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술로 서정적인 명구 명문이 절실히 필요하다

술로 서정적인 명구 명문이 절실히 필요하다

가장 고전적인 것은 이백의' 독음명월' 이다.

명월을 혼자 마시다.

꽃은 다음 주전자에 있고, 친구가 없고, 혼자 마신다.

내 컵을 들어 올리자, 나는 명월을 초청하고, 명월은 나에게 그 그림자를 가져다 주고, 우리를 세 사람이 되게 했다.

명월은 술을 모르고, 몸 앞의 그림자는 뒤에 있다.

나는 어쩔 수 없이 그들과 하나가 되어 봄의 즐거움을 누려야 했다.

내가 부르는 노래는 밝고 유랑하고, 내가 춤을 추는 것은 떠돌아다니기 전의 그림자이다.

깨어나 함께 즐거워하고 술에 취해 제각기 흩어졌다.

나는 은하수의 은하수처럼 그들과 영원히 함께 있고 우정의 상처를 잊고 싶다.

감상 1

불교에는 이른바' 입의를 세우다',' 뜻을 깨다',' 건립하다',' 건립하다',' 깨다',' 깨다' 가 있다. 현대의 말로 말하자면, 먼저 이치를 말하고, 반박한 후 새로운 이론을 세우고, 반박하고, 다시 세우고, 결국 정확한 결론을 도출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이런 논쟁은 항상 양면이 있고, 서로' 깨짐' 과' 립' 이 있다. 하지만 이백의 시는 한 사람밖에 없다. 독백의 형식으로 자력갱생, 자강불식, 시가 기복이 심하고 순진무구하여 후세에 전해진다.

시인이 무대에 올라 배경은 꽃집이고, 소품은 술 한 주전자이고, 시인의 역할은 그 자신뿐이다. 동작은 혼자 술을 마시는 것과' 소개팅 안 함' 이라는 글자를 더하면 장면은 매우 단조롭다. 그러자 시인은 갑자기 마음이 들떠 하늘가의 명월과 달빛 아래 자신의 그림자를, 심지어 자신도 세 사람이 되어 잔을 들어 함께 마셨고, 한산한 장면이 시끌벅적해졌다. 이것은 "리" 입니다.

그러나 시인의 후대에도 불구하고, "내 컵을 들어 올릴 때까지, 나는 명월을 물어본다." 와 명월은 결국' 풀리지 않는 인연' 이다. 그림자에 관해서는? 도겸이 말했듯이, "당신 아들을 만날 때, 당신은 결코 슬픔과 기쁨을 느끼지 못할 것입니다. 그늘에서 낮잠을 자면 영원히 태양 ("그림자 답표") 을 떠날 수 없지만, 결국 그림자는 술을 마시지 않는다. 그럼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리 잠시 명월과 그림자와 함께 지내자. 봄이 따뜻하고 꽃이 필 때 제때에 즐기자. ("봄" 은 위에 "꽃" 이라는 글자가 거꾸로 되어 있다.) "구 잉 혼자, 갑자기 다시 술에 취해." (타오 키안 "마시는 시 순서") 이 네 문장은 달 그림자를 헤아릴 수 없게 만들고, 이전 사례를 뒤집었다. "깨진" 이었다.

당시 시인은 이미 술에 취해 기분이 좋아서 노래하고 춤을 추었다. 노래를 부를 때, 달빛이 맴돌고, 애착이 아쉬워, 마치 좋은 소식을 듣고 있는 것 같다. 춤을 출 때, 내 자신의 그림자가 달빛 속에서도 어지러워지고, 마치 자신과 춤을 추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깨어난 후 곤드레만드레 취할 때까지 서로 기뻐했다. 내가 침대에 누워 있을 때 달빛과 그림자가 어쩔 수 없이 헤어졌다. \ "나는 노래. 달은 나를 격려하고, 나는 춤을 춘다. 내 그림자가 굴러 떨어진 후 깨어나 섹스를 했다. 그리고 나는 술에 취해 서로를 잃었다. "라는 네 마디는' 달빛과 뒷모습' 처럼 자신에게 쓰여졌다. 이것은 또' 역' 이다.

마지막 두 문장에서 시인은 진심으로 달과 그림자를 만났다: "선의는 영원히 안전합니까? 나는 Xinghe 먼 길을 본다. 클릭합니다 하지만' 달' 과' 그림자' 는 결국 무정한 물건이고, 무정한 물건과 친구를 사귀는 것은 주로 자신의 느낌을 본다. "선의는 영원히 안전합니까? 클릭합니다 ,' 무정함' 이 끊어지고,' 천고의 매듭',' 여행' 이 성립되고, 끊어지고 성립되어 최종 결론을 이루고 있다.

제목은' 독음명월' 이다. 시인은 풍부한 상상력으로 독불독, 독불독, 독불독에 이르는 복잡한 감정을 표현했다. 표면적으로 보면 시인은 확실히 스스로 즐거움을 누릴 수 있지만, 뒤에는 무한한 서늘함이 있다. 시인은 일찍이 "봄날 취하면 뜻이 꼭 있어야 한다" 라는 시를 쓴 적이 있다. "큰 꿈을 꾸면 왜 생계를 꾸려 나가느냐?" 이렇게 온종일 곤드레만드레 취해서 맥없이 우리 앞에 누워 있다. 법정을 바라보니 새 한 마리가 꽃밭에서 노래를 부르고 있다. 실례합니다, 언제예요? 봄바람이 소곤소곤 속삭이고 있다. 한숨을 쉬려고 하고, 또 술에 쏟아졌다. 노래는 밝은 달을 기다리고 있고, 노래는 이미 잊어버렸다. " "새 한 마리", "자기 연민", "등 명월" 이라는 단어를 보면 시인이 얼마나 외로운지 알 수 있다. 외로움은 밝은 달 그림자를 초대할 정도로 외로웠다. 앞으로의 세월에도 함께 술을 마실 수 있는 사람을 찾을 수 없다. 달빛 아래 그림자와 영원히 친구가 되어 먼 천국에서 다시 만날 수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두 마디 말이 마지막까지 시인의 시원함이 바닥났다. (심) 에 따르면

