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아이러니의 정의는 무엇인가요?
아이러니의 정의는 무엇인가요?
아이러니,
'아이러니'라는 개념은 '역설'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사실 브룩스에서는 둘 사이에 큰 차이가 없습니다. 새로운 비평 전반에 걸쳐 "아이러니"라는 용어가 더 자주 사용됩니다. 새로운 비평의 "아이러니" 이론의 주요 설명자는 브룩스이다. 그의 말에 따르면 "문맥에 따른 선언적 진술의 명백한 왜곡을 아이러니라고 합니다." (Zhao Yiheng, 1988: 335) 분명히 이것은 매우 광범위한 정의입니다. "아이러니" 개념의 목적은 여전히 문학 텍스트에서 의미론의 복잡한 변화를 드러내는 것입니다. 신약비평의 '다중 의미' 개념에 따르면, 문학 텍스트의 기본 특징은 의미론적 모호성과 다중 의미론이다. '아이러니'라는 언어적 현상은 바로 이러한 문학적 정의에 들어맞는다. 이러한 이유로 "아이러니"는 신약비평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개념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의미론적으로 볼 때 '아이러니'는 원래 '진실을 거꾸로 말한다', '말한 내용이 뜻과 다르다'는 언어적 현상을 가리킨다. 아이러니하게도 상징의 의미는 문자 그대로의 의미와 다르거나 정반대되기도 합니다. 언어학의 개념에 따르면 어떤 상징은 어떤 맥락 속에 존재하며, 그 맥락에 따라 상징의 의미가 달라진다. "아이러니"에도 동일한 원칙이 적용됩니다. "아이러니" 현상에서 언어적 기호는 특정 맥락을 교묘하게 사용하여 기호가 더 이상 원래 의미를 표현하지 않고 완전히 반대되는 또 다른 의미를 표현합니다. 이런 식으로 "아이러니"가 생성됩니다. 기호학적 기표와 기의 구성의 관점에서 볼 때, '아이러니'는 실제로 기호학적 기표와 기의가 단절된 상황입니다. 언어는 전통적인 상징체계이다. 기표와 기의의 관계는 불변이고 불변이다. 그러나 "아이러니"의 출현으로 인해 기호의 기표는 더 이상 기존의 고정된 지시대상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또 다른 기표를 가리키게 됩니다. 과학 텍스트에서 언어의 사용은 언어의 합의된 규칙 및 코딩 원칙과 완전히 일치하며 기표와 기의의 단절을 단호하게 피합니다. 문학 텍스트는 합의된 언어 규칙을 위반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다양한 기술을 사용하여 문학 텍스트를 의미상 모호하고 복잡한 기호 체계로 만듭니다. "아이러니"의 본질은 여전히 의미론의 변형과 복잡성이라는 것을 아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신비평의 관점에서 볼 때 '아이러니'는 문학적 특성의 중요한 발현의 하나이자 문학적 특성을 형성하는 중요한 수단 중 하나이다.
서구 문학 비평의 역사에서 '아이러니'는 늘 우연적인 언어 기법, 기껏해야 비유적 표현으로 여겨져 왔다. 신자비평은 '아이러니'를 문학적 특성의 차원으로 격상시켜 이를 의미론적 변화의 전형적인 현상으로 간주하여 이를 문학텍스트의 근본적인 속성으로 삼는다. 비평의 역사에서 Wimsatt와 Brooks는 새로운 비평을 "아이러니한 시학"으로 이름을 바꿀 것을 주장했습니다. 그들은 '아이러니'에 대해 "'아이러니'를 인지적 원리로 볼 수 있다. '아이러니'의 원리는 모순의 원리로 확장되어 언어 이미지와 언어 이미지 구조의 보편적 원리로 확장된다. 이것이 바로 단어가 참신하고 역동적으로 사용될 때 존재해야 하는 긴장감이다." (Wemsett et al., 1988: 692) "아이러니"는 의미론적 변화, 특히 문자 그대로의 의미와 진정한 의미 사이의 모순된 상태이기 때문에 그 의미론적 구조는 분명히 다양한 구성 형태로 나타날 것입니다. 자오이헝 선생은 저서 '신비평'에서 '아이러니'를 '절제된 서사', '과장된 서사', '진실한 아이러니', '질문하는 아이러니', '반성적 아이러니', '역설 아이러니'로 나눈 바 있다. 캐릭터 테마와 언어 스타일 측면에서 "로맨틱 아이러니"와 "거시 아이러니"입니다. "아이러니"의 유형에 관계없이 의미적 중첩과 의미적 다중화의 특징을 나타낸다. 이는 텍스트의 의미 수준을 크게 높이고 언어의 인식성을 효과적으로 강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