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믿음이 없다면 인간은 어떻게 될까?
믿음이 없다면 인간은 어떻게 될까?
첫째, 신앙과 신앙이 어떤 주건명은' 우리가 무엇을 믿는가' 라는 글에서 인간성은 인간의 가치이고, 신앙은 인간의 궁극적인 가치이며, 궁극적인 가치를 실현하는 방법은 무엇이며, 종교는 초월적인 인간성 (하느님) 을 목적으로 하는 사람의 궁극적인 가치라고 지적했다. 동물은 약육강식의 생존과 경쟁만 있고, 신앙 문제는 없거나, 동물은 인간성이 없고, 인간의 가치관도 없고, 동물의 본능만 있다. 이것이 이른바' 약육강식' 이 말하는 것이다. 바로 이 점을 근거로 한 철학자는 믿음이 없는 사람은 야수와 같다고 말했다. 중국인에게 종교적 신념이 있는지 없는지는 결코 문제가 되지 않는다. 유가의 전통은 귀신을 멀리하는 것이다. 공자는 이런 명언을 가지고 있다. "연희가 물었다. 공자는' 국민을 위해 봉사하고 귀신을 멀리하면 알 수 있다' 고 말했다." ("논어 옹도"); 또 다른 "육기가 귀신을 묻자, 아들은' 사람을 설득할 수 없는데, 왜 귀신을 복종시키는가?' 라고 말했다. ♫ ('논어 선진') 이는 공자가 귀신의 존재를 인정한다는 전제하에 귀신을 경시해서는 안 되고 접근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일상생활과 사회활동에서 인사가 귀신보다 앞서는 태도를 강조하는 것과 일치한다. 남송 철학자 주씨는 이를 위해 이렇게 주석을 달았다. "인간에게 적합한 것에 초점을 맞추는 것은 귀신의 알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알려진 것이다. "하지만 서양인에게 종교적 신념이 한 사람에게 거의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만약 어떤 사람이 그가 믿음이 없다고 주장한다면, 당신은 위험한 사람으로 간주될 수 있다. 서양 문화 환경에서 신앙이 없는 사람은 정신적인 제약이 없는 사람이어야 하기 때문에 신뢰하기가 어렵다. 신앙, 서양인들이 일반적으로 이해하는 것은 어떤 종교적 신앙, 종교의 대명사, 종교마다 다른 신앙을 가리킨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특히 서구 주류 문화와 종교인 기독교에게 신앙은 기독교 신학과 서구 종교 철학의 의미에서 신앙이다. 그들은 믿지 않는 것은 믿음이 없는 것이고 무신론자는 믿음이 없는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이런 어색함을 피하기 위해, 종종 믿지 않는 사람들이 자연신론자나 자연신론자라고 자처한다. 종교는 자연이나 하나님에 대한 숭배에 바탕을 두고 있다. 종교의 본질은 이성을 배제하고, 전심적이고 무조건적인 신앙을 달성하는 것이다. 아무런 이유도 없다. 정치적 신념은 종교가 아니라 일정한 과학적 분석에 기반을 두고 있다. 신앙 * * * 유물주의는 현실을 유지하고 이성과 불가분의' 신앙' 으로' 정치적 신념' 이라고 불린다. 건국 이래 우리 대다수는 무신론 교육을 받았고, * * * 생산당의 지도하에 사회주의의 길을 걷고 무한한 아름다운 * * * 생산사회로 나아가는 것은 비전이자 신앙이다. * * * 당원, 당 간부를 낳고, 더 중요한 것은 입당 시 신앙을 선서하고 * * 제품주의를 위해 평생을 분투해야 한다는 것이다. * * * 와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되기 전에 * * * 생산당의 지도하에 수백만 명의 근로자들이 국민당 독재정권과 외국 침략자들과 혈전을 벌였고, 더욱 * * * 생산당원들이 앞장서서 희생을 두려워하지 않고 피를 흘리며 싸웠다. 이것들은 모두 * * * 자본주의의 정치적 신념에서 나온 것이다. 