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동서고금의' 부지런히 천재를 창조하다' 는 예를 들어 보십시오.

동서고금의' 부지런히 천재를 창조하다' 는 예를 들어 보십시오.

수학적 천재-가우스의 이야기

가우스 (C.F. Gauss,1777.4.30-1855.2.23) 는 독일 수학자, 물리학자, 천문학자로 태어났습니다 그의 아버지 게르하르트 디 드리히는 제방공, 미장이와 정원사로 일한 적이 있다. 그의 첫 부인은 그와 함께 65,438+00 여 년을 살았고, 병으로 세상을 떠나 아이를 남기지 않았다. 디데릭은 나중에 로제아와 결혼했고, 이듬해에는 그들의 아이 가우스가 태어났는데, 이것이 그들의 유일한 아이였다. 아버지는 가우스에 대한 요구가 매우 엄격하고, 심지어 다소 지나치며, 자신의 경험에 따라 젊은 가우스를 위해 인생을 계획하는 것을 좋아하신다. 가우스는 아버지를 존중하고 아버지의 성실하고 신중한 성격을 물려받았다. 드 데릭은 1806 년에 사망했는데, 당시 가우스는 이미 많은 획기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성장하는 과정에서 젊은 가우스는 주로 그의 어머니와 삼촌에게 관심을 갖는다. 가우스의 할아버지는 석공이었는데, 서른 살 때 결핵으로 죽고 두 아이, 즉 가우스의 어머니 로제야와 그의 삼촌 프리어드를 남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프리어 리치는 총명하고 열정적이며 총명하고 유능하며 방직 무역에 투신하여 성적이 뛰어나다. 그는 언니의 아들이 총명하고 영리하다는 것을 알고, 일부 정력을 이 작은 천재에게 쓰고, 활발한 방식으로 가우스의 지능을 개발하였다. 몇 년 후 성인이 되어 큰 성공을 거둔 가우스는 삼촌이 그를 위해 한 모든 일을 회상하며 이것이 그의 성공에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깊이 느꼈다. 그는 자신의 다산 사상을 떠올리며 슬프게 "삼촌의 죽음으로 우리는 천재를 잃었다" 고 말했다. 프리어 리치가 인재에 대한 안목이 있어서 매부가 아이를 학자로 발전시키도록 설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가우스는 정원사나 미장이가 되지 않았다.

수학사에서 가우스만큼 운이 좋은 사람은 거의 없다. 그의 성공을 강력하게 지지하는 어머니가 있다. 로제아는 34 세에 결혼하여 가우스를 낳았을 때 35 세였다. 그는 강한 개성, 지혜, 유머 감각을 가지고 있다. 가우스는 태어날 때부터 모든 현상과 사물에 대해 매우 궁금했고, 그는 한 아이가 허용하는 범위를 넘어섰다. 남편이 이를 위해 아이를 훈계할 때, 항상 가우스를 지지하고, 고집을 부리는 남편이 아들로 하여금 그와 같이 무지하게 만들려고 하는 것을 단호히 반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로저아는 아들이 큰 사업을 하고 가우스의 재능을 소중히 여기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그러나 그는 당시 가족을 부양할 수 없었던 수학 연구에 아들을 투입할 엄두가 나지 않았다. 19 세 때 가우스는 수학적으로 많은 성과를 거두었지만, 그녀는 여전히 그녀의 친구인 W 폴요 (비유럽 기하학 창시자 중 한 명인 J 폴요의 아버지) 에게 가우스가 미래가 있을까? W 폴요는 그녀의 아들이' 유럽에서 가장 위대한 수학자' 가 될 것이라고 말했고, 그녀는 흥분해서 눈물을 글썽였다.

일곱 살 때 가우스는 처음으로 학교에 갔다. 지난 2 년 동안 별다른 일은 없었다. 1787 세 가우스 10. 그는 처음 창립한 수학 학원에 들어갔다. 아이들은 이전에 산수 같은 수업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없다. 수학 선생님은 Buttner 로 가우스의 성장 과정에서도 어느 정도 역할을 했다.

가우스가 10 에 있을 때 1 부터 100 까지의 모든 정수를 더하여 부트나가 학생들에게 준 산수 문제를 계산했다는 이야기가 전 세계에 널리 전해지고 있다. 부트나가 이 문제를 설명하자마자 가우스는 정답을 얻었다. 그러나, 이것은 아마도 비현실적인 전설일 것이다. 가우스에 대한 연구가 있었던 유명한 수학사 E·T· 벨의 연구에 따르면 부트나는 아이들에게 81297+81495+8181

물론 이는 등차수열의 합계 문제이기도 합니다 (허용 오차는 198, 항목 수는 100). 부트나가 다 쓰자 가우스는 계산을 마치고 답이 적힌 작은 글씨판을 제출했다. E.T. 벨 (E.T. 벨) 은 노년의 가우스가 항상 이 일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했으며, 당시 그의 대답만 옳았고, 다른 아이들은 모두 틀렸다고 썼다. 가우스는 그가 어떻게 이렇게 빨리 문제를 해결했는지 명확하게 말하지 않았다. 수학 역사가들은 가우스가 당시 등차수열의 합계 방법을 장악했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10 살 밖에 없는 아이에게는 이런 수학 방법을 독자적으로 발견하는 것은 이례적이다. 벨은 가우스의 만년 자신의 설법에 근거하여 묘사한 역사적 사실이 더 믿을 만하다. 그리고 이것은 가우스가 어릴 때부터 더 본질적인 수학 방법의 특징을 파악하는 데 주력한 것을 더 잘 보여 준다.

