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수필을 구하고, 투덜거려, 막을 수 없다

수필을 구하고, 투덜거려, 막을 수 없다

마오쩌둥은 한 편의 시에서 이렇게 썼다. "원망이 많으면 단장을 막고, 경치를 보는 것이 좋다." 。 이것은 모든 것이 장기적으로 봐야지 일시적인 득실을 따지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야 평화로운 마음가짐이 있어야 근본적인 수확을 할 수 있다. 베이징올림픽, 이번 경기에서는 운동선수든 관중이든 평상심을 유지하고' 풍경은 길어야 하고 눈은 활짝 열어야 한다' 고 생각해야 한다.

첫째, 중국 운동 선수는 "열린 마음" 이어야합니다. 우리는 올림픽에서 역도, 체조, 다이빙, 탁구, 배드민턴 등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 종목들은 금메달과 메달이 많다. 만약 우리가 우쭐대고 우쭐거리지 않는다면, 아마도 우리의 우세는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바로 이러한 우세 프로젝트의 부단한 추진으로 우리의 장기적인 우세 지위를 공고히 하였다. 그래서, 우리의 상대적으로 약한 프로젝트는 어떨까요? 육상, 남자 수영 등. , 또한 "장기" 여야 합니다. 수준이 낮은 것은 역사적 원인이 있기 때문에, 서둘러 성공을 추구해서는 안 되고, 서둘러 성공을 추구해서는 안 된다. 장림을 예로 들다. 이번에 남자 400 미터 은메달을 받을 수 있게 된 것은 이미 상당히 괜찮다. 이를 바탕으로 우리의 약한 사건이 점차 강해질 수 있다. 물론 시간이 걸립니다. 가장 실망스러운 것은 남자 축구다. 이번에 다시 조별 자격을 정지시켰다. 남자 축구에게는 비난과 꾸짖기만 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관건은' 치료' 이고, 올바른 약을 투여해야 하며,' 치료' 시간도 필요하다. 따라서 우세 종목, 약세 종목, 심지어 남자 축구에서도' 풍경을 응시하는' 안목과 가슴을 가져야 스트레스가 적고 동기 부여가 많아질 수 있다.

이 밖에도 경기를 보면 "풍경은 길어야 하고 눈은 활짝 열어야 한다" 고 요구했다. " 경기 결과가 중요하고 올림픽 금메달 메달 수도 중요하지만, 이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경기의 매너와 승패의 관용을 보는 것이다. 더 중요한 것은 평상심, 즐거운 마음, 선수의 심정을 이해하고 경기를 보러 가는 것이지 성패로 영웅을 논하지 않는 것이다. 경기와 승부는 일시적이지만' 더 높고, 더 빠르고, 더 강하다' 는 추구는 오래간다. 그래서 집 앞에서 올림픽을 개최할 때, 나는 중국 선수들의 멋진 표현뿐만 아니라 외국 선수들의 멋진 표현도 감상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평상심으로 경기를 감상하면, 우리는 류시앙, 중국 여자 배구 등에 압력을 가하지 않을 것이다. 스트레스를 경감한 중국 선수들은 당연히 더 좋은 표현과 더 나은 성적을 거둘 것이다.

"우리는 풍경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는 것은 선수와 관중에게 한 걸음 더 나아가 올림픽에 대한 우리의 깊은 해석이다.

생각을 가지고 사는 것보다 감정을 가지고 사는 것이 낫다.

키츠

첫째, 사람마다 인생 목적이 다르다.

사람이 사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살아 있는 모든 사람은 살 이유가 있어야 한다. 헤겔은 존재하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말했다.

저는 여러분 모두가 스스로에게 이런 질문을 한 적이 있다고 믿습니다. 제가 이 세상에 온 이유는 무엇입니까? 내가 이 세상에 존재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이러한 문제들은 또한 마음속 깊은 곳의 혐오와 고통으로 이어질 수 있다.

