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고상한 품격에 관한 시

고상한 품격에 관한 시

1. 매화의 고귀한 품질과 정신을 묘사한 시.

왕안석

구석에 자두가 몇 개 있는데, 추위에 홀로 열렸다.

매화절구 (그 중 하나)

육유

매화향을 들으면 맑은 바람이 있고, 사산은 눈더미로 가득하다.

어떻게 수천억, 매화 한 그루에 나무 향을 피울 수 있습니까?

매화절구 (2 부)

계곡은 더욱 북쪽을 향하여 매년 꽃이 피면 늦는다.

지금이 빙설로 뒤덮일 때라는 것을 아십니까?

매화절구 (3)

늠름한 설학풍각일수록 꽃 중 절기가 가장 높다.

시대에 뒤떨어지면 점점 멀어지고, 치욕은 동군에게 더욱 연민을 가질 것이다.

부좌영매 여행

매화는 다투어 피어나고 싶지 않고, 꽃의 부러움과 배척도 개의치 않는다. 가을이 지나도 흙으로 갈아 먼지로 변해도 매화는 여느 때처럼 계속 향기를 풍긴다.

교환원 영메이 마오쩌둥입니다.

조는 봄을 다투지 않고 봄만 보답한다. 꽃이 피었을 때 그녀는 관목 수풀 속에서 웃었다.

대추동생 이공명

매화만 불지 못하고 새것도 하얗다.

이미 이상은은

Samuume 은 작년에 피운 꽃으로 여겨졌기 때문에 가장 반감을 불러일으킨다.

왕관, 백매

갑자기 하룻밤 향기가 만리고천으로 흩어졌다.

미공 성지

지금 누가 한우살이라는 것을 알고 있는가, 매화만 외로울 뿐이다.

매화가 경신하다

섣달 반, 나는 이미 매화를 느꼈다.

올해 춘완, 눈 속의 숯을 모두 보러 온 것을 믿지 않는다.

새로 심은 매화 백거이

상주시의 복숭아와 리는 질투를 두려워하지 마라. 올해는 너에게 좋은 해가 될 것이다.

처음 미화를 만난 육죽.

루즈 복숭아 뺨 배 가루, * * * 메이크업 한매.

1 1 달에 피는 두 번째 뒷정원 꽃-채향

하루의 따뜻함이 이미 만개하여 수천 배에 달했다.

여조류' 황매정지' 의 차운

냉향을 접어도 기계를 드러내지 않고, 작은 가라지는 두세 가지를 햇볕에 쬐었다.

홍매초밥

매년 향신이 붉은 매실을 맺으면 강가가 늘어져 열려고 한다.

왕홍매 사붕

서로 질투하지 마라, 복숭아와 리가 다르다.

지금도 눈이 내리고 서리가 내리지만, 별로 빨갛지는 않다.

매화의 두 번째 섹션: 육상 여행

지금이 빙설로 뒤덮일 때라는 것을 아십니까?

홍범 미대성

온 도시에 복숭아와 리가 가득하고, 고성의 빈곡이다.

매화 절구 3: 토지 여행

늠름한 설학풍각일수록 꽃 중 절기가 가장 높다.

매화는 나무랄 데 없는 것이다

갑자기 한매나무에 꽃이 피고 한강가에 꽃이 피었다.

봄이 일찍 도착했는지 나는 진주를 가지고 노는 것이 의심스럽다.

담메이 양만리

매화 한 송이가 가장 높은 가지에서 사람을 짜증나게 한다.

루메이포, 설메이 중 한 명입니다

매실은 눈도 없고 영도 없고, 눈도 있고 매화도 없다.

제사 매방리영

종이에 먹자국이 새롭고 매화가 가장 귀엽다.

설메이 제 2 루메이포

봄을 위해 설매는 항복을 거부하고 시인은 원고료를 내려 이 장에 대해 논평했다.

메이슨의 눈은 삼분백이지만 눈은 매향을 잃었다.