신앙과 신앙이 두 가지 다른 차원인지, 신앙의 표현이나 실현이 무엇인지를 알 수 있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종교를 믿느냐 신을 믿느냐 하는 것은 구체적인 신앙의 차이일 뿐, 무엇을 믿느냐, 믿느냐 안 믿느냐 하는 문제이다. 하느님의 이름으로 종교를 믿지 않는다고 해서 믿음이 없는 것은 아니다. * * * 제품주의에 대한 신앙과 같은 정치적 신념도 자신의 가치를 실현하는 방법이다. 종교의 출현과 존재의 전제도 인류의 이성화 과정이다. 따라서 과학자나 철학자조차도 신앙과 정도가 다를 수 있는데, 이는 일반 농민이나 길거리 노점상과는 본질적으로 다르지 않지만 정도와 방식만 다를 뿐이다. 바로 이 점에서 신앙은 가장 보편적인 인간의 가치관을 반영한다. 믿음이 없거나 신앙을 포기하는 사람은 무서운 사람이다. 그들은 권력, 돈, 동물 본능만 믿는다. 믿음과 경외심은 사람을 동물에서 인간으로 만들고, 신앙이 부족하고 신앙을 포기하는 것은 사람을 동물로 만든다. 둘째, 중국의' 문화학'-심성을 논하다. 중국에는 신을 자신처럼 존경한다는 민간 속담이 있다. 이 말은 신앙과 인간성 사이에 등호를 그려서 거의 중국의 신학 진리가 될 수 있다. 따라서 신앙과 인간의 가치의 일관성을 확인할 수 있다면 신앙은 개인의 궁극적인 가치이다. 신앙과 가치의 차이는 신앙은 관념이 아니라 직감이고, 가치는 직관과 관념이며, 우리는 이미 우리 자신의 삶에서 충분히 이해하고 있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주건명의 문장, 서구 문화의 신앙과 이성의 충돌과는 달리 인간성과 이성의 일관성은 중국 문화의 내적 일관성을 확보했다. 그것은 이해할 수 없는 관계에서의 선험적 존재도 이성 관계도 아니라 경험, 이해, 사상과 이성의 상호 이해에서의 존재와 동일성이다. 중국 문화의 감성 성분과 이성성분은 * * * 의 존재이지 * * * 의 관계가 아니라, 이성적인 반성과 직관적인 인식이 서로 확인되고 조화롭게 통일된다. 마음은 이런 인간화, 이성, 문화의 존재 상태이며, 마음이나 마음의 이론은 중국 전통문화의' 문화학' 이나' 중국철학' 의 핵심이다. "마음" 은 인류 문화에서 가장 풍부한 문화 표현이자 가장 설명적인 문화 개념이다. 중국과 서양 문화에서 마음이라는 개념은 가장 애매하지만 가장 직관적이다. 그것은 명확한 진실한 지칭이 없으며, 종종 사상, 의식, 의지, 감정, 태도, 심지어 인격까지 표현하는 데 사용된다. 특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심장, 가슴 등과 같은 인체의 중요한 부위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야망',' 부지런히 생각하다' 와 같은 인체의 체력의 핵심을 가리킨다. 이것들은 모두 이 의미의 가장 생동감 있는 표현이다. 반면에, 그것은 구체적인 머리, 뇌, 신경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넓은 의미로 사상, 이성, 마음을 대표한다. 그것은 어떤 구체적인 느낌이 아니라 모든 감정의 원동력이다. 오늘날' 사랑' 이라는 단어는 거의 인간성의 대명사로 볼 수 있다. 중서문화의' 마음' 에 대한 이해의 차이는 그것의 일반적인 용도가 아니라, 그것의 기본적인 문화적 의미와 기본적인 학술적 의미에 있다. 서양 학계에서는 이런 넓은 의미의 심리학 이론이 존재하지 않는다. 심지어 심리학은 특정 개인이나 집단을 겨냥한 임상 또는 사회조사학과다. 중국 전통문화의' 마음' 은 명확한 학술 연구 분야와 광범위한 사회 실천 내용을 지닌 전문 학문이다. 중국 전통문화의 심성론은 모든 서구 학술 밖에서 자립할 수 있는 학술과 실천문화 현상이다. 이 지위는 한의사가 서양 의학에 있는 것과 같다. 서양 전통 학술은 용인할 수 없고, 극복할 수 없고, 부정할 수도 없다. 반대로, 그것은 서구 학계에 인류 전체에 대한 문화적 의의를 가져왔다. 심성론은 유교 문화의 본진으로 여겨진다. 