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나는 이 명언을 좋아한다. 환자는 백 명의 용감한 자를 지탱할 수 있고, 조용한 사람은 백 개의 동작을 조종할 수 있다. 원인과 계시는 작문이 필요하다.
나는 이 명언을 좋아한다. 환자는 백 명의 용감한 자를 지탱할 수 있고, 조용한 사람은 백 개의 동작을 조종할 수 있다. 원인과 계시는 작문이 필요하다.
마음 (수)
진리를 가르치기 위해서는 먼저 마음을 치료해야 한다. 태산이 무너지고 전색은 변하지 않고, 사슴은 좌측에 흥성하여 눈을 깜박거리지 않고, 나중에는 그 이익을 통제하고 적을 다스릴 수 있다.
장군의 원칙으로서 우선 마음을 고쳐야 한다. 태산이 우리 눈앞에서 무너져도 변색되지 않고, 사슴이 이리저리 뛰어다녀도 눈을 깜박거리지 않고서야 이익요소를 통제하고 적을 상대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모든 병사는 정의롭고 정의롭지 않다. 비록 그가 이득을 볼 수는 있지만 움직이지 마라. (존 F. 케네디, 정의명언) 걸핏하면 어찌할 바를 모른다. 의부는 노사를 할 수 있고, 노사는 백전을 할 수 있다.
군은 정의를 숭상한다. 정의가 아니라면 수익성이 있어도 행동하지 마라. 일거수일투족이 모두 사람을 해치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 처리할 수 없는 일이 발생할 것이다. 정의만이 사기를 격분시키고, 정의로 사기를 격분시키면, 전심전력으로 전투에 투입할 수 있다.
모든 전투 방식, 싸우지 않고 재물을 키우지 않고, 전양력은 영뿐만 아니라 마음도 기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나는 나의 유감을 표하고, 농작물을 엄하게 질책하여 그들로 하여금 거리낌 없이 할 수 있게 하여, 그들은 돈을 길렀다. 부유하고 우수하므로 그 힘을 기르다. 작은 승리 불안, 작은 좌절 혜택, 그 가스를 유지; 사람을 쓰는 것은 하고 싶은 대로 하지 않기 때문에 마음을 가꾸다. 그래서 독서인은 왕왕 그 기운을 간직하고, 그 욕망이 있다. 끝없는 분노는 더 많은 용기를 초래하고, 끝없는 욕망은 더 많은 탐욕을 초래한다. 그래서, 비록 천하와 화해하고, 선비는 용병에 지치지 않지만, 황제가 칠십 전을 벌인 까닭은 위태롭지 않다. 마음을 기르지 않으면, 제 1 전이 반드시 이기므로, 사용할 수 없다.
작전 조치는 대체로 다음과 같다. 전쟁이 아직 일어나지 않았을 때는 재력을 축적해야 한다. 전쟁이 곧 일어날 때 전투력을 키워야 한다. 전쟁이 시작되면 우리는 사기를 키워야 한다. 전쟁이 이기면 마음을 고쳐야 한다. 경계 등대를 정성껏 설치하고 국경을 엄격히 순찰하여 농민들이 거리낌 없이 안심하고 경작할 수 있게 하다. 이것이 재원을 쌓는 방법이다. 풍부한 음식, 술 등으로 병사들을 위로하고,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체력을 보존하게 한다. 이것이야말로 전투력을 키우는 방법이다. 작은 승리를 거두기 위해서는 군인의 감정이 더 절실하다. 작은 좌절을 당하면 병사들을 많이 격려해야 하는 것이 사기를 기르는 방법이다. 용병을 할 때는 병사들이 자신의 욕망을 완전히 실현하지 못하도록 주의해야 한다. 이것이 그들의 마음을 키우는 방법이다. 그래서 군인들은 분노를 축적하는 경향이 있지만, 마음속에 욕망이 있어 완전히 실현되지 못한다. 분노가 사라지지 않으면 칭찬보다 더 많은 용기가 있을 것이다. 욕망이 완전히 실현되지 않으면 계속 추구할 것이기 때문에 천하가 합병되더라도 병사들은 전투를 싫어하지 않는다. 이것이 황제의 군대가 70 차례의 전투를 거쳐 태만한 적이 없는 이유이다. 만약 네가 너의 마음을 키우지 않는다면, 병사들은 한 차례의 전투에서 승리한 후에 계속 싸울 수 없다.
지혜를 얻는 것은 모두 엄격하고, 어리석은 것은 모두 어리석은 것이다. 지혜는 헤아릴 수 없고 엄함은 범할 수 없다. 그래서 모든 독서인은 자신의 명령에 따라, 남편도 어리석지 않다. 남편은 바보만이 그와 함께 죽을 수 있다.
