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난관을 극복하기를 희망하는 문어문

난관을 극복하기를 희망하는 문어문

1 ..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 중국어 고어 1. 가장 어려운시기는 성공에서 멀지 않은 날입니다.

나폴레옹 2 세. 고난은 우리의 숙제, 일종의 교육이 되었다. 만약 네가 이런 고난을 잘 이용한다면, 너는 총명하다. -삼모 3. 고난은 우리의 비범한 역할을 발전시켰다. 우리는 폭풍에 고개를 숙이지 않는다. 재난이 닥쳤을 때 우리는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다.

-발자크 4. 고난은 생활의 선생님이다. -발자크 5. 어려움은 어려움을 극복하려는 노력에서 비롯된다.

-미소 6. 어려움은 매우 엄숙한 선생님이다. 버크 7 호입니다. 어려움은 엄격한 멘토이다.

베이커 8 호입니다. 어려움과 고문은 사람에게 빈 망치를 맞히는 것이다. 두드려야 할 것은 깨지기 쉬운 쇠 부스러기이고, 단조해야 할 것은 날카로운 강철 칼이다. 체호프 9,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는 두 개의 등불이 있어야 한다. 하나는 희망의 빛이다. 하나는 용기의 빛이다.

이 두 개의 등불이 있으면 우리는 바다의 어둠도, 험악한 풍랑도 두려워하지 않는다. 롤랜드 10, 한 방울의 진보는 느리고 힘들며, 한 번에 하나의 제한된 목표만 해결할 수 있다.

베펠리치 1 1, 목표는 이미 정해져 있습니다 우 12,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사람은 어려움을 기회로 바꿀 수 있다.

처칠 13 역경은 과학적 가치가 있다. 좋은 학자는 이 학습의 기회를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에머슨 14 사실 세상에는 길이 없어 가는 사람이 많아지면 길이 된다. 노신 15, 인생은 항해이다.

범선 운동은 반드시 사방팔방에서 오는 큰 바람을 만날 수 있지만, 한차례의 큰 바람이 너의 속도를 가속화할 것이다. 네가 배의 키를 안정시키기만 하면, 폭풍우라도 너를 항로에서 벗어나게 하지 않을 것이다.

루시 윌리엄스 16, 세상 생활이 항상 순조롭고 아름다운 것은 아니다. 소홀린스키 17, 역경 속에서 우환보다 더 강하고 불굴하며, 불행할 때는 운이 좋을 때보다 몸과 마음을 보존하기 쉽다.

휴고18, 역경에 처한 사람, 환경에 적응하는 능력은 놀랍다. 사람은 불행을 참을 수 있고, 불행을 이겨낼 수 있다. 사람은 놀라운 잠재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마음을 정하면 반드시 난관을 극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카네기 19, 어떤 새로운 사물의 성장도 어렵고 우여곡절을 겪어야 한다. 사회주의 사업에서 어렵고 우여곡절을 겪지 않고 큰 노력을 기울이려면 언제나 순탄하고 성공하기 쉽다. 이런 생각은 단지 착각일 뿐이다.

-* * * 20. 인생 여정에 장애물이 없다면 사람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비스마르크 2 1. 만약 이 세상에 반드시 고난이 있어야 한다면, 그것을 존재하게 해라.

그러나 항상 한 줄기 빛이 있어야 한다. 적어도 희망의 흔적을 남겨 인류의 더 고귀한 부분을 독촉하고, 희망을 가지고 끊임없이 항쟁하여 이런 고통을 덜어줄 수 있다.

에머슨 22, 신이 사람에게 어려움을 주셨을 때, 지혜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리 유 23. 아직 실현되지 않은 원대한 목표는 이미 달성한 작은 목표보다 더 소중하다.

-괴테 24, 길은 무엇입니까? 길이 없는 곳에서 밟은 것이며 가시나무만 있는 곳에서 개척된 것이다. 노신 25, 실시하기는 어렵지만, 나를 끌어들이는 것은 난이도 그 자체이다.