마음과 사회화의 통일 때문에, 이런 마음도 사회적 의미의 양심입니다. 심성은 인간성의 합리화이고, 인심은 양심이 되기 때문에, 이것이 심성론의 주된 목적이다. 그래서 "천명은 성이고, 성품은 그 길이며, 수양은 그 가르침이다. 중용의 도 (중용의 도),' 최선을 다하다' (맹자),' 최선을 다하다' (이경) 와' 최선을 다하다' (중용의 도) 는 모두 같은 본질적인 과정을 다른 방식으로 설명했다. 마음의 내면에 주목하는 것은 유교 사상뿐만 아니라 중국 문화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중국특색 외래와 본토 종교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불도의 심성론과 유가의 심성론은 기본적으로 일치하며, 이른바 삼교합은 풍부한 원리와 의의를 지닌 중국 신학이 되었다. 마찬가지로, 중국 문화에 뿌리를 둔 외래 마르크스주의 철학도 이 기초 위에서 중국특색 () 를 얻었다. 심성론은 서구 학술 종교 신학과 뚜렷한 차이가 있다. 첫째, 마음의 과정은 심리적 과정으로 돌아가거나 되돌릴 수 없기 때문에 실증과학은 아니지만, 마음의 흡수, 소화심리학, 정신분석학을 방해하지 않는다. 둘째, 마음은 인간의 이성 사회화 과정이지 인간성의 선험적 과정이 아니다. 그것은 자유롭고 자율적이기 때문에 선험적인 신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종교와 신학과는 완전히 다르지만 신학에서 인간성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방해하지 않는다. 셋째, 마음은 인간 본성 자체의 합리화의 내적 통일이며 현실적인 문화 과정이다. 중국 문화에서 인간성, 이성, 윤리는 문화의 일관성이다. 서양 문화에서 과학과 인문, 이성과 신앙은 항상 충돌하며, 인간의 가치는 분리적인 방식으로만 실현될 수 있다. 서양 문화에는 이와 비슷한' 마음' 의 연구가 없는 것이 아니라, 전문적인 이론과 명확한 학술적 개념으로 모이거나 모일 수 없다. 철학 분야에서 많은 철학자들은 다양한 형태로 이 유령을 추구한다. 중국 철학의 주요 사상은 서구 철학에서' 지성직감' 에 대한 탐구와 비슷하다. 중국의 심성론은 인심에 대한 이성적 인식에 중점을 두고 있기 때문에 이성과 심리는 과정에서 일치한다. 그러나 서구 학계에서는 이성과 심리학이 완전히 다른 분야여서 그것들을 결합하는 것은 이해할 수 없다. 마음의 해석은 인간성에 대한 이해와 증명이며, 사람 자신의 가치를 통해 실현된다. 한편으로는 구체적이기 때문에 유교는 초월주의를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세상의 생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 생도, 죽음도 모른다' 와' 사람을 굴복시킬 수 없고 귀신도 복종할 수 없다' ('논어 선진'). 공자의 이런 태도는 진정한 유교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유가는 당연히 생명을 중시하고, 멀리 죽이고, 심지어 "몸은 털이고, 부모는 감히 손해를 볼 수 없다" (효). 반면에 인간성의 가치도 이성적이고, 인간의 가치는 인간의 계몽이나 합리화이기 때문에 이성은 궁극적인 가치가 된다. 이렇게 해서' 몸을 버리고 의리를 취하다',' 천지 양심' 이 인생의 궁극적인 의미가 되었다. 이것은 인간성과 이성 통일의 가장 높은 실현 형태이며 객관적인 진리에 대한 궁극적인 추구를 담고 있다. 따라서 논리가 객관적인 진리를 실현하는 방법이라면 논리와 객관성은 중국 문화에서 당연히 당연한 일이 될 것이다. 요약하자면, 과학은 결코 중국 문화에서 문화충돌의 요인이 아니며, 현대과학이야말로 사회문화가 낙후된 화근이다. 유가문화에 함축된 이성의 정수는 유가사상이 오늘날 현대화, 실증화, 과학화로 나아가는 동력의 원천이다. 