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한 사람의 본성이 고치기 어려운 성어를 묘사하다.

한 사람의 본성이 고치기 어려운 성어를 묘사하다.

한 사람의 본성이 고치기 어려운 성어를 묘사하다.

성어: 기질은 병음을 옮기기 어렵다: B

설명: 본성은 바꾸기 어렵다.

출처: 원 상중현' 동정호 쐐기 유일전': "그를 그리워하는 것은 배은망덕하고, 강산은 고치기 쉬우며, 본성은 바꾸기 어렵다. 나는 들판에서 죽었고, 나는 봉각에서 2 를 가지고있다. 클릭합니다

성어: 강산은 고치기 쉬우나, 본성은 바꾸기 어렵다. 병음: n x ng n 天 n y í;

해석: shift: 변경. 본질은 바꾸기 어렵다.

출처: 원상충현' 유일전' 쐐기: "나는 그가 매번 배은망덕하고 본성이 고치기 어려워 나를 들판으로 몰아넣는 줄 알았다."

숙어: 오래된 습관은 병음을 바꾸기가 어렵습니다: j ρ x í n 埽 ngi

설명: 습관: 오랫동안 형성된 오래된 습관. 오랫동안 형성된 낡은 습관은 바꾸기 어렵다.

숙어: 옛 버릇이 병음을 되살리다

설명: 오래된 성질, 오래된 스타일; 대답: 다시; 멩: 일어났습니다. 낡은 습관이나 문제 등이 다시 나타나는 것을 가리킨다.

출처: 명-왼쪽' 호우 키스음': "스승을 속이지 않고 편지를 보내니, 자기도 모르게 옛 버릇이 되살아나고, 감정이 끊어지기 어렵다."

성어: 자신의 길을 따라 병음: W ࿰ X, NG W 鶁

해설: 수: 계속. 사람들이 무슨 말을 하든, 그들은 여전히 그들이 줄곧 해 온 일을 한다.

기타 자연과 관련된 4 자 성어

숙어: 마스터 피다 병음

설명: 원칙적이고 근본적인 시비 문제를 가리킨다.

출처: 서지연 고드바흐는 "한 페이지의 역사가 기록되었고, 마침내 사심 없는 여론이 생겼다" 고 추측했다.

성어: 호피 양질 병음: h 鱿 피양 zh

설명: 품질: 자연. 외강 중간, 표면화를 비유하다.

출처: 서곰의' 법안오아': "양의 호피는 풀을 보면 즐겁고, 승냥이를 보면 때리고, 누구의 가죽의 호랑이인지 잊는다."

성어: 성불병음: Ji ya jiàn xìng chéng fó ঋ

설명: 성: 자연. 선종은 "자신의 마음을 알고 자신의 본성을 똑똑히 보면 부처가 될 수 있다" 고 생각한다.

출처: 송석백미' 속등전' 볼륨 5: "긴 유유변 연못가에서 담은은' 선사가 서쪽으로 와서 마음을 넓게 각인하고 인심에 직결해 성불을 보고, 그 아들은 어떠한가?' 라고 물었다. "선생님은' 어느 하나는 안 된다' 고 말했다. ♫ ""

성어: 임의 병음: Shu I x ng r é n y?

설명: 속도: 순순. 그 본성을 따라 그 마음을 만들다. 제멋대로 하도록 방임한다는 뜻이다.

숙어: 음식 남녀 병음: y ࿮n sh 嫮 n n ࿮

설명: 음식: 식욕; 남성과 여성: * *. 유가의 관점은 인간성을 가리킨다.

출처:' 예기':' 음식 남녀, 사람의 대욕은 존재한다.'

확장된 읽기: 한 사람의 본성을 묘사하는 명문

사람은 원래 더러워졌는데, 다만 이런 똥 같은 물건에 껍질을 한 겹 걸치고, 색깔을 바르고, 예쁜 옷을 입고, 자신을 아름답게 보이게 하려고 애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작가: 하언 코쿠 출처: 무옥에게

인간성은 탐욕스럽지만 탐욕이 없으면 사회는 진보하지 않을 것이다.

시간은 바퀴와 같고, 인간성은 변하지 않는다. 이전에 일어난 일은 반드시 다시 발생할 것이다. 저자: 조지 마틴 출처: 불과 얼음

나, 바로 나야. 나는 나만의 독특한 천성을 가지고 있다. 나는 다른 사람과 다르다. 나는 낮은 곳에 있고, 그들은 높은 곳에 있는데, 마치 물이 낮은 곳에서 높은 곳으로 흘러가는 것과 같다. 사람의 본성은 상향적이고, 동류보다 우월하며, 끊임없이 자신을 보완하는 것은 자연의 객관적인 법칙이다. 중력의 작용으로, 물은 자연히 아래로 흘러내려, 사람이 노력하지 않고 분투하지 않으면 물처럼 아래로 흐를 수 있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인간성은 선악이 없고 이기적이다.