링 메이 장 다우 플래그

시는 어디에나 있고, 일은 수시로 있다.

나는 사교 활동에 참가할 돈이 없다. 일령은 매화이다.

연꽃에는 주돈이의 고결한 품격의 시구가 있다. 동울타리 아래의 국화는 무엇입니까? 유유히 남산 진흙을 보아서는 안 된다. 주돈이의' 수륙의 꽃' 이 달콤하다고 합니다.

타오 진 Yuanming 혼자 국화 사랑; 당력이 온 이후로, 세상 사람들은 모란을 좋아한다. 연꽃만 사랑하고, 흙은 묻지 않고, 맑고 요염하지 않다. 바깥은 곧고, 엎드리지 않고, 향은 멀고 맑다. 그것은 조용하고 조용하지만, 멀리 바라보아도 우습게 보이지 않는다. Yuhuan 국화, 꽃의 은둔자 도; 모란, 꽃 피는 부귀; 연꽃, 꽃의 군자도.

이봐! 국화 사랑, 타오 후 거의 듣지 않았다; 연꽃의 사랑, 누가 주는 사람인가; 모란의 연애는 많은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후아이린은 이렇게 말합니다. "육지와 수상 식물의 꽃들은 모두 달콤합니다.

타오 진 Yuanming 혼자 국화 사랑; 당력이 온 이후로, 세상 사람들은 모란을 좋아한다. 연꽃만 사랑하고, 흙은 묻지 않고, 맑고 요염하지 않다. 바깥은 곧고, 엎드리지 않고, 향은 멀고 맑다. 그것은 조용하고 조용하지만, 멀리 바라보아도 우습게 보이지 않는다. Yuhuan 국화, 꽃의 은둔자 도; 모란, 꽃 피는 부귀; 연꽃, 꽃의 군자도.

이봐! 국화 사랑, 타오 후 거의 듣지 않았다; 연꽃의 사랑, 누가 주는 사람인가; 모란의 연애는 많은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주석 ]: (1) 후아이린이 말했다: 주원장 공기에서 뽑혔다.

저자 주돈이는 유명한 유심주의 철학자이고, 원공은 주돈이의 시호이다. 태극도',' 슈통' 등' 설' 의 저자는 고대 설명문의 유파로, 일을 말하고 이치를 따질 수 있다.

(2) 범: 많다. (셋) 진대 도연명은 국화꽃을 혼자 사랑한다: 도연명 (365~427), 잠복하고 명랑하며, 동진양양 (오늘 강서구강현) 사람, 유명한 시인.

그는 국화를 매우 좋아해서 늘 시로 그림을 그린다. 예를 들면' 음주' 시의' 채국화 동울타리 아래 유유유히 남산을 본다' 는 것은 줄곧 명문이라고 불린다. (4) 이당래부터 사람들은 모란을 매우 좋아했다. 당대 이래 사람들은 모란을 매우 좋아했다.

당력은 당나라를 가리킨다. 당나라의 황제 성은 이씨이기 때문에 그는 당력이라고 불린다.

세계, 사회의 일반인. 당나라 사람들은 모란을 즐겨 먹으며 고서에도 많은 기록이 있다. 이조' 당사보' 가 말했다. "자본귀유, 모란존 ... 매년 춘완, 차마광 ... 이익을 위해 한 권의 책 (한 그루) 에 수만 명 (돈) 이 있다."

(5) 나는 연꽃이 진흙에 묻히지 않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연꽃을 좋아하고, 흙에 묻히지 않는 것을 좋아한다. 진흙, 연못에 쌓인 진흙.

(6) Zhuo (Zhu ঋ) 청순하고 요염하지 않다: 맑은 물은 깨끗이 씻어도 요염하지 않다. 탁아, 씻어

맑은 물, 맑은 물, 마이크로웨이브 외관, 여기서는 맑은 물을 가리킨다. 악마, 아름답지만 단정하지 않다.

