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공융에 관한 명언

공융에 관한 명언

공융은 네 살 때' 금배' 로 유명하다. 그도 많은 학부모나 교사가 아이를 교육하는 모범이 되면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공융 겸손을 갖게 되었다. 물론 공융도 재능이 넘치고, 많은 책을 읽으며, 조조조조차도 그를 존중한다. 그러나 진정한 공융이 항상 존경받는 귀족 신사는 아니다! 말을 많이 하지 않고 스스로 분별하다.

성년의 공융은 처자를 버렸다.

청주가 포위당했을 때 공융은 유명인의 매너를 유지하기 위해 여전히 술을 마시며 시를 지었다. 청주시성이 함락될 즈음에 공융은 친지들의 호위하에 살금살금 도망쳤다. 그는 처자를 데려오지 않았고, 공융의 처자는 성을 깨뜨렸을 때 원담군에 의해 살해되었다.

부모와 자녀 사이에는 혈연관계가 없고, 스스로 불태워도 엄호가 없다.

공융은 "아버지가 아들에게 계시니 정욕이다! 아이는 어머니에게 주는 것이다. 예를 들면, 한 병 안에 있으면 곧 떠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이것은 부모가 어떤 상냥한 점도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아버지에게 아이를 낳는 것은 단지 정욕을 만족시키기 위해서이다. 어머니에게 위는 단지 용기일 뿐, 아이는 잠시 그곳에 보관되어 있을 뿐이다. 아이가 태어나자마자 용기와 무관하다. ""

그가 조조를 반대하기 위해' 효의' 로 천하를 다스리는 것을 주장하기 위해' 친자 무혈연' 이라는 말을 제기했지만, 그의 말문이 막히지 않는 호언장어는 잠시 받아들이기 어려웠다. 그리고 그는 정말' 말이 많으면 반드시 잃는다' 는 명언을 실천하고 있다. 그와 조조의 정치적 입장이 다르기 때문에 불효한 발언으로 조조조에 의해 처형됐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도덕궤변으로 사람을 잡아먹다

진나라의 사정론에 따르면 한말에는 관추양이라는 사람이 있어 동생과 동료를 데리고 전란을 피했다. 눈이 흩어지자 관추양은 동생에게 말했다. "지금 너의 동료를 먹지 않으면 우리 셋은 함께 죽는다." 그래서 두 형제는 함께 이 동료를 죽이고 살아남았다.

공융의 이 일에 대한 견해는 관추양이 부모님이 주신 몸을 소중히 여기기 때문에 동반자를 먹는 것은 잘못이 아니라는 것이다. 이 사람은 단지 동반자일 뿐 친구가 아니기 때문이다. 관중이 가방 책을 먹고 공우가 왕희를 먹는다면 안 된다. 관추양이 먹는 사람은 말을 할 줄 아는 새와 짐승에 지나지 않는다. 개가 여우를 먹고 여우가 앵무새를 먹는 것과 같다. 이상하지 않아!

공융은 관추양의 두 형만 부모가 낳은 것이고, 그 동반자는 부모가 낳은 것이 아니라 부모가 준 몸을 소중히 여기지 않아도 된다는 말인가? 이런 궤변은 정말 인륜에 어긋난다. 공융이 인생에 대한 인식이 확실히 편파적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그러나 그의 품성이 낮고 인지적 편차로 그를 완전히 부정해서는 안 된다. 결국, 그는 또한 세상에 배를 주었다. 어차피 이 일은 우리에게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나이든 세대가 부지런히 아이들을 교육했기 때문에, 언제나 긍정적인 이야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