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일반인의 시를 묘사하다
일반인의 시를 묘사하다
평범한 생활에 관한 시 1. "평범함" 을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목련이 느리니 휴게실로 산책하러 가자."
시대: 현대 작가: 곡이삭
휴게실에서 산책을 하다가 오늘이 어느 해인지 잊었다.
네가 개 짖는 소리와 닭 짖는 소리를 들을 때까지 너는 자신을 알지 못했다.
천국.
모든 것이 고요하고, 수많은 별들이 세상을 바라보고 있다.
우우의 건물은 어디에 있는지 많이 달라졌다.
장엄하다.
여전히 보통입니다.
겨울이 가고 봄이 오다.
누가 한밤중에 추운지 물어 봐, 옷 목록을 기억하지 못해.
개방적인 장애.
샤오미는 꽃을 세고, 잎이 떨어지고, 가지가 약간 시큼하다.
병 속에는 아직 생기가 있어, 시 () 와 선 () 처럼 말하는 사람이 없다.
2. 여성의 작별을 맞이하는 운율
시대: 송 작가: 왕연
소년은 갈색을 졸려 계단을 거느리고 있다.
구름을 내기 위해서이지 윤물을 위해서가 아니다.
3 년 후 갈대가 지나자 나는 강에 빠졌다.
고민이 먼저 싱겁고, 놀라서 허사가 되었다.
만기가 지난 후 부담이 풀리면서 점점 더 자리를 잡았다.
진실한 투표를 하지 못한다면 책임을 지는 것도 좋은 일이다.
한정학자들은 허베이 북부에 있어 하나 둘 셀 수 없다.
나를 돌보는 것이 가장 평범하고, 너를 모욕하고, 실수를 하는 것이다.
황명은 모든 것을 돌보고, 천고각오.
해월 둘 다 앓고 있지만, 아마 아무 소용이 없을 것이다.
자신을 잘 보살펴라, 인생은 차갑고 따뜻하다.
선면이 오니, 김벽이는 보존하기 어렵다.
축 아래의 조랑말을 봐라, 어떻게 황달에게 들어올릴 수 있단 말인가?
결혼할 때까지 기다리지 마라, 네가야말로 국화의 주인이다.
도시에 숨어 있고, 상급자는 끈기를 좋아한다.
상수가 너무 많아서 과거에도 마찬가지예요.
3. 98 곡의 고대 송가
시대: 송 작가: 돌
가난하고 평범하며, 세상에 의리가 비슷한 희망이 있다고 말하기는 어렵다.
셋째 봄, 모든 꽃들이 미소를 짓고, 단 한 가닥의 바람만 꽃으로 장식되어 있다.
4. "마흔 두 부"
시대: 송 작가: 석조상
지혜의 활, 견고한 화살,
허공을 두 동강이 나다. 해문은 2, 3 선 경향이 있습니다.
황혼에 모래사장 위의 기러기를 놀라게 했다. 소머리가 없습니다.
말머리가 뒤돌아보니 철벽은산이 열렸다.
화원옥조가 해동하자 호수에 최위가 비쳤다.
그러나, 나는 평범한 세월 속에서 웃으며, 미래를 청령에서 가져오지 않는다.
5. 단순 주문
연도: 송작가: 후인
10 월에는 한숨을 쉬지 않고, 중동나무는 여전히 영광스럽다.
처음에는 옥페가 춥고 바람도 맑았다.
소의 아들은 자유롭다, 토끼를 찾아 가라.
계속 해 서, 그것은 좋은 느낌.
황군 서운절, 가상 처마가 빗소리를 쓴다.
외로움은 없고 한가로울 뿐이다.
초목이 무성하고 나무가 무성하며 운산이 매우 평평하다.
자수선을 첨가할까 봐 걱정할 때, 너는 현지 풍미의 금오렌지를 얻을 수 있다.
하늘에서 혼자 술을 마시면 노랫소리가 우렁차고 또렷하다.
술에 취한 것은 단지 몇 곡의 노래로만 하고, 가난하면 네모난 형을 그리워하지 않는다.
시는 졸음을 두려워하여 책을 다 읽었다.
문숙이는 승패를 잊고 푸른 잎이 뒤섞였다.
갑자기 나는 페리 설영처럼 강메리를 보았다.