(7) 뻗지 않음: 연결되지 않음, 가지하지 않음. (8) 향기가 멀고 맑다: 향기가 멀어질수록 맑다.

이익, 더, 더. (9) 파빌리온 누각: 우뚝 솟은 외관.

집안이 고상하여 똑바로 서 있다. (10) 놀이: 놀이.

옹졸하고, 폐쇄적이고, 점잖지 않다. (1 1) 은둔자: 은둔자.

봉건 사회에서는 어떤 사람들은 통치자와 동류하기를 원하지 않기 때문에 은둔 생활을 하고 있다. (12) 모란은 부귀한 꽃이다. 모란은 꽃 속의 "부자들" 이다.

(13) 군자: 도덕이 고상한 사람. (14): 감탄사,' 아아' 에 해당한다.

(15) 국화의 사랑: 국화의 사랑. (16) Xi _ n (Xi 핀란드) 들은 적이 있다: 거의 듣지 않는다.

신선하고 적다. (17): 어, 여기서' 후' 와 함께 사용하면' 물론' 을 의미한다.

수면과 바닥에는 귀여운 풀꽃과 목화가 많이 있다. 도연명은 진나라의 국화만 좋아한다.

당나라 이래로 전 세계 사람들은 모란을 매우 좋아했다. 나는 연꽃만 좋아한다. 그것은 진흙에서 자랐지만 오염되지 않았다. 맑은 물로 씻은 것이지만, 보기에 결코 매력적이지 않다. 그 줄기는 중간을 관통하고, 모양이 곧고, 향기가 멀고, 더욱 향기롭고, 똑바로 서 있다. 멀리서 볼 수 있고 가볍게 놀아서는 안 된다.

제 생각에는 국화는 꽃 속의 은둔자입니다. 모란은 꽃 속의 부귀한 사람이다. 연꽃은 꽃 속의 군자이다. [감상]: 주돈이, 북송인, 일생의 명리, 구문달.

그의 인품은 고상하다. 북송대문호 황정견의 말처럼, "인품이 높고 마음가짐이 소탈하다. 풍월처럼." 그의 대표작' 후아이련론' 은 바로 그의 술에 취한 마음가짐에 반영된 정신적 굴절이다. 연꽃은 예나 지금이나 문인의 글 속에서 영탄하는 대상이지만, 대부분의 문인들은 청려한 몸매와 소박한 용모에 경탄하여 그것을 붓으로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이 우수한 산문은 독특한 방식이 있다. 연꽃의 이미지와 품질에 대한 묘사를 통해 연꽃의 충성스러운 품격을 칭송하고 작가의 고상한 인격과 너그러운 가슴을 표현했다.

내용상 이 글은 두 부분으로 명확하게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부분은 부용귀인의 이미지를 최선을 다해 묘사한다. 두 번째 부분은 연꽃의 비유적 의미를 드러내고 꽃 세 송이에 대해 논평하며 연꽃 자체에 대한 작가의 깊은 한숨을 표현했다. 문장 1 부에서 나는 연꽃의 아름다움을 그것의' 그물' 에 썼다.

우선, "진흙에서 빠져나와 물들지 않고, 청련무요는" 연꽃이 진흙 속에 있지만, 티끌 하나 없이 세상과는 달리 순진하고 자연스러우며, 자연히 매혹적인 기풍을 드러내지 않는 귀중한 정신을 써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어' 외직내통, 산만하지 않음' 은 안팎이 통하고, 외직내합, 표리가 일치하며, 등반에 관여하지 않는 고귀한 자질을 썼다. 다시 한 번' 멀리서 볼 수 있다, 놀리지 마라',' 연꽃' 을 쓰는 것은 거만한 군자처럼 결코 서민에게 속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위에서 말한 모든 것은 사실 작가의 성격을 묘사한 것이며, 작가가 말할 수 없는 가슴이기도 하다. 이는 문장 2 부에서 증명될 수 있다.