사회 문화의 낙후를 문화의 본질이나 민족 문화의 기질로 삼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 이런 오해는 오사시대부터 오늘까지 존재해 왔으며, 일부 중국인들의 오해일 뿐만 아니라, 역사상 중국 문화를 연구하는 일부 외국 학자들의 오해이기도 하다. 예를 들어, "오만, 노예, 증오, 이기심, 부정직, 사기, 보수, 고집, 속물, 정실 관계, 빈말 과거, 비현실적인 마음 편협함, 근시안적, 지식 유치함" 은 모두 중국의' 민족열근성' 으로 여겨진다 표면적으로 볼 때, 이러한 것들은 개인의 행동이지만 개인의 행동이 아니기 때문에 일종의 사회병이고, 중국의 상술한 사회병은 사회적이며, 사회환경, 제도, 물질적 조건이 상대적으로 낙후되어 형성된 것이다. \ "창고 는 에티켓 을 알고, 음식과 의류 는 영욕을 알고 있다. "(관) 사람의 정신적인 면모가 물질적 조건의 개선으로 인해 발생하는 빠른 변화는 사람의 일생이나 한두 세대 안에 실현될 수 있다. 과학기술의 낙후가 제도 환경 개선 이후 곧 따라잡을 수 있는 것처럼, 이것들은 추론과 가설이 아니라 사실이다. 중국이 20 년 동안 사회 전체에서 발생한 거대한 변화는 의심할 여지가 없는 증거다. 봉건독재가 중국 과학기술에 대한 봉쇄 억압 문제는 이 글의 논의 범위 내에 있지 않다. 중국 전통문화는 중국인의 문화적 의미에서 역사와 현실 문화 환경이기 때문에 중국인의 신앙은 타고난 문화 전통이다. 이성적 의미의 가치는 중국 전통문화 현대화의 동력의 원천이자 유학이 과학화와 세계화로 나아가는 통로이다. 셋. 신앙위기 후진타오 주석이 최근 신앙위기 문제를 제기해 일부 학자들의 주의를 끌었다. 정은부, 범력군 등 유명 학자들이 특집 문장 발표를 했다. 신앙의 위기를 토론하려면 먼저 그것을 당의 신앙위기나 사회의 신앙위기라는 두 가지 차원으로 나누어야 한다. 생산당 전체에서 신앙위기가 나타난다면 그것은 당의 문제일 뿐이다. 만약 사회 전체에 신앙의 위기가 나타난다면, 그것은 사회 전체의 문제이다. 학자들은 오늘날 중국의 신앙 위기가 당내에서뿐만 아니라 사회 전체에서도 발생했다고 생각한다. 상해 재경대 마르크스주의연구원장, 중국 외국경제이론사학회 부회장인 정은부 교수는 서방 국가들이 믿음이 없는 사람은 실수를 저지르기 쉬우며 범죄를 저지를 수 있다는 말이 있다고 말했다. 이것이 바로 서양인들이 의식적으로 종교를 믿지 않는 이유이다. 무신론이 주도적인 사회주의 중국에서 여당은 이 문제를 파악할 때 신앙이 1 위였다. 이 당이 항상 대중의 이익을 대표하는 당임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신앙과 이론의 초점, 즉 사회주의 신앙의 방향이 있어야 하며, 자본주의의 이익별 정신과 * * * * 자본주의 정신의 이기적인 개인주의가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본주의, 자본주의, 자본주의, 자본주의, 자본주의, 자본주의, 자본주의, 자본주의, 자본주의, 자본주의) 사회 전체에 있어서 여당은 자신의 신앙으로 사회 전체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주류 신앙과 어느 정도 신앙의 자유가 있다. 중국에 있어서 가장 큰 문제는 어떻게 각종 신앙 사이의 충돌을 해결하고, 신앙을 미신이 아닌 진정한 신앙으로 만들고, 각종 신앙을 평화롭게 공존하고, 병행하고, 관용과 조화를 이루는 사회를 건설할 수 있는가이다. 여당은 요 몇 년간의 교육 선전을 깊이 반성해야 하는데, 어떻게 신앙을 미신과 주입으로 바꾸지 않을 수 있겠는가? 어떻게 교조식 교육을 피하고 신앙을 자발적인 행동으로 바꿀 수 있습니까? 첸 중국 사회과학원장은' 인민일보' 에서 문장 "물론 소련의 상권, 소련의 해체는 체제 경직화, 경제 활력 부족, 의사 결정 실수 등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정신신앙의 붕괴, 당과 인민이' 서구화' 와 자산계급 자유화의 충격에 따른 혼란이 더 깊은 근본 원인이다. "경제와 사회 발전의 비교 관점에서 볼 때. 