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사람들이 보통 생각하지 않는 명언은 무엇입니까?

사람들이 보통 생각하지 않는 명언은 무엇입니까?

"부모, 멀리 가지 마라." "심사숙고하고 나서야 한다." 이 명언들은 우리 모두 잘 알고 있지만, 당신은 이 세상의 명언 뒤에 무엇이 있는지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이 명언들의 다음 말을 알면, 이전에 이 말에 대한 당신의 이해를 뒤엎을 수 있습니다!

효황후와 한 젊은 소녀의 초상화.

부모님이 계시면 먼 길도 가지 않는다. 원문: 공자는 "부모님이 계시면 좋다" 고 말했다.

-"논어 입인"

해석: 부모가 건재하여 멀리 가지 않는다. 만약 네가 먼 곳으로 여행을 가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확실한 곳이 있어야 한다.

공자는 부모에 대한 자녀의 책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멀리 가지 않는 전제는' 부모가 있다' 는 것이다. "

공자는 자식이 부모를 부양하고 효도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할 뿐만 아니라 정당하고 명확한 목표가 있는 한 사람이 나가서 분투하는 것을 반대하지 않는다는 것을 설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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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생명도 한계가 있고 지식도 제한되어 있다. 원문: "제 생명도 제한되어 있고 지식도 제한되어 있습니다. 한계가 있으면 거의 다 된다. "

-"Zhuangzi 건강 마스터"

해석: 제한된 생명으로 무한한 지식을 추구하는 것은 해롭다.

생명은 유한하지만 지식은 무한하다 (국경이 없다). 한정된 생명으로 무한한 지식을 추구하는 것은 실패할 운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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술과 고기가 장을 넘고, 불심은 원문을 남긴다. "술과 고기가 장을 넘고, 불심은 남는다. 세상이 나를 배우면 마치 마법의 길로 들어가는 것 같다. "

--도제 선사 (제공)

해석: 이 말은 원래 전고였다. 명나라장이 충칭을 공격할 때 성외의 절에 주둔해 사찰의 스님들에게 고기를 먹으라고 강요했다고 전해진다.

당시 파산이라는 스님이 말했다. "네가 성을 도살하지 않겠다고 약속하면 나는 고기를 먹을 것이다."

장은 동의했다. 그래서 스님은 먹으면서 이 말을 읽었다.

그는 이 도시의 수천 명의 사람들이 생활하는 계명을 깨뜨렸다.

이 말은 사실 이런 식으로 불법을 실천하는 사람들에게, 불법에 대한 추구에서 표면적인 행동뿐 아니라 마음속 깊은 곳에 있다는 것을 일깨워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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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들은 건망증이 심하다. 원문: "노인은 건망증이 있지만 그리움을 잊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바이 주이 \ "나는 랭 치 를 보내 \"

해석: 나이가 많든 많든 인생 큰일은 다 잊고 영원히 잊지 못할 거야!

사실 이 시는 원래 우정을 쓴 것이지만, 우리가 그것을 사랑에 붙이는 것을 방해하지 않는다.

야화지도 페이지

문을 닫고 차를 만들다: "옛말에' 문을 닫고 차를 만드는 것, 같은 문' 이라고 하는데, 사실은 그 법칙이 동일하다는 뜻이다."

--주홍 \ "4 권의 책 또는 질문 \" 볼륨 5

해석: 차량은 같은 규격에 따라 만들어지면 자물쇠가 죽어도 도로의 바퀴 자국과 똑같이 사용할 수 있다 (고대 자동차의 두 바퀴 사이의 거리는 고정되어 규격에 맞을 수 있다).

송대는 법치를 숭상하는 시대이다. 고대의' 문을 닫고 차를 만든다' 는 칭찬은' 함께 외출한다' 는 장인의 마음이다! 그래서 당시에는 비하어가 아니었다.

송건산 조류지도 페이지

원문: "봄건조, 물고기가 육지에 있으면 강호상망보다 못하다."

-"Zhuangzi 세대 전문가"

뜻: 샘물이 마르면 물고기 두 마리가 함께 육지에 좌초되어 서로 숨을 내쉬며 서로 촉촉하게 물을 뱉어 선량하고 정직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렇게 하는 것보다 각자 강호로 헤엄쳐 돌아가는 것이 낫다. 이때부터 서로를 잊고 한가하게 왔다.

어려운 상황에서 함께 작은 힘으로 서로 돕는다. 때로는 집착을 포기하고 완전히 새로운 자아로 세상을 맞이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수선지도 페이지

말은 반드시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이 있어야 한다. 원문: 말은 반드시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어야 한다. 나는 소인이다.

-"논어 루즈"

해석: 네가 한 말은 반드시 믿을 만하다. 말만 하면 할 수 있다. 이것은 얕고 완고한 소인이다.

말과 편지가 있다' 와' 행동에 결과가 있다' 는 것은 문제가 없다. 문제가 있는 것은' 말하는 대로 하고, 행동에 결과가 있다' 는 것이고,' 반드시' 는 필연적이고 극단적인 것이다. 일단 모든 것이 극치로 밀려나면, 그것은 분명 문제가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