여행 중에 서로 위로하고, 서로 추천하며, 때때로 명료하다.
Tootz 를 기다릴 때입니다. 대나무의 예술을 보세요.
장작, 만약 눌릴 수 있다면, 바로 나의 엉겅퀴탕이다.
2.' 평범함' 을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춘산난방풍, 정자커튼 건조, 류흔들원 중. 꾀꼬리 소리를 부르며 연춤을 추고, 작은 다리는 물이 붉다. --원대 백박 "천정사춘"
산은 녹색이고, 태양은 따뜻하며, 따뜻한 봄바람이 불고 있다. 정자의 처녀는 난간에 기대어 밖을 내다보았고, 커튼이 높이 굴러 마당의 버드나무가 살랑살랑 흔들렸다.
뜰 밖에는 춤추는 봄제비, 우는 황달, 다리 아래 물이 졸졸 흐른다.
2. 하루 종일 술에 취해 생사를 꿈꾸다가 갑자기 봄이 등산을 열심히 한다는 소리를 들었다. 죽원에서 스님과 이야기를 나누다가 한참 동안 한가한 시간을 훔쳤기 때문이다. --당력 "학림사 선원"
오랫동안 나는 혼란스러운 취몽에서 살았고, 이유 없이 이 제한된 인생 시간을 낭비했다. 어느 날, 나는 갑자기 봄이 곧 지나갈 것이라는 것을 깨닫고, 남산에 올라가 봄빛을 감상하려고 애썼다.
사찰을 참관할 때 한 스님과 오랫동안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이 다사다난한 가을에 잠시 한가한 시간을 얻기가 어려웠다.
3, 잔디 긴 오리올스 비행 2 월, 제방 리우 술에 취해 봄 연기. 아이들이 학교가 끝나고 일찍 돌아왔기 때문에 그들은 동풍을 타고 연을 날리느라 바쁘다. -\ "마을 집 \" 우뚝 솟은 삼각대
양춘 2 월, 초목이 자라고 새꽃 향기가 부드럽게 해안을 스치는 버드나무가 안개 같은 수증기에 잠겼다. 마을의 아이들이 학교가 끝나고 집에 돌아오기에는 아직 이르니, 그들은 서둘러 동풍을 틈타 푸른 하늘에 연을 띄웠다.
4. 숱이 많은 어린 소년이 라즈베리와 이끼 옆에 앉아 나일론을 잡는 법을 배웠다. 행인의 목소리를 듣고 아이는 손을 흔들어 물고기를 놀라게 할까 봐 행인에게 대답하지 못했다. -"아이 낚시" 돈
머리가 헝클어지고 앳된 아이가 강가에서 낚시를 배우고, 이끼 위에 옆으로 앉아 푸른 풀이 그의 그림자를 돋보이게 하고 있다. 행인이 길을 묻는 소리를 듣고 아이는 냉막 손을 흔들며 행인에게 반응하지 못하고 물고기를 놀라게 할까 봐 두려웠다.
5. 아이들이 낚시를 하는 것처럼 수영장 주위를 산책하고 물고기가 수영하는 것을 본다. 내가 물고기를 사랑하는 마음이 다르면 너에게 줄게-당백거이' 관어'.
한가하면 물고기가 연못에서 자유롭게 헤엄치는 것을 보고 있는데, 공교롭게도 한 아이가 어선을 타고 있는 것을 우연히 만났다. 마찬가지로 물고기를 먹는 것을 좋아하지만 마음가짐은 다르다. 내가 너에게 먹이를 줄게, 네가 낚시하러 와.
3.' 생활 속의 평범한 행복' 에 대한 시 ~
권장 사항:
문은 바다를 향하고 봄은 따뜻하고 꽃은 핀다.
-해자
내일부터 나는 행복한 사람이 될 것이다.
털을 빗고, 장작을 패고, 세계 일주를 하다.
내일부터 저는 음식과 채소에 관심을 가질 것입니다.
바다를 마주보고 있는 집에 살면서 봄에는 따뜻하고 꽃이 핀다.
내일부터 사랑하는 모든 사람에게 편지를 씁니다.
그들에게 나의 행복을 말해라.
행복한 번개가 나에게 무엇을 말해 주었는지,
나는 그것을 그들 각자에게 나누어 줄 것이다.