노벨문학상을 받았지만 수상을 거부한 철학자가 이런 고통을 묘사했다. 그는 사트입니다. 사르트르는 젊었을 때 꿈이 있었다. 그는 꿈에서 자신이 기차에 오르는 것을 보았다. 그는 기차가 어디로 가는지 모른다. 기차의 개찰원도 그를 무섭게 했다, 왜냐하면 그는 표가 없었기 때문이다. 예, 우리가 인생의 열차를 탈 때, 우리는 이 열차의 종점을 알고 있습니까? 우리는 차를 탈 자격이 있습니까? 이 열차에서 어떤 사람들은 무겁거나 숭고한 사명을 짊어지고 있고, 어떤 사람들은 멍청하게 기차에 올랐다. 어떤 사람들은 이미 표를 샀고, 어떤 사람들은 얼렁뚱땅 넘어가려고 한다.

우리의 성장에서 우리는' 고상하다' 는 교육을 받았다. 그러나 현실에서, 우리는 폭리에 익숙해졌다. 무대 위에 있는 어떤 사람들의 빛나는 이미지, 무대 아래 있는 작은 집안의 자애로운 행동은 우리로 하여금 이 복잡한 현실을 이해하기 어렵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떤 사람들은 우리에게 대중의 행복을 위해 살라고 요구하지만, 우리는 그들이 대중의 이익을 잠식하고 있는 것을 분명히 볼 수 있다. 생활의 요구와 행동의 불일치는 우리를 곤혹스럽게 하기에 충분하다.

따라서, 인생의 목적의 본질은 홍보 자료에 묘사된 것과 같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것은 도덕적 노예 교육의 재료이며, 일부 집단의 사람들의 생활 태도에 대한 요구입니다. 사실, 왜 살고 있는지에 대해 우리는 세상을 구하는 중책을 짊어지고 있는 척하는 이른바 도가에게 익숙해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들은 지치지 않고 계속해서 많은' 중요하고 야심찬' 진리를 반복할 수 있다. 그들은 세상을 가르치는 데 큰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사람들이 그들의 생활 방식을 받아들이지 않는 것을 용납할 수 없기 때문에, 그들은 항상 거드름을 피우며 덕망이 높은 교사로 행동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그러나 모든 사람이 도덕가이거나 모든 사람이 도덕가 성인에게 가르침을 받기를 원하는 것은 아니다. 이 결론은 매우 중요하다. 만약 한 사람이 가르침을 원하지 않는다면, 그의 의지는 상처받을 것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불공정한 사회는 종종 사람들이 원하지 않는 일을 하도록 강요함으로써 사람들을 해치고, 사람들은 선택의 권리와 자유를 잃는다. (존 F. 케네디, 정의명언)

내 관점을 뒤집으려 할 필요는 없다.' 모든 사람이 도가 성인과 같은 가르침을 기꺼이 받아들이는 것은 아니다.'. 학술연구의 사유로 위선법은 이 결론을 증명할 수 있다. 즉, 모든 사람이 A 가 아니라는 것을 설명하고 싶다면, 한 사람이 A 가 아니라는 것을 지적하면 된다. 지금, 적어도 나는 도사가 아니며, 한 도사가 지적하고 싶지 않다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향을 좋아하는 것은 아니지만, 악취가 나는 것을 싫어하는 남편도 있다. 생활이 항상 아름다운 것은 아니며, 그늘에 잠복해 햇빛에 노출된 죄악도 있다. 그래서

사람이 사는 이유는 모두 그렇게 큰 것은 아니며, 많은 사람들이 사는 이유는 매우 작다 (작고 사실일 수 있음).