가우스의 컴퓨팅 능력은 주로 그의 독특한 수학적 방법과 비범한 창의력으로 부트너가 그를 괄목하게 했다. 그는 특별히 햄버거에서 가우스에게 최고의 산수책을 사주며 말했다. "너는 이미 나를 추월했다. 나는 너에게 가르칠 것이 없다." 그리고 가우스와 바틀의 조수 바틀은 바틀이 죽을 때까지 진지한 우정을 맺었다. 그들은 함께 공부하고, 서로 도우며, 가우스는 진정한 수학 연구를 시작했다.

1788 년, 1 1 세의 가우스가 문과 학교에 입학했다. 그의 새 학교에서, 그의 모든 수업은 매우 우수하다, 특히 고전 문학과 수학. 바트르 등의 추천으로 즈빅 공작은 14 세의 가우스를 소집했다. 단순하고 총명하지만 가난한 이 아이는 공작의 동정을 얻었고, 공작은 관대하게 가우스의 후원자가 되어 학업을 계속하게 했다.

브렌즈웨이크 공작은 가우스의 성공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그리고 이런 작용은 실제로 현대 유럽 과학 발전의 한 가지 모델을 반영하는데, 이는 과학 연구 사회화 이전에 개인 보조금이 과학 발전의 중요한 추진 요소 중 하나라는 것을 보여준다. 가우스는 과학 연구와 과학 연구 사회화를 사적으로 지원하는 전환기에 있다.

1792 년에 가우스는 브렌즈웨이크의 캐롤라인 대학에 입학하여 계속 깊이 연구했다. 1795 년 공작은 그를 위해 각종 비용을 지불하고 그를 괴팅겐의 유명한 독일 가문으로 보내 가우스가 열심히 공부하게 하여 자신의 이상에 따라 창조적인 연구를 시작했다. 1799 년 가우스는 박사 논문을 마치고 고향인 브렌즈웨이크로 돌아왔다. 그의 미래와 생계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병이 났을 때-박사 논문이 순조롭게 통과되어 박사 학위를 받고 강사직을 받았지만 학생들을 끌어들이지 못하고 고향으로 돌아갈 수밖에 없었다. 공작이 도움의 손길을 내밀었다. 공작은 가우스의 장편 박사 논문을 인쇄하여 아파트 한 채를 주고, 그를 위해' 산수 연구' 를 인쇄하여 이 책을 180 1 에 출판할 수 있게 했다. 가우스의 생활비도 전부 부담했다. 이 모든 것이 가우스를 매우 감동시켰다. 박사 논문과 산수 연구에서 그는 진지한 헌신사를 썼다. "대공", "당신의 은혜는 나로 하여금 모든 고민을 면하게 하고, 나로 하여금 이 독특한 연구에 종사할 수 있게 했다."

1806 년 공작은 나폴레옹이 지휘하는 프랑스군에 저항했을 때 불행히도 전사하여 가우스에게 큰 타격을 주었다. 그는 상심하여 오랫동안 프랑스인에 대해 깊은 적의를 품고 있다. 대공의 죽음은 가우스에게 경제적 어려움을 가져왔다. 독일은 프랑스군에 의해 노예화된 불행, 첫 번째 아내의 죽음, 이 모든 것이 가우스를 다소 낙담하게 만들었지만, 그는 강인한 사람이었고,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곤경을 드러내지 않았고, 친구에게 자신의 불행을 위로하지 못하게 했다. 19 세기까지, 사람들은 그가 발표하지 않은 수학 원고를 정리할 때 비로소 그의 당시의 심리상태를 알게 되었다. 타원 함수에 대한 토론에서 갑자기 미묘한 연필 글자가 삽입되었다. "나에게는 이렇게 사는 것보다 죽는 것이 낫다." "

관대하고 선량한 은인이 돌아가자 가우스는 어쩔 수 없이 적당한 직업을 찾아 가족을 부양해야 했다. 가우스가 천문학과 수학 방면에서 뛰어난 일을 했기 때문에, 그의 명성은 1802 부터 유럽 전역에 퍼졌다. 피터부르크 과학원은 1783 년 오일러가 사망한 이후 피터부르크 과학원에서 오일러의 지위가 가우스와 같은 천재를 기다리고 있다고 계속 암시했다. 공작이 살아 있을 때 가우스가 러시아에 가는 것을 극력 제지했다. 그는 심지어 임금을 올려서 그를 위해 천문대를 세우기를 원했다. 이제 가우스는 인생의 새로운 선택에 직면해 있다.