모든 강의 모든 산에 따뜻한 이름을 지어 주세요.
낯선 사람, 나도 너에게 행복을 기원할 것이다.
앞날이 밝으시길 바랍니다!
당신들이 연인이 결국 가족이 되기를 바랍니다!
당신이 세상에서 행복하길 바랍니다.
나는 단지 바다를 마주하고, 봄에는 따뜻하고 꽃이 피기를 바랄 뿐이다.
평범한 삶에 대한 유명한 인용문은 무엇입니까?
1 .. 외로움과 유기는 가장 무서운 가난이다.
상상력은 지식보다 더 중요하다.
목적 없는 생활은 나침반이 없는 항해와 같다.
4. 자신의 역할을 잘 하고 자신이 해야 할 일을 잘 한다.
모든 위대한 행동과 사상은 작은 시작을 가지고 있다.
득의양양할 때 다른 사람을 잘 대해라. 실의할 때 그들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7. 차근차근 모든 일을 하는 법을 배워라, 미루지 마라.
8. 생활에서 중요한 것은 네가 서 있는 곳이 아니라 네가 가는 곳이다.
9. 탐욕은 가장 진실한 가난이고 만족은 가장 진실한 재산이다.
10. 사랑으로 세상을 얻을 수도 있고, 증오로 세상을 잃을 수도 있다.
1 1. 한 사람의 가치는 마음이 움직이는 순간에 결정된다.
12. 젊음은 우리가 꿈을 짜는 유일한 권리일 때이다.
13. 청춘의 고전은 영원히 즉시 도로 사지 않을 것이다.
14. 사랑 없는 언어, 모든 문자는 지루하다.
15. 진정한 사랑은 생명의 길이, 영혼의 폭, 영혼의 깊이를 넘어야 한다.
16. 사랑의 힘은 모든 것을 잊게 할 만큼 크지만, 질투의 모래 한 알도 잡을 수 없을 정도로 작다.
17. 한 사람이 진정으로 깨달으면, 외적 세계의 부를 추구하는 것을 포기하고 내면세계의 진실을 추구하기 시작한다.
18. 네가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면, 사람은 영원히 패배하지 않을 것이다.
19. 하루에 한 번 스스로에게 "나는 정말 좋다" 고 말한다
20. 화를 내는 것은 다른 사람이 잘못한 일을 하기 위해 자신을 처벌하는 것이다.
친구가 없는 생활은 햇빛이 없는 생활과 같다.
22. 내일의 희망은 우리로 하여금 오늘의 고통을 잊게 한다.
23. 만약 인생이 이상, 꿈, 환상을 벗긴다면, 인생은 단지 빈 선반일 뿐이다.
24. 발광은 태양의 특허가 아니다. 너도 빛을 낼 수 있다.
25. 어리석은 자는 몸으로 머리를 감시하고, 지혜로운 자는 머리로 몸을 감시한다.
행복을 얻는 유일한 방법은 네가 가진 것을 소중히 여기고 네가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을 잊는 것이다.
27. 매사에 다각적으로 보아야 한다.
28. 이상적인 곳이 있으면 지옥이 천국이다.
29. 희망이 있는 곳에서 고통은 기쁨으로 변한다.
30. 자신의 승리를 정복하는 것에 비하면 모든 승리는 보잘것없다.
3 1. 자아를 잃는 실패보다 모든 실패는 더 보잘것없다.
신은 사람들의 무지에 대해 결코 불평하지 않지만, 사람들은 하느님의 불공정에 대해 불평한다.
아름다운 생활은 기대와 놀라움과 감사로 충만해야 한다.
34. 세상에서 가장 힘든 일은 위선 속에 사는 것이다.
35. 나는 내가 할 수 있다고 느낀다. 나는 할 수 없다. 사실 한 가지 생각 사이일 뿐이다.
첫 번째 젊음은 하나님이 주신 것입니다. 두 번째 청춘은 자신의 노력에 의지해야 한다.
37. 미리 정해진 기대가 없어지면 사람에 대한 관심이 더 편할 것이다.
아이디어는 연습과 같습니다. 너는 힘을 얻기 위해 열심히 드릴다운해야 한다.
방향을 잃지 않는 한 자신을 잃지 않을 것입니다.
