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이백추석 향수시
이백추석 향수시
2. 수시 중추사가시
이백이 쓴 가족을 그리워하는 시는 시는 1 입니다. 이백이 쓴 가족을 그리워하는 시가 있습니까?
고요한 밤에 내 침대발이 이렇게 밝은 빛을 생각하면 이미 서리가 내리지 않을까? , 고개를 들어 보니 달빛이 발견되고 다시 가라앉았다. 나는 문득 집의' 아미산월가' 가 생각났다. 당이백의 아미산의 반월가을은 평창강에 비쳤다.
저녁에 청계가 삼협에 가는데, 사군은 위주를 만나지 못한다. 황학루는 맹호연 양주 () 를 송별하는 도중에 옛 친구가 황학루 () 를 사임하고, 불꽃놀이는 3 월에 양주 () 를 내린다.
고독한 돛이 푸른 하늘을 멀리 항해하지만, 나는 장강이 하늘에서 흐르는 것을 볼 수 있다. 로스앤젤레스의 어느 봄날 밤, 나는 피리 소리를 들었고, 피리 소리는 캄캄했고, 봄바람은 로스앤젤레스를 가득 채웠다.
이 야행성 속에서 버드나무가 부러져서 누구도 향수병을 견디지 못했다. 이백은 왕륜에게 준 선물로 배를 타고 가려던 참이었는데 갑자기 기슭에서 노랫소리가 들려왔다.
도화담이 깊어도 왕륜이 내 사랑을 보내주는 것만큼 깊지는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7 대 기적? 왕장령이 용표 가마 왼쪽으로 옮겼다고 들었는데, 이 송화양이 분규에 떨어져 문도룡이 오계류를 건넜다고 한다.
나는 슬픈 그리움을 달에 맡겼고, 너를 야랑 서쪽으로 모시고 싶다.
이백이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시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밤이 깊고 사람이 조용할 때의 생각
내 침대 발에 이렇게 밝은 빛이 반짝거렸는데, 벌써 서리가 내렸단 말인가? 고개를 들어 보니 달빛이 다시 가라앉는 것을 발견하고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아미산 월가》, 당립백
아미산 반월추,
핑 창족 강 에 그림자.
밤에는 청계가 삼협으로 흐르고,
우주는 너를 볼 수 없다.
황학루-맹호연이 양주로 가는 길에 작별을 고하다
고인은 자주 나에게 손을 흔들어 황학루에게 작별을 고하고, 이 버들개지가 감돌고 새꽃 향기의 아름다운 봄에 양주로 여행을 갔다.
고독한 돛이 푸른 하늘을 멀리 항해하지만, 나는 장강이 하늘에서 흐르는 것을 볼 수 있다.
봄날 밤 로스앤젤레스에서 플루트 냄새를 맡는다.
여디의 어두운 비행 소리가 로스앤젤레스의 봄바람에 흩어졌다.
이 야행성 속에서 버드나무가 부러져서 누구도 향수병을 견디지 못했다.
왕륜에게 준 선물
이백은 배에 앉아 막 떠나려 하자 갑자기 해안에서 송별하는 노랫소리가 들려왔다.
도화담이 깊어도 왕륜이 내 사랑을 보내주는 것만큼 깊지는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7 대 기적? 왕장령이 떠났다고 들었는데, 용표요로 이사와서 이걸 보냈어요.
쉬운 가을 이후, 뻐꾸기 시계, 나는 네가 5 개의 시냇물을 지나가는 것을 들었다.
나는 슬픈 그리움을 달에 맡겼고, 너를 야랑 서쪽으로 모시고 싶다.
이백이 쓴 고향을 그리워하는 시
"봄 밤 로스앤젤레스의 피리 소리" 당립백
여디의 어두운 비행 소리가 로스앤젤레스의 봄바람에 흩어졌다.
이 야행성 속에서 버드나무가 부러져서 누구도 향수병을 견디지 못했다.
2. "관산월" 당립백
밝은 달이 질리안 산맥에서 솟아올라 망망운해를 통과했다. 호탕한 바람이 만리를 불며 옥문을 통과하다.
그해 한병은 바로 산길을 가리켰고, 토번은 청해의 광활한 영토를 탐냈다. 이것은 역대 전란의 장소로, 살아남을 수 있는 병사는 거의 없다.
수비대 병사들이 외진 변두리 도시를 바라보자, 그의 고향은 근심을 금치 못했다. 사병의 아내는 탑을 바라보며 언제 먼 곳의 친척을 만날 수 있을지 한탄했다.
3. "형문나루터가 친구를 배웅하다" 당립백
가시문 나루터에서 멀리 항해하면 곧 너는 남방인과 함께 있을 것이다. 산맥의 끝과 평원의 출발점, 강은 구불 황야를 통과한다.
달 아래를 날자 해운은 궁전처럼 반짝 빛났다. 물은 너에게 집의 느낌을 주고, 너의 배가 300 마일을 운전하게 한다.
밤에 명상하다
내 침대 발에는 이렇게 밝은 빛이 반짝이고 있다
이미 서리가 내렸나요?
나는 고개를 들어 달을 응시했다
고개를 숙이고, 나의 향수는 저절로 일어났다
4. 이백은 종종 몇 시간 동안 먼 친척을 그리워하는 시를 쓴다.
내 침대 발에는 이렇게 밝은 빛이 반짝이고 있다. 이미 서리가 내렸나요?
