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책산에는 길이 있고, 노력에는 길이 있고, 배움의 바다에는 절벽이 없고 배를 만드는 절벽이 없다는 것을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요?

책산에는 길이 있고, 노력에는 길이 있고, 배움의 바다에는 절벽이 없고 배를 만드는 절벽이 없다는 것을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요?

우뚝 솟은 지식의 산 정상에 성공적으로 도달하려면 부지런함이 정상에 도달하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무한한 지식의 바다에서 헤엄치고 싶다면 인내심을 가지고 공부하고 최선을 다하십시오. 그리고 열심히 공부하는 태도는 당신을 성공의 반대편으로 데려갈 수 있는 움직이는 배가 될 것입니다.

책의 산에는 길이 있고, 부지런함이 길이며, 배움의 바다에는 끝이 없다:

독서와 배움의 길에는 , 지름길도 없고, 순조로운 항해도 없습니다. 방대한 책의 산과 배움의 바다에서 더 많고 더 넓은 지식을 흡수하려면 "부지런함"과 "노력"이 필수적입니다. 이 시는 여러 세대의 젊은이들에게 영감을 주는 모토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공부를 잘 못하더라도 부지런하고 끈기 있게 노력하면 뭔가를 얻고 성공할 수 있습니다. 이 문장은 유명한 작가이자 당송팔대대사의 지도자인 한우(Han Yu)의 글에서 나온 것입니다. 이 문장은 "Zengguang Xianwen"에 포함되어 있으며 사람들이 더 많이 읽고 고난을 두려워하지 않도록 격려하는 그의 학문적 연구에 대한 유명한 말입니다.

시 해설

이 문장의 의미는: 우뚝 솟은 지식의 산 정상에 성공적으로 도달하려면, 끝없는 바다에서 헤엄쳐야 정상에 이를 수 있습니다. 지식의 인내, 노력, 학습에 대한 열심히 일하는 태도는 당신을 성공의 반대편으로 데려갈 수 있는 움직이는 배가 될 것입니다. 독서와 배움의 길에는 지름길도 없고 순조로운 항해도 없습니다. 방대한 책의 산과 배움의 바다에서 더 많고 더 넓은 지식을 배우고자 한다면 '부지러움'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필수적이고 최적의 조건은 부지런함이 학습의 주요 포인트임을 보여줍니다.

저자 소개

한유(768-824), 예명 한족 투이지(象治, 한족)는 당나라 하내성 하양(현 하남성 맹현) 출신이다. 그는 자신을 현의 왕창리, 천하의 한창리라고 부른다. 당나라 고대 산문운동의 주창자인 송나라 소식은 그를 '팔대 문학의 흥망성쇠'라 칭하고 '문종'의 이름으로 40편을 썼다. "한창리 컬렉션" 10권, "와이지 컬렉션", "시숴" 등 10권.

한유는 당나라 고대 산문 운동의 주창자였다. 송나라 소식은 그를 “8대 산문의 흥망”이라고 불렀다. , 그것을 "두시 한비"라고 부르며 "기사 대가", "백대 문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한창리전』 40권, 『외기전』 10권, 『사서』 등을 집필했다. 그는 25세에 진사가 되었고 29세에 관직에 들어섰으나 명성과 관직에서 거듭 좌절을 겪었다. 진원 19년(803년) 덕종은 양산현감(현 광동성 양산현)으로 강등되었다. 순종 옹진 원년(805년)에 강령현으로 옮겨져 군대에 입대하였다. 부임하는 길에 진(陳)에서 형(衆)에 이르러 뇌양(樂陽)을 거쳐 두보의 묘를 참배하고 장시 《두공부묘》를 지어 그를 기리게 되었다. 그는 두보 시의 가치를 가장 먼저 깨달은 사람이다. 그는 석곡산 하강각에서 형주 태수 조우여(村瑞)를 만나 20수의 고대시를 지었다. 전체시 "하강 관에 지사 주준에게 새긴"은 200 단어로되어 있으며 끝까지 한 운율, 한 호흡, 울려 퍼지는 음색, 장엄한 기세가 당나라 이후로 전해 내려 오는 걸작입니다. 다이너스티(Dynasty)는 후대 문인들의 명작이기도 하며, 그 리듬에 맞춰 노래하는 사람도 많다. 특히 “광대함과 광활함을 보면 푸르름이 뱉어낼 수 없을 만큼 맑다”라는 두 문장은 후세인들에게 널리 회자되는 명문이 되었다. 명나라 만리시대(1587-1598)에 그와 이관, 이시진, 주둔이, ​​주희, 장시, 황천과 함께 석곡서원 칠현사에서 모셔졌는데, 이들은 세계의 시구학원 칠현자.

주롱봉에 오르는 '한유개운'은 남월형산에서 수천 년 동안 전승되어 왔으며, 과거 왕조의 문인들은 '개운'이라는 제목으로 계속해서 노래해 왔습니다. 그는 또한 명대 우왕비를 낭송하는 시를 쓴 최초의 문인이기도 하다. 양신은 자신의 시 '관기산'을 '돌북 아래서 어떻게 찬탄하리요'라고 불렀다.

이렇게 하여 그는 헝양의 인문학과 역사에 가장 지대한 영향을 끼친 위대한 작가가 되었다.

송나라의 당나라 고대 산문 운동의 옹호자는 그를 "팔 왕조 문학의 쇠퇴"라고 불렀습니다. 명나라 사람들은 그를 당송8대 산문가 중 한 명으로 칭송했다. 그리고 그것을 "두시한비"라고 부른다.

후세들은 한유를 높이 평가하고 그를 당송팔대군의 수장으로 존경하였다. 두무는 두씨의 시와 한글을 병치하여 '두씨의 시와 한비'라고 불렀고, 수시는 그를 '8대에 걸친 시의 흥망성쇠'라고 불렀다. 한류(Han Liu)가 주창한 고대산문운동은 당나라 이후 고대산문 발전의 길을 열었다. 한국시는 새로움, 추진력 강조, 독창성을 추구합니다. 한유는 문자를 시로 활용하고 새로운 고대 한어와 작문, 기법을 시세계에 도입하여 시의 표현 기능을 높이고 시의 영역을 확장하며 달리(766~780) 이후 평범한 시풍을 바로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