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닐 포즈만의 미디어관

닐 포즈만의 미디어관

닐 포즈만 (Neil Pozmann) 은 사람들의 사고력의 퇴화는 사고 방식이 텍스트 중심에서 이미지 중심으로 바뀌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표면적인 현상일 뿐 근본 원인은 아니다. 예를 들어, 중국의 오락 활동에서 텔레비전의 비중은 그리 높지 않으며, 중국의 많은 사람들도 더 이상 그것에 대해 생각하지 않는다. 닐 포즈만은 미국 18- 19 시대를 예로 들어 인쇄기 통치의 시대라고 말했다. 사람들은 시사에 관심을 갖고, 사고를 잘하며, 텔레비전이 나타날 때까지 정치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사실 그것은 미국 건국 초기였다. 경제 기반과 상층건물의 관계는 아직 불안정하다. 각계각층의 사람들은 자신의 이익을 쟁취하기 위해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하며, 당연히 정치에 관심을 가질 것이다. 모든 당사자의 이익은 법률의 형태로 고정되어 있으며, 모든 것이 완료된 것처럼 보이면 사람들은 생각할 가치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익의 동기가 없으면 사람들은 더 이상 생각하지 않는다. 닐 포즈만은 문제의 진정한 뿌리도 찾지 못했고, 해결책도 찾지 못했다.

서양 전통문화는 기독교 문화 위주로 윤리 사상이 비교적 간단하다. 사람이 죽은 후에 세상에서 하느님을 공경하고, 열심히 연습해야 천국에서 행복을 누릴 수 있다고 생각한다. 서양 르네상스 이후 서양인들은 종교를 차츰차츰 버리고, 특히 현대에 이르러 생산성이 발달하고 물질이 풍부해지고, 그들은 더 이상 천국의 행복을 추구하지 않는다. 행복은 이미 세상에 내려왔기 때문이다. 신도 수가 급감함에 따라 서방 국가들은 매년 대량의 교회를 폐쇄, 철거, 임대 또는 매각해야 한다. 많은 교회들이 박물관, 식당, 헬스장, 주택, 창고, 슈퍼마켓, 스케이트장, 디스코, 유치원, 심지어 이슬람 사원으로 개조되었다. 사람들은 더 이상 종교를 믿지 않으며, 종교 계율도 더 이상 준수되지 않는다. 게다가 그들의 자유주의 전통까지 합치면, 구속되지 않은 개인주의를 숭상하고, 모든 것은 개인을 중심으로 하며, 사회와의 관계를 고려하지 않는다. 서구 사회에서는 남녀의 구분이 없고, 사람은 횡포해야 한다. "아름다운 신세계" 의 사람들처럼, 잠을 자고 먹고 노는 것이다. 동물처럼, 그들은 이것을' 자연으로 돌아가기' 라고 부른다! 맹자는 "도를 얻은 사람도 추위를 막기에 충분하다. 은둔은 가르치지 않고 동물에게 접근한다. " 도덕 교육을 떠나면 번영은 도덕적 타락의 심연이 될 가능성이 높다. 신앙과 윤리가 결여된 이 사회는 행복하고 상냥해 보이지만 비바람을 견디지 못한다. 허리케인 카트리나와 허리케인 코로나 아래 미국을 보세요.

현대사회는 과학기술이 고도로 발달하여 자연에 대한 인식이 급속히 발전하지만, 자신의 정신세계에 대한 대중의 인식은 끊임없이 퇴화하고 있다. 사람들은 머리를 쓰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들은 먹고 마시고 놀았다. 그들은 다른 사람이 말하는 것을 보고 다른 사람을 따라 한다. 일리가 있든 없든 간에, 사람의 도리는 모두 다른 사람이 이렇게 하는 것이다. 그들도 이런 맹종을' 패션' 이라고 부른다. 그들은 개인의 자유를 악용하려고 애썼지만, 그들에게서 개성을 찾기는 어려웠고, 심지어 목소리로도 말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TV 사회자든 일반인이든,' 패션' 을 중시하고,' 상황' 으로' 상황',' 문제',' 번거로움',' 사고' 를 밀어내는 것과 같은 중국어에 익숙해져야 한다. "팀", "단체", "조직" 또는 "단체" 대신 "팀" 을 사용합니다. 일부 방송국은 또' 패션 채널' 을 설치해 조잡하게 만든 드라마로 시청자들에게 저속하고 황당무계한 것을 전파했다. 텔레비전과 인터넷의 강력한 영향력을 통해' 패션' 은 더 이상 생각하지 않는 사람의 행동에 영향을 줄 수 있다. 맹종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자신의 뇌가 판단하고 추리할 필요가 없고, 생각을 포기하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당신은 현재에만 관심을 갖고, 장기적으로는 보지 않기 때문에, 근심 걱정 없이 무지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서양에서는' 5g 전파 코로나'' 주사소독제' 가 코로나 치료를 할 수 있다. " 많은 사람들은 이렇게 터무니없는 말을 믿으며, 세계 최고의 문화 교육 수준을 가진 서방 세계를 단번에 중세로 돌아간 것 같다.

지금의 중국은 죽을 때까지 오락을 하는 미국과 같다. 사람들은 생각할 필요가 없는 영상과 사진, 예를 들면 코믹한 짧은 동영상, 폭소한 예능 프로그램, 조잡하게 난조된 영화극, 사고와 이해가 필요한 글들이 두렵다. 말을 하거나 글을 쓸 때, 의미가 정확한지, 문장을 열심히 고르는지 신경 쓰지 않는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들은 정교하고, 아름답고, 풍부하고, 생동감 있고, 정교한 중국어 어휘를 모호하고 단조로운 어휘로 바꾸었다. 앞서 언급한' 상황',' 팀' 외에도 행복, 기쁨, 행복, 편안함, 흥분, 축제 등을 변화시켰다. 이 기호가 문법규칙에 부합하든 그렇지 않든, 입만 열면' 그럼' 과' 말, 본 적, 해봤다' 는 것은 언어 표현 장애 증후군을 앓고 있는 것과 같다. 무미건조한 것은 사람들의 눈에는 의미가 가득하고, 일관되지 않은 말은 합리적이 되고, 철자가 틀린 단어와 병구를 사용하는 것은' 패션' 이 된다. 이런 황당무계한 일들은 텔레비전에서 특히 많다! 유아어처럼 유치한 이른바' 인터넷 언어' 도 등장했다. 말의 진지함, 명확성, 가치성이 심각하게 비하되고, 사회사무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고 이성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을 상실하고, 경박한 문화환경에 의해 무지하고 두려움이 없는 이성 문맹이 되고 있다. 사람들은 더 이상 지혜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정서가 지능보다 우월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특히 이 반지시대에 사람들은 자신의 잘못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그들이 저지른 실수가 많을수록 교만할수록 더욱 유행한다. 우리 문화는 점점 익살극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