나는 고개를 들어 달을 응시하고, 고개를 숙이고, 향수의 정이 저절로 생겨났다.
달밤에 내 형제 들이 생각난다.
두보
한 유랑자가 전투를 예고하는 북소리를 들었는데, 이것은 국경에 있는 야생 거위 한 마리가 가을의 첫 번째 외침이었다.
오늘 밤 이슬이 서리로 변하고, 집 안의 달빛이 더 밝다!
형제가 모두 흩어져서 생사를 알아보는 집이 없다.
그러나, 만약 평화시대의 편지에 문제가 생긴다면, 나는 전쟁 시기에 또 무엇을 기대할 수 있을까? 。
달을 바라보며 먼 곳 하나를 생각하다
장구령
달, 지금은 이미 바다, 하늘 끝 * * * 상공에 있다.
이별의 마음을 가져오고, 밤은 오래도록 자상하다!
촛불을 끄고 달빛이 가득한 이 방을 사랑하자, 나는 옷을 입고 깊은 밤이슬 속에서 배회했다.
너는 아름다운 달빛을 가질 수 없다. 꿈속에서 너를 만나기를 바랄 뿐이다.
물 멜로디 전주곡
수시
명월은 언제 있어요? 하늘에 술을 요구하다.
나는 하늘의 궁전도, 몇 월 몇 시인지도 모른다.
나는 옥상에서 너무 추울까 봐 바람을 타고 집에 가고 싶다.
춤을 추면서 그림자가 지구에서 어떤 모습인지 발견하다.
달이 성홍색의 정자가 되어 조각창에 낮게 걸려 졸린 자신을 비추고 있다.
미움이 있어서는 안 되고,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사람들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그들은 헤어지고 다시 만난다. 달은 어둡거나 밝아지고 둥글거나 둥글게 됩니다. 과거에도 완벽한 것은 없다.
사람이 오래오래 지속되고, 천개의 좋은 풍경이 있기를 바랍니다.
5. 가족을 그리워하는 시
여제핀 (당) 이백
이슬이 옥석 계단에 떨어졌고, 밤은 길었고, 이슬은 석두 로를 적셨다.
방으로 돌아와 크리스털 커튼을 내려놓고 여전히 커튼을 사이에 두고 깜찍한 달을 바라보고 있다.
추포 제 13 곡 (당) 이백
물이 맑고 수수하며 백로가 달을 날아간다.
랭 듣기 cailing 여자, 밤 노래 반환.
명월 (당) 이백을 혼자 마시다
꽃은 다음 주전자에 있고, 친구가 없고, 혼자 마신다.
내 컵을 들어 올리자, 나는 명월을 초청하고, 명월은 나에게 그 그림자를 가져다 주고, 우리를 세 사람이 되게 했다.
명월은 술을 모르고, 몸 앞의 그림자는 뒤에 있다.
나는 어쩔 수 없이 그들과 하나가 되어 봄의 즐거움을 누려야 했다.
내가 부르는 노래는 밝고 유랑하고, 내가 춤을 추는 것은 떠돌아다니기 전의 그림자이다.
깨어나 함께 즐거워하고 술에 취해 제각기 흩어졌다.
나는 은하수의 은하수처럼 그들과 영원히 함께 있고 우정의 상처를 잊고 싶다.
이백 (당)
밝은 달이 질리안 산맥에서 솟아올라 망망운해를 통과했다.
호탕한 바람이 만리를 불며 옥문을 통과하다.
그해 한병은 바로 산길을 가리켰고, 토번은 청해의 광활한 영토를 탐냈다.
이것은 역대 전란의 장소로, 살아남을 수 있는 병사는 거의 없다.
사병들은 몸을 돌려 국경을 바라보며 갈망하는 눈빛으로 집을 떠올렸다.
사병의 아내는 탑을 바라보며 언제 먼 곳의 친척을 만날 수 있을지 한탄했다.
팔구망월 (당) 이백
하늘에는 언제 달이 있을 것인가? 저는 멈춰서 한 잔 마시고, 이렇게 묻습니다.
사람은 명월을 오를 수 없지만 사람을 따라 달에 오르는가?
거울처럼 밝았는데, 녹색 연기가 꺼졌나요?
그러나 밤이 바다에서 오는 것을 보면, 그것이 구름으로 향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싶습니까?
달은 흰토끼의 허리, 가을, 봄, 창오 고독한 생활과 누가 이웃입니까?
지금의 사람은 고달에는 보이지 않지만, 현달에는 옛사람을 취하였다.
옛사람은 구름이 있고, 사람은 물이 흐르면 밝은 달을 바라본다.
유리에 대고 목청껏 노래를 부르면 달빛이 금잔에서 자랄 수 있다.
유추포 \ "백고북 \" 두 곡
리퍼
밤이 어디로 돌아가느냐, 달이 진실을 밝히다. 산빛은 눈을 흔들고, 유인원 그림자는 한가지를 걸었다.
하지만 좋은 풍경이 늦을까 봐 작은 주문이 다시 돌아왔다. 사람이 와서 마음이 맑으니, 여기에 그리움이 있다.
밤이 길면 울부짖고 계곡은 춥다. 어룡은 독한 수역에서 활동하며 곳곳에 파도가 가득하다.