40. 만약 당신이 여명 노래를 불렀다면, 밤을 안아주세요.
4 1. 인사는 신중할 필요는 없지만 진심으로 감동해야 합니다.
42. 뼈에 사무치는 추위가 없는데 매화가 어떻게 향기로울 수 있습니까?
날 수 있다면 비행을 포기하지 마라.
44. 네가 꿈을 꿀 수 있을 때 꿈을 포기하지 마라.
사랑할 수 있을 때 포기하지 마세요.
46. 인생은 짧다. 오늘은 포기하지 않는다. 내일은 꼭 그런 것은 아니다.
47. 천재는 1% 의 영감과 10% 의 노력이다.
48. 사람은 항상 자신이 얻지 못한 것을 소중히 여기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을 잊는다.
49. 나눔할 줄 알아야 행복이 배가된다.
50. 먼저 자신을 존중해야 다른 사람이 너를 존중할 수 있다.
5. 일반인을 찬양하는 명언이 있어요
가장 위대한 진리는 가장 평범한 진리이다.
레프 톨스토이의 지혜는 근면함에서, 위대함은 평범함에서 나온다. 시간은 세계에서 가장 빠르고, 가장 느리고, 가장 길고, 가장 짧고, 가장 평범하고, 가장 소중하고, 간과하기 쉽고, 가장 유감스러운 것이다. 높이 솟은 것만 찬양하지 마라. 평원과 언덕은 똑같이 불멸의 (페이 베일리) 이다. 우리는 모든 것이 많은 작은 것들 (로 브라우닝) 로 구성되어 있는 것을 보았다. 만약 당신이 위대하다면, 어떤 일을 해도 자신이 보잘것없다고 느끼지 않을 것이다. (조 맥도널드가 자신의 길을 걷고, 다른 사람이 말하게 하라.) (단테) 관용은 위대하다. 만리장성이 있고, 욕망이 없으면 금방 한다.
책은 인간 진보의 계단이다. (골키) 대업을 이루기 위해서는 작은 일부터 시작해야 한다.
(레닌) 하지만 계단을 오르면 300 마일의 시야가 넓어집니다. (왕지환) 세상에 어려운 일이 없다. 기꺼이 등반하기만 하면 된다.
(마오쩌둥) 천 개의 손가락을 내려다보고 머리를 숙여 유자우로 삼다. (노신) 군자는 재물을 좋아하고, 도리를 취한다.
한마디로 말하면, 기억하기 어렵다. 천하의 흥망은 필부의 책임이다.
예로부터 아무도 생명에서 죽지 않고 빛나는 마음을 남겼다. 지식은 힘이다.
배움은 끝이 없다. (순자)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공자) 태양을 놓쳐서 눈물을 흘리면 별들도 놓치게 된다. (타고르) 겸손은 사람을 진보하게 하고, 교만은 사람을 뒤처지게 한다.
(마오쩌둥) 만약 국가가 생사를 탐한다면, 당신은 화복으로 인해 회피합니까? (린 zexu) 길이 멀고 수리가 멀고, 나는 위아래로 수색할 것이다.
(굴원) * * 용기 있는 사람과 함께, 그는 글이 없는 곳에서 읽어본 적이 없다. 진흙이 물들지 않고 잔물결이 사악하지 않다.
인생의 이상은 이상적인 생활을 위한 것이다. (장 wentian) 조용히 자기 재배, 검소한 자기 재배, 무관심, 아무것도하지 않는 정적.
(제갈량) 두 정이 오래간다면, 역시 아침저녁의 일이다. 장군이 되고 싶지 않은 병사는 좋은 병사가 아니다.
(나폴레옹) 인생은 소중하고 사랑은 더 비쌉니다. 시간이 있으면 둘 다 던질 수 있어요. (배도피) 우리의 강력한 도덕은 분투를 통해 물질적 성공을 얻는 것이다. 이런 도덕은 국가와 개인 모두에게 적용된다.
(러셀) 가장 신성하고, 영원하며, 나날이 새로워지고, 가장 놀랍고 충격적인 두 가지는 하늘의 별과 우리 마음속의 도덕법이다. (칸트)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도덕은 종종 지혜의 결함을 메울 수 있지만, 지혜는 결코 도덕의 결함을 메울 수 없다. (단테) 생존할 수 있는 종은 가장 강하지도, 가장 똑똑하지도 않고, 변화에 빠르게 반응하는 종이다.