독일의 가장 위대한 천재를 잃지 않기 위해 독일의 저명한 학자 B.A. 폰 훔볼트 (B.A.Von Humboldt) 는 다른 학자와 정치인과 연합하여 가우스를 위해 괴팅겐 대학의 수학과 천문학 교수와 괴팅겐 천문대 대장의 특권을 얻었다. 1807 년 가우스는 코틴겐에 부임했고 그의 가족도 이곳으로 이사했다. 이후 베를린에서 과학 회의에 참석하는 것 외에 그는 줄곧 괴팅겐에 살고 있다. 훔베르크 등의 노력은 가우스 일가가 편안한 생활환경을 갖게 할 뿐만 아니라 가우스 본인도 자신의 천재를 충분히 발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괴팅겐 수학학교 설립과 독일이 세계과학센터와 수학센터가 될 수 있는 조건을 만들었다. 과학 연구 사회화의 좋은 시작이기도 하다.

가우스의 학문적 지위는 줄곧 사람들의 추앙을 받고 있다. 그는' 수학 왕자',' 수학자의 왕'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인류 역사상 가장 위대한 수학자 세 명 (또는 네 명) 중 한 명' (아르키메데스, 뉴턴, 가우스 또는 오일러) 으로 여겨진다. 사람들은 가우스를 "인간의 자랑" 이라고 칭찬했다. 천재, 조숙, 고수익, 지속적인 창의력, ... 거의 모든 인간 지능 분야의 칭찬은 가우스에게 과언이 아니다.

가우스의 연구 분야는 순수 수학과 응용수학의 모든 분야를 포괄하며, 가장 추상적인 대수학에서 함축 기하학에 이르기까지 많은 새로운 수학 분야를 개척했다. 연구 스타일, 방법, 구체적인 성과로 볼 때 그는 모두 18- 19 세기의 교분의 중역이다. 만약 우리가 18 세기의 수학자들을 일련의 높은 산으로 상상한다면, 마지막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최고봉은 가우스이다. 19 세기의 수학자를 강으로 생각한다면 그들의 근원은 가우스다.

수학 연구와 과학작업은 18 연말에 부러운 직업이 되지는 않았지만, 가우스는 그때를 맞이했다. 유럽 자본주의의 발전으로 세계 각국 정부는 그가 30 세가 다 되었을 때 과학 연구를 중시하기 시작했다. 나폴레옹이 프랑스 과학자와 과학 연구에 대한 중시로 러시아 차르황과 유럽의 많은 군주들이 과학자와 과학 연구를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기 시작했다. 과학 연구의 사회화 과정은 끊임없이 빨라지고, 과학의 지위는 끊임없이 높아진다. 당시 가장 위대한 과학자로서 가우스는 많은 영예를 얻었고, 많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과학자들은 가우스를 자신의 선생님으로 삼았다.

1802 년, 가우스는 러시아 피터부르크 과학원에 의해 통신원사와 카산대 교수로 선출되었다. 1877 년에 덴마크 정부는 그를 과학 고문으로 임명했고, 올해 독일 하노버 정부도 그를 정부 과학 고문으로 초빙했다.

가우스의 일생은 전형적인 학자의 일생이다. 그는 줄곧 한 농민의 절약을 유지해 왔기 때문에 그가 위대한 교수이자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수학자라는 것을 상상하기 어렵다. 그는 두 번 결혼했는데, 몇 명의 아이들이 그를 귀찮게 했다. 그러나 이것들은 그의 과학 창조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높은 명성을 얻어 독일 수학이 세계를 제패하기 시작한 후, 한 세대의 교만이 인생의 여정을 마쳤다.

기회만 있으면 나는 운명인 베토벤에 반항할 것이다.

루드비히 반 베토벤 (1770- 1827) 은 독일의 위대한 작곡가이자 비엔나 클래식 음악파의 대표 인물 중 한 명이다. 베토벤 1770 65438+2 월 16 라인 강가에서 프랑스에서 멀지 않은 작은 도시인 본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할아버지는 본 궁중 관현악단의 음악 감독이고, 아버지는 궁중 테너이다. 베토벤은 초창기부터 그의 음악적 천재성을 보여 주었다. 그의 아버지는 그를 모차르트와 같은 천재로 키우고 싶어한다. 그는 초창기에 피아노와 바이올린을 배워야 했다. 여덟 살 때 그는 음악회에서 공연을 시작하여 작곡을 시도했다. 그러나 그의 이 시기의 음악 교육은 줄곧 매우 혼란스럽고 체계적이지 않다.