하늘은 밝은 달을 빌려 푸른 구름으로 날아간다. 고향은 보이지 않아 창자가 끊어져 서천을 바라본다.
이백 [돈] 은 로스앤젤레스의 어느 봄날 밤에 피리 소리를 들었다
여디의 어두운 비행 소리가 로스앤젤레스의 봄바람에 흩어졌다. 이 야행성 속에서 버드나무가 부러져서 누구도 향수병을 견디지 못했다.
6. 이백 두보 왕위의 산수시는 사랑하는 사람의 고향을 그리워하는 시를 쓴다.
"9 월 9 일 산동형제의 추억" 왕웨이신은 타향에 있어 명절마다 두 배로 친척을 생각한다.
형제들의 몸이 높은 곳에 올라간다고 생각하면, 내가 없어서 아쉬움이 남는다. 형문 나루터에서 친구 이백 () 을 송별하고, 형문 나루터에서 멀리 항해하면, 머지않아 너는 남방의 사람들과 함께 있을 것이다.
산맥의 끝과 평원의 출발점, 강은 구불 황야를 통과한다. 달은 거울처럼 떠오르고 해운은 궁전처럼 반짝인다.
물은 너에게 집의 느낌을 주고, 너의 배가 300 마일을 운전하게 한다. 왕륜년: 당작가: 이백유파: 4 절류: 이백이 배를 타고 떠나서 가고 싶었는데 갑자기 해안 노랫소리가 들렸다.
도화담이 깊어도 왕륜이 내 사랑을 보내주는 것만큼 깊지는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시인은 왕륜의 우정을 천척에 비하고 과장된 수법 (담신천척은 사실이 아님) 으로 깊은 감정과 우정을 써서 감동적이었다.
이 시는 낭만주의 시인 이백이 하늘에서 내려오고 싶어하는 시적 특징을 구현했다. 정야사고의 시대: 당작가: 이백스타일: 악부범주: 행로가 내 침대발처럼 밝은 일선에 이미 서리가 내렸을까? 。
나는 고개를 들어 달을 응시하고, 고개를 숙이고, 향수의 정이 저절로 생겨났다. 침대 앞의 달빛을 보면 이미 서리가 내리지 않을까요? 。
고개를 들어 산과 달을 바라보다가 다시 가라앉자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참고: 1, lift: lift.
운역: 휘영청 밝은 달빛이 침대에 뿌려져 가을 서리로 의심된다. 고개를 들어 밝은 달을 바라보고, 고개를 숙이고 향수를 보다.
평론: 이것은 먼 손님의 향수에 관한 시로, 시는 또렷한 언어로 조용하고 취한 가을밤의 정취를 조각해 낸다. 그것은 상상력의 참신함을 추구하지 않고 수사의 정교한 아름다움을 포기한다. 그것은 신선하고 소박한 획으로 풍부하고 깊은 내용을 표현했다.
환경은 환경이고, 감정은 감정이다. 그렇게 실감나고, 그렇게 감동적이고, 읽지도 않고, 흥미진진하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고대와 현대의 절묘함" 이라고 짱 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초백제성 시대: 당작가: 이백장르: 4 절범주: 북향백제성, 천리강릉일일여행. 해협 양안의 원숭이는 끝없이 울고 있는데, 카누는 이미 만중산을 넘었다.
참고: 1, 백티: 오늘 쓰촨 봉절 2, 강릉: 오늘 호북 강녕현. 군.
3. 하루 왕복: 하루 안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운율 번역: 아침, 백제성에 작별을 고하고 하늘 높이 올라간다. 강릉천리, 배는 하루 만에 운행한다.
해협 양안의 원숭이는 여전히 귓가에서 울고 있다. 어느새 카누는 이미 만중 청산을 넘었다. 코멘트: 시는 풍경을 쓰는 것입니다.
당 숙종 간원 2 년 (759), 시인은 야랑을 유배하고 백티에 사면을 구하며 수시로 배를 타고 강릉으로 돌아가 이 시를 썼다. 시는 양자강이 백티에서 강릉까지 흐르는 상황을 묘사하고 있는데, 그곳은 물살이 급하고 배가 날고 있다.
첫 번째 문장은 화이트 황제의 높이에 관한 것입니다. 두 번째 문장은 강릉로를 쓰고 배는 빠르다. 산그림자 원숭이 소리와 함께 배 세 구가 날아들었다. 네 문장은 배를 무함처럼 가볍게 써서, 물이 설사와 같다고 지적했다. 시 전체가 직설적이고, 쏟아지고, 쾌선은 기쁨이 깊다.
현명한 양 shenzan 칭찬 당연: "당신은 바람과 비 때문에 울고! 클릭합니다 객행의 해: 당작가: 이백스타일: 4 절범주: 란릉주 튤립, 옥그릇에 호박빛이 가득 담겨 있습니다. 그런데 사회자를 억지로 취하게 해서 어딘지 모르겠어요.
주석도 객가 좌측 [주석] (1) 란릉: 지명입니다. (2) 하지만 만들기: 만큼.
란릉산 술은 눈에 향기로운 튤립으로 가득 차 있어 옥그릇에 넣어 호박처럼 보인다. 주인이 나와 함께 술을 마시고 술에 취하는 것을 좋아한다면, 나는 그녀가 집에 있든 타향에 있든 상관하지 않는다. 타향객을 떠나는 슬픔을 표현하는 것은 고시 창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제재이다.