-발자크 26. 순경의 행운은 사람들이 원하는 것이다. 역경 속의 행운은 사람을 놀라게 한다. 베이컨 27, 고난을 겪고 기쁨으로 나아가다.

베토벤 28, 고통이 남긴 모든 것을 잘 되새기세요! 고난이 지나가면 달콤해진다. 괴테 29, 나는 앞의 평탄한 길을 생각하는데, 왜 사람들은 약간의 장애 때문에 가지 않는가? 노신 30. 안개가 낀 아침이 흐린 날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무수한 상처는 삶이 너에게 주는 가장 좋은 것이다. 왜냐하면 모든 상처는 네가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상징하기 때문이다. -로만 롤랜드 3 1. 상상의 어려움에 대한 반응은 도피하거나 우회하는 것이 아니라 진취적이고 지적인 방식으로 맞서고 대처하고 항쟁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도전명언)

맥스웰 마츠는 32 살입니다. 언젠가는 최종적으로 실현될 궁극적인 목표를 향해 한 걸음 내딛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또한 각 단계를 목표로 삼아 한 단계로 작동하도록 해야 한다. -괴테 33. 행운은 두려움과 고민이 없는 것이 아니다. 액운은 위로와 희망이 없는 것이 아니다.

베이컨 34, 기억하세요: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만이 어려움을 피하지 않습니다. 반대로 어려움을 극복하고 소멸하기 위해 어려움을 맞이하는 간부가 좋은 간부다. 진정한 간부는 어려움 속에서 분투해야만 단련할 수 있다.

-스탈린 35. 만사의 시작은 어렵다는 이 말은 어떤 과학에도 적용된다. 마르크스 36, 혁명을 위해 더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가장 복잡한 환경에서 고군분투할 수 있어야 한다. 가장 어려운시기에 올라갈 수 있습니다. 가장 위험한 상황에서 희생을 두려워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원하지 않고 감히 하지 못하는 혁명 일을 할 수 있다.

왕진희 37, 영웅은 고난과 시련의 빵을 자주 먹는다. -로만 롤랜드는 38 살이에요. 어려움이 있으면 나쁜 것이고 좋은 일이다. 어려움은 사람들에게 방법을 생각하도록 강요할 수 있고, 어려운 환경은 인재를 양성할 수 있다. 그래서 어려움에 맞서야 한다.

서특립 39 입니다. 베트남인의 큰 장점 중 하나는 그들이 불리하고 어려운 처지에서 꾸준하다는 것이다. 베토벤 40, 재난 자체가 좋은 약이다.

-쿠퍼 4 1. 창업 시기에, 우리는 반드시 스스로 길을 뚫어야 한다. 어려움이 유일한 출구이다. 일단 만나면 정면으로 맞서는 것 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다. 움츠러들면 스스로 죽음을 자초하는 것과 다름없다. -Zou taofen 42. 사람의 일생은 여러 가지 어려움과 좌절을 겪을 수 있는데, 바로 우리가 흔히 말하는 역경이다.

역경은 불쾌하지만 역경은 피할 수 없다. 왜냐하면 우리는 그것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이다. 우리는 역경을 충분히 활용하고 시간을 다잡고 공부해야 한다.

역경이 지나간 후, 자신의 진보와 수확을 보는 것은 심상치 않은 의의가 있다. -하성수 43. 인생의 거칠고 사나운 파도 속에서, 우리는 늘 선장으로부터 배우고, 폭풍우 속의 무거운 물건을 버리고, 배의 무게를 덜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발자크 44 입니다. 고난 속에서만 자신을 알 수 있다. 건강 45 세. 어려운 상황은 일반적으로 사람을 침몰시키지는 않지만, 의지가 강하고 사업심이 있는 사람은 오히려 반대의 역할을 할 수 있다.

2. "희망" 은 고대 중국어로 어떻게 말합니까? 1. 희망.

의미: 희망, 희망. 지나친 소망.

