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동서고금에 감동에 관한 고전적인 경구는 무엇입니까?
동서고금에 감동에 관한 고전적인 경구는 무엇입니까?
아담 샌들러, 감동은 삶이다.
진실하고 감동적이다.
눈물이 눈가에 맴돌다가 조심하지 않아 떨어졌다. 어쩌면 1 초 전에 나는 아직도 머리를 쓰고 있을지도 모른다. 눈물은 전초를 주는 보답이고, 감동은 이렇게 간단하다! 안에 ... 그동안 ... 다른 사람에게 감동을 받았고, 나도 다른 사람을 감동시켰다. 감동이 이렇게 간단하기 때문이다!
교육의 참뜻은 감동이다.
이상은 명언이 아닙니다. 이것은 일반인의 보편적인 느낌입니다!
박학하고 확실하여 묻기 좋다.
마음 속 사심이 없고 너그럽고 욕심이 많은 길은 행하기 어렵다.
관용은 위대하고 독선적은 바람직하지 않다.
-사랑하는 사람, 사람들은 항상 사랑합니다. 남을 존중하는 사람은 항상 남을 존중한다.
--모든 자연, 덜; 한 가지 단점은 자신의 단점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고 더 짧다는 것이다.
선에 대한 책임은 너무 높지 말고 생각해 보세요. 악을 공격하기에는 너무 엄격하지 말고 귀엽게 해야 한다.
-사람을 공격하는 악은 그다지 엄격하지 않으니, 한번 생각해 보세요. 사람을 너무 훌륭하지 않게 가르치려면 사람을 만들어야 한다.
-맑은 물은 물고기가 없고, 사람은 바라면 쓸데 없다.
-짧은 스피커, 긴 기자; 사람은 평평하고 조용하며, 수준은 흐르지 않는다.
-계곡은 메우기 쉽고, 인심은 메우기 어렵다. 누구나 자신의 견해를 가지고 있다.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고,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다.
-고용인은 새겨서는 안 되고, 새긴 사람은 가야 한다. 지나치게 친구를 사귀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지만, 지나치게 친구를 사귀는 사람은 반드시 올 것이다.
-공공 생활 명나라, 내일 휴식; 지혜는 지식을 낳고, 지식은 판단을 낳는다. 성실은 제멋대로이다. 그래서 몸은 먼저 정정하고, 몸은 자연히 높다.
나라의 근본은 집에 있고, 집의 근본은 몸에 있다. 집에 있으려면 먼저 몸을 고쳐야 한다.
-신사 일, 하늘 푸른 하늘 흰색, 사람들은 알 수 없습니다. 이것은 군자의 기절의 관건이다.
수덕과 명성에 대한 미련, 사람들은 실증이 없다.
한 단락의 발언은 바로 9 자이고, 서비스는 일종의 공공 서비스이다.
선함은 가볍고 강해야 하고, 선강약자는 그 이익을 잊어야 한다. 위엄은 넓어야 하고, 먼저 넓고, 후엄한 자는 그 쿨함을 탓해야 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사람이 성현이 아니면 누가 잘못이 없겠는가. 사람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합치면, 산을 옮기고 바다를 넘어뜨릴 수 있다. 만약 우리가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한다면, 우리는 산을 옮길 수 있다. 사람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을 때, 그들은 기적을 창조할 수 있다
-지기는 서로를 알고, 백전은 위태롭지 않다.
실패는 최종 결과가 아닌 필수 단계로 간주해야 한다.
-천하를 다스리는 것은 적당하고, 난세는 둥글고, 삼계원 () 이다. 기업을 하나의 외권과 하나의 내권으로 여기다.
좋은 사람에게는 관대하고, 악인에게는 중중하며, 평범한 사람에게는 관대하게 중중하다.
평생 일부 사람을 속일 수도 있고, 모든 사람을 잠시 속일 수도 있지만, 모든 사람을 한평생 속이기는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가장 아름다운 그림은 흰 종이보다 깨끗하지 않습니다.
사형 집행자와 의사의 손에는 피가 있지만 그 의미는 다르다.
속물, 친밀하지 않은 사람은 깨끗하고, 가깝지만 더럽지 않은 사람은 매우 깨끗하다.
-마키아빌리, 모르는 사람은 높고, 아는 사람은 특히 높다.
갈등 속에서만 한 사람의 진실한 성격을 똑똑히 볼 수 있다.