열두 살 때, 그는 이미 자유롭게 연주할 수 있었고, 오르간 연주자 네비의 조수 (1748- 1798) 를 맡을 수 있었다. 이때 그는 정식으로 니페이로부터 음악을 배우기 시작했다. 니페이는 다재다능한 음악가이다. 그는 베토벤의 예술적 시야를 넓혀 독일 고전 예술의 훌륭한 패러다임을 익히고 베토벤의 숭고한 목표에 대한 이해를 공고히 했다. 베토벤의 정식 학습과 체계적인 교양은 사실상 지페이의 세심한 교육과 훈련으로 시작되었다. 지페이는 비엔나에서 65438 년부터 0787 년까지 모차르트를 가르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모차르트는 그의 연주를 듣고 베토벤이 언젠가는 세상을 뒤흔들 것이라고 예언했다. 베토벤이 비엔나에 도착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어머니가 돌아가셨다는 소식을 듣고, 그는 부득불 즉시 본으로 돌아가야 했다. 가족의 부담으로 1792 년 가을 아버지가 돌아가실 때까지 그는 비엔나에 두 번째로 왔지만 모차르트는 이미 죽었다. 베토벤이 비엔나에 두 번째로 도착한 후 비엔나에서 가장 뛰어난 연주가 (특히 즉흥연주) 라는 칭호를 받았다. 이후 선사는 하이튼에서, 후사는 셴크, 아브리스버그, 살레에서 왔다. 그는 본 지식인 브리닝과의 교제를 통해 당시 많은 저명한 교수, 작가, 음악가들과 접촉했고, 그들의 허리케인 운동 사조의 영향을 받았다. 그의 민주적 사상은 프랑스 대혁명 몇 년 전에 이미 성숙했지만 혁명 시대에는 급속히 발전했다.

1789 프랑스 자산계급 혁명과 진보에 대한 사상은 그에게 많은 깨우침을 주었고, 그의 인문세계의 막을 다졌다. 저는 인류가 평등하고, 정의와 개인의 자유를 추구하고, 봉건독재의 억압을 증오한다고 굳게 믿습니다. 비엔나 클래식 음악파의 세 유명한 작곡가가 비슷한 시대에 살고 있지만 베토벤의 사상은 하이튼 모차르트와 같은' 시대' 에 속하지 않는 것이 분명하다. 하이든은 평생 모욕을 당했다. 비록 그는 가끔 격노했지만, 그는 늘 운명에 맡기고 있다. 당시 진보한 문학사조와 혁명 정서가 그를 흥분시키는 경우는 드물었고, 그의 음악도 시종 투쟁과 절연되었다. 모차르트의 정신적 고통은 하이튼보다 적지 않다. 그는 용감하게 반항하는데, 차라리 가난할지언정 대주교의 모욕을 견디고 싶지 않다. 그러나 그의 음악에서는 햇빛과 청춘의 활력이 충만한 기쁨 뒤에서 종종 고통과 우울과 슬픔을 느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베토벤만, 그는 분노로 독재적인 봉건제도를 반대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음악으로 사람들에게 자유와 행복을 위해 투쟁하라고 호소했다. 베토벤은 본 (1782- 1792) 에서 작은 피아노 곡, 듀엣, 노래 등을 많이 창작했다. 이 시기에 그는 아직 창작의 준비 단계에 있다고 할 수 있다. 비엔나의 처음 10 년 (1792- 1802) 동안 그의 유명한 작품은' 슬픔',' 달빛',' 크로지 소나타',' 제 3 피아노 협주곡' 등이었다 그러나 이 기간 동안 그는 사회정치 문제에 대해 더 많은 인식을 갖게 되었고, 그가 탐구하려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다. 1802- 18 12 년, 그의 창작은 성숙기에 접어들었고, 이 시기는 나중에 그의' 영웅시대' 가 되었다.

베토벤 창작 활동의 성숙 과정은 겉으로는 상당히 느려 보이지만 실제로는 매우 평온하다. 그는 서른 살이 되어서야 첫 교향곡을 썼지만, 모차르트는 이 나이에 이미 약 40 편의 교향곡을 썼다.

베토벤은 1796 부터 청력이 점점 약해지는 것을 느꼈지만 180 1 그는 자신의 귀병이 구제불능이라는 것을 확신하고 나서야 친구에게 이 일을 알렸다. 그러나 예술과 생활에 대한 그의 사랑은 그의 개인적인 고통과 절망을 극복했다. 고난은 그의 창작력의 원천이 되었다. 이런 정신 위기의 정점에, 그는 그의 낙천적인 영웅 교향곡을 쓰기 시작했다. 영웅 교향곡은 베토벤 정신의 전환점과 영웅 시대의 시작을 상징한다.