출처:

1) 서진 진수' 삼국지 위정 장홍천': "무원, 4 대 5 명 모두 복보가 있습니다. 오늘날 황족은 힘이 약하여 무심코 날개를 기르고 있다. 만약 그것이 국제적으로 만나고 싶다면, 그것은 희망을 걸지 않기를 바란다. 반역자를 세우면 많은 충신을 죽일 수 있다. "

원 () 이 한조 () 에서 관직을 하는 몇 세대, 4 조 중 5 명이 3 위를 차지한 것은 큰 빚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황족은 힘이 약하다. 왕실을 도우러 가지 않고, 오히려 분수에 어긋나는 생각을 낳고, 충실한 사람들을 많이 죽여 자신을 세울 수 있는 기회를 잡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2) 김시밀' 진정표': "지금은 사직을 잃고 포로를 잡았고, 미신은 비천하다. 나는 승진과 총애를 받았다. 내가 어찌 감히 숨을 헐떡이며 희망을 품을 수 있단 말인가! "

지금 나는 망국의 비천한 포로이다. 나는 매우 겸손하고 비천하여 과도한 승진과 총애를 받았다. 내가 어떻게 감히 무엇을 원하는지 망설일 수 있을까?

2. 기대.

의미: 기대, 찬양, 기대, 또한 누군가에 대한 기대를 의미한다.

출처: 서청 설천' 나란윤 묘지명': "상빈이나 기대가 너무 높으면 감사해야 한다."

식탁 위의 한 손님이 이런 칭찬을 지나치게 칭찬했지만 받아들이지 않았다.

3. 숙원.

의미: 또 다른 오래된 소원, 줄곧 간직해 온 소원.

출처: 송구양수' 6 일 거사전': "저는 이미 3 년 동안 구걸했지만, 어느 날 천자가 애통해하고 뼈를 주셔서 제가 이 다섯 가지를 천록으로 돌려보냈고, 소원을 이루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이것이 내가 야심찬 이유이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퇴직연금을 법원에 요구하여 고향으로 돌아온 지 이미 3 년이 되었다. 어느 날, 천자가 나에게 자비를 베풀어 이 늙은 뼈를 돌려주고, 이 다섯 가지를 가지고 농촌으로 돌아가게 하면, 나는 나의 숙원을 거의 이룰 수 있기를 바랄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것이 내가 나의 행복을 묘사한 이유이다.

4. 희망.

의미: 본의는 까치발을 하고 우러러보는 것과 희망을 나타내는 것이다. 희망을 가지다. 까치발을 하고 희망을 가지면 자연히 절절한 희망이다.

출처: 현대백교' 원세카이와 민국': "당파남, 민망태평 ... 나는 네가 윤을 바란다."

당나라의 사자는 남쪽에서 왔고, 모든 사람들은 평화가 눈앞에 있다고 생각했다. 그들은 간절히 그것을 기대하고 있다.

기도하다.

의미: 진심으로 얻기를 바랍니다. 보통 사람들이 성취를 갈망하고 아름다운 것에 대한 갈망을 표현하는 것을 가리킨다.

출처: 동진 건보, 수사신기: "남두중생, 북두중사. 인간이 품에 안길 때, 남두두두두두에서 남투하며, 모두 북두에서 기도한다. "

번역: 남두가 건강을 관장하고 북두가 죽음을 관장한다. 한 사람이 태아가 되기만 하면 모두 생일을 남북투로 정한 다음 사망 날짜를 북두북으로 정했다. 만약 네가 어떤 요구가 있다면, 너는 북두성에게 말해야 한다.