조건이 우수한 원숭이는 여전히 나무에 오르고 있다.
세상은 거울이다. 만약 네가 그것에 눈살을 찌푸린다면, 그것은 또한 너에게 눈살을 찌푸릴 것이다. 네가 그에게 미소를 지으면 그도 너에게 미소를 짓는다.
내가 바꾸고 싶은 것은 이 끝없는 영원이지, 내가 가지고 있는 이 바쁘고 짧은 순간이 아니다.
극단적인 변화, 물이 가득 차면 넘치고, 달이 가득 차면 잃는다.
--담박지명, 조용한 치원; 이인은 이기심의 기초이다
-명리장 후, 혼자 있으면 안 되고, 사람과 나누면 전신에 해를 끼칠 수 있다. 모든 모욕과 오명을 자신에게 떠넘기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좀 데려와서 빛을 보양하고 도덕을 길러 나가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자금부채는 갚기 쉽고, 심채는 갚기 어렵다.
-사람들은 나에게 현자, 잊을 수 없다; 나는 다른 사람에게 덕이 있으니 절대 잊어서는 안 된다.
위대한 사업은 당신의 결심, 자신감, 능력, 조직, 책임감, 강한 의지가 필요합니다.
-국가를 만들려면, 왜 기꺼이 하지 않는가? !
만약 한 사람이 여기서 멈추고 어제 잘못한 일에 대해 미안하다면, 그는 오늘 적어도 한 가지 잘못을 저질렀다. 시간을 낭비한다.
과거의 실수가 너에게 주는 유일한 의미는 너에게 교훈을 주는 것이다. 다시는 비슷한 실수를 저지르지 말고, 일거수일투족을 들어 교훈을 얻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실패명언) 이것은 최고의 참회이다.
청정은 자족할 수 있고, 인자는 판단에 능하고, 관찰은 다치지 않지만, 정확하지 않다.
세상에는 좋고 나쁨의 구분이 없고, 선악은 오직 한 생각 사이일 뿐이다.
정적은 진짜 정적이 아니다. 움직이면 정적이다. 이것이 바로 성의 진실한 상태이다.
행복은 진정한 행복이 아니다. 고통 속의 기쁨이야말로 심신의 진정한 계기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해가 다시 뜨면 모든 것이 완전히 바뀔 수 있다. 관건은 내일이다!
양가죽을 쓴 늑대는 본색을 유지하는 늑대보다 더 위험하다.
-외모만큼 좋은 소인, 악행도 큰일을 이룰 수 없다. 배신한 군자가 초래한 손실은 헤아릴 수 없고, 그는 사람들의 선함에 대한 신앙을 흔들었다.
바다는 지구보다 넓고, 하늘은 바다보다 넓으며, 인간의 가슴은 하늘보다 넓다.
이 세상이 너를 난처하게 하는 것은 종종 네가 그것을 슬프게 하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스스로 이 세상을 측정한다. 세상이 너를 완전히 이해하게 할 수 없으니, 자신의 길로 가서 다른 사람이 말하게 해라. 마찬가지로, 너도 다른 사람에게 너와 같도록 요구하지 마라. 왜냐하면 그는 네가 아니기 때문이다. 그는 그 자신의 특징, 환경, 인식을 가지고 있으니, 너는 그를 자신의 길로 가게 해야 한다.
이성의 물만이 욕망의 불을 끌 수 있는데, 이런 이성은 고상한 도덕의 지지가 없으면 유지하기가 어렵다.
-요괴를 먼저 마음에서 내리고, 마음이 내리고, 마법이 물러난다. 균형자를 통제하고, 먼저 이 가스를 통제하고, 기평은 침범하지 않는다.
선함은 인간성, 희망이다.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 성인이 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도덕은 성취의 기초이며, 미덕은 지혜의 가장 높은 증거이다. 그는 종종 지혜의 결함을 메울 수 있고, 지혜는 영원히 도덕적 결함을 메울 수 없다.
생명의 양은 시간으로 계산되며, 생명의 가치는 공헌으로 계산됩니다.
사회에 일생을 바친 사람만이 만물의 주인이 될 자격이 있다.
진정한 영웅은 들어가면 세상을 구제하고, 나오면 독선한다.
미소는 자신감이고, 공개적인 소개서이다.