하지만 이 시는 제목이 게스트 가작이지만 작가의 다른 감정을 표현했다. 혼자 앉아 경정산시대' 작가: 당작가: 이백스타일: 오절범주: 산천새가 높이 날고, 고독한 구름이 한가롭다.
너는 나를 보고, 나는 너를 보고, 서로, 나와 경정산의 눈밖에 없다. 주 [주] (1) 경정산: 안후이성 선성현 북부에 있습니다.
새가 높이 날아가고, 외로운 구름 한 송이가 홀로 유유히 떠다닌다. 나는 산꼭대기에 서서 경정산을 바라보고, 경정산은 나를 바라보며 오래도록 지치지 않았다. 경정산은 선주 (현재 안후이선성) 에 위치해 있으며 육조 이래 유명한 강남군현이다. Xie lingyun, Xie Tao 와 같은 시인은이 현에 있었다.
이백은 평생 일곱 번 선성을 유람했다. 이 오행시는 천보 12 년 (753 년) 가을에 쓰였으며, 그가 천보 3 년 만에 장안을 떠나야 했던 지 이미 10 년이 지났다. 장기간의 떠돌아다니는 생활로 이백은 인간의 씁쓸함을 맛보고, 인간의 냉혹함을 꿰뚫어보고, 현실에 대한 불만을 심화시키고 외로움을 더했다.
이 시는 경정산에 홀로 앉아 있을 때의 정취로 시인이 고독한 심정을 품고 대자연의 품에서 위로를 구하는 인생의 묘사이다. 봄시대: 당작가: 두보 스타일: 오율범주: 나라가 사분오열되어 있지만, 산하는 영원하고 초목은 봄이 푸르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참고: 1, 국파: 도성 장안이 반군에 의해 점령되었다.
2. 그 말을 느껴봐: 시사에 감탄하기 때문에 꽃을 보면 울어. 3. 헤이: 정말.
4. 무적: 머리카락이 적기 때문에 비녀도 꽂을 수 없다. 장안이 나라를 함락시켰고, 오직 산과 강만이 여전하다. 봄이 오자 도시는 텅 비었고, 인가가 드물었고, 식물이 무성하고 그윽했다.
감상국사는 꽃을 마주하고, 눈물이 튀는 것을 막을 수 없고, 사랑하는 사람의 날짐승들이 흩어지고, 충격적이며, 이한감을 더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개춘 이래로 전쟁은 빈번했고, 3 월에 만연했다. 당신의 집은 어디에 있습니까? 나라에서 온 소식은 매우 적고 편지 한 통은 수천 달러의 가치가 있다.
머리를 긁을까 봐, 백발이 점점 짧아지고, 머리카락이 짧고 적어서 꽂을 수가 없다. 해설: 당현종 천보 15 년 (756 년) 7 월 안사의 난은 장안을 함락시키고, 숙종은 영무에서 즉위하고, 원원을 덕으로 바꾸었다.
두보는 영무로 가는 길에 반군에게 포로로 잡혀 장안으로 포로가 되어 이듬해 (지덕 2 년) 이 시를 썼다. 시인은 장안 퉁소가 떨어지는 것을 목격하고, 역경이 고향을 생각하니 감개무량하다.
대련시 한두 마디, 춘성의 패배를 쓰며 감탄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서너 쌍의 대련은 사랑하는 사람의 상황을 써서 이별의 정이 충만했다. 시 전체가 냉정하고 진지하며 자연스러우며 시인이 조국을 사랑하고 가족을 돌보는 심정을 표현했다.
서영배, 주영천 등 현대인들의 이 시에 대한 평가는 "뜻이 곧고 곧고, 경치가 자유롭지 않고, 정이 짙고, 부유하지 않고, 물건이 풍만하고, 잡다한 것이 없고, 격법이 엄격하고, 판에 박히지 않는다" 는 것이다. 이 이론은 아주 적합하다.
"가신 하나, 금 천 근에 맞먹는다" 는 것도 천고에 전해지는 명언이다. 여덟 살: 돈.
수시 중추사가시 1. 수시 중추사가시
사람이 오래 살기를 바랍니다. 사람이 오래 살고 오래 살기를 바랍니다.
희망: 희망. 뻐꾸기: 외형이 예뻐요.
그리운 사람이 핑안 오래 지속되기를 바랍니다. 돈산이 아무리 멀리 떨어져 있어도 우리 모두 밝고 아름다운 달을 함께 볼 수 있다. 이 말은 먼 친척과 친구들에 대한 그리움과 축복을 표현하는 데 자주 쓰인다.
돌에서 나온' 수조 노래': "사람은 슬픔과 이별이 있고, 달에는 음청과 둥근 결핍이 있다. 이 일은 고대에는 완성하기 매우 어려웠다. 사람이 오래오래 지속되고, 천개의 좋은 풍경이 있기를 바랍니다.
원어' 병진추석' 이 취했고 취했기 때문에 이 문장 쓰고 임신했다. 달이 언제부터 나타났어요? 나는 멀리서 술잔을 들었다.
나는 하늘의 궁전도, 몇 월 몇 시인지도 모른다. 나는 어풍을 타고 하늘로 돌아가고 싶다, 나는 세옥의 누각에서 9 일간의 한기를 견디지 못할까 봐 두렵다.