(다윈) 하늘을 저버리지 않고, 사람을 저버릴 수 있지만, 마음을 저버릴 수 있다. (한유).
6. 평범함과 위대함에 관한 명언
1. 모든 간단한 일을 잘 하는 것은 간단하지 않고, 모든 평범한 일을 잘 하는 것은 평범하지 않다. -장서민
2. 만약 당신이 지금 하고 있는 일을 잘 한다면, 당신은 영원한 계좌를 갖게 될 것입니다. -라바
3. 모든 평범한 일을 잘 하는 것은 평범하지 않다. 모든 간단한 일을 잘 하는 것은 간단하지 않다. -한한
4, 높이 솟은 물건만 찬양하지 마라, 평원과 구릉은 똑같이 부패하지 않는다. -페이 베일리
5, 작은 일에 대해 가볍게 생각하지 마라, 그래야 큰일을 이룰 수 있다. -(프랑스) 나폴레옹
6. 위대한 영혼은 종종 평범한 몸 속에 존재한다. -영국
7. 일반인에게 보통은 행복이다. -니체
8. 당신이 흙이 되어도 진리로 가는 길에 깔면 당신의 배우자가 큰 걸음으로 달려오는 것이 가장 큰 행복입니다. -(중) 오운듀오
9. 확고한 믿음은 평범한 사람을 이루고 놀라운 사업을 이룰 수 있다. 운명 위에 군림하는 사람들에게 자신감은 삶의 주재자이다. 헬렌 켈러
10, 기술에 대한 새로운 길을 여는 것은 종종 과학계의 유명 인물이 아니라 과학계의 무명 인물, 일반인, 실천자, 업무 혁신가이다. -스탈린
1 1. 인간의 사랑보다 더 지혜롭고 복잡한 것은 없다. 그것은 꽃 중에서 가장 부드럽고, 가장 간단하고, 가장 아름답고, 가장 평범한 꽃이다. 이 꽃 클러스터의 이름은 도덕이다. -소홀린스키
12, 네가 할 수 있는 것, 할 수 있는 것, 말할 수 있는 것, 말할 수 있는 것, 할 수 있는 것은 네가 할 수 있는 것이다. -(중) 노신
13, 일반인은 천재가 창조하기를 바란다. 에머슨
14, 인생의 최저경지는 평범하고, 그다음은 평범하지 않고, 최고는 평범하다. -주
15. 만약 우리가 곰곰이 생각하고 모든 과정에서 배울 수 있다면, 그것이 평범한 삶처럼 보여도 우리는 그로부터 풍부한 경험을 얻을 수 있다. -파나소닉의 행운의 도움
16, 예쁜 말 말고 평범한 일을 많이 하세요. -레닌
17, 생명은 반짝임 속에서 현란하고 평범함 속에서 진실하다. 버크
18. 당신이 사용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결점이 없다면, 그 결과는 보통 조직이다. 소위 모든 것이 없어야합니다. -드러커
19, 큰일을 이룬 사람은 처음엔 위대하지 않았다. -(미국) 에머슨
20. 위대한 영혼은 종종 평범한 몸인 인도에 산다.
2 1, 위대한 마음은 왕왕 평범하다. 앙드레 지드
나는 종종 나 자신을 풀과 비교한다. 풀은 높은 산, 협곡, 강, 절벽에서 태어날 수 있다. 그것은 다른 방식으로 자신의 녹색을 대지에 부여한다. -석광무
우리는 항상 우리가 평범한 사람들이라는 것을 기억해야합니다. -주정
24, 대업을 이루기 위해서는 작은 일부터 시작해야 한다. -레닌
25. 한 가지가 비범한 형식으로 시작되면 반드시 같은 형식으로 끝나야 한다. -레몬토프
26. 한 가지 논점은 열등하거나 일반적인 검사이다. 이것이 제기된 것이라고 가정하면, 앞에 다른 사람의 의견을 존중하면 그는 더 많은 영예와 중시를 받을 수 있다.