정의의 길은 넓고, 조금 더 멀리 가면 가슴의 광활함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정의명언) 사람들은 길이 좁기를 바라기 때문에 흔적을 남기고 가시나무와 진흙탕을 보았다.
사람의 생명은 진리와 공익을 결합해야만 영원한 가치를 얻을 수 있다.
과시는 죄악의 출발점이고, 탐욕은 만악의 근원이다.
사람이 자신의 주인이 될 수 없다면 물욕의 노예가 될 것이다.
세상에는 절대적이고 보편적인 진리가 없다. 관건은 정도를 파악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지혜명언)
세상에 성인은 없다. 모든 사람은 성인이고, 모두 무한한 재능을 가지고 있다.
-새가 맑은 하늘에서 나는 것을 보고, 물고기가 흐르는 물 속에서 뛰는 것을 보고, 우주의 시끌벅적한 계기를 알고 있다. 서리천학의 냄새, 설야닭의 울음소리는 순수하고 순수하다.
--창 부동 흰색 광대 한, 전체 선 (禅) 기계 를 실현; 앞으로 며칠 동안 수습해야 할 것은 시사에 지나지 않는다.
병법은 가장 큰 우세한 병력을 어느 점에 집중시키는 것이다.
심사숙고하고 나서는 것은 자연스럽지만, 자신을 일정 시간 내에 제한해야 한다.
이미' 집행' 결정을 내린 이상 후회해도 소용없다.
장기 계획과 단기 목표를 모두 반영하는 작업 계획이 있어야 한다.
1 차 및 2 차 구별을 하고 전심전력으로 자신의 일을 잘 한다.
너는 일정 기간 동안 하나의 목표에 집중해야 한다.
결정을 내리면 흔들리지 말고 끝까지 버텨야 한다는 것을 명심해라.
기억해, 세상은 네가 필요해!
너의 지혜의 빛이 이렇게 눈부시고 불가사의하다는 것을 기억해라. 너 자신 외에는 아무도 그에 필적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비극은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을 찢는 것이다.
세상은 네 발 밑에 있고, 사업은 네 손에 있다!
환경은 우리가 성장할 수 있는 조건이지만, 우리는 그것에 압도되어서는 안 된다. 그래서 환경을 잘 이용하는 사람은 생기발랄하고, 환경을 잘 이용하지 않는 사람은 살벌하다.
사람의 많은 잘못은 모두 자신의 강렬한 욕망을 만족시키기 때문에 생긴 것이다.
--인류의 가장 큰 적은 자신의 마음 속에 숨겨져 있습니다. 너를 기분 나쁘게 하는 것은 너 자신이다.
세상을 정복하려면 먼저 자신을 정복해야 한다.
외부 기질을 높이려면 먼저 마음을 높여야 한다.
질병은 사람이 바꿀 수 없는 것이고, 그것은 사람에게 일어날 것이다.
너에게 잘못을 저질렀던 사람은 두 가지 심리가 있다. 하나는 후회를 느끼는 것이고, 미안해, 너에게 보상을 해주길 바란다. 다른 하나는 너와의 우정이 이미 돌이킬 수 없다고 생각하여 이때부터 너와 적이 되었다는 것이다. 그가 그 길을 갈 수 있는지 여부는 너에게 달려 있다. 다른 사람과 당신의 개인적인 원한을 기억할 때, 그것은 당신이 다른 사람에게 전쟁 카드를 쳤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망각은 다른 사람과 자신에게 다시 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부름이다. 그래서 나는 다른 사람의 장점을 놓칠 수는 없지만, 놓치면 안 된다. 나는 남이 나에게 잘해준 것을 잊을 수 없지만 원한도 잊을 수 없다.
-타인에 대한 선의가 항상 타인의 칭찬과 동등한 수의 보답을 받는 것은 아니다. 네가 준 방식을 봐라. 오만함, 경멸, 자선을 동반한다면, 수취인은 그러한 희생을 자신에 대한 모욕으로 여길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그의 보답을 기대한다면, 그는 당신을 사업가로 취급하고, 당신의 지불은 그의 가치 추정에 근거한 투자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돈명언) 비용을 따지지 않는 사심없는 헌신만이 다른 사람의 진심과 사회적 존중을 얻을 수 있다. 그래서 후원자, 내부 는 자신을 볼 수 없습니다, 외부 사람을 볼 수 없습니다, 10,000 분 보고서 가 될 수 있습니다; 사리사욕, 자신의 사업 계획, 하늘을 원망하고 사람을 원망하는 것은 가족이 되기는 어렵지만.
