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조화에 관한 시가 한 수 있다.

조화에 관한 시가 한 수 있다.

1. 어떤' 그리고 비싼' 명언이 있나요? 1. 우리가 바쁜 것은 우리가 한가할 수 있고 전쟁에 참여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바로 평화로운 공존을 위한 것이다.

출처: [고대 그리스] 아리스토텔레스: 윤리

약력: 아리스토텔레스 (기원전 384-322 년), 고대 그리스 철학자, 세계 고대 역사의 위대한 철학자, 과학자, 교육자 중 한 명으로 그리스 철학의 대가라고 불린다. 그는 플라톤의 학생이자 알렉산더의 선생님이다.

둘째, 지구상의 국가는 신앙을 위해 사는 것이 아니라 세계 평화를 위해 산다.

출처: 아우구스티누스: 하느님의 왕국.

약력: 성 오레류 아우구스티누스 (일명 서보의 아우구스틴 히포난시스, 가톨릭교도는' 세인트 오스틴',' 세인트 아우구스티누스',' 기원 354 년165433 으로 번역된다

셋째, 세계 평화는 모든 인류의 희망이다.

드레이튼에서 나실인의 종교입니다.

소개: 영국 시인, 극작가, 문학평론가. 그는 평생 귀족을 위해 글을 쓰고, 국왕을 찬양하고 왕조를 복원해' 계관 시인' 으로 봉쇄되었다.

평화는 정말 진귀한 보석 같다. 그것 없이는 하늘 지하에 기쁨이 없을 것이다.

[스페인] 세르반테스: 돈키호테

소개: 세르반테스, 르네상스 스페인 소설가, 극작가, 시인, 1547 년 9 월 29 일 태어나 16 16 년 4 월 23 일 마드리드에서 사망했다 그는 스페인 문학계에서 가장 위대한 작가로 여겨진다. 평론가는 그의 소설' 돈키호테' 를 문학사 최초의 현대소설이며 세계문학의 진귀한 보물 중 하나라고 말한다.

평화가 가장 중요합니다. 평화의 보증으로 모든 시민, 모든 인종은 꽃처럼 아름답고 번영할 수 있다.

출처: [미국] 로버트슨: "나는 여기 서있다"

조화에 중점을 둔 고대시가 있습니까? 1. 집서는 벽을 고치기 위해서인데, 왜 그를 3 피트로 보내지 않습니까? 만리장성은 오늘도 있지만 나는 진시황을 보지 못했다.

이 시의 출처는 전고, 류지골목의 이야기이다. 청나라 강희년 동안 재상 장영조상 대대로 동성에 살았고, 저택은 오채와 인접해 있었다. 어느 날, 그녀의 집과 이웃 오가가 3 피트 폭의 집터전을 위해 분쟁이 발생했다는 가서를 받았다. 이 가족은 장영이 이 가정을 지지하여 이번 소송에서 이길 수 있기를 바란다. 집서를 읽고 7a68696416fe58685e5aeb93133431363635 가 포함된 편지를 한 통 돌려보냈다.

천리 편지는 벽일 뿐,

그에게 3 피트 를 시키는 것은 무엇이 나쁜가:

만리장성은 오늘도 여전히 존재한다.

나는 진시황을 보지 못했다.

아주 적은 수의 말이지만, 의미심장하다. 장씨네는 편지를 받고 깊은 죄책감을 느끼며 자진해서 3 피트 기초를 포기했다. 이웃 사람들은 선생의 집에 이렇게 활달한 것을 보고 3 피트를 양보하여 6 척골목이 되었다. 장오 () 장오 () 와 장오 () 가 간고를 옥으로 만든 이야기도 동성인 사람들이 예의로 사람을 대하는 좋은 말이 되었다.

2.' 재난 후 여생의 형제가 여기서 만나 미소를 지으며 원한을 품는다' 는 뜻은' 재난을 겪고도 형제애는 여전히 남아 있고, 상봉은 미소를 지으며 은혜를 잃는다' 는 뜻이다.

확장 데이터:

우리 함께 재난을 이겨내고, 상봉하고, 은혜의 원한을 말살하자' 는 노신의' 삼의보탑' 에서 나온 것으로, 지금은 친족, 동료, 친구 간의 각종 갈등이나 갈등을 해결하고, 상호 이해를 구하며, 상호 단결을 이루고 있다.

원문은:

사람의 아들을 섬멸하기 위해 날아갈 것인지, 우물은 파괴되고 배고픈 비둘기만 남았다.

나는 위대한 마음이 불집을 떠났고, 나는 마침내 탑을 영주 양에게 남겼다.

가는 새는 여전히 꿈을 꾸고, 투사는 항류에 뜻을 두었다.