몇 년 동안 중국과 항구 사이 북한과 한국 사이 동독과 서독 사이 소련과 미국과 일본 사이에 큰 차이가 있었다. 그래서 우리는 사회주의가 자본주의보다 못하다고 잘못 생각하여 마르크스주의를 의심했다. 특히 소련 동유럽 사회주의 국가가 변신한 이후. 존재가 의식을 결정하고, 경제 기초가 상층 건물의 각도를 결정한다. 많은 지방정부가 공기업을 매각하고 증정하며 비공유제 경제의 비중이 커지면서 공유제를 주체로 하는 사회주의의 필요성을 의심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중국이 소련 동유럽 국가들이 이미 달성한 사유제를 주체로 하는 자본주의 사회로 점차 나아가면서 * * * 생산당과 마르크스주의의 장기적 존재의 필요성을 의심하고 있다. 사형 선고를 받은 탐관후장청은 미국에서 아들에게 사회주의가 더 이상 갈 수 없다고 말했다. 나는 조만간 미국에 갈 것이다. 첸은 "수년간의 투쟁 끝에 우리는 교조주의에 대한 냉정한 인식을 갖게 되었고, 당내와 사회 변화에 대한 영향이 떨어지고 있다" 고 말했다. 또 다른 미신은 서구 선진국이 자산계급 주류 이데올로기를 반영하는 이데올로기 이론으로 서방의 일부 자산계급 학파의 이론, 심지어 선진 자본주의 국가의 정책 주장을 교조로 삼는 것이다. 이런 경향은 이데올로기 분야와 경제사회 변혁에 미치는 영향이 상승하고 있다. 이런 교조주의는 오랫동안 이론가들의 의문과 당 지도자들의 경고를 받았지만, 지금까지 사상이론계가 응당한 반향을 불러일으키지도 않았고, 진지하게 인정받지도 못했다. 어떤 사람들은 이론 혁신의 성과로 가장하여 사상, 정치, 경제, 문화 교육 등의 분야에 스며들기도 한다. " 이런 사조의 충격으로 당과 인민의 사상이 혼란스럽고 사회 전체에 신앙위기가 닥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오랜 관료 부패, 민주주의 제도, 권력 감독 등의 문제로 일부 사람들은' * * * 산당 일당 지도자' 체제에 대해 의심을 품게 되면서 마르크스주의, 사회주의에 대해 의심을 품게 되었다. 특히 탐관이 민중에 대한 악랄한 시범효과와 그에 따른 사회추악으로 드러난 사회신앙 문제는 중국 경제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가로막고 대중의 정신환경을 오염시켰는데,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실사구시, 부정부패를 줄이면 당 안팎의 민주생활이 크게 개선되고 권력 감독 메커니즘을 보완하기 위해 노력하면 사회적 신앙 문제가 자연히 사라질 것이다. 신앙의 위기는 소리 없이 현재에 왔지만, 단지 십여 년의 일에 불과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러나 그것이 우리 마음 속에 던진 그림자는 오래도록 사라지지 않았다. 넷째, 신앙의 위기가 호랑이보다 맹렬하다. 신앙은 인간의 궁극적인 가치이며, 한 사람의 정신적 기둥이다. 신앙 위기는 일부 당의 간부와 심지어 고위 지도 간부를 근본적으로 변화시켰다. 후장청은 외국으로 이주한 아들에게 "중국은 언젠가는 실패할 것" 이라고 말했다. "두 국적이 있으면 앞으로 공간이 생기게 된다." 이를 위해 후장청 가족은 가명 신분증과 개인적인 이유로 출국한 여권을 만들어 바람이 불면 출국할 준비를 하고 있다. 허베이 제 1 서기' 라는 별명이 있는 이진은 "국가가 일단 손을 바꾸면 모든 것이 텅 비었으니, 대권을 쥐고 가능한 한 빨리 경제 준비를 하는 것이 낫다" 고 직언했다. 얼마 전 사형을 집행한 국가의약품관리국 원국장인 정현유는 사형이 집행되기 전까지 자신의 죽음이 불공정하다고 느꼈고, 자신이 운이 좋지 않다고 생각했고, 사형 선고를 받은 조문장을 포함한 한 무리의 부하들의 부패가 그를 단두대로 보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감독되지 않은 권력은 무서운 권력이며, 제도적 결함은 이런 절대권력에 발전 공간을 제공한다. 