저자가 말했듯이, "연꽃의 사랑은 누가 주었습니까? 클릭합니다 잠대사는 그와 같은 연청 사람이 너무 적다는 것이다. 표기법으로 볼 때,' 애련설' 과' 설' 은 하나의 공통된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바로 탁물을 통해 자신의 의지를 표현하는 것이다.

문장 는' 미사 를 내고 물들지 않고 잔물결을 일으키며 요괴가 아니다' 부터 시작하며 색채가 짙은 연꽃의 기도와 풍모를 묘사하며 이상적인 인격에 대한 작가의 긍정과 추구를 기탁하고, 명리를 추구하고 이익을 추구하는 세속적 마인드에 대한 작가의 경멸과 청렴결백한 생활을 추구하는 아름다운 정서를 반영하고 있다. 동시에, 문장 는 대비 와 대조 방법 을 운용하여, 글 속 에서 몇 차례 연꽃 의 아름다움 과 국화, 모란 을 비교 했 다. 국화의 은일, 모란의 부귀, 연꽃의 고결도 비교해' 연련' 주제 중 하나가 심화되고, 공허한 설교가 없고, 세 가지 이미지의 대비를 통해 중심이 두드러지고, 경지를 심화시키는 역할을 했다. 수법은 매우 교묘하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문장' 사랑' 이라는 글자로 전문을 관통하여 텍스트를 만들었다.

고상한 시를 어떤 묘사가 있습니까? 1. 냉막 없음, 깨어 있지 않음, 조용하지 않음, 멀지 않음.

군자의 여행은 조용히 수양성으로 한다. 명확한 마음과 욕망이 없으면 자신의 포부를 명확하고 확고하게 할 수 없고, 안정이 없으면 오랫동안 노력하여 자신의 원대한 이상을 실현할 수 없다. 2. 진흙에서 나와도 물들지 않고, 맑고 요염하지 않다. "아이호" 는 진흙에서 나와서 물들지 않는다. 그것은 맑은 물에서 씻었지만, 결코 매력적으로 보이지 않는다. 3. 뜬구름을 두려워하지 않고, 맨 위에서만 눈을 가린다.

"날아오는 봉우리" 는 층층의 구름이 나를 가리고 멀리 바라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단지 내가 날아오는 봉우리의 꼭대기에 서서 높은 곳에 올라 마음이 넓다는 이유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4. 나는 봄을 다투는 것이 아니라 한 무리의 사람들이 질투하고 있다.

가을이 지나도 흙으로 갈아 먼지로 변해도 매화는 여느 때처럼 계속 향기를 풍긴다. 영매' 의 매화는 이미 어쩔 수 없지만, 이미 비바람에 의해 파괴되었다.

5. 봄배는 하늘에 앉아 있고, 노화는 안개와 같다. "배 한 척 한식" 은 봄에 물이 솟아오르는 배가 높고, 강해가 막막할 때 하늘의 구름 속에 앉아 있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나는 몸이 허약하고 눈이 침침하다. 기슭에 있는 화초를 보니 엷은 안개를 사이에 두고 있는 것 같다.

4. 연꽃에는 주돈이의 고결한 품격의 시구가 있다. 동울타리 아래의 국화는 무엇입니까? 유유히 남산 진흙을 보아서는 안 된다. 주돈이의' 수륙의 꽃' 이 달콤하다고 합니다.

타오 진 Yuanming 혼자 국화 사랑; 당력이 온 이후로, 세상 사람들은 모란을 좋아한다. 연꽃만 사랑하고, 흙은 묻지 않고, 맑고 요염하지 않다. 바깥은 곧고, 엎드리지 않고, 향은 멀고 맑다. 그것은 조용하고 조용하지만, 멀리 바라보아도 우습게 보이지 않는다. Yuhuan 국화, 꽃의 은둔자 도; 모란, 꽃 피는 부귀; 연꽃, 꽃의 군자도.

이봐! 국화 사랑, 타오 후 거의 듣지 않았다; 연꽃의 사랑, 누가 주는 사람인가; 모란의 연애는 많은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후아이린은 이렇게 말합니다. "육지와 수상 식물의 꽃들은 모두 달콤합니다.