파도 형제를 빼앗고 여기서 상봉하고 미소를 지으며 은원을 말살하다. (서양속담, 원수속담)

일본이 중국을 침략하는 동안 서촌성 박사는 상해에서 전쟁 후 집을 잃은 비둘기 한 마리를 살리고 일본으로 돌아가 먹이를 주었다. 처음에는 괜찮았지만 비둘기는 결국 죽었다. 그래서 그는 비둘기를 위해 흙더미를 만들어 뼈를 묻었다.

서촌 박사는 노신 선생에 대한 경모에서 이유를 상세히 설명하는 편지를 한 통 썼고, 그가 그린 비둘기를 상해의 노신에게 보내 중일 우호적인 소망을 표했다. 저자 노신은 6 월 2 1, 1933 에 이 시를 썼다.

3.' 화귀함' 을 숭상하는 고시나 명언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나 혼자 밀죽에 기대어 피아노를 치며 흥얼거린다.

너무 가벼워서 아무도 들을 수 없다. 내 파트너, 명월을 제외하고는.

에서: 웨이 대나무 건물.

조용한 대나무 숲에 혼자 앉아 피아노를 치고 휘파람을 불기도 한다. 정글에서 내가 여기 있다는 걸 누가 알아? 밝은 달만 조용히 나와 함께 있다.

2. 인간의 조건 하에서 집을 짓고, 차마의 소음은 없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은 자기 중심적이 아니다.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에서: 웨이와 진 Tao Yuanming "다섯 번째 음료".

세상에 살다 보니, 수레와 말의 번잡함이 없다. 내가 왜 이럴 수 있는지 물어 봐? 네가 의지가 높고 멀리 있는 한, 당연히 자신의 곳이 한적한 곳이라고 느낄 것이다. 국화를 캐는 울타리 아래 유유자적하여 먼 남산이 눈에 들어왔다.

보리는 마음만 보고, 왜 바깥 세상을 구하는가?

자신을 수행하라, 극락세계가 눈앞에 있다!

에서: 당나라 Huineng "보살".

보리는 단지 내향일 뿐인데, 왜 외부 세계에 현기를 구하는가? 이렇게 자신을 수련하면 천국이 곧 다가올 것이다!

4, 옷은 몸을 가리지 않지만, 소원에 어긋나지 않는다.

에서: 웨이와 진 Tao Yuanming "반환 정원", 세 번째 부분.

내 옷이 젖은 것은 아깝지 않다. 나는 단지 이것이 내가 돌아가서 농사를 짓고 싶은 소망에 어긋나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5. 쓸쓸한 곳을 돌아보고 돌아오니 비바람이 맑지 않다.

에서: 돌 "바람과 비, 모청림 중엽성".

네가 폭풍을 만난 곳을 돌아보고 돌아가라, 비가 오든 맑은 날이든.

4. 고시의 마지막' 화비' 는 무엇입니까? 조화는 소중합니다. 《논어》에서 공부를 하다.

원문:

공자는 말했다: "그리고 비싸다. 왕의 길 첫째, 스리랑카는 아름답다. 작은 것은 크고, 모두 문제가 있다. 화해를 알고 예의를 지키지 않으면 안 된다. "

번역:

한 아들은 말했다: "의식의 적용은 평화를 중요시합니다. 이것은 고대 군주치국법의 귀중한 곳이며, 모든 큰일은 여기에서 시작된다. 통하지 않을 때, 화와는 달리, 예제와 화해를 하지 않으면 안 된다. "

확장 데이터:

평가:

조화는 유교가 주창한 윤리, 정치, 사회 원칙이다. "예기 중용" 은 "모든 감정, 희로애락 중 중절은 그 화합이다" 고 썼다. 양유부는' 논어' 에서 "절의 일, 그 합은 희로애락만이 아니다" 라고 썼다. 오늘에 맞으면 적당하면 딱 맞는 말이다.

증자는 예의의 시행과 적용이 조화에 기반을 두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모든 것이 조화를 이루거나 조화를 위해 조화를 이루며 예의에 얽매이지 않는 것은 불가능하다. 예식에 규정된 등급 차이를 지켜야지, 서로 불화를 가져서는 안 된다는 얘기다. 이 장의 나그네가 제기한 이 관점은 의미가 있다.

당시 서로 다른 계층 간의 구분과 대립은 매우 심각하여 경계는 전혀 난잡할 수 없었다. 상급자는 자신의 예의로 자신의 위망을 드러낸다. 다음 등급의 사람은 두려움을 가지고 말을 잘 듣는다. 그러나 춘추시대가 되자 이런 사회관계가 와해되기 시작했고, 대신이 남편을 죽이고 자식을 살해하는 현상은 흔히 볼 수 있다.

이에 대해 증자는 나그네가' 화비' 라는 이론을 제시했는데, 그 목적은 서로 다른 등급의 대립을 완화하여 붕괴하지 않고 당시의 사회질서를 안정시키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증자는 나그네가 예법 운용에서 화합을 중시할 뿐만 아니라 화해를 위해 화해해서는 안 되고 예의를 화해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공자가 주창한 조화는 원칙이 없는 것이 아니라 일리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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