3. 어떤' 사람들이 난관을 극복하도록 독려한다' 는 명언이 있습니까? 1. 너는 반드시 고통을 겪어야 생활의 행복을 느낄 수 있다. -중마

2. 자연은 사람을 어둠 속에 가두어 사람들이 영원히 빛을 동경하도록 강요한다. -골드

3, 모든 사람은 마음속에 두 개의 등불이 있어야 하는데, 하나는 희망의 빛이다. 하나는 용기의 빛이다. 이 두 개의 등불이 있으면 우리는 바다의 어둠도, 험악한 풍랑도 두려워하지 않는다. -롤랜드

어려움을 극복하는 것이 승리의 기회이다. -호러스

5. 그래서 하늘이 스리랑카 사람들에게 무너질 것이다. 그들은 먼저 마음을 쓰고, 뼈를 쓰고, 기백을 굶기고, 몸을 비우고, 그 행보를 어지럽히기 때문에 인내해야 한다. 할 수 없는 일을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냄비

6. 역경은 한 사람의 성격을 시험할 수 있고, 매우 상황이 매우 정직하다는 것을 나타낼 수 있다. -셰익스피어

가장 어려운시기는 성공에서 멀지 않습니다. -나폴레옹

8. 고난은 영혼과 정신의 힘을 낳는다. 휴고

9. 생활은 항해이다. 범선 운동은 반드시 사방팔방에서 오는 큰 바람을 만날 수 있지만, 한차례의 큰 바람이 너의 속도를 가속화할 것이다. 네가 배의 키를 안정시키기만 하면, 폭풍우라도 너를 항로에서 벗어나게 하지 않을 것이다. 루시 윌리엄스 (배우)

10, 역경에 처한 사람, 환경에 적응하는 능력은 놀랍다. 사람은 불행을 참을 수 있고, 불행을 이겨낼 수 있다. 사람은 놀라운 잠재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마음을 정하면 반드시 난관을 극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카네기

1 1, 사람은 역경 속에서 보살핌보다 강인하고 불굴하며, 불행할 때는 행운보다 몸과 마음을 보존하기 쉽다. 휴고

12, 일이 있으면 길이 있다. 깨진 주전자 침몰, 102 진관은 결국 초이다. 노력에 보답이 있다. 또 삼천 갑옷이 있으면 오씨를 삼킬 수 있다. -[명나라] 후계원

13, 인생은 홍수처럼 암초에 닿지 않아 아름다운 물보라를 불러일으키기 어렵다. 오스트로 제스키

14, 사람이 궁지에 이르러 빠져나갈 수 있는 것은 나약하지 않다! 서비홍

15, 신은 길에 많은 장애물을 설치했지만, 단지 너의 의지를 확고히 하기 위해서이다. 테고르

4. 중학교 문어문의 원문을 모두 희망: 3 1. 왕안석은 종용 원문을 다쳤다: 방중영, 진서인.

종영승은 5 년 동안 책과 도구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갑자기 울었다. 아버지는 다릅니다. 그는 그것을 본보기로 삼았습니다. 네 편의 시는 모두 수서이며, 자신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그들의 시는 양부모와 가족에게 쓴 것으로 한 향진에 전해진 수재이다.

자연은 사물이 시를 짓는 것을 말하는데, 그 문리가 상당하다. 이순신 사람들은 매우 이상하고, 그들의 아버지 중 일부; 아니면 돈으로 구할 수도 있습니다.

아버지의 흥미는 천연적이어서, 그는 항상 도시 사람들에게 경의를 표하고, 그가 무술을 배우지 못하게 할 것이다. 나는 오랫동안 들었다.

밍따오 때 선조들이 집에 돌아와서 우리 삼촌의 집에서 그들을 만난 지 벌써 12, 3 년이 되었다. 시를 한 편 지으면, 너는 그것을 지난 일의 맛이라고 부를 수 없다.

또 다른 7 년 후, 양주로 돌아와 외삼촌에게 어떻게 되냐고 물었다. 고 말했다: "모두가 사라 졌 어 요!" " 방중영은 김계현의 민간인으로 대대로 농사를 짓는다.

종용이 다섯 살이었을 때, 그는 읽기와 쓰기를 위한 어떤 도구도 본 적이 없었고, 갑자기 그는 울면서 이런 것들을 요구했다. 나의 아버지는 이것에 대해 놀라서 그의 이웃에게서 그것을 빌렸다. 그는 즉시 시 네 수를 쓰고 자신의 이름을 썼다.