나는 항상 살아 있는 사람은 누구나 그 자신이 보기에 살 수 있는 충분한 이유를 찾을 것이라고 믿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아마도 어떤 사람들은 자신이 왜 살아 있는지 생각해 본 적이 없을 것입니다. 인생에서 많은 사람들이 우리에게 주는 인상은 바로 이렇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이미' 살아있는' 행동과' 살아있는' 상태로 이 질문에 대한 최선의 답을 제시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나는 살아있는 이유 때문에 길을 잃었다. 나는 이것이 일종의 인생 경험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나는 너의 의견을 물었지만 답은 다르다. 어떤 사람들은 엄숙합니다: "국가와 민족을 위해 ...", 어떤 사람들은 "인류의 해방과 행복을 위해 ...". 물론, 이 문장들은 이데올로기 보도에서 자주 나타난다. 하지만 더 많은 사람들의 이유는 간단합니다. 저는 가족을 부양해야 합니다. 내가 사는 것은 내가 사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나는 사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계속 부모님의 은혜에 보답하고, 사장의 꾸지람을 받아들이고, 아내의 명령에 순종하고, 아들을 잘 징계해야 하기 때문에 살아야 한다 ...

살아있는 이유는 이렇게 달라요! 역사적 현실을 살펴보면, 우리는 사람들이 여러 가지 이유로 사는 것을 보았다. 어떤 사람들은 명성을 위해 산다. 수천 년 동안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만리의' 명성' 에 싫증이 났다. 한창은 10 년 동안, 단지' 이름이 천하에 가득하다' 는 것에 불과하다. 김범의 예는 명성을 얻기 위해 그의 일생의 슬픔을 묘사했다. 현대 사회에 관해서는, 이것은 여러 가지 유명한 방식과 수단의 시대이다. 명성을 위해 대통령을 암살하는 사람도 있고, 명성을 위해 유명인을 욕하는 사람도 있고, "영원할 수는 없지만 영원할 것" 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도 있다. 어떤 사람들은' 이익' 을 위해 산다. 일찍이 2000 여 년 전에 우리나라 사상가 사마천은 "천하가 북적거리고, 모두 이익이 온다" 고 지적했다. 세상의 모든 번잡함은 이익을 위한 것이다. 클릭합니다 사람의 인맥도 최선을 다하면 흩어지고, 이익은 다하면 소홀하다. 이익을 위해 국가는 전쟁을 벌이고, 집단은 서로 싸우고, 개인은 서로 속였다. 한 영국 외교관은 "영원한 이익만 있고 영원한 친구는 없다" 고 고전했다. 어떤 사람들은 의를 위해 산다. "의미" 라는 글자를 위해 살인을 아끼지 않는다. 어떤 사람들은 사랑을 위해 산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사랑에 얽매여 사랑에 갇혀 있는가. "세상이 어떤 모습인지 물어보는 것은 생사를 함께 하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그들의 신앙을 위해 산다. "목을 베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 교리가 사실이라면", 신앙을 위해 죽은 사람은 백만 명이 넘는다. ......

둘째, 모든 사람의 인생 목표는 똑같다: 효용 최대화.

누구나 살아갈 핑계 (또는 이유) 가 있다. 하지만 경제학자들의 관점에서 볼 때, 사람이 살아 있고, 심지어 모든 활동도' 효용 극대화' 를 위한 것이다.

경제 연구는 사람이 효용 극대화자라는 가정 하에 진행되었다. 이 사람은' 민족' 을 위해 살고 있습니까, 아니면' 가족 친구' 를 위해 살고 있습니까? "이름" 이든 "이익" 이든 정' 을 위해서든' 정의' 를 위해서든 ...' 효용 극대화' 를 위한 것이다. 왜 이름, 이익, 정의, 사랑, 증오가 사람의 효용에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서는 경제학 관심의 문제가 아니다. 마찬가지로, 바나나에 대한 선호도는 경제학자들의 관심이지만, 왜 바나나를 좋아하는지 경제학자들의 관심이 아니다. (존 F. 케네디, 바나나명언)