베토벤이 비엔나에 체류한 후기에는 유럽이 심각한 정치적 반동기, 즉 메트네의 반동 통치가 특히 창궐하는 시기로 인해 그의 창작도 일시적인 쇠퇴를 겪었다 (1813-18/Kloc) 18 18 부터 베토벤 생명의 마지막 10 년 (18 18- 1827

베토벤은 1827 년 3 월 26 일 비엔나에서 사망했다. 그가 죽었을 때 그의 곁에는 친척이 한 명도 없었지만, 같은 달 29 일에 장례를 치를 때 미사파가 형성되었다. 모든 학교는 애도를 표하기 위해 휴교했고, 2 만 명이 그의 관을 호위했다. 그의 묘비에는 오스트리아 시인 그레르 바체 (179 1- 1872) 라는 제목이 새겨져 있다. "당신이 그의 관 위에 서있을 때, 우리는 그 같은 사람에게만 말할 수 있다 \ "

베토벤은 세계 예술사에서 가장 위대한 작곡가 중 한 명이다. 그의 창작은 그의 거인의 인격을 구현하여 그 시대의 진보 사상을 반영했다. 그의 혁명 영웅주의 이미지는' 고난' 을 통해 기쁨으로 나아갈 수 있다. 투쟁을 통해 승리를 얻다. " 그의 작품은 기세가 웅장하고, 소박하고 특색이 있으며, 음악 내용이 풍부하여 청중들이 쉽게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다. 베토벤의 음악은 그 시대 사람들의 고통, 기쁨, 투쟁, 승리를 반영하므로 항상 과거의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투지를 고무하며, 심지어 지금도 친절하고 고무시킨다.

변론의 논점

첫째, 갈망

포부를 굳히다. 모든 사람은 미래에 대한 희망과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결심은 성공의 출발점이다. 야망과 꾸준한 노력으로 우리는 성공할 수 있다.

4,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성사되고, 120 진관은 결국 초이다.

쿵푸는 마음이 있는 사람을 저버리지 않고, 또 삼천갑만 더 오면 오씨를 삼킬 수 있다.

-푸송령

명언

1, 그의 야망은 대부분 청년기에 있었지만 송대 문학가 소견은 27 세에 분노하여 밤낮으로 연구하기로 결심하여 당송팔족 중 하나가 되었다.

2. 중국 명대 화가 왕관은 소를 방목할 때 연꽃의 아름다운 경치를 생동감 있게 그리기로 결심했다. 그는 밤낮없이 그림을 그리며 움직이지 않기로 결심했고, 나중에는 당시 유명한 화가가 되었다.

3. 월왕 군웅은 오국의 군대에 패배했다. 그는 치욕을 참고 무거운 짐을 지고, 오왕부차의 노예가 되었다. 3 년 후, 그는 석방되어 귀국하여 국치를 위해 복수하기로 결심했다. 그는 최선을 다해 오국을 물리쳤다.

목숨을 바쳐 치열한 전투를 벌이다. 비유를 들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다.

둘째, 분투

1, 역류하여 헤엄치고, 들어가지 않으면 물러난다.

2. 인생은 몇 박자를 가질 수 있습니까? 이때 때리지 않고 언제 치나요? (용국단)

3. 인걸로 태어나고 귀신으로 죽다. (이청조)

명언

1, 베토벤은 성장을 위해 발버둥쳤다.

베토벤, 위대한 작곡가, 어렸을 때 가정 빈곤 때문에 학교에 갈 수 없었다. 17 세 장티푸스, 천연두 후 폐병, 관절염, 황열병, 결막염 등이 잇따르고 있다. 스물여섯 살 때, 그는 불행하게도 청각을 잃었고, 사랑은 좌절되었다. 이런 상황에서 베토벤은' 생명의 목을 졸라매겠다' 고 맹세했다. 생활과의 완강한 투쟁에서 그의 의지가 우세했고, 그의 생명의 불은 그의 음악 창작 생애에서 더욱 번창했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역사 기록을 썼다. 한나라의 사마천은 부업을 계승하여 사기에 뜻을 두었다. 그는 전국을 돌아다니며 많은 책을 읽었다. 사기 쓰기를 시작하자마자 이릉의 재앙에 연루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그러나 그는 의지가 확고하고, 치욕을 참고, 부패하고, 노여움을 억누를 수 없었다. 십여 년의 노력 끝에 그는 마침내 거작' 사기' 를 한 편 썼다.

셋째, 근면하다

땀은 영혼을 적시는 이슬이다.

근면은 이상을 실현하는 계단이다.

1, 업계는 연극에 열중하고, 성공적으로 생각을 망쳤다. -한유

2. 젊은이들이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은 슬퍼할 것이다.

-Yuefu 시

3, 유휴 하지 마십시오, 흰색 소년 머리, 빈 슬픈. -악비

명언

5. "천재가 없는 곳에서 나는 다른 사람의 작품에서 커피를 마시는 데 모든 시간을 보낸다."

-루쉰

4. 지불하지 않으면 수확이 없다.

-쑤 텔리

1, 왕희지와' 잉크 풀'

왕희지는 동진 시대의 유명한 서예가이다. 그는 매일 글씨 연습을 고집하고 집 근처 연못에서 펜을 씻는다. 날마다 연못 전체가 먹빛으로 물들었다. 그래서 사람들은 이 연못을' 잉크 풀',' 서위어 호수',' 세필풀' 이라고 부른다.

2, 레오나르도 계란 그리기 (구체적인 사건 약간) ...... 그 이후로 레오나르도는 오랜 노력과 예술 실천을 거쳐 불후의 명화를 많이 창작했다.

