 하나의 경제 대국으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반드시 좋은 사회적 금전적 가치관을 가져야 하며, 가난한 사람과 부자는 모두 정확한 금전적 가치관을 가지고 있어야 진정한 문명대국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