이곳의 효용은 주관적인 만족의 정도를 가리키며, 때로는' 행복' 으로 정의된다. 즉, 사람이 사는 것은 공리와 즐거움을 위한 것이다. 사람마다 행복에 대한 정의와 체험이 다르면 (사실 개인의 행복에 대한 정의는 정말 다르다), 살아있는 이유는 다르지만, 살아있는 목적은 같다. 효용 최대화 (또는 행복) 를 추구하는 것이다. 젊은 경제학자 판강도 대체로 같은 견해를 가지고 있다. "사람이 살아 있고, 어떻게 살고, 어떻게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가 ... 하지만 모든 사람의 말 뒤에는 * * * 이 같고, 모두가 부인하지 않는 것, 인생의 총목표, 이른바' 행복' 이나' 행복' 또는 간단히 말해서.

공리주의는 때때로 행복으로 정의되기도 하지만, 행복을 완전히 공리를 지칭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기쁨이란 흔히 욕망이 충족된 후 몸과 마음이 즐겁다는 느낌을 말한다. 효용은 이런 느낌의 발생을 강조할 뿐만 아니라, 이 느낌의 크기도 강조한다. 행복은 왕왕 크기 구분이 없지만, 그것의 효용에는 크기 구분이 있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행복명언) 또한 공리주의는 종종 의도적으로 추구하는 만족이다. 즉, 먼저 욕망이 있고, 욕망이 만족시켜야 공리가 생긴다. 행복은 남에게 먼저 욕망이 있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언제든지 소리 없이 올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예를 들어, 어느 날 아침, 새가 짹짹, 햇빛이 화창하여, 전에 없던 평온함과 안정감을 느낄 수 있게 해 주며, 행복이라고 부를 수 있다. 어느 오후, 석양의 여휘 속에서 묵묵히 한 사람을 그리워하며 은은한 지난 일을 떠올렸다. 이 때, 그 사람이 갑자기 당신 앞에 나타나, 당신에게 일시적인 행복만 남기고, 모든 언어 표현과 주변 세계를 잊고, 두 사람만이 당신의 마음의 공백을 메웠을 뿐, 이것은 행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그러나 그것들은 보통 유용하다고 여겨지지 않는다. 사람의 효용과 생활은 사람의 생활이 목적이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생활의 목적은 자신의 생활에서의 효용을 극대화하는 것이다.

효용의 크기는 객관적이지 않다. 전적으로 개인의 주관적 평가에 달려 있다. 우리는 이미 같은 장소에서 같은 동료의 조건 하에서 사람의 주관적 감정이 다르기 때문에 같은 일이 다른 사람에게 주는 효과도 다르다고 언급했다. 예를 들어 거지 100 원을 주는 것은 그에게 큰 효용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이는 그에게는 적지 않은 재산이기 때문이다. 백만장자 100 원에 주는 효과는 크지 않다. 그의 눈에는 100 원이 전혀 부가 아니기 때문이다. 우리는 일반적으로' 효용' 이 기본적으로 양수이고, 효용도 음수가 될 수 있으며, 이를 음의 효용이라고 부른다. "부정적인 효용" 은 "고통" 과 비슷한 단어입니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이 말하는 소리가 커서 불편함을 느낀다면, 그의 목소리는 당신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언어명언) 마침 그 사람이 큰 소리로 말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은 그 사람의 큰 목소리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봐, 같은 소리, 효과가 달라. 나는 충칭 시인 이강의 말을 떠올린다. 모든 음악은 밧줄로 나무를 톱질하는 소리지만, 청중은 때때로 전문가이고, 때로는 문외한이다.