사람이 간파하고 진상을 알아야 이 세상의 부담이 되지 않는다.
경솔함과 조급함은 사업 성공의 금기이고, 견지는 편견과 근시안적인 동료이다.
내부에서 시작하고 외부에서 모집할 수 있는 사람만이 냉정하고 객관적일 수 있고, 외물에 현혹되지 않을 수 있다.
생각해 보세요. "만약 내가 3 일만 살 수 있다면."
모든 일에는 원인이 있고, 반드시 결과가 있기 때문이다.
-사랑은 오래 갈 수 있지만 도덕은 고상하다. 공정하고 공정하여, 절대 실수하지 않는다.
세계의 진정한 주인은 도덕과 정의이다.
사람이 아니라 옳은 일이야말로 관리의 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천리의 제방이 개미굴에서 무너졌다.
이것은 기적이 아니다. 만약 네가 능력이 있다면, 너는 무엇이든 할 수 있다.
갈등 속에서만 한 사람의 진실한 성격을 똑똑히 볼 수 있다.
--칼은 무딘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종종 자연의 이익을 연마한다. 사람은 태평을 두려워하지 않고, 늘 자연의 지혜를 자성한다.
다른 사람에게 출구를 주지 않는 사람은 자살과 같다.
선택은 소유와 상실을 의미합니다.
일에 관심을 가지면 막막해진다. 욕망이 있으면 매료된다. 하지만 세상에 욕망이 없는 사람이 누가 있을까?
-도둑 처럼 입고 처럼, 사람들을 사랑하지 않는 장교 가 될 수 있습니다; 강의는 아직 실용적이지 않다. 예를 들면 입버릇과 같다. 불덕의 사업은 눈앞의 꽃과 같다.
남의 답안을 경솔하게 믿지 말고 자신의 머리를 물어봐라. 자신의 마음으로, 새로운 세상이 너의 눈앞에 나타날 것이다.
-부와 명예, 도덕적 신인, 예를 들면 산꽃이 난만하고, 자연히 서서가 두 배로 늘어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화분 속의 꽃과 같이 자신의 업적에서 나온 그 꽃들은 옮겨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만약 당신이 권리를 얻었다면, 병 속의 꽃처럼, 그 뿌리가 심지 않으면, 그것은 가만히 있을 수 있다.
-영원히 앞으로! 만약 하나님이 사람들을 뒤로 물러나게 하신다면, 그는 뒤통수에 긴 눈을 갖게 할 것이다. 우리는 항상 여명, 젊음, 생명을 향해야 한다.
신약을 쓰고 싶지 않은 사람은 새로운 질병을 준비해야 한다.
실수하지 않는 사람은 없다. 그들을 볼 수 없는 것은 혼란스럽고, 그들을 견지하는 것은 악마이다.
-심장은 어떤 색입니까? 당신의 눈에 있는 세상은 어떤 색입니까?
-강해가 백곡의 왕이 될 수 있는 이유는 그가 이 길을 잘 하기 때문이다.
너의 약속이 있어야 다른 사람이 희망을 걸 수 있다. 너의 불신은 거의 너의 무능으로 여겨지지 않고, 단지 너의 불친절로 여겨질 뿐이다.
책망은 다른 사람이 자신이 저지른 잘못을 고치게 해서는 안 되고, 오히려 다른 사람이 너를 원망하게 할 수밖에 없다. 당신의 공격으로 인해 그는 당신에게 원한을 품게 되었고, 심지어 자신의 명백한 결점을 변호하기까지 했습니다. 그는 당신에게 보복할 기회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이 세상은 그의 본색을 가리지 않았지만, 그도 네가 여러 가지 물건으로 자신의 눈을 가리는 것을 막을 수는 없었다.
사과가 땅에 떨어진 지 수천 년이 지났는데, 뉴턴만이 볼 수 있습니다. 만유인력의 법칙에 관한 것입니다. 부지런히 생각하고 잘 생각해야 세계의 본모습과 내면의 법칙을 발견할 수 있다.
이 세상은 네가 어떤 조건 하에서 사는지 결정할 권리가 있지만, 네가 어떤 태도와 방식으로 사는지는 결정할 수 없다. 오직 너만이 너의 진정한 주인이다.