사람이 환생할 뿐만 아니라 온 세상이 환생한다. 우리는 구름을 볼 수 없다. 구름이 사라진 것은 아니다. 구름이 우리의 시선을 떠났기 때문이다. 우리는 달을 볼 수 없다. 달이 없다는 뜻은 아니다. 다만 그것은 이미 뒤쪽으로 여행했다. 마찬가지로, 우리 배가 출발하기만 하면 양안의 풍경도 그에 따라 움직이고, 세상 만물은 모두 이렇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배명언) 사람의 일생은 항해, 기복, 항행 같다? 자연은 같지만 해안은요? 몸이 변하고 있어요. 풍경은요? 체험이 다르다. 저자: 임청현

탐욕은 인간의 본성이고, 생명에 대한 탐욕은 인간의 본성이며, 죽음에 대한 두려움은 영원한 문제이다.

사람의 지혜는 울퉁불퉁한 거울과 같다. 그것은 자신의 본성과 사물의 본성을 혼동하기 때문에 그것이 반영하는 것은 왜곡된 것이다. 저자: 프란시스 베이컨

외로움은 인류의 숙명이다. 이것은 우리 각자가 이 세상의 우연한 존재이며, 무에서 유까지, 무에서 유까지, 그 누구도 우리의 운명을 바꿀 수 없다는 것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고독명언) 네, 사랑도 아니에요. 이런 근본적 생명의 외로움을 아는 사람은 이미 인류의 모든 사랑 위에 서서 자신이 사랑하는 가장 열렬한 때에 노예가 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작성자: 주

사람의 기질은 대부분 타고난 것이고, 어떤 사람은 뼈에서 조용하고, 어떤 사람은 뼈에서 초조하다. 강산이란 본성은 고치기 쉬우나, 그것뿐이다. 하지만 모레의 계몽도 특히 중요하다. 조용한 사람이 번잡한 시장에 추방된다면, 겉치레에 흔들리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경솔한 사람을 절림에 놓아도 정화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잠잠한 시간 동안 천천히 자신을 변화시켰고, 익숙하고 낯설고 낯설고 친숙했다. 작가: 매화원: 네가 잘 지내면 맑은 날이야.

새로운 것을 좋아하고 옛것을 싫어하는 것은 인지상정이고, 떠나지 않는 것은 인간의 신성이다. 작성자: 빛에 속함

인간성은 사실 각박한 말이다.

도덕은 세상에서 다른 일을 하지 않지만, 늘 인간성을 부정한다.

게으름은 인간의 본성이다. 통제하지 않으면 점점 게을러질 것이다.

욕망이 존재한다는 사실은 어떤 도덕규범을 구성한다. 그들은 인류의 가장 큰 행복에 관심이 있다. 그들이 생각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수요 (소원) 를 두 가지로 나누는 것이다. 하나는 주관적으로 느끼는 것이고, 이런 요구를 만족시키면 순간적인 즐거움을 가져다 줄 수 있고, 다른 하나는 인간성에 깊이 심어져 있다. 이런 요구를 만족시키면 사람의 성장을 촉진시킬 수 있다. 즉, 행복을 가져다 줄 것이다. 즉, 그들은 주관적인 인식과 객관적이고 효과적인 수요를 구별한다. 전자의 수요는 사람의 성장을 가로막고, 후자의 수요는 사람의 자연 요구와 일치한다.

우리는 항상 같은 유형의 사람들을 반복해서 사랑합니다. 어떤 남자는 평생 그를 돌아보려 하지 않는 여자를 쫓아다녔고, 어떤 여자는 같은 특징을 가진 남자 친구를 끊임없이 바꾸었다. 이것들은 모두 인간성의 편집증이다, 설령 사실이 증명되더라도 반드시 실패할 것이다. 작가: 인파 속에서

불안한 옛 꿈이 죽은 자에게 돌아섰는데, 지금 이 곳. 바람이 불어오는 강렬한 인상을 듣지 못하고 불빛 아래에서 점점 옅어지다가 마침내 한숨을 내쉬고 미동 소리가 사라지고 입술이 굳게 닫힌 먼 어둠이 갑자기 열리기 전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람들이 듣는 것은 위의 금고에서 물이 형성되었다는 것이다. 흐르는 물이 고목에 복종하여 깊은 치즐 자국을 남겼다. 역행의 그림자, 역행 그림자로 덮인 눈, 내가 본 것은 심미 세대의 실종이다. 내가 뒤돌아볼 때만 광대하다. 불면의 밤을 너의 귀에서 가져가서 명명한 횃불에 전달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슬픈 옛 꿈을 가지고 나는 패션에 발을 들여놓고 재창조했다. 노년이 아침이나 밤에 사라지면 아무도 혼자 잊지 않을 것이다. 오, 낭만적이고 아름다운 세대! 인간의 비관적인 본성에서 가장 좋은 행동은 눈물로 가득 찬 공허한 몸을 바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몸만 따뜻하다. 아무리 짧아도. 작가: 오양호강원: 가을: 고인 첼로 듀프리를 들어보세요