효용의 주관성은 필연적으로 선호도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한 사람의 선호는 어떤 것에 대한 그의 특별한 선호나 편애를 가리킨다. 무언가에 대한 그의 선호가 커질수록, 그가 얻는 효용이 커진다. 따라서 선호도는 철학적 가치와 마찬가지로 대상 (사람 또는 사물) 에 대한 주체 (사람) 의 가치 판단을 포함하고 있다. 사실 경제학에서 효용의 의미와 철학에서 가치의 의미는 완전히 동일하며, 모두 객체가 주체에 대한 만족도를 가리킨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예를 들어, 차를 사랑하는 것보다 집을 더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 집을 보내는 것이 더 만족스러울 수도 있고, 그 차가 자기에게 집보다 더 가치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여기서 가치는 마르크스 정치경제학에서 사회의 필요한 노동시간에 의해 결정되는 가치가 아니라 주관적인 효용 가치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가치론은 경제 이론의 기초이다. 마르크스주의 정치경제학과 서구 주류 경제학의 대립은 먼저 노동가치론을 기초로 하고, 다른 하나는 효용가치론을 기초로 한다.

분명히 공리를 위해 사는 것은 사실 선호를 위해 사는 것이다. 편애, 즉 사랑했다. 취향을 위해 사는 것은 사랑을 위해 사는 것이다. 작가 심종문은 "모든 생존은 생산을 위한 것이니, 네가 사랑해야만 생존할 수 있다" 고 말했다. 귀엽지 않다면, 세상에 머무를 이유가 또 있을까?

셋째, 취향의 차이는 사람마다 행복에 대한 정의를 다르게 만든다.

모든 사람의 취향이나 사랑은 단일이 아니라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가장 분명한 예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취미가 광범위하다고 자랑하는 것이다. 1992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인 게리 베커 (Gary Becker) 는 인간의 행동이 하나의 선호도에 의해 지배되는 것이 아니라 질서 정연한 선호도에 의해 지배된다고 지적했다. 이 선호도에는 이름, 이익, 정의, 감정, 믿음, 돈, 자동차, 직위 등 많은 것들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 환경설정 집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의 선호도 = (고임금, 차, 집)

B 의 선호도 = (집, 고임금, 차)

C 의 선호도 = (집, 고임금, 차, 옷)

딩의 선호집 = (권력, 명성, 도박 ...)

집합기본은 A 와 B 를 제외하고는 모두 같지 않다는 것을 알려준다 (따라서 선호도가 다르다). A 와 b 의 기본설정은 다릅니다. 기본설정 세트는 같지만 기본설정 순서는 다르기 때문입니다. A 는 자동차를 가장 좋아하지만, B 는 집을 가장 좋아한다. 사람의 선호도를 질서 정연한 요소 그룹으로 보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사실, 사람들은 세상의 모든 것에 대한 주관적인 감정이 너무 다르기 때문에 똑같은 선호도를 갖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서로 다른 선호도와 선호도 순서는 서로 다른 선호도로 이어집니다. 속담에 "무우 채소는 각자 좋아하는 것이 있다" 는 말이 있듯이 말입니다. 모든 사람이 살거나 열심히 사는 것은 자신의 취향을 만족시키고 자신의 최대의 효용 (행복) 을 이루기 위해서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나는 내가 사랑하는 것을 위해 살고, 궁극적인 목적은 내가 사랑하는 것에서 가장 큰 효용 (행복) 을 얻는 것이다. 사랑을 위해 생사를 위탁한 남자는' 사랑' 으로 자신의 공리 (행복) 를 정의했기 때문이다. 믿음을 위해 죽은 사람은 이것이 자신의 삶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다고 믿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명리를 추구하는 사람은 명리를 중요하게 여기기 때문이다. 물론, 나는' 사랑' 을 위해 목숨을 바친 사람이라도' 사랑' 을 선호하는 것이 아니라' 사랑' 이 큰 부분을 차지한다는 점을 특별히 지적해야 한다. 일단' 사랑' 이 만족되면, 다른 선호도가 두드러지고, 중요한 정도를 차지하며, 새로운 욕망이 생긴다. 예를 들어, 백만장자가 되고 싶어하는 사람이 있다. 그가 모든 것을 포기하고 백만장자가 되어 차가운 돈 더미에 직면했을 때, 그는 결코 행복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는 새로운 욕망을 가졌기 때문이다. 사람의 욕망은 다른 사람에게 끌려가고, 마지막 사람은 욕망에 밀려난다.