이 시는 부모를 사랑하고, 동종을 단결하는 사람을 써서, 온 마을 선비들에게 전해져 관람을 위해 전해져 온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때부터 그는 시 한 수를 쓰고 즉시 그 일을 완성하도록 배정되었다. 시의 문채와 진실에는 볼거리가 있다.

동군 사람들은 모두 종용에게 놀라며 점차 손님의 예의로 아버지를 대했다. 어떤 사람들은 돈과 선물로 종용시를 요구한다. 그의 아버지는 이에 대해 군침을 흘리며, 종용이 매일 같은 현을 방문하도록 강요하고, 공부하러 가는 것이 아니다.

나는 벌써 들었다. 밍따오 시대에 나는 돌아가신 아버지를 따라 고향으로 돌아가 삼촌의 집에서 그를 만났다. 그는 열두세 살이다.

아니면 시를 지어라, 이전의 소문에 비할 수 없다. 또 7 년 후, 나는 양주에서 돌아왔고, 또 외삼촌 댁에 가서 종용의 상황을 물었다. 나는 대답했다. "종용의 특이한 기능이 완전히 사라지고 평범한 사람이 되었다."

32. 이존신은 자신의 마른 아들을 판단한다. 가난에서, 이존신은 아들들에게 경고하려고 시도했다. "우리 아버지는 마을에 가서 검을 한 자루 줄였다. 지난 40 년 동안 이 위치는 매우 가깝다. 그동안 평생 이긴 사람은 한 명 이상이고, 뼈가 부러진 사람도 100 여 명이다. " 그가 화살표를 받았기 때문에, 그는 그것을 숨기라고 명령했다. 그가 말하길, "당신은 카오 출신이 좋으니, 당신의 아버지가 이렇게 시작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이존신은 빈한한 출신으로 지위가 낮다. 그는 자녀들에게 자주 이렇게 훈계한다. "너희 아버지는 젊었을 때 칼을 가지고 마을에 올라갔고, 40 년도 채 안 되어 장군과 재상의 자리에 도착하셨다. 그동안 그는 위험에서 벗어나 한 번 이상 살아남았고, 화살은 수백 번이나 뽑혔다. " 그래서 그는 뽑은 화살을 아들에게 넘겨주고 모으라고 명령했다. "당신은 부귀한 집에서 태어났습니다. 팡 후안 주요 정치 웨이, 장군 을 제공 해야 하지만, 그는 손빈 만큼 좋지 않다고 생각, 그래서 손빈 을 불렀다.

현재 팡 후안 (Pong Jun) 은 자신이 똑똑하다는 것을 두려워하며, 병이 나면 법과 처벌에 의해 두 발을 잘라 숨고 싶다. 리앙 같은 제나라 메신저, 손빈 범죄자 로 간주, 제나라 는 말했다.

제나라 는 홀수, 해적 을 확인합니다. 제나라 는 티안 지, 따뜻한 환대 를 치료 합니다.

손빈은 일찍이 방졸과 손자병법을 배운 적이 있다. 팡 후안 웨이 공식, 장군 이 되었다. 그는 자신이 손빈보다 못하다고 생각하여 몰래 사람을 보내 손빈을 위국으로 불렀다.

손빈 웨이 에, 팡 후안 은 그가 자신을 능가 할 수 두려워, 그를 질투, 어떤 수단 으로 처벌 (그), 그의 다리를 불구로 만들고, 여전히 그의 얼굴에 문신을 하고, 그가 발견되지 않고 묻히기를 바란다. 제나라 메신저 가 웨이 에 도착했을 때, 손빈 은 비밀리에 피해자 로 제나라 메신저 를 방문, 제나라 메신저 를 설득했다.

제나라 메신저 는 (그) 뛰어난 재능 을 생각, 그는 비밀리에 차 로 제나라 에 데려 갔다. 제나라의 장군 전기는 (손빈) 에게 매우 우호적이어서 그를 손님으로 대접했다.