특수 인격의 본질은 사람의 수염과 피의 추상적인 물리적 성질이 아니라 사람의 사회적 특징이다. 저자: 칼 마르크스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떳떳해야 하고, 우선 자신에게 떳해야 한다. 결국, 인간성은 이기적이다, 그렇지 않니? 그러므로 그것을 버리는 것은 불가능하다. 작가: 로메원: 짝사랑의 다양한 자세

천지에는 용기가 있고 송백에는 성이 있다. 세상 만물은 모두 다르고, 자유와 힘은 중생에 속한다. 사람의 행복은 언제나 다른 일의 고통 위에 세워진 것이다. 사람의 욕망은 높은 산의 롤링 스톤과 같다. 일단 시작되면 영원히 멈출 수 없다. 인간성은 피에 굶주린 것이다. 세상은 진실이지만 결코 아름답지 않다. 강자의 눈에는 약자의 자리가 없다. 오랜 세월의 수색과 탐구를 거쳐, 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살인으로 죽이는 것이라고 결론을 내렸다. 만약 내가 약하다면, 나를 죽여라, 그렇지 않으면 내가 너를 망칠 것이다. 전투가 시작된 그 순간부터 나는 고독한 일생을 준비했다. 찬바람이 나를 떨게 했다. 나는 높은 곳에 서서 무엇을 하고 싶습니까? 내가 추구하는 것에 싫증이 난 이후로, 나는 즉시 찾아가는 것을 배웠다. 역풍을 만난 이후로, 나는 이미 바람에 저항하여 모든 방향에서 항행할 수 있었다. 네가 9 층의 외로움을 참았을 때, 너는 비로소 진정한 현자가 될 수 있다. 네가 일곱 번의 외로움을 겪었을 때, 너는 비로소 진정한 강자가 될 수 있다. 우리의 세계는 이것으로 탄생했다. 한 일은 다시 일어날 것이고, 한 일은 다시 할 것이다.

사람은 이기적인 동물이다. 때로는 자신의 잘못이 아니라 인간성이 장난을 치고 있다.

프로이트는 정신분석을 창설할 때 자신이 완전히 새로운 과학, 신경학의 가지를 만들고 있다고 굳게 믿었다. 사실, 그가 연구한 것은 사람이 이 오래된 화제를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이다. 역설적이게도, 프로이트는 철저한 현대 사상가였지만 많은 현대 사상에 대해 큰 물음표를 던졌다. 자신의 무신론을 고수하면서 그는 종교로부터 온 위대한 계시를 요약했다. 사람은 사실 물이 새는 배처럼 우리가 이상을 이루는 데 방해가 되는 장애물은 주변 세계뿐만 아니라 우리 자신으로부터 오는 충동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는 고대 그리스의 에로스 에로스가 대표하는 * * * 또는 창의력이 한 사람의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했을 뿐만 아니라, 고대 그리스의 죽음의 신 타나토스가 대표하는 죽음의 본질이 사람에게 편향되어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왕왕 사람의 증오와 파멸의 정서를 표현한 것이다. 심리치료의 목적은 교전 쌍방에 평화를 가져다 주는 것도 아니고, 한쪽이 다른 쪽을 이기게 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을 바꾸고 동시에 두 가지 측면을 받아들이게 하는 것이다. 저자: 존 그레이 출처: 동물 침묵

편견이란 불평등 대우다. 그 근원은 인간의 이기적인 본성에 있다. 이곳의 불평등 대우는 사실상 각종 사회관계를 처리할 때 태도 균형이 결여된 것으로 볼 수 있으며, 서로 다른 입장 사이에 심각한 충돌이 발생하지 않는 한 항상 자신에게 유리한 쪽을 선호한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문제를 보는 것은 먼저 자신의 관점에 서 있는 것이지, 다른 사람의 입장에 서려고 하는 것이 아니다. 완전히 중립적인 것은 불가능하다. 자기가 다른 사람을 생각하는 것은 필연적인 사고 정세이고, 편견은 자연히 발생한다. 저자: 히가시노 규우 출처: 신보

두려워 할 것이 없습니다. 흑사병은 사람을 죽이고, 죽어도 실연한 사람은 죽지 않고, 살아서 고생하고, 면역을 하지 않는다. 고통은 몇 번이고, 끝이 없다. 인간의 본성은 비열하고 사랑을 갈망한다. 정말!

과학은 인류의 야수성을 조금도 바꾸지 않았지만, 예술은 사람을 신성하게 만들 수 있다.

인심이 예측하기 어렵다. 너는 항상 어떤 일을 겪어야만 이 사람의 가면을 벗고 이 사람의 본질을 똑똑히 볼 수 있다. 어쩌면 이 사람이 너를 슬프게 할지도 모르지만, 너는 이 과정에서 점점 성숙해질 것이다.

서정적인 문장은 매우 듣기 좋고 상쾌하여 특히 사람을 매료시킨다. 철리적인 문장은 더욱 실용적이지만 독자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기 어렵다. 인간성은 명랑하고 명상을 싫어하는 경향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