때때로 나는 선호도가 인간성을 반영한다고 생각한다. 인간성은 억압되어서는 안 되고, 선호는 왜곡되어서는 안 된다. 선호하는 왜곡은' 마음에 들지 않는 것' 이다. 하지만 실제로는 같은 일이 아닙니다. 남방 주말' 에서 문장' 진실을 말할 수 없다' 를 본 적이 있는데, 한 TV 시청자가 추이융위안 진행하는' 솔직히' 에서 솔직히 자기가 돈을 좋아한다고 말했다. 결국 그는 고향으로 돌아갔고, 곳곳에서 업신여김을 받았고, 심지어 자신이 난쟁이라고 느끼기까지 했다. 사실, 나는 청중을 바라 보는 마을 사람들이 대부분 돈을 좋아할 수도 있고, 관객을 정말로 내려다 보지 않을 수도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들은 단지 자신이 돈을 좋아하고 눈총을 받는다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알리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청중에게 자신의' 고공절' 을 보여 주고, 결코 재물을 탐내지 않을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진실을 말하는 사람은 고통스럽고, 진실한 취향을 숨기는 사람은 자신이 그렇게 행복하지 않다고 믿는다. 생활 속에서, 이런 불행한 사람들처럼, 우리는 마음에 어긋나는 일을 많이 하고, 마음에 들지 않는 말을 많이 해야 한다. 그래서 우리 모두는 가면을 쓰고 움직이는 인체로 가득 찬 이 세상을 돌아다녔다.

넷째, 생활에는 선호도가 없는 사람이 없다.

앞으로 다시 토론하면 진실을 말할 수 없고, 지금은 본론으로 들어갑시다. 어떤 사람들은 선호도가 없는 것 같다. 그가 사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사실 엄밀히 말하면, 선호도가 부족한 사람이라도 살아 있는 한, 그는 적어도' 살아있는' 자체를 선호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많은 사람들이' 정말 피곤하다' 혹은' 지루하다' 고 감탄하며 붉은 먼지에 지쳤지만, 그는 줄곧 이' 얄미운' 세상에서 살았고, 심지어 남보다 더 오래 살았다는 것은 이 사람이 삶보다는 죽음에 더 지쳤다는 것을 보여 주기 때문에, 그는 차라리 사는 것이 무의미하고 죽고 싶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상대적으로 그는 사는 것을 더 좋아한다. 물론 생사 사이에서 죽음을 선택하는 사람도 있다. 문혁 기간 동안 많은 지식인들이' 자유롭지 않으면 차라리 죽는 것' 으로 자살을 선택했다. 바킨 노인은 비참하고 냉막 사는 것보다 장렬하게 죽는 것이 낫다는 명언을 한 적이 있다. 만약 한 사람이' 살아있는' 선호도를 잃는다면, 그는 더 이상 이 다원적인 세상을 그리워하지 않을 것이다.

한 사람이 의사에게 장수 방법을 문의하자 의사는 "담배를 피우지 마세요!" 라고 말했다. ""

"나는 결코 담배를 피우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남자가 대답했다.

"너도 마시지 마!"

"나는 술을 전혀 마시지 않는다."

"방종하지 마!"

"나는 여자에게 접근한 적이 없다."

"이 경우 장수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것이 농담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경제학자들은 이것이 농담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여기서 의사는 분명히 다른 사람의 선호도를 자신의 선호도에 매핑하고 있다. 가르침을 청하러 온 사람은 술과 담배를 좋아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단지 생활 자체를 좋아할 뿐이다. 살아있는 것 자체에 대한 선호는 그가 장수를 추구할 수 있는 충분한 이유가 있다. 경제학의 큰 포용성 중 하나는 사람의 선호가 다르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이다.