환경을 바꿀 수는 없지만, 마음을 바꿀 수 있는 열쇠는 당신이 무엇을 했는지가 아니라, 가슴에 무엇이 있는지, 어떻게 생각해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어떻게 파악해야 하는지에 달려 있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예방 조치, 예방 조치, 이것은 현명한 사람입니다; 알고, 긴급 긴급, 중매인 이다; 사후에 모르는 것은 바보다.
폭포는 강이 절망할 때 만들어지는 기적이다.
어둠을 우회하여 여명 (international standard) 에 도달 할 수있는 길은 없습니다.
잎사귀와 애벌레가 친구를 사귀면 나무 전체가 재앙을 당한다.
-약은 더 이상 적자의 마음을 잃지 않는 사람에게 복용량은 대부분 쓸모가 없다. 특히 수면제와 독한 약은 더욱 그렇다.
--"다른 법" 은 영구적 인 해결책 만 치료할 수 있습니다. 자율이 없으면 어떤 수행도 큰 수확을 거둘 수 없다. 조용히 하고, 바다를 돌보고, 네 마음속의 목소리를 들어라!
유혹이 유혹인 이유는 항상 인간의 연약하고 이기적인 본성을 따라 올라가기 때문이다.
효과적인 이성은 이성의 가장자리를 인식하는 것이다.
한 인민의 나라에는 또 하나의 구동의 중추, 즉 미덕이 있다. -몬테스키외
사람은 동물처럼 살 수 없고 지식과 미덕을 추구해야 한다. -단테
작은 악과 함께 하지 말고, 작은 선과 함께 하지 마라. 미덕과 미덕만이 다른 사람에게 봉사할 수 있다. -유비
직위를 존중하지 말고 덕행을 존중하지 마라. 루의 불화를 수치로 여기지 않고, 그의 지혜 부족을 수치로 삼다. -장 헹
흙은 성벽을 지탱할 수 있고, 적덕은 후한 흙이다. -이백
좋은 일을 하고, 마음이 평온함을 느끼다. 만약 네가 나쁜 일을 한다면, 너는 부끄러움을 느낄 것이다. -한광신
수렁에 잠겨 자산계급의 사탕포탄에 침식되지 않는 것이 가장 귀중한 혁명의 질이다.
주은래
한 사람의 가장 슬픈 일은 양심의 죽음이다. -곽말로
수줍음은 사람들이 비열한 행동을 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두려움이나 굴욕의 느낌이다.
-스피노자
우리는 도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도덕에 따라 일을 열심히 해야 한다. -쿠모크리트
감정은 엄청난 감화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것은 모든 도덕 행위의 중요한 전제조건이다. -케로프
위대한 품격이 없으면 위대한 사람, 심지어 위대한 예술가와 위대한 배우도 없다.
-로만 롤랜드
이성은 머리보다 높고, 사상은 느낌보다 더 믿을 만하다. 골키
* * * 파이성은 논밭과 땀이 흐르는 공장에서뿐만 아니라 가정, 밥상, 가정에서도 나타난다.
사랑하는 사람 사이, 서로의 관계 속에서. -마야코프스키
덕이 있는 사람이 덕이 있는 이유는 유혹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그들의 생활이 단조롭기 때문이 아니다.
고정관념은 그들이 하나의 목표에 집중하여 동고할 겨를이 없기 때문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노력명언) -던컨
인간은 영적인 성장이라는 직업을 부여받았다. 레프 톨스토이
사람은 지혜에서 활달해야 하고, 도덕적으로는 결백해야 하며, 신체적으로는 깨끗해야 한다. -계약
푸코
양심은 인간의 지식과 모든 생활방식에 의해 결정된다. 마르크스
법을 준수하고 양심이 있는 사람은 급한 용도가 있어도 훔치지 않지만, 도둑에게 백만 금화를 줘도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양심명언)
도둑은 그가 다시는 물건을 훔치지 않을 것이라고 기대할 수 없다. -크레로프
정신과 도덕의 힘이 그 잠재력을 발휘하고 그 깃발을 들어 올렸기 때문에 우리의 애국주의와 정의.
느낌은 현실에서 그것의 힘과 역할을 발휘해야 한다. -헤겔
아이들에게' 덕' 을 가르치라: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것은 덕이지 돈이 아니다. 이것은 나의 경험이다.