타오 진 Yuanming 혼자 국화 사랑; 당력이 온 이후로, 세상 사람들은 모란을 좋아한다. 연꽃만 사랑하고, 흙은 묻지 않고, 맑고 요염하지 않다. 바깥은 곧고, 엎드리지 않고, 향은 멀고 맑다. 그것은 조용하고 조용하지만, 멀리 바라보아도 우습게 보이지 않는다. Yuhuan 국화, 꽃의 은둔자 도; 모란, 꽃 피는 부귀; 연꽃, 꽃의 군자도.

이봐! 국화 사랑, 타오 후 거의 듣지 않았다; 연꽃의 사랑, 누가 주는 사람인가; 모란의 연애는 많은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주석 ]: (1) 후아이린이 말했다: 주원장 공기에서 뽑혔다.

저자 주돈이는 유명한 유심주의 철학자이고, 원공은 주돈이의 시호이다. 태극도',' 슈통' 등' 설' 의 저자는 고대 설명문의 유파로, 일을 말하고 이치를 따질 수 있다.

(2) 범: 많다. (셋) 진대 도연명은 국화꽃을 혼자 사랑한다: 도연명 (365~427), 잠복하고 명랑하며, 동진양양 (오늘 강서구강현) 사람, 유명한 시인.

그는 국화를 매우 좋아해서 늘 시로 그림을 그린다. 예를 들면' 음주' 시의' 채국화 동울타리 아래 유유유히 남산을 본다' 는 것은 줄곧 명문이라고 불린다. (4) 이당래부터 사람들은 모란을 매우 좋아했다. 당대 이래 사람들은 모란을 매우 좋아했다.

당력은 당나라를 가리킨다. 당나라의 황제 성은 이씨이기 때문에 그는 당력이라고 불린다.

세계, 사회의 일반인. 당나라 사람들은 모란을 즐겨 먹으며 고서에도 많은 기록이 있다. 이조' 당사보' 가 말했다. "자본귀유, 모란존 ... 매년 춘완, 차마광 ... 이익을 위해 한 권의 책 (한 그루) 에 수만 명 (돈) 이 있다."

(5) 나는 연꽃이 진흙에 묻히지 않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연꽃을 좋아하고, 흙에 묻히지 않는 것을 좋아한다. 진흙, 연못에 쌓인 진흙.

(6) Zhuo (Zhu ঋ) 청순하고 요염하지 않다: 맑은 물은 깨끗이 씻어도 요염하지 않다. 탁아, 씻어

맑은 물, 맑은 물, 마이크로웨이브 외관, 여기서는 맑은 물을 가리킨다. 악마, 아름답지만 단정하지 않다.

(7) 뻗지 않음: 연결되지 않음, 가지하지 않음. (8) 향기가 멀고 맑다: 향기가 멀어질수록 맑다.

이익, 더, 더. (9) 파빌리온 누각: 우뚝 솟은 외관.

집안이 고상하여 똑바로 서 있다. (10) 놀이: 놀이.

옹졸하고, 폐쇄적이고, 점잖지 않다. (1 1) 은둔자: 은둔자.

봉건 사회에서는 어떤 사람들은 통치자와 동류하기를 원하지 않기 때문에 은둔 생활을 하고 있다. (12) 모란은 부귀한 꽃이다. 모란은 꽃 속의 "부자들" 이다.

(13) 군자: 도덕이 고상한 사람. (14): 감탄사,' 아아' 에 해당한다.

(15) 국화의 사랑: 국화의 사랑. (16) Xi _ n (Xi 핀란드) 들은 적이 있다: 거의 듣지 않는다.

신선하고 적다. (17): 어, 여기서' 후' 와 함께 사용하면' 물론이죠' 를 의미합니다.

수면과 바닥에는 귀여운 풀꽃과 목화가 많이 있다. 도연명은 진나라의 국화만 좋아한다.