춤을 추면서 그림자가 지구에서 어떤 모습인지 발견하다. 달이 성홍색의 정자가 되어 조각창에 낮게 걸려 졸린 자신을 비추고 있다.
달은 사람에 대해 어떤 원한도 가져서는 안 된다. 왜 사람이 가야 둥글까? 사람들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그들은 헤어지고 다시 만난다. 달은 어둡거나 밝아지고 둥글거나 둥글게 됩니다. 과거에도 완벽한 것은 없다. 사람이 오래오래 지속되고, 천개의 좋은 풍경이 있기를 바랍니다.
2. 추석에는 가족을 그리워하는 시를 쓴다
추석에는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시가 많다. 이 글은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유명한 시사들을 수집했는데, 목록은 다음과 같다.' 망월 15 일 밤 두랑중' 은 당대 문학가 왕감작이다.
그 시의 전문은 다음과 같다: 백나무가 아트리움에서 울고, 차갑고 소리 없이 젖은 계수나무. 나는 추사가 오늘 밤 누구를 만날지 모르겠다.
추석의 달이 뜰에 비치고, 지면이 서리와 눈처럼 하얗다. 나무 위의 까마귀는 시끄럽게 떠드는 것을 멈추고 잠이 들었다. 심야에 청량한 가을이슬이 조용히 정원의 계화를 적셨다.
오늘 밤 밝은 달은 텅 비어 있고, 사람은 달을 감상하고 있다. 나는 광활한 추사가 누구의 집인지 알고 싶다. 정야사' 의 저자는 당대 문학가 이백이다.
그 시의 전문은 다음과 같다: 침대발이 일선명인데, 어찌 서리가 있을 수 있겠는가? 。 나는 고개를 들어 달을 응시하고, 고개를 숙이고, 향수의 정이 저절로 생겨났다.
휘영청 밝은 달빛이 충분한 종이에 뿌려졌는데, 마치 땅에 이미 서리가 한 겹 맺힌 것 같다. 그날 나는 참지 못하고 창밖 하늘의 명월을 올려다보았고, 또 고개를 숙이고 먼 곳의 고향을 떠올렸다.
"독음명월" 은 당대 작가 이백이 쓴 것이다. 고시의 전문은 다음과 같다: 꽃 사이에 술 한 주전자, 혼자 마시다. 아무도 나와 함께 있지 않다.
내 컵을 들어 올리자, 나는 명월을 초청하고, 명월은 나에게 그 그림자를 가져다 주고, 우리를 세 사람이 되게 했다. 명월은 술을 모르고, 몸 앞의 그림자는 뒤에 있다.
나는 어쩔 수 없이 그들과 하나가 되어 봄의 즐거움을 누려야 했다. 내가 부르는 노래는 밝고 유랑하고, 내가 춤을 추는 것은 떠돌아다니기 전의 그림자이다.
깨어나 함께 즐거워하고 술에 취해 제각기 흩어졌다. 나는 은하수의 은하수처럼 그들과 영원히 함께 있고 우정의 상처를 잊고 싶다.
꽃밭에 술 한 주전자를 놓아두고, 친척이나 친구들이 스스로 따르지는 않는다. 잔을 들어 명월을 세 사람의 앞그림으로 초청하다.
악명은 당연히 술을 마시지 않을 것이다. 그녀의 몸매는 나를 따라온다. 나는 어쩔 수 없이 잠시 그들과 술동무를 맺었는데, 마음껏 즐기려면 아름다운 봄빛을 잡아야 한다.
나는 달을 부르며 배회하고, 나의 춤추는 그림자는 어수선하다. 깨어나면 함께 기뻐하고 취하면 헤어진다.
나는 그들과 영원한 우정을 맺고, 상처를 잊고, 안개 은하의 가장자리에서 만나고 싶다. "구랑위" 의 저자는 당대 문학가 이백이다.
그 전문시는 다음과 같다. 젊었을 때 달을 몰랐기 때문에 백옥반이라고 불렀다. 그것이 하늘의 상공을 비행하는 요의 플랫폼이라고 의심하다.
신선이 발을 늘어뜨리고 계화나무가 겹겹이 뭉치다. 월계수 나무가 1 월에 둥글게 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흰토끼는 늙은 만병통치약이 아니니, 누가 먹는지 말해 줄 수 있니?
두꺼비는 보름달, 달, 달이 그렇게 어두워서 잘 모르겠다. 후이가 아홉 개의 태양을 쏘았을 때, 인간 천당은 재난도 없고, 맑고 고요했다.
달은 이미 막막해서 떠나는 것 외에는 볼 것이 없다. 걱정, 내가 어떻게 고통을 참을 수 있을까, 슬픈 슬픔이 내 마음을 아프게 한다. 어렸을 때 달을 몰랐을 때, 그것을 백옥반이라고 불렀다.
또 요대 선인의 광명경지로 하늘을 향해 날아가는 것으로 의심된다. 밤에 달을 보면 먼저 신선의 발이 서서히 나타나기 시작한 다음 큰 계나무도 나타났다.
전설에 의하면 월중에 큰 흰토끼가 선약을 찧었다고 한다. 누구를 위한 것입니까? 또 월중에 두꺼비 한 마리가 점점 달을 침식했다고 한다. 옛날에 한 후이가 아홉 개의 태양을 쏘아 단 한 개만 남기고 천인이 평화와 평온을 누릴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음정한 파괴에 매료되어 달이 광택을 잃어서 더 이상 볼 가치가 없다. 나는 이것에 대해 매우 걱정하고 있다. 나의 슬픔은 정말 가슴이 아프다.