27. 우정의 주요 역할 중 하나는 사람들의 마음속의 분노와 억압을 풀어주는 것이다. 이런 분노와 억압은 각종 감정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 베이컨
28. 진리는 평범하다. 진리는 평범한 사물과 평범한 사람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정봉
29. 진정한 사상가들이 가장 갈망하는 것은 여가이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일반 독서인들은 모두 멀리 피했다. 왜냐하면 그는 여가를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몰랐기 때문에, 이때 책은 그를 위로했다. -니체
30. 평범한 생활만이 진정한 삶이다. 사실, 위선이나 전적인 것에서 벗어나야만 진실이다. 피델
7. 생활에 관한 시
일생일대, 초목 가을, 생명은 예로부터 죽지 않았다. 역사상의 사람들은 모두 죽어야 한다. 태산보다 무겁거나 명리보다 가볍다.
생은 데려오지 않고, 죽음은 데려오지 않고, 생사는 생명이 있고, 부는 죽음에 직면한다. 나는 큰 소리로 웃고, 악마의 궁전은 나의 웃음소리 속에서 흔들린다! 산산조각이 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순수함을 세상에 남겨라! 나는 죽었다. 나는 모든 것이 비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큐슈가 10 만 명의 피를 다투어 건곤의 실력을 보존해야 한다는 것이 안타깝다.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
생은 영웅이고, 죽음은 귀신이다. 연의 시 관대, 느긋하게 추 포로, 속성 에 칼 을 인용, 청소년 머리 를 살 수 없다! 바람은 쓸쓸하고 물은 춥고, 장사는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술에 취해 모래밭에 누워, 군은 웃지 않고, 옛날에는 이미 몇 차례의 전쟁이 있었다. 청산은 충골로 가득 차 있는데, 왜 그들은 죽어도 여한이 없고, 당신의 예술에 충실하며, 당신은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날리게 합니까?
그러나 만약 당신이 노래에 귀신이 있다고 생각한다면, 당신은 굶어 죽을 것이고, 부족함을 보충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노래명언)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다. 그 후로 영웅들은 그들의 외투에서 울었다! 이 상묘는 지베기를 모집하고, 십만 참수 염라의 기준으로 국왕의 천하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사후에' 상조의의 생사' 라는 칭호를 얻었고, 머리가 떨어졌고, 그릇에 큰 흉터가 남았다! 18 년 후, 그는 또 영웅이 되었다! -이 두 문장은 강호 인사 중에서 매우 흔하며, 모두 농담으로 생사를 말하고, 자성을 말한다. 아들의 손을 잡고, 나라의 생사를 위해 아들과 단둘이 사는 것이 진짜 관해가 갈매기처럼 가라앉고, 생사부가 메기처럼 떠오른 것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그들은 아직 100 세가 되지 않아, 늘 자신이 천세라고 걱정한다. 인생은 보내는 것과 같고, 인생은 돌과 같다. 인생은 평생을 보내는 것과 같고, 선거는 먼지를 날리는 것과 같다. 인생은 석두, 어떻게 오래 살 수 없습니다? 인생은 나그네처럼, 올해는 색채가 점점 떨어진다. 해마다, 꽃은 비슷하고, 해마다, 사람은 그림 같은 낙산과는 달리, 인자는 무궁무진하다.
술 한 잔 마시고 차 한 잔 마시고 천천히 하세요. 가랑비가 내리는 작은 돌다리와 봄바람이 부는 작은 대나무 뗏목.
밤에는 명월화독무가 없고, 나는 시서가 가득하다. 1 .. 사람을 골라서 친구를 사귀고, 책을 골라 읽고, 말을 잘 고르고, 사람을 골라 한다.
2. 한 사람의 행복은 그가 가진 것이 많기 때문이 아니라, 그가 신경 쓰는 것이 적기 때문이다. 3. 화를 내는 것은 다른 사람의 잘못으로 자신을 처벌하는 것이다.
남을 용서하는 것은 자신을 잘 대하는 것이다. 4. 돈이 많으면 재미있을 필요는 없고, 돈이 많으면 고민이다.