부시 미국 대통령은 유명한 정치 명언을 가지고 있다. "인류 수천 년의 역사 중 가장 소중한 것은 현란한 기술이나, 광대한 대가들의 고전이 아니라, 정치인들의 사치가 아니라 통치자에 대한 길들이기와 그들을 우리에 가두는 꿈이다. 그들을 길들이고 가두어야 해를 끼치지 않기 때문이다. (존 F. 케네디, 길들이기, 길들이기, 길들이기, 길들이기, 길들이기, 길들이기) 나는 지금 새장에 서서 너와 이야기하고 있다. " 즉, 절대권력은 저주받은 권력이다. 마을 주임부터 국가원수까지 그들의 권력은 감독과 구속을 받아 가능한 악한 공간에 철책을 설치해야 한다. 권력자에게 굴레를 씌우지 않으면, 그는 사람을 해칠 수도 있고, 인민은 영원히 잠을 잘 수 없을 것이다. 이 탐관들은 거의 모두 고학력, 문화가 있다. 일단 그들의 권력이 감독을 잃고 욕망의 유혹에 믿음을 버리면, 그들은 물욕의 노예이자 피에 굶주린 호랑이가 된다. 한편, 그들은 영혼을 싸게 팔아서 동물처럼 끝없이 욕심을 부리게 되었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 그들의 타고난 중국 전통문화는 또 벗어날 수 없다. 그들은 인과응보가 수시로 습격할 것이라고 느꼈고, 이로 인해 그들은 잠을 잘 수 없게 되었다. 옳고 그름을 가리지 않는 한가한 신의 풍수 가호를 기원하는 것은 자연히 그들의 선택, 일종의 정신마취제가 되었다. 횡령죄로 사형 선고를 받은 산둥 성 태안시 원시위원회 서기 후건학 () 은 점쟁이가 앞으로 국무원 부총리가 될 것이라고 들었지만 태안의 풍수를 바꾸려고 저수지에 댐을 건설했다. 둔창공상국 원국장 안옥이 조사될까 봐 직무에 따라 자기 처마 밑에 팔면' 거울' 을 설치했는데, 직언은 기위를 겨냥한 것이라고 직언했다. 횡령죄로 최종 판결로 사형을 선고받은 허베이성 전 상무 부총독 총복퀘벡은 자칭 신봉 * * * 산물주의에서 불교 제자로 변했다. 한 사찰의 주지는 그가 세 단계로 승진했다고 말했다: 총독, 성 위원회 서기, 그리고 국무부로 갔다. 그는 반가워하며 법명' 묘천' 을 취하여 집에 불사를 설치하고 매일 명상, 염불, 분향을 했다. 절에 기부를 하고 방장에게 준 차에' 허베이 삼보 제자 묘권' 을 찍었다. 관원의 악행도 한 예이다. 앞에는 나쁜 관원들의 본보기가 있었고, 뒤에는 당원 중 간부가 아닌 일반인들이 따르는 일반인들이 있었는데, 신앙을 잃은 후에도 무서운 야수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납치, 강도, 살인, 마약과 매춘, 여성과 어린이 납치 ... 온갖 악. 그들이 보기에 부패한 정부 관리와 당원 간부를 본보기로 삼는 것은 그들의 악행이 당연한 것 같다. 이런 상황은 우연이 아니다. 5 월 4 일 이전에 중국인의 신앙은 거의 모두 유석도에서 찾을 수 있었다. 오사운동 이후 전통문화는 중국에서 봉건주의의 대명사가 되었다. 특히 문혁 10 년 동안 전통문화는 조직적으로 계획적인 학살과 파괴를 당했다. 전통 문화는 봉건주의의 상징으로 파괴되고, 전통적인 도덕적 신념, 가치관, 이상 추구도 붕괴된다. 이 거대한 공백을 메울 새로운 신앙이 없을 때, 많은 사람들은 인생의 의미와 가치를 찾지 못한다. 믿음이 없는 사람은 무서운 사람이라 무엇이든 할 수 있다. 믿음이 없는 사람은 두려움도 없고, 하늘과 땅의 양심도 없고, 보응의 두려움도 없고, 땅에서 3 피트 떨어진 신의 두려움도 없다. 그는 영혼이 없는 사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중국 전통문화, 신앙, 진선미를 추구하는 귀환이 얼마나 절실한가! "길가에서 돈 한 푼을 주워 경찰 아저씨께 드렸는데." 이런 노래는 언제 내 귀에 다시 울릴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