3. 사마천은 42 세에 사기 쓰기를 시작했고, 60 세에 완성하여 18 년을 보냈다. 그가 20 세 이후에야 사료와 현장 인터뷰를 수집했다면, 이 사료기록은 그를 40 년 동안 사용했다.

4. 천재는 노력에서 나온다. 에디슨은 평생 1000 개 이상의 발명품을 만들었다. 전등을 발명하기 위해, 그는 많은 자료를 보았는데, 그의 공책은 4 만여 페이지가 있다. 그는 수천 종의 물질로 실험을 하고 수만 번의 실험을 한 후에야 전등을 발명했다.

5. 반례: 방중영은 한 천재에서 평범한 사람으로 변했다. 단지 열심히 공부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넷째, 끈기

강하고 오래 지속되는 의지를 가리킨다. 승리의 꽃은 땀과 땀에 피어나고, 명예의 계관은 가시덤불로 짜여져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고 확고부동하며, 성공은 결심이 있는 사람에게 속한다.

1, 완강한 끈기는 세계 어느 최고봉도 정복할 수 있다. -영국 디킨스

사람은 인내심이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퀴리 부인

3. 과학적으로는 평탄한 대로가 없다. 노고를 두려워하지 않고 가파른 산길을 따라 오르는 사람들만이 빛나는 정점에 도달할 수 있기를 바란다. -드 마르크스

명언

1, 장해디는 채정 장해디가 어릴 때부터 심한 하반신 마비를 앓아 여러 차례 죽음에 임박해 몸이 허약하다는 뜻을 세웠다. 그러나 20 여 년 동안 그녀는 4 개 외국어를 배워 16 만여자의 외국어 저작을 번역하고 철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며 침술 기술을 독학해 10 여만명을 구제해 장해디에게 큰 공헌을 했다.

2, 성적과 땀

① 진나라의 유명한 서예가 왕헌은 18 단 물로 글씨를 써서 결국 서예 대가가 되었다.

② 이시진은 3 1 년을 들여 800 여 권의 책을 읽고 수천만 권의 노트를 쓰고 7 개 성을 여행하며 수천 개의 정사각형을 수집했다. 일부 약초의 해독 작용을 이해하기 위해 독극물을 삼킨 뒤 마침내 중국 의학의 눈부신 거작' 본초강목' 을 썼다.

마르크스는 40 년이 걸려서야' 자본론' 를 다 썼다.

영국의 생물학자인 다윈은 진화론을 연구하여 22 년 동안' 종의 기원' 을 썼다.

⑤ 프랑스의 저명한 물리학자인 퀴리 부인은 12 년의 실험을 거쳐 좌절이나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수십 톤의 광물에서 몇 그램의 텅스텐을 추출했다.

베토벤은 "운명의 목을 조였다" 고 말했다.

다나카 가쿠에이 일본 총리는 비웃음을 두려워하지 않고 말더듬이를 바로잡기 위해 노력한다.

이백은 노파를 만나 "쇠공이를 갈아 바늘을 만들었다" 고 말했다.

사마천 사건.

동사 (verb 의 약자) 재해

그것은 어려움, 심지어 나쁘고 불행한 상황을 가리킨다. 슬프고 고통스럽지만 의지를 단련할 수 있다. 거의 모든 우수한 인재들이 어려움을 겪으며 생활에서 강해졌다.

1,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었다.

-맹자

2. 그래서 하늘에서 큰 임무가 내려왔기 때문에 사람들은 ... 그들이 얻을 수 없는 것들로부터 이익을 얻는다. (같은 책)

3, 검봉은 맷돌에서, 매화향은 쓴 추위에서 나온다.

명언

1, 안락에서 우환으로 인한 인용의 예시에서 태어났다.

2. 오왕부차는 아버지의 복수를 결심하고 강대국인 초국을 물리쳤다. 쾌락에 대한 추구는 그가 패배한 소국 월국에 의해 패배했다.

3, 연마 후, "왕"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베일리가 유명해진 후, 기자가 그를 인터뷰했다. "당신 아들이 앞으로 당신처럼 구왕이 될 건가요?" " 베일리가 대답했다. "아니, 그의 생활환경이 나와 다르기 때문이다. 내가 어렸을 때의 생활 환경은 매우 나빴지만, 바로 이런 열악한 환경에서 나는 강한 투지를 연마하여 나로 하여금 구왕이 될 자격을 갖추게 했다. 그러나 그는 안일한 생활을 하며 어려움에 의해 단련된 적이 없다. 그는 공의 왕이 될 수 없다. 클릭합니다

성공은 성공 또는 실패입니다. 성공은 사업이나 업무의 예상 결과를 말한다. 실패는 투쟁과 경쟁에서 좌절을 당하거나 상대에게 패배하는 것을 말한다. 모든 사람은 성공을 갈망하지만 실패할 때는 낙담하지 마라.

여섯째, 성패

1,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입니다.

2. 성패는 영원하지 않고 바꿀 수 있다.