도공은 젊었을 때 어부로 일한 적이 있다. 어머니께 돈을 지불해 보세요.

이 어머니는 대사를 임명했지만, 그녀는 답장을 써서 간 나오토 "관원으로서, 너는 무익할 뿐만 아니라, 나의 걱정도 증가시켰다!" 라고 대답했다. 타오 칸 (Tao Kan) 은 젊었을 때 연못을 관리하는 관리였습니다. 그는 그의 어머니에게 신채어를 좀 주었다. 어머니는 말린 생선을 봉해서 보내온 사람에게 주셨다. 대신 그녀는 타오 칸 (Tao Kan) 을 비난하기 위해 편지를 썼다. "너는 관리가 좋지 않다. 정부의 물건을 나에게 주면 오히려 나의 걱정을 증가시킬 것이다!" 35. 귀신을 그리는 것이 가장 쉽다. 원게스트는 왕치의 화가였다. 왕기가 물었다. "누가 가장 그리기가 어렵습니까?" " 일본인: "개와 말이 제일 어려워요."

"누가 쉬운가?" 일: "귀신이 제일 쉬워요." 남편, 개, 말은 모두 알고 있습니다. 과거에 지쳤습니다.

너무 어려워요. 귀신과 은신인은 무궁무진하고, 쓰는 것이 무궁무진하기 때문에 쉽다.

누군가가 제왕에게 그림을 그리자, 제왕은 그에게 물었다. "가장 어려운 것은 무엇입니까?" " 그는 "개와 말은 그리기가 가장 어렵다" 고 말했다 왕은 다시 물었다: "무엇이 가장 쉽게 그릴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는 "귀신을 그리는 것이 가장 쉽다" 고 말했다.

개와 말은 사람들에게 익숙하다. 조만간 당신 앞에 나타날 것이기 때문에 그리기가 어렵다. 단지 비슷하기 때문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귀신은 보이지 않고 사람 앞에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그리기 쉽다. 36. 육유가훈 젊은 세대 중 최전방이 드러나는 사람이 가장 나빠지기 쉽다. 이런 사람이 있다면, 부형들은 기뻐하는 것이 아니라 걱정해야 한다.

항상 엄숙하고 엄숙해야 하며, 유교 경전과 각종 서적에 익숙해지고, 관용과 선량함, 공경과 신중함을 가르치고, 경박하고 천박한 사람과 사귀지 않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식으로, 10 년 이상 후에, 포부와 관심사는 자연적으로 개발 되었다.

그렇지 않으면 걱정할 것이 없다. 이것은 후세 사람들에게 좋은 충고와 계언으로 잘못을 방지한다. 너는 유감을 남기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37. 맹모는 맹자를 세 번 옮겼다. 그가 어렸을 때, 아버지는 돌아가셨고, 어머니는 축제를 지켰다. 묘지 근처에 살면서 맹자는 장례식이나 울음과 같은 것을 배웠다.

어머니는 "이 곳은 아이들이 살기에 적합하지 않다" 고 생각했다. 그는 떠나서 집을 거리로 옮겼는데, 돼지와 양을 도살한 곳과 매우 가깝다. 맹자는 상업과 도살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있다.

어머니는 또 "이곳은 아직 아이가 살기에 적합하지 않다" 고 생각했다. 나는 집을 공설로 옮겼다.

하력은 매월 첫날 관원들이 문묘에 들어가 무릎을 꿇고 퇴각했다. 맹자가 그것을 보고, 하나하나 기록하다. 맹모는 "아이들이 사는 곳이다. 클릭합니다

여기에 정착하다. 38. 증자는 증자의 아내를 거리로 강요하지 않았고, 그의 아들도 따라 울었다.

증자의 아내는 어쩔 수 없이 아들에게 "집에 가자. 거리에서 돌아와서 돼지를 죽여줄게. " 증자의 아내가 거리에서 돌아오자 증자는 돼지를 잡아 죽일 준비를 했다. 그의 아내가 그를 만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