추석의 달' 의 저자는 당대 작가 스시입니다. 시의 전문은 다음과 같다: 황혼운은 모두 추위로 가득하고, 은발인은 묵묵히 옥판을 돌렸다.
이 생에서 좋은 밤을 만나지 못했는데, 어디에서 내년 명월을 볼 수 있겠는가. 어둠이 내리고, 구름이 다 떨어지고, 인간의 한기가 가득하고, 은하수가 소리 없이, 밝은 달이 공전하고, 옥쟁반처럼 하얗다.
내 일생의 추석 밤마다 달빛은 대부분 구름에 가려져 오늘과 같은 아름다운 경치를 거의 만나지 못했다. 정말 어려워요! 그런데 내년 추석에는 내가 어디로 가서 달을 구경할까? 창어 분월' 은 당대의 작가 이상은은 쓴 것이다.
그 전문시는 다음과 같다: 운모 스크린 촛불 그림자가 깊고, 긴 강이 점점 떨어지고, 별들이 가라앉는다. 창아, 나는 선단을 먹었던 것을 후회했을 것이다. 지금은 혼자, 푸른 하늘, 밤마다 노래를 부르고 있다.
운모로 장식된 병풍을 통해 촛불의 그림자가 점차 희미해졌다. 은하수도 조용히 사라지고, 새벽별은 여명 속으로 가라앉는다.
월궁의 창아는 후이의 장생불로약을 훔친 것을 후회할지도 모른다. 지금은 푸른 하늘과 푸른 바다만 매일 밤 그녀와 외로운 마음을 가지고 있다.
달밤' 은 당대 작가 유씨가 쓴 것이다. 시의 전문은 다음과 같다: 달빛이 더 깊고, 두 가지 뜻이 있고, 북두가 시들어 남쪽으로 기울었다.
오늘 밤, 녹색 사창을 통해 나는 봄이 따뜻하고 곤충의 소리가 신선하다는 것을 안다. 밤이 더 깊어서 달빛은 절반의 집만 비추고, 나머지 절반은 어둠 속에 숨어 있다.
북두칠성은 기울어지고 남두도 마찬가지다. 오늘 밤, 나는 특히 봄이 오는 것을 느꼈다. 왜냐하면 네가 나뭇잎이 반사하는 스크린외 곤충의 울음소리를 듣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것이 그들이 처음으로 집에 도착한 것이다.
달밤 기억 형제' 는 당대 문학가 두보가 쓴 것이다. 시의 전문은 다음과 같다. 보행자를 깨고 기러기 한 마리가 국경의 가을에 첫 번째로 부르는 것이다.
오늘 밤 이슬이 서리로 변하고, 집 안의 달빛이 더 밝다! 형제가 모두 흩어져서 생사를 알아보는 집이 없다.
낙양성으로 보낸 편지는 종종 배달할 수 없고, 전쟁도 멈추지 않는 경우가 많다. 주둔군 건물의 북소리가 사람들의 통신을 차단했다. 가을에는 외로운 거위 한 마리가 노래를 부르고 있다.
오늘 밤부터 나는 천년절기에 접어들었는데, 고향의 달은 여전히 가장 밝다. 형제가 모두 흩어져 생사가 묻지 않았다.
낙양시 () 로 보낸 편지는 왕왕 배달할 수 없고, 잦은 전란은 말할 것도 없다. 망월사 먼 곳' 은 당대 작가 장구령이 쓴 것이다.
그 시의 전문은 다음과 같다: 달, 지금 바다, 하늘 끝 * * * 이 시간에 있다. 사랑하는 사람들은 긴 밤, 불면의 밤, 그들이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것을 싫어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촛불을 끄고 달빛이 가득한 이 방을 사랑하자, 나는 옷을 입고 깊은 밤이슬 속에서 배회했다. 너는 아름다운 달빛을 가질 수 없다. 꿈속에서 너를 만나기를 바랄 뿐이다.
밝은 달이 망망대해에서 떠오르는데, 이때 너와 나는 천애각에서 서로 바라보고 있다. 중생들은 모두 달밤이 길다는 것을 미워하고, 밤새도록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고 있다.
촛불을 끄고 방안의 달빛을 소중히 여기다. 나는 옷을 입고 사방을 돌아다니며 밤의 추위를 느꼈다. 나는 너에게 아름다운 달빛을 줄 수 없다. 나는 단지 꿈속에서 너를 만나기를 바랄 뿐이다.
8 월 15 일의 야월' 은 당대 작가 두보가 쓴 것이다. 그 전문시는 다음과 같다: 보름달 비행 거울은 마음이 꺾인 검이다.
천막을 돌려 먼 길을 떠나, 계관을 타고 하늘에 오르다. 수로는 서리와 눈이 의심되고, 숲은 깃털을 걸치고 있다.
이때 나는 흰토끼를 기대하고 있다. 추점을 세고 싶다. 창밖은 보름달이고 거울 속에도 보름달이다. 향수의 정이 가슴에 칼로 베인 것 같다! 사방을 떠돌아다니며, 고향은 점점 멀어지고 있다. 계수나무 덩굴, 하늘이 그렇게 멀고 넓구나! 집에 가자! 길에 서리가 눈처럼 희고 숲 속의 새들이 깃털을 빗고 있다.