3, 승패는 교만하지 않고, 패해도 낙심하지 않는다.

4. 실패는 종종 여명 앞의 어둠이며, 그 뒤를 따르는 것은 성공의 조양이다. 호치스

명언

1 년 에디슨이 전등을 발명했습니다. 수천 번의 실패를 겪은 후, 그는 결코 낙담하지 않고, 마침내 전등을 발명했다.

2. 웰링턴이 실패한 후 낙심하지 않고 재편성하여 나폴레옹을 물리쳤다.

일곱. 시간

우리의 생명은 시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약간의 시간을 낭비해도 생명의 일부를 낭비하고 있다.

1, 시간은 생명이고, 시간은 속도이고, 시간은 힘이다. -곽말로

명언

2, 시간은 생명이다. 공연히 남의 시간을 쓰는 것은 돈을 위해 사람을 죽이는 것과 별반 다르지 않다. -루쉰

3, 유휴 하지 마십시오, 흰색 소년 머리, 빈 슬픈. -악비

4. 시간을 헛되이 보내지 마라, 시간이 더 이상 오지 않는다. 도연명

5. 당신은 생활을 좋아합니까? 그럼 시간을 낭비하지 마세요. 시간은 생명의 물질이기 때문입니다.

프랭클린

구체적인 사건에 대한 간략한 설명은' 근면' 의 몇 가지 사례를 참고하거나 스스로 정리하세요.

여덟, 축적

사물의 점진적인 축적을 가리킨다. 얼어붙은 3 피트, 하루가 아닌 추위', 공부는 나날이 누적되고 사업상의 성공도 누적되고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

축적은 끈기, 어려서부터 큰 필경의 길, 성공의 전제 조건, 양이 질적으로 변하는 과정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내명언)

1, 꾸준히,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Xunzi (이것은 또한 "인내" 를 증명할 수 있습니다)

2, 축적 없음, 마일리지 없음;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 "견자 \"

명언

3, 포옹 나무, 끝에서 태어났다; 100 피트 연단은 기초 토양에서 시작됩니다.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노자'

4, 돌을 통해 떨어지는 물, 로프 톱 깨진 나무.

5, 천리의 제방이 개미굴에서 무너졌다.

6. 재난은 왕왕 많이 쌓이지만 지혜와 용기는 물에 빠져 있다. -구양수

1, 이호는 27 세까지만 살았지만 훌륭한 시를 많이 남겼다. 그의 성공은 축적에 있다. 그는 그와 함께 도구 키트를 가지고 와서 영감을 받아 가방에 넣고 밤에 종이 조각을 꺼냈다. 이런 식으로 그는 대량의 창작 소재를 축적하여 결국 유명한 시인이 되었다.

2.' 자본론' 을 쓰기 위해 마르크스는 1500 여권의 책을 읽고 1000 여 부의 독서 노트를 남겼다. 그는 거의 모든 유럽 국가의 언어를 장악했고, 그는 머릿속에 무궁무진한 정보와 자료를 축적하고 저장했다.

아홉. 일치

그것은 같은 이상을 달성하거나 같은 임무를 완수하는 데 집중하기 위해 연합하거나 결합하는 것을 의미한다. 단결은 생명이고, 단결은 힘이고, 단결은 승리이고, 단결은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는 보증이다.

1, 하늘은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사람과 화해하지 못한다. -맹자

2, 젓가락 하나가 쉽게 부러지고, 젓가락 하나가 끊임없이 부러진다.

3.' 인륜이 출항한다' 는 가사.

명언

1, 우화: 백조, 바라쿠다, 새우와 함께 * * * * * * 한 대의 짐을 운반해도 무겁지 않다. 그들 셋은 힘껏 잡아당겼지만, 차는 조금도 움직이지 않았다. 백조는 계속 하늘로 날아가고, 바라쿠다는 물속으로 잠수하고, 새우는 힘껏 잡아당겼다.

2. 화해의 이야기. (염파, 린)

X. 자존감

자신을 존중하고, 다른 사람에게 고개를 숙이지 않고, 다른 사람이 차별하거나 모욕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 것을 가리킨다. 자존감과 자신감은 상호 보완적이다. 자존심이 없는 사람은 영원히 자신이 없을 것이다. 자존감은 인간으로서의 영혼이며, 자신감과 자강의 지지점이다. 남을 존중해야 자존감을 가중시킬 수 있다.

1, 자신의 길을 가라, 다른 사람이 말하게 해라! -단테

2, 자조해서는 안 되고, 쓸데없는 말을 비유해서는 안 된다. -제갈량

3, 가난한 사람들은 오는 음식의 지배를 받지 않는다.

명언

1, 도연명은' 오두미' 를 위해 마을 중소기업에게 고개를 숙이지 않고 사직했다.

* 자존감은 측정해야 한다. 다른 사람이 자신의 잘못을 지적하거나 비판할 때,' 자존심' 과' 얼굴' 을 위해 견지하지 마라.