가난하고 행복해서 정말 편해요. 5. 가만히 앉아서 늘 자기를 생각하고, 남의 잘못을 가십하며, 고생을 할 수 있는 인지사가 되고, 고생을 달가워하고, 어리석은 짓을 하지 않고, 군자를 명덕으로 존경하고, 소인을 두려워하여 무능하지 않으면 3 점을 평정할 수 있다. 만약 네가 진보하고 싶다면, 너는 역발상이 필요하다. 만약 당신이 먼저 내려놓을 생각을 하기 시작한다면, 만약 당신이 자랑스러워한다면, 뒤돌아보지 마세요. 모든 것이 한 걸음 더 나아가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금을 보유하는 것은 소중하고, 즐거움을 알면 천금이고, 일에 부딪히면 심사숙고하고, 화가 났을 때 인내하는 것이 가장 높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뜻밖의 재물을 탐내지 마라, 만족을 얻는 사람은 항상 행복하다.
만약 네가 이렇게 일을 할 수 있다면, 너는 일생을 행복하게 할 것이다. 6. 일을 하기 위해 반드시 노력할 필요는 없다. 일이 별로 없다.
너는 반드시 자신이 현명하다고 느낄 필요는 없지만, 불평은 바로 현혜다. 7. 핑안 행운, 만족은 행복, 마음의 순결은 부, 욕심이 없으면 장수한다.
8. 한 사람의 욕망이 많을수록 그의 마음은 더욱 편협해진다. 그의 욕망이 적을수록 그의 마음은 넓어진다. 9. 나는 가난할지언정 부자는 원하지 않고 근심도 원하지 않는다.
10. 걱정이 심할 때는 먼저 물러나야 하고, 득의양양할 때는 쉴 수 있다. 1 1. 잠재력은 무궁무진하고, 기쁨은 무궁무진하며, 값싸고, 총명하다.
12. 물방울이 돌을 뚫고, 실력이 아니라 쿵푸다. 13. 평생 눈살을 찌푸리지 않으면 세상에 이를 갈는 사람이 없을 것이다.
14. 너는 반드시 옳은 사람과 친구를 사귀어야 하지만, 잘못된 사람과 친구를 사귀지 마라. 조용한 차를 마시고, 화려한 술을 탐내지 않는다.
편리한 문을 열고, 옳고 그름의 입을 한가롭게 하다. 15. 다방 생풍, 다언생화.
16. 일이 물처럼 바쁘니 명리를 따지지 마라. 간단한 음식과 밋밋한 차는 지나가고 부귀영화는 강요하지 않는다.
17.' 나의 욕망' 은 빈곤의 상징이다. 물건은 항상 충분하고, 마음은 항상 만족스럽고, 사람은 품질을 추구하지 않고 스스로 타락한다.
18. 인생에서 가장 나쁜 것은 다른 사람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다. 인생은 내가 다 들어볼 정도로 어리석다. 19. 온갖 악을 행하지 마라. 온갖 선함이 추구된다. 작은 선으로 하지 말고, 작은 악으로 하지 마라.
20. 그가 길다는 것을 부러워하지 마라, 그러나 그가 길다는 것을 부러워하면 너는 짧아진다. 자신을 감싸지 말고, 자신을 감싸지 마라, 영원히 크지 않을 것이다.
2 1. 너는 풍습과 같을 필요가 없고, 풍습과 달라야 한다. 일을 할 때 반드시 비위를 맞추거나 메스꺼울 필요는 없다.
세상에는 기다릴 수없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효도입니다. 둘째, 선을 행하라.
23. 만약 당신이 평등하고 편리한 일을 했다면 세상에 아무것도 없을 것입니다. 자애심이 있고 자애심이 있는 일을 하면 마음이 편안해진다.
24. 마음이 작고, 고민이 많고, 마음이 크고, 지혜가 풍부하다. 25. 생활 속에서 다른 사람을 속일 만한 것이 없다. 대단하다.
26. "악", 알려질까 봐 큰 악이다. "선" 은 사람들이 그것을 알고 싶다면 진정한 선이 아니다.
위험을 돕는 것은 좋은 일이다. 자랑하지 않는 것은 미덕이다! 28. 순경할 때 담담하게 처신하고 역경할 때 태연하게 처신하다.
29. 옳고 그름은 매일 일어나고, 자연을 듣지 않으면 아무것도 없다. 30. 이목구비의 자극은 진정한 즐거움이 아니다.