월궁의 토끼를 보고 휘영청 밝은 달빛 아래 한가롭게 새하얀 털을 세고 있다. 관산월' 은 당대 작가 이백이 쓴 것이다.
시의 전문은 다음과 같다: 응우엔 치, 외로운 운 대나무 숲 재자. 공무원 에서 위안 을 들어, nailing 자동차 입니다.
만나 두 팔을 교차시키고, 만나고, 잔을 들다. 。
3. 송시의 추석 사친시.
수시 (1036-1101), 북송 대문호, 쓰촨 미산인, 동파거사. 그는 지식이 해박하고 재능이 넘친다. 그의 경력은 굴곡이 심하여, 여러 차례 비하되었다. 추석어로 볼 때, 수시의' 수조 노래' 가 가장 유명하다.
추석의 물은 방향을 돌려 헤엄친다
달이 언제부터 나타났어요? 나는 멀리서 술잔을 들었다. 나는 하늘의 궁전도, 몇 월 몇 시인지도 모른다. 나는 어풍을 타고 하늘로 돌아가고 싶다, 나는 세옥의 누각에서 9 일간의 한기를 견디지 못할까 봐 두렵다. 춤을 추고 달의 그림자를 감상하는 것은 세상에 있다.
달이 성홍색의 정자가 되어 조각창에 낮게 걸려 졸린 자신을 비추고 있다. 달은 사람에 대해 어떤 원한도 가져서는 안 된다. 왜 사람이 가야 둥글까? 사람들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그들은 헤어지고 다시 만난다. 달은 어둡거나 밝아지고 둥글거나 둥글게 됩니다. 과거에도 완벽한 것은 없다. 사람이 오래오래 지속되고, 천개의 좋은 풍경이 있기를 바랍니다.
신 기권 (1 104- 1207), 남송대시인, 평생 항금을 견지하고 권력자를 질투한다.
\ "너무 자주 음과 jiankang 가을 밤 lvqian 나무."
가을 그림자가 금파를 돌고, 거울은 윤이 나게 닦아야 한다. 창어 와인에 물어보세요: 백발인이 흑발인을 보내요!
바람을 타고 만리에 오르고 산천을 내려다보다. 광시에 가는 것이 더 인간적이고 명확하다.
4. 스시의 사친시
자수조 노래 소송실.
명월은 언제 있어요? 하늘에 술을 요구하다.
나는 하늘의 궁전을 모른다. 오늘 밤은 몇 년입니까?
바람을 타고 집에 가고 싶지만, 또 조안루 옥우를 두려워한다.
위가 너무 추워요.
춤을 추면서 그림자를 찾아라, 도대체 어떤 모습인지!
달이 성홍색의 정자가 되어 조각창에 낮게 걸려 졸린 자신을 비추고 있다.
달은 사람에 대해 어떤 원한도 가져서는 안 된다. 왜 사람이 가야 둥글까?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에는 기복이 있다.
이 일은 옛날에는 완전치 못하다.
사람이 오래오래 지속되고, 천개의 좋은 풍경이 있기를 바랍니다.
참고 사항:
① Daqu \ "물 노래 \" 첫 번째 단락, 그래서 이름 \ "노래 머리. \" 이중음, 95 자, 평정운. ② 천빙: 희녕 9 년 (1076). 소철의 말은 에서 나온 것이다. 3 Li Bai "하늘을 향해 술을 구하십시오": "하늘에는 언제 달이 있습니까? 오늘 나는 멈춰서 술 한 잔 하고 물어볼게. " (4) 소 승우' 주진 여행': "도중의 서글픈 일, 오늘 밤 몇 년인지 모르겠다." ⑤ Sima guang "Shi wenggong Hua" 는 이시를 기록합니다: "달은 증오하지 않습니다. 클릭합니다 ⑦ 뻐꾸기: 달빛이 아름답다. 판사
마지막으로 달을 보고, 한가한 정으로 가득 차고, 짙은 그리움, 착실하고, 자급자족한다. 처음 네 마디가 연이어 달을 찾아 세배를 했는데, 굴원의' 다문' 과 이곡이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 당대는 이백을' 신선' 이라고 불렀고, 황정견은 스시와 이백을' 두 개의 신선' 이라고 불렀다. 스시 자신은 자신의 전생이 월중에 있다고 상상하여 "바람을 타고 집에 가라" 고 생각했다. 그러나 하늘과 땅, 환상과 현실, 출생과 입세는 동시에 그를 매료시켰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그는 현실에 입각하여 미친 듯이 세상을 사랑하며, 형제가 사랑하는 사람이 있는 인간생활이 따뜻하고 친절하다고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월하에서는 춤을 추고, 빛과 그림자가 뚜렷한 삶의 경지는 운보월상, 냉공천궁보다 낫다. 먼지 속에는 있지만 가슴은 매우 넓고 밝습니다. 다음 영화는 임신했다. 인생은 아쉬움이 없는 것이 아니라, 희비가 엇갈리는 것이 그 중 하나이다. 소식 () 은 매우 형제이다. 그와 강소성 및 절강 시닝 Yingzhou 에서 4 년 (107 1) 분리 6 년. 스시는 원래 항주의 법관이었고, 또 소경이 제남에서 서기로 일하여 특별히 북이동을 요구하였다. 나는 여전히 미시간에서 만날 기회가 없다. "멀리서 만나지 않고 천리도 함께 있고, 인생에는 이별이 없고, 누가 금애가 무거울 줄 안다" (영주의 어린 시절) 하지만, 수시는 사람이 희로애락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마치 달의 침몰과 같다. 둘 다 자연스럽고 이치에 맞기 때문에 슬퍼할 필요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결국 이성으로 감정을 보내왔고, * * * 로 서로 달구경을 위로했다. 이 생을 떠난 아쉬움은 우호적인 감정으로부터 보상을 받는다. 인생은 오래 모이기를 바라지 않지만, 두 개의 마음이 어우러지길 바라며, 명월 * * * 은 아름다운 경지이다. 이 단어의 첫 번째 부분은 생활에 대한 집착이고, 두 번째 부분은 생활에 대한 능숙함과 표현이다.