사보금과는 러시아의 유명한 시인이다. 한번은 차르가 그를 불렀는데, 다른 사람들은 모두 허리를 굽혀 절을 했지만, 그는 서서 움직이지 않았다. 차르황은 화가 나서 그에게 물었다. 그는 조금도 두려워하지 않고 대답했다. "나는 너를 만나고 싶지 않지만, 너는 오히려 나를 만나고 싶어한다. 만약 내가 이 사람들처럼 네 앞에서 허리를 굽히면, 너는 어떻게 나를 똑똑히 볼 수 있니? "

자신을 믿다. 자신감은 영웅주의의 정수이다. 자신감은 너의 사업의 기적이다. 그것으로, 너의 재능은 무궁무진하고 기적을 창조할 수 있다.

* 자신감은 성공의 초석이며 비즈니스와 경쟁에서 성공하기 위한 필수 조건입니다. 자신감은 일종의 냉정한 자기평가이지 오만함이 아니다.

열한, 자신감

1,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취업하게 해주세요! 。 -이백

발은 더 짧고 인치는 더 길다.

3, 마음의 슬픔은 죽음보다 큽니다. -"장자"

자신감은 성공의 첫 번째 비결입니다.

에디슨

명언

1, 100 개의 0 을 더하면 0 이 됩니다.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이 발표된 후, 누군가가 책' 100 명이 상대성론을 반박했다' 를 포제했다. 아인슈타인은 거들떠보지도 않았다. "만약 내 이론이 틀렸다면, 한 사람이 반박하면 충분하다. 100 을 더하면 0 이다."

5. 만약 생활이 너를 속였다면, 슬퍼하지 말고, 조급해하지 말고, 어두운 날은 평온해야 한다. 믿어라, 그 행복한 날이 곧 올 것이다. -푸쉬킨

오자와 징어는 감히 "아니오" 라고 말합니다. 유명한 지휘자 오자와 징어는 한번은 유럽에 가서 지휘대회에 참가했다. 그가 연기하는 과정에서 그는 악보에 착오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하지만 그 자리에 있던 뮤지션 작곡가 심사위원들은 모두 자신의 착각이라고 엄숙하게 선언했다. 신중하게 고려한 후에도 그는 여전히 자신의 판단이 옳다고 주장했다. 심사위원이 일부러 설치한 시험문제였구나, 그는 자신의 정확한 관점을 고수해 상을 받았다.

이 세상에서 노노노가 되는 것이 가장 쉬운 일인 것 같다. 많은 경우에' 아니오' 라고 분명하게 말하는 것은 큰 용기가 필요하다.

갈릴레오의 "두 개의 철제 공이 동시에 착륙했습니다." 퀴리 부인은 라듐이 추출 될 수 있다고 단호하게 믿습니다. 에디슨은 전등을 발명했습니다. 중국 역사의 성공자 중 자신감의 지지 아래 성공하지 못한 사람은 누구입니까?

노력하여 앞으로 나아가고, 뭔가를 하기로 결심하다. 진취는 일종의 상향적인 정신이다. 진취적이어야 인생의 영광을 얻을 수 있다. 기업은 평범함을 초월하는 것을 의미한다. 진취는 평생의 일이어야 한다.

열두, 진취적인

1, _ _ 매일 싸우는 사람만이 자유와 삶을 누릴 수 있다. -괴테

2, _ _ 베토벤의 경우

3. _ _ 파벨 코르차킨 사건

"분투" 와 "근면" 란에 몇 가지 예를 들다

명언, 예

자신이 이해하지 못하는 문제를 자발적으로 제기하다. 근면과 호기심은 항상 연결되어 있다.

열세, 좋은 질문

1, 배워서 알고 물어보세요.

2,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마라

3, 알고 질문하면 성공할 수 있습니다.

명언

4.' 학습' 자는 뜯어봐야 한다. 배우는 것은 배우는 것이고, 묻는 것은 묻는 것이다. 정판교

1, 청대 학자 다이진, 어렸을 때 질문을 많이 했어요. (제 5 권, 의심과 학습)

2, 중학교 중국어 교과서 제 5 권 "심문 정신".

14. 지식탐구란 지식과 연구지식을 가리킨다.

(1) 지식은 어두운 마음에 밝은 불꽃을 비추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식은 현대 사회가 경쟁에 참여하고 유명해질 필요성이다. 지식에 대한 탐구의 가장 큰 장애물은 냉담한 방관과 허세 부리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지식명언)

지식은 그 정수를 취하고 그 찌꺼기를 없애야 한다.

1, 지식은 밝고 무지는 어둠이다.

-투그네프

내 인생은 제한적이지만 내 지식도 제한적입니다. -장자

3, 학문은 끝이 없다

4. 공부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면 진리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진다. -톨스토이

1, 열심히 공부하는 사실은' 지식 탐구' 의 사실 논거와' 근면' 의 논거로 사용될 수 있다.

1. 머리 매달린 빔, 송곳이 심장을 꿰고 있다. 2. 벽을 파서 빛을 찾다.

/question/640505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