불교는 인생이 고난이라고 생각한다. 많은 스님들이 아무것도 추구하지 않는다. 그들이 사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사실, 그들은 여전히 ​​자신의 "사랑" 을 위해 살고, 그들의 "사랑" 은 자신의 가난으로 "중생을 돕는 것" 이며, 그들은 고통을 위해 살고 있습니다. 고난이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요? 그래, 너와 내가 고생하는 것은 모두 부정적이다. 그러나 불교도와 승려에게 고난은 더 이상 부정적인 효과가 아니다. 현세의 고난이 내세에 행복을 가져다 줄 수 있다고 믿기 때문이다. 이것은 큰 효과다. 물론, 이것은 주관적인 인식과 평가로 인해 일부 스님들이 반지를 저질렀는데, 그 이유는 그가 쓴 공리성에 대한 평가가 낮아졌거나, 계외 물건에 대한 공리성 평가가 더 높아졌기 때문이다. 그래서 솔선수범하여 법을 시험할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믿음명언) 나는 또한 지금 절에 있는 스님들이 모두 채식을 하는 것은 아니라고 들었다. 부처님의 요구가 낮아졌거나 내세의 행복한 생활에 대한 평가가 낮아졌거나 내세에 대한 더 이상 큰 희망이 없는 것 같으니, 평생 자신을 가혹하게 비난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사람이 사는 것은 그의 취향을 위한 것이다. 세상에 그가 갈망하는 것이 있다면, 그는 살기로 선택할 것이다. 다만 그의 개인적인 미련은 그가 사랑하는 것과 다를 뿐이다. 사랑하는 것이 없으면, 살아있는 의미를 잃어버리고, 사는 것이 죽는 것보다 낫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고룡의 소설에서 한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가장 악독한 형벌은 그의 목숨을 앗아가는 것이 아니라, 그가 가장 좋아하는 것을 파괴하고, 그의 모든 정신적 기탁을 착취하는 것이다. 정말로, 아마도 고룡이라는 절세의 무술귀재만이 인간성과 인생에 대해 이렇게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동사 (verb 의 약어) 긍정적 인 정보

사람이 사는 것은 공리를 위한 것이다. 행복을 추구하는 것은 인간의 천성이다. 사람들이 삶의 희망을 볼 수 있는 한, 즉 미래의 행복과 행복에 대해 낙관적인 기대를 가지고 있다면, 사람들은 믿음과 용기를 가지고 살 수 있다. 만약 네가 생활에 절망한다면, 생명의 꽃은 시들어 버릴 것이다. 따라서 인생은 실망을 허용하지만 결코 절망하지 않는다. 자살 성향을 가진 사람을 구하고, 삶의 아름다움을 보고, 미래의 아름다움을 보게 하는 것은 삶의 진실을 말하는 것보다 10 배나 더 효과적일 수 있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때때로 일시적인 음운은 단기간에 미래에 대한 사람들의 기대를 떨어뜨려 비이성적인 선택을 하게 할 수 있다. 인생 결정의 실수를 줄이기 위해, 당신은 장기적인 시각으로 인생을 바라보아야 합니다. 아Q 정신을 좀 가져도 됩니다. 긍정적으로, 참을성 있게, 모든 것이 천천히 지나갈 것이고, 변할 것이다. 좋은 일을 하는 것은 허황되고, 너무 많이 불평하는 것은 상심을 막기 위해서이다. 더 많은 사랑을 생활에 투자하고, 생활에 대해 낙관적으로 유지하면, 너의 생활은 자연히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것이다. 가장 이상적인 생활 방식은 너의 생활을 소중히 여기고 신뢰하는 것이다. 우리가 이 세상을 사랑할 때, 우리는 이 세상에 살고 있다. "라고 타고르가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