수시의 생활에 대한 사랑과 활달한 심정을 소개했다. 단어 경지가 높고, 이치가 통달하며, 깨달음이 깊고, 소탈하고 자유롭다.
5. 스시의 사친시
언제 밝은 달이 있을 것인가, 송나라의 장문인 수시가 하늘에 술을 물었다.
나는 하늘의 궁전을 모른다. 오늘 밤은 몇 년입니까? 나는 어풍을 타고 하늘로 돌아가고 싶다, 나는 세옥의 누각에서 9 일간의 한기를 견디지 못할까 봐 두렵다. 춤을 추면서 그림자를 찾아라, 도대체 어떤 모습인지! 달이 성홍색의 정자가 되어 조각창에 낮게 걸려 졸린 자신을 비추고 있다.
달은 사람에 대해 어떤 원한도 가져서는 안 된다. 왜 사람이 가야 둥글까? 사람들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그들은 헤어지고 다시 만난다. 달은 어둡거나 밝아지고 둥글거나 둥글게 됩니다. 과거에도 완벽한 것은 없다. 사람이 오래오래 지속되고, 천개의 좋은 풍경이 있기를 바랍니다.
참고: ① 대곡' 수조가' 의 첫 단락을' 노래' 라고 부른다. 이중음, 95 자, 평정운.
② 천빙: 희녕 9 년 (1076). 소철의 말은 에서 나온 것이다.
3 Li Bai "하늘을 향해 술을 구하십시오": "하늘에는 언제 달이 있습니까? 오늘 나는 멈춰서 술 한 잔 하고 물어볼게. " (4) 소 승우' 주진 여행': "도중의 서글픈 일, 오늘 밤 몇 년인지 모르겠다."
⑤ Sima guang "Shi wenggong Hua" 는 이시를 기록합니다: "달은 증오하지 않습니다. 클릭합니다 ⑦ 뻐꾸기: 달빛이 아름답다.
지난 영화의 망월, 우리는 한가하고 부유하며 착실하며 자급자족했다. 처음 네 마디가 연이어 달을 찾아 세배를 했는데, 굴원의' 다문' 과 이곡이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
당대는 이백을' 신선' 이라고 불렀고, 황정견은 스시와 이백을' 두 개의 신선' 이라고 불렀다. 스시 자신은 자신의 전생이 월중에 있다고 상상하여 "바람을 타고 집에 가라" 고 생각했다. 그러나 하늘과 땅, 환상과 현실, 출생과 입세는 동시에 그를 매료시켰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그는 현실에 입각하여 미친 듯이 세상을 사랑하며, 형제가 사랑하는 사람이 있는 인간생활이 따뜻하고 친절하다고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월하에서는 춤을 추고, 빛과 그림자가 뚜렷한 삶의 경지는 운보월상, 냉공천궁보다 낫다.
먼지 속에는 있지만 가슴은 매우 넓고 밝습니다. 다음 영화는 임신했다.
인생은 아쉬움이 없는 것이 아니라, 희비가 엇갈리는 것이 그 중 하나이다. 소식 () 은 매우 형제이다.
그와 강소성 및 절강 시닝 Yingzhou 에서 4 년 (107 1) 분리 6 년. 스시는 원래 항주의 법관이었고, 또 소경이 제남에서 서기로 일하여 특별히 북이동을 요구하였다.
나는 여전히 미시간에서 만날 기회가 없다. "멀리서 만나지 않고 천리도 함께 있고, 인생에는 이별이 없고, 누가 금애가 무거울 줄 안다" (영주의 어린 시절) 하지만, 수시는 사람이 희로애락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마치 달의 침몰과 같다. 둘 다 자연스럽고 이치에 맞기 때문에 슬퍼할 필요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결국 이성으로 감정을 보내왔고, * * * 로 서로 달구경을 위로했다. 이 생을 떠난 아쉬움은 우호적인 감정으로부터 보상을 받는다. 인생은 오래 모이기를 바라지 않지만, 두 개의 마음이 어우러지길 바라며, 명월 * * * 은 아름다운 경지이다.
이 단어의 첫 번째 부분은 생활에 바쳐진 것이고, 두 번째 부분은 생활에 능한 것으로, 수시의 생활에 대한 사랑과 결달한 심정을 표현했다. 글자의 경지는 고상하고, 도리를 따지는 것은 통달하고, 깨달음은 심오하고, 색다른 펜으로, 신의 필치이며, 거짓이 없고, 사람을 편안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