곤경에서 나를 지탱하는 것은 도덕이고, 나를 자살하지 않게 하는 것은 예술 밖의 도덕이다. -베토벤
도덕이 부패하면, 이익은 반드시 타락해야 한다. -디드로
나는 어떤 행동이 선량하고 고상한 사람이 그것 때문에 고생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싶다. -베토벤
장식도 미덕과 양립 할 수 없다. 미덕은 영혼의 힘과 활력이기 때문이다. -루소
나는 도덕적인 시민만이 그의 조국에 받아들일 수 있는 경례를 할 수 있다고 굳게 믿는다. -루소
치욕을 징벌의 가장 무거운 부분으로 삼자! -몬테스키외
사실 문제에 대한 정확한 판단은 모든 미덕의 진정한 기초이다. -콰메네스
미덕은 언어가 아니라 행동을 통해 이루어진다. -콰메네스
교육의 유일한 직업과 모든 일은 이 개념으로 요약할 수 있다-도덕. -헬바트
미덕은 유명한 향기와 같다. 연소하거나 압착하면 더욱 짙어진다. 행운은 악덕을 드러낼 수 있고, 액운은 아름다움을 드러낼 수 있다.
드예 베이컨
다른 사람을 반대하는 음모를 꾸미는 사람은 먼저 불행을 당할 것이다. -이솝
지혜로운 사람은 미연에 방지하느니, 미연에 방지하려 하지 않는다. 나는 고통을 극복하도록 격려하고, 고통을 위해 고통을 추구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편안함. 토마스 무어
우리의 강력한 도덕은 분투를 통해 물질적 성공을 얻는 것이다. 이런 도덕은 국가와 국가 모두에 적용된다.
개인에게는. 버트 랜드 러셀
그들의 근면한 체력, 순결하고 고상한 도덕, 넓은 자유의 정신을 배양하여 새로운 조류에 적응한다.
세계의 새로운 조류에서 침수되지 않고 마음껏 헤엄칠 수 있는 힘이다. -루쉰
계급 대립이 사라지고 실생활에서는 이런 대립의 사회 발전 단계가 잊혀질 때만 그렇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급명언)
사실, 계급 대립과 이런 대립의 기억을 초월하는 것은 가능하다. 진정한 인간 도덕이 가능해진다. -그래
거스
우리는 무산계급 도덕이 있으니, 우리는 그것을 발전시키고, 공고히 하고, 이런 무산계급 도덕으로 교육해야 한다.
미래 세대. 칼리닌
현재의 임무는 가장 어려운 상황에서도 광석을 발굴하고, 생철을 정련하고, 마르크스를 주조하는 것이다.
정의로운 세계관과 이런 세계관에 적응하는 상층건물의 순강. -레닌
자각은 진보의 어머니이고, 열등감은 타락의 원천이기 때문에 자각과 열등감은 없어서는 안 된다. --
조도핀
부끄러움을 아는 것은 용기에 가깝다. 공추
수치심은 수치심보다 더 크다. -왕통
혁명 도덕은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매일의 끊임없는 분투와 운동에서 발전하고 공고한 것이다.
옥석은 맷돌일수록 밝고, 황금은 정련할수록 순수해진다. -호치민
아이는 다른 사람이 가르쳐야 하고, 아이의 문제는 선생님이나 의사라도 다른 사람이 치료해야 한다. 하지만 사람이 일을 하는 방법은
아들, 하지만 난 내 자신에 대해 생각해 야 할 것 같군요. 많은 사람들의 처방전은 왕왕 폐지일 뿐이다. -루쉰
의를 볼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정의를 보고 용감하지 않을까 봐 두렵다. -시에 juezai
한 사람이라도 나쁜 말을 하지 말고, 나쁜 일을 하지 말고, 자신과 비교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다른 사람 앞에서 더욱 창피하다. -쿠모크리트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다. -제갈량
군자는 도를 걱정하지만 가난은 걱정하지 않는다. 공추
가난은 아첨하지 않고, 부자는 오만하지 않다. -자공
강하면 검소하고, 가난하면 가난하지 않다. -견권 상황
사치하고 게으른 사람은 가난한 사람이고, 근검절약하는 사람은 부자이다. -한비
군자의 여행은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고, 담박한 뜻을 품고, 조용해서 멀리 떨어져 있다. --
제갈량
사치하면 검소하고, 흉악하면 눈앞에 있다. -바이 주이
안식처가 위태롭다고 생각하지 말고 사치와 검소한 사용을 삼가라. 스바겐은 나무를 찾아 사치를 찾고, 세원은 길어지기를 원한다. 위정
옛 성현의 나라와 가정을 보면 검소하고 사치스러워진다. --리 shangyin
패왕은 혼자 양강을 취하고, 자손은 백성에 떨어진다. 사치가 성공한 후 이중 위험이란 무엇입니까? --
왕안석
더 많이 낭비하는 것은 욕망이다. 신사가 더 많은 것을 갈망하면, 그는 무푸귀를 읽을 것이다. 그는 그의 방식을 낭비하고 곤경에 빠진다. -사마광
사치는 그것을 취하고, 뜻은 그것을 모욕한다. 검소하면 바랄 것이 없고, 스스로 무죄하면 정신을 자양할 수 있다.
