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원대 구양문의, 안진경, 류공권, 조맹의 특색과 차이.
원대 구양문의, 안진경, 류공권, 조맹의 특색과 차이.
1. 한립에서 유래한 것으로 생기발랄하고 법도가 엄격하다. 그것은 평중에 위태로움을 보고, 규칙 속에서 우아함을 보고, 획을 끼우고, 적절하게 배열한다. 당대의 장회영은' 서술단' 에서 "팔체를 문의하는 것은 최선을 다하고, 필법은 험난하다" 고 말했다. 전서체는 특히 정밀하고, 흰 왕관을 날리며, 고대인처럼 험준하고, 용뱀처럼 싸우고, 구름은 옅은 바람이 가볍고, 바람은 소용돌이치고, 운동은 신과 같다. " 진선의 쇠퇴는 대순에서 비롯되니 하나가 되지 마라. 무기창 창처럼 촘촘하고, 심봉은 지혜수에 엄격하여, 시남에서 윤색하는 것보다 적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그 초서가 전해지면 이왕으로 여겨질 수 있지만, 움직일 수는 있지만, 점프를 하여 위험을 피하지 않고 아량을 다치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여사남은 자기가 종이와 펜을 선택하지 않으면 자기가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예서: 그 펜을 따지면 둥글고 가파르다. \ "잔디에 놀라면 구름 사이에 전기가 있어야 한다. 또 다른 예는 금강이 성난 눈으로, 힘스가 주먹을 휘둘렀다는 것이다. " 그가 화도사 선사 불탑에 쓴 비문, 시아버지 문언보의 비문, 황보생일의 비문은' 당대 제 1 해서체' 로 불린다. 그 중에서도 갈고리 등 획은 여전히 정식 획이다.
해서체: 펜을 사용하든 안 사용하든 구조에는 진지한 절차가 있어 초보자에게 가장 편리하다. 후세에 전해 내려오는' 구양씨 결체 36 법' 은 그의 해서체로 총결된 결체 표기법이다. 그의 해서체' 장한스의 노철' 은 창력을 길게 휘둘렀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먹물이 특히 귀중하다. 구양문의 아들 구양통은 서예가가 있다. 부자는 서단에서 모두 유명하여' 구양' 이라고 불린다. 오양의' 도장비' 의감은 더욱 강하지만 지나치게 함축적이다.
그는 펜으로 고력을 냈기 때문에 단정하고 침착하며 깔끔한 전환을 할 수 있었다. 마음이 단단하고, 정사각형이 흐리다.
2. 매우 엄격한 관용이 있는데, 옹용대범하면 위험하고 이익도 있다. 유럽 책의 특징은' 위험과 강함' 이라는 단어로 요약할 수 있다
안체 서예의 특징
1,' 안체' 는 안진경 해서체를 겨냥해 구조가 촘촘하고, 획이 가로연하며, 필법이 두껍고, 곧고, 개방적이고, 두터운 것이 특징이다.
2.' 안체' 는 당대의 서예가 안진경이 창작한 것이다. 유공권과 함께' 유연' 이라고 부르고, 함께' 연유금곡' 이라고 부른다. 서예사에서 안진경은' 안체' 로 독특한 서예 경지를 창조하였다. 영성이 우수하고, 경지가 자연스럽고 웅장하다. 또한 강력한 영혼으로 주조한 것이고, 경지는 자연히 두껍다. 그것은 또한 부자와 함께 태어났다. 경지가 자연히 넓고 강대하다.
유체 서예의 특징
1. 류체 서예는 소탈하고 섬세하며 어떤 획은 촘촘하게 산재 해 넓은 곳을 특히 넓히고, 획이 섬세하고, 모서리가 뚜렷하다는 특징이 있다. 펜은 yanzhenqing 에서 나왔지만, yanzhenqing 의 넓은 보, 특히 영웅 과는 다릅니다.
2. 유체는 유공권의 서예 스타일을 가리킨다.
류공권, 당대종 달리 13 년 (기원 778 년)-당의종 함통 6 년 (기원 865 년), 향년 88 세. 경조화원 (현재 산시 () 성 요현 () 이 탄생했다. 그는 왕희지에서 공부하기 시작했고, 구양문의와 안진경의 필법을 배우고, 그 후에 스스로 일가를 이루었다. 쓴 해서체는 체미골이 장대하다. 안체에 비해 육자가 약간 날씬해서' 안유금골' 이라고 부른다
3, 리우 공권 여든 살 사망, 총 7 명의 황제, 결국 태자 소사까지 재임 중 사망했다. 전세 서적이 많은데 그중' 신비탑',' 신권군비',' 금강경' 이 가장 두드러진다.
조체 서예의 특징
글씨체가 편평해지는 경향이 있고, 조체 획은 둥글고 아름다우며, 선반은 정사각형이다.
조체는 그림을 감추고, 그림을 누르며, 가로로 뻗고, 글자는 가로로 펼쳐진다. 행서를 차용하는데, 어떤 글자는 행서 사이에 있어서 아름답고 감동적이다.
1, 숨기기 및 노출. 일반적으로 해서체의 획은 모두 정면을 거슬러 쓰고, 앞면과 뒷면을 등지고, 가장자리를 숨기고, 매우 미묘하다. 조체는 감히 역세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조체의 필법은 역세에 초점을 맞추고, 공간적으로 역세하며, 결코 예봉을 완전히 숨기지 않았다. 펜을 받을 때 앞으로 돌아간다고 했지만 일부러 좌절한 것은 아니다. 힘이 둥글다. 이런 표기법은 동물의 아름다움을 파괴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생활감과 자연의 긴장을 증가시킨다.
2. 펜 경로가 균일하게 정지됩니다. 조체의 획은 각각 변하지만 더욱 찰랑거린다. 유체, 분명히 훨씬 균일해야 한다. 그리고 가로세로로 무거운 고정 절차도 없다. 마지막으로 어느 것이 무거운지, 어느 것이 가벼워야 하는지는 전적으로 단어의 필요에 달려 있다.
3, 기복. 조체의 그림. 가로그림은 기복과 우여곡절로 가득 차 있다.
4, 점화는 호응한다. 조체 해서체는 행서의 표기법을 차용하여 행서의 뜻을 가지고 있으며, 점과 그림의 전후 호응을 얻어, 자의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어떤 사람들은 아예 행서를 쓰고, 획 사이에는 무승부가 있다.
조체 해서체는 붓으로 침착하고, 장법이 분명하며, 외형이 둥글고, 근골이 풍부하다. 그의 점화는 화려하고 창쾌하며 구조가 넓고 아름다우며, 평실한 속에는 위험이 함축되어 있으며 점화는 밀접한 호응을 하고 있다. 조체 해서체는 당카이의 법도를 보존했을 뿐만 아니라 당카이의 일식에 얽매이지도 않았다. 해서서에는 종종 생동감 있고 멋진 서예 기법과 구조가 있어 획이 생동감 있고 자연스럽다. 조체 해서체는 살아있는 해서체로 불린다. 조체의 행서는 온순하고 우아하며 가볍고 찰랑거린다. 정교하고 아름다운 필법은 서기와 부로 가득 차 있다. 그 "서예는 펜을 기초로 하고, 글씨도 노동이 필요하다. 경계 글자를 덮을 때 전해지고, 천고에 붓을 쓰는 것은 쉽지 않다. " 천고의 명언이 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