장군은 총명하고 엄해야 하고, 사병은 우매하고 무지해야 한다. 총명하고 종잡을 수 없고 엄하며 범해서는 안 된다. 그렇다면 병사들이 모두 자신을 포기하고 명령에 복종하는 상황에서 어떻게 무지하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병사들만이 어리석고, 그리고 그들은 생명의 위험을 무릅쓸 수 있다. (존 F. 케네디, 전쟁명언)
병사는 언제나 움직이고, 적의 주인을 알고, 적의 장수를 알아야 조난을 당할 수 있다. 등애수 (zhuì) 는 촉병이지, 용재도 아니다. 그래서 백만 대군은 앉아서 묶을 수 있다. 그는 당연히 굴욕을 당하고 움직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래서 고대 성선현은 병사로 적을 맛볼 수 있고, 적이 자신을 맛보기 때문에 언제 갈 수 있는지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출병할 때 적의 군주와 장군을 알아야 위험한 곳으로 출병할 수 있다. 웨이 장군 등애 (yinping hutong 에서, 라인 칠백 마일 무인 지역, 로프 묶여 군인, 산에서 깊은 계곡으로 떨어졌다) 절단 군대를 이끌었다. 촉한 () 의 고 () 통치자인 유선 () 의 무능함이 아니라면, 수백만 명의 군대도 앉아서 그들을 묶을 수 있을 것이다. 등애는 줄곧 유선을 업신여겼기 때문에 그는 군대를 위험한 곳으로 보냈다. 따라서 고대의 한 훌륭한 장군은 그의 군대로 적의 강약을 시험하고, 동시에 적의 반응으로 자신을 측정하여 자신의 행동 방침을 결정할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모든 고수의 방식, 원인을 알고 나서 전병을 할 수 있고, 상황을 알고 나면 증병할 수 있고, 그리고 전쟁을 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전쟁명언) 이치를 알고 굴복하지 않고, 그 정을 알고 우울하지 않고, 그 절을 알고 가난하지 않다. 작은 이익을 보고도 움직이지 않고, 작은 화는 피하지 않는다. 작은 이익은 나의 기술을 모욕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그 후 남편은 이탈리아에서 큰 재난을 당했다. 수련기술만으로 자기 남편을 사랑하는 사람은 천하무적이다. 따라서 인내는 100 개의 용감함을 지탱할 수 있고, 침묵은 100 개의 행동을 통제할 수 있다.
장군이 되는 원칙은 명사리 재출병, 명사리 재출병, 명사리 재용병이다. 이치를 이해하면 굴복하지 않고, 상황을 이해하면 낙담하지 않고, 적정을 알면 어색하지 않다. 작은 이익을 보면 마음이 흔들리지 않고, 작은 화는 피하지 않는다. 작은 이익 작은 재난은 나의 기술을 모욕할 가치가 없다. 그래야 나는 큰 이익 대재난에 대처할 수 있다. 수련을 잘하고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만이 천하무적이다. 그래서 은근함은 각종 용기를 저항할 수 있고, 정적은 각종 동작을 통제할 수 있다.
병사는 장단이 있고, 적도 나도 한 몸이다. 감히 묻는다: "나의 강점, 나는 그들을 사용한다. 그는 우리 학교와 함께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부족하다, 나는 보충한다, 그는 나의 코너보다 강할 것이다. 제가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그가 말했다." 나의 강점과 약점, 나는 저항하고 맹렬하게 (P), 나를 의심하고 실패하게 하고, 나의 강점, 나는 그늘에서 잉태하여 나를 빠져들게 했다. 이것도 길이의 기교다. ""
군대는 적이든 적이든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다. 실례합니다: 나는 우리의 장점을 사용하지만, 적은 나와 경쟁하지 않습니다. 우리의 결점, 나는 숨겼지만, 적이 나를 대적하려고 하는데, 나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A: 나는 의도적으로 우리의 결점을 드러내고 적을 의심하고 퇴각시켰다. 우리의 강점, 나는 몰래 숨어서 적들이 코웃음을 치며 그물에 걸려들게 했다. 이것은 당신의 강점과 약점을 유연하게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용병을 잘 쓰는 자는 병사가 신경 쓰지 않고 의지할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신경 쓰지 마라, 죽음이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만약 네가 의지한다면, 너는 네가 실패할 것이라는 것을 알지 못할 것이다. 통치자는 호랑이, 분노와 외침을 위해 싸운다. 맨주먹으로 도마뱀을 만나면 색깔이 낙담하고 사람의 감정도 마찬가지다. 만약 네가 이것들을 안다면, 너는 할 수 있을 것이다. 만약 그가 머리를 벗고 칼을 만든다면, 오호도 감히 그를 강요하지 못한다. 만약 네가 갑옷을 입고 병사의 모습대로 자면, 이 소년은 활로 맞아 죽을 것이다. 그래서 좋은 군대, 고체 모양. 만약 남편이 단단한 몸을 형성할 수 있다면, 그는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용병에 능한 사람은 병사들이 거리낌 없이 그들에게 의지해야 한다. 군인은 거리낌이 없고 희생이 아깝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다. 만약 네가 의지한다면, 너는 네가 실패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한 자 긴 채찍을 손에 쥐고 호랑이를 마주하고, 감히 억지로 외쳐라. 네가 빈손으로 도마뱀 한 마리를 만났을 때, 너는 창백해지고, 몇 번이고 후퇴하는 것은 인지상정이다. 이 이치를 이해하면 군대를 이끌 수 있다. 당신이 알몸이지만 칼을 들고 있다면, 헤라클레스 우 화재 는 가까이 감히 하지 않습니다; 만약 그가 헬멧과 갑옷을 쓰고 무기를 가지고 자면, 이 아이는 감히 고개를 숙이고 총을 쏜다. 그래서 용병에 능한 사람들은 각종 조건을 이용하여 자신을 공고히 한다. 각종 조건을 이용하여 자신을 공고히 할 수 있는 것은 매우 강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