-나대정
반가루는 여전히 공공물을 아끼므로 영원히 소중히 간직해야 한다. 학생들은 유중로를 이해하지 못하지만, 그들은 유씨를 좋은 사람이라고 부른다. --
서특립
자신이 부의 지배를 완전히 받게 하는 사람은 영원히 공평할 수 없다. -쿠모크리트
평일에 옷을 절약하고 음식을 축소하는 사람은 가난할 때 쉽게 난관을 극복할 수 있다. 돈이 있으면 사치하고, 돈이 없으면 사치하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굶주림과 추위로 죽을 것입니다. 세디
사치는 항상 음행을 따르고, 음행은 항상 사치를 따른다. -몬테스키외
사치의 피할 수 없는 결과, 풍화의 해체는 오히려 이익의 부패를 초래했다. -루소
예의의 목적과 역할은 원래의 고집이 부드러워지고, 기질이 부드러워지고, 존경받는다.
다른 사람, 다른 사람과 어울리다. 존 로크
사람과 선하고, 친형제처럼 친하다. 사악한 기풍이 사람을 맞이하고, 병사를 해치다. -관중
세상에 용감한 사람이 있는데, 갑자기 마주칠 때는 놀라지 않고, 보충하지 않을 때는 화를 내지 않는다. -스시
우리는 다른 동지들을 말로 다치게 하지 말고, 다른 사람이 말로 자신을 다치게 할 때 조심해야 한다.
그때는 아마 살 수 있을 것이다. 유소치
예의는 사람을 금열쇠로 만든다. 송수네지
위협적인 발언이 반드시 정당한 것은 아니다. 세디
네가 남자든 여자든, 온화하고 대범해야 너의 이름을 받을 수 있다. 한 사람의 진실
용감하고 결단력이 있다고 해서 주먹으로 남의 말을 가로막는 것은 아니다. 세디
분노가 강렬하여 분노와 고민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그렇다면, 생각을 불공평한 것으로 바꾸는 것은 나쁜 습관이다
이것은 충동적이고 이성적이지 않은 행동이다. 피터 애블라드
젊은이는 사람을 다치게 해서는 안 되고, 자신의 개인 수입을 모두에게 주어야 하며, 위선과 사기를 피해야 하며, 분명해야 한다
사람됨이 성실하고 사랑스러워서 이렇게 정직함을 배웠다. -콰메네스
예의는 어린이와 젊은이들이 특별히 길러야 할 첫 번째 중요한 습관이다. 존 로크
예의는 예의바른 사람을 기쁘게 하고, 예의바르게 대하는 사람도 기쁘게 한다. -몬테스키외
나쁜 것은 배우면 되고, 초창기에 길렀던 나쁜 습관은 지금부터 모든 행동과 동작에서 드러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과거에는 말로든 행동적으로든 3 세에서 60 세까지는 변하지 않았다. -크레로프
예의는 왕왕 가장 고상한 감정을 대신할 수 있다. -메리미
예의는 가장 쉽게 할 수 있고 가장 소중한 것이다. -곤차드
성질이 급하다는 것은 인류가 비교적 각박한 천성 중의 하나이다. 사람이 화를 내는 것은 바로 인간 진보의 사다리에 있다.
한 걸음 뒤로 물러나다. -다윈
꿀벌은 꽃에서 꿀을 빨고 야영자가 떠날 때 그들에게 감사를 표한다. 과장된 나비는 꽃이 그에게 감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테고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