마음의 평온이 시작되는 곳이다. 3 1. 사람은 선하고, 복은 아직 도착하지 않았지만, 화는 이미 멀었다. 인화, 화는 아직 오지 않았지만, 복은 이미 멀었다.
32. 구하지 않으면 이미 마음이 편안합니다. 하지 않으면 안전하다. 33. 자중하지 않는 자는 모욕한다.
어른들 걱정하지 마세요. 귀찮아요. 자만하지 않는 자는 이득을 본다.
자급자족하지 않는 자는 식견이 넓다. 34. 선순위 기금은 미래 세대에게 남겨지며, 미래 세대가 반드시 지킬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자녀와 손자에게 쌓인 책을 반드시 읽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은밀히 음덕을 쌓는 것이 낫다. 이것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교훈이다. 35. 축적된 미덕은 일종의 산업으로 아름다운 집과 비옥한 땅보다 낫다.
36. 사랑을 줄 수 있는 것은 복이고, 고민을 없앨 수 있는 것은 지혜이다. 37. 마음의 평온은 마음의 평온보다 낫고, 집의 넓음은 마음의 넓음보다 낫다.
38. 로마인 줄리엣 카이사르는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에 큰 진동이었다. 임종을 앞두고 그는 웨이터에게 말했다. "내 손을 관 밖에 놓아 전 세계가 다 볼 수 있게 해 주세요. 나처럼 위대한 카이사르는 죽은 후에도 두 손이 텅 비었다. 39. 꿈속에는 즐거움이 있고, 자고 나면 텅 비어 있다.
40. 자녀와 손자에게는 자녀와 손자복이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4 1. 사랑은 지혜를 낳는다.
세계를 정복하는 것은 위대하지 않습니다. 자신을 정복할 수 있는 사람은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사람이다. 43. 욕망을 최저점으로 낮추고 이성을 최고점으로 승화시키는 것이 성인이다.
44. 다른 사람을 질투하고, 다른 사람을 미워하는 것은 자신의 생명을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것이다. 45. 한 사람이 나쁜 습관에 감염되지 않았다면 행복은 곁에 있다.
46. 남을 헐뜯는 것은 다른 사람에게 피를 뿌리고 먼저 자신의 입을 오염시키는 것과 같다. 47. 만약 네가 다른 사람을 싫어한다면, 손해를 보는 것은 너 자신이다.
48. 사람이 평범하다는 것은 자신을 초월할 수 없기 때문이다. 49. 큰 배는 당신을 수용할 수 있지만, 많은 고민이 깨졌고, 미소를 지으며 무한한 기쁨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50. 자신을 바꾸는 것은 자신을 구하고,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주고, 생명을 구하는 것을 의미한다. 5 1 .. 거짓말은 활짝 핀 꽃처럼 외모가 아름답고 생명이 짧다.
52. 자신을 존중하는 사람만이 자신을 더 용감하게 수축시킬 수 있다. 53. 사람은 행복을 구하지 않으면 해를 입지 않는다.
사람은 이익을 구하지 않고, 아무것도 없다.
8. 보통시를 묘사하다
"누추한 실명" 산은 높지 않고, 선인이 있으면 이름이다. 물이 깊지 않으면 용이 있다. 나는 비천한 방이지만, 나는 현혜적이다. 위 계단의 태흔은 녹색이고 커튼 안의 풀은 녹색이다. 나는 학자와 이야기하고 웃었지만, 나는 정백이 없었다. 나는 피아노를 조정하고 금전을 읽을 줄 안다. 대나무 혼동도 없고, 사건 중의 작품도 없다. 남양제갈려, 서촉자운. "마셔" 집을 짓는 것은 인문환경에 있어서 차마가 없다. 당신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내 마음은 나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다. 나는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날 수 있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속엔 진실한 의미가 있어서 구분하려고 할 때 이미 무슨 말을 했는지 잊어버렸어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향기로운 길 양쪽의 날으는 꽃들이 붉은 빛을 발하고, 바람은 모래사장을 한참 동안 불었다. 하늘 가득한 구름이 움직이고 있는지 모르겠다. 종남산에서의 은퇴는 중년의 마음이 길을 찾았다는 것이다. 나는 이 산기슭에 와서 살고, 흥래는 외롭다. 아름다움 속에서 물이 내 길을 가로막을 때까지 계속 걸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