당나라 이래로 전 세계 사람들은 모란을 매우 좋아했다. 나는 연꽃만 좋아한다. 그것은 진흙에서 자랐지만 오염되지 않았다. 맑은 물로 씻은 것이지만, 보기에 결코 매력적이지 않다. 그 줄기는 중간을 관통하고, 모양이 곧고, 향기가 멀고, 더욱 향기롭고, 똑바로 서 있다. 멀리서 볼 수 있고 가볍게 놀아서는 안 된다.

제 생각에는 국화는 꽃 속의 은둔자입니다. 모란은 꽃 속의 부귀한 사람이다. 연꽃은 꽃 속의 군자이다. [감상]: 주돈이, 북송인, 일생의 명리, 구문달.

그의 인품은 고상하다. 북송대문호 황정견의 말처럼, "인품이 높고 마음가짐이 소탈하다. 풍월처럼." 그의 대표작' 후아이련론' 은 바로 그의 술에 취한 마음가짐에 반영된 정신적 굴절이다. 연꽃은 예나 지금이나 문인의 글 속에서 영탄하는 대상이지만, 대부분의 문인들은 청려한 몸매와 소박한 용모에 경탄하여 그것을 붓으로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이 우수한 산문은 독특한 방식이 있다. 연꽃의 이미지와 품질에 대한 묘사를 통해 연꽃의 충성스러운 품격을 칭송하고 작가의 고상한 인격과 너그러운 가슴을 표현했다.

내용상 이 글은 두 부분으로 명확하게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부분은 부용귀인의 이미지를 최선을 다해 묘사한다. 두 번째 부분은 연꽃의 비유적 의미를 드러내고 꽃 세 송이에 대해 논평하며 연꽃 자체에 대한 작가의 깊은 한숨을 표현했다. 문장 1 부에서 나는 연꽃의 아름다움을 그것의' 그물' 에 썼다.

우선, "진흙에서 빠져나와 물들지 않고, 청련무요는" 연꽃이 진흙 속에 있지만, 티끌 하나 없이 세상과는 달리 순진하고 자연스러우며, 자연히 매혹적인 기풍을 드러내지 않는 귀중한 정신을 써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어' 외직내통, 산만하지 않음' 은 안팎이 통하고, 외직내합, 표리가 일치하며, 등반에 관여하지 않는 고귀한 자질을 썼다. 다시 한 번' 멀리서 볼 수 있다, 놀리지 마라',' 연꽃' 을 쓰는 것은 거만한 군자처럼 결코 서민에게 속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위에서 말한 모든 것은 사실 작가의 성격을 묘사한 것으로, 자명한 가슴이며, 이는 문장 2 부에서 증명될 수 있다.

저자가 말했듯이, "연꽃의 사랑은 누가 주었습니까? 클릭합니다 잠대사는 그와 같은 연꽃이 순수한 사람이 너무 적다는 것이다. 표기법으로 볼 때,' 애련설' 과' 설' 은 하나의 공통된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바로 탁물을 통해 자신의 의지를 표현하는 것이다.

문장 는' 미사 를 내고 물들지 않고 잔물결을 일으키며 요괴가 아니다' 부터 시작하며 색채가 짙은 연꽃의 기도와 풍모를 묘사하며 이상적인 인격에 대한 작가의 긍정과 추구를 기탁하고, 명리를 추구하고 이익을 추구하는 세속적 마인드에 대한 작가의 경멸과 청렴결백한 생활을 추구하는 아름다운 정서를 반영하고 있다. 동시에, 문장 는 대비 와 대조 방법 을 운용하여, 글 속 에서 몇 차례 연꽃 의 아름다움 과 국화, 모란 을 비교 했 다. 국화의 은일, 모란의 부귀, 연꽃의 고결도 비교해' 아이호' 의 주제 중 하나가 심화되고 공허한 설교가 아니라 세 가지 이미지의 대비를 통해 두드러진 역할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