II 를 감상하다

이 시는' 독립' 이라는 단어를 부각시켰다. 이백은 야심차고 재능이 넘치고, 뭔가를 하고 싶지만 통치자의 감사와 지지를 받지 못하고, 많은 지음과 친구를 찾을 수 없다. 그래서 그는 종종 외로움에 둘러싸여 우울하고 혼란스러웠다. 그의 시에서 우리는 불합리한 사회에 대한 항의와 자유 해방에 대한 열망이 담긴 외로운 영혼의 외침을 들을 수 있다. 그런 불가항력적인 힘은 정말 "비바람", "귀신을 울릴 수 있다" 고 할 수 있다.

처음 두 문장 "꽃 사이에 술 한 주전자, 나는 혼자 마신다. 아무도 나와 함께 있지 않다' 는 모두' 독립' 이라는 단어를 두드러지게 했다. 술을 좋아하는 사람은 보통 혼자 마시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들은 한두 명의 지기를 찾아 이야기를 나누고, 술을 마시고, 오랫동안 억눌린 것을 토로하고 싶어한다. 특히 풍경이 아름답고, 달이 저물고 꽃이 만발할 때, 나는 친밀한 반려자가 있고, 나와 함께 풍경의 아름다움과 술의 부드러운 향을 함께 나누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이백은 이 시를 쓸 때도 이런 심정이었지만, 그는 친척도 없고, 술도 없고, 말할 곳도 없었다. "내 컵을 들어 올릴 때까지, 나는 명월을 청하고, 내 그림자를 내게 가져다주고, 우리 세 사람을 보자." 그리고 악명과 그 자신의 그림자를 함께 하자고 초대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이 두 문장은 도연명의 《잡시》에서 나온 것이다. 석도는 "할 말이 없다. 권고영 한 잔을 흔들어라." 라고 말했다. 하지만 그것은 단지' 두 사람' 에 불과했고 이백은 명월을 초대했기 때문에' 내 그림자를 가져와 우리 세 명을 보자' 고 했다.

그러나 명월은 술을 마시지 않고 그림자는 묵묵히 자신을 따를 뿐이다. 아아, 달은 물을 마실 수 없어, 내 그림자가 망연자실하게 나를 따라와서, 결국 혼자 고군분투할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이런 두 파트너가 있어서 좋다. "그래도 한동안 이 친구들이 있어서 환호하고 봄의 끝을 보내게 했다." 잠시 월영과 함께 먹고 놀자! 다음은 노래를 계속 쓰고 춤을 추며 재미를 찾는다. "나는 노래를 불렀다. 달은 나를 격려하고, 나는 춤을 춘다. 내 그림자가 뒤에서 뒹굴고 있다. 깨어난 후 섹스를 하고, 나는 술에 취해서, 우리는 서로를 잃었다. " 월유랑' 은 달이 내 노랫소리에 감동되어 내 곁을 배회하며 떠나려 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그림자가 어수선하다' 는 것은 그림자도 몸으로 각종 불규칙적인 춤을 만들고 있다는 뜻이다. 이때 시인과 그들은 이미 감정이 융합될 지경에 이르렀다. 그래서, "일어나서 섹스를 하고, 술에 취해서, 우리는 서로를 잃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깨어있을 때 세 사람은 좋은 친구이고, 술에 취하면 헤어지기 마련이다. 하지만 이백은 그들과 헤어지고 싶지 않다. 마지막 두 문장은 "선의는 영원히 안전합니까? 나는 Xinghe 먼 길을 본다. 클릭합니다 "무정" 은 세속에 물들지 않는 것이고, "무정한 여행" 은 일반 세속 관계 밖의 친구를 사귀는 것이다. 이백은 이런 이익이 없는 교류가 가장 순수하고 진실하다고 생각한다. 그는 세상에서 이런 우정을 찾을 수 없었고, 어쩔 수 없이 달빛과 만나 그들과 영원히 무자비하게 한 번 가서 높은 하늘에서 만날 수 있기를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한운' 은 은하수로, 속세에서 멀리 떨어진 천국을 가리킨다. 이 두 시는 출세한 사상을 표현했지만 이백의 사상은 완전히 소극적이지 않다. 사회에 있는 사람들 사이의 저속한 관계에 대한 혐오와 부정에 대해 깊은 긍정적인 의미가 있다고 말해야 한다.

이 시는 "내 그림자를 가져와 우리 세 사람을 오게 하라" 고 말하지만 주로 달을 설명한다. 이백은 어려서부터 밝은 달을 좋아했다. "내가 어렸을 때 달을 몰랐을 때, 나는 그것을 백옥반이라고 불렀다. 나도 야오 태정이 청운산 저편에서 날고 있다고 의심한다. 클릭합니다 청년 이백의 마음속에서 명월은 이미 빛의 상징이다. 그는 늘 이상을 밝은 달 옆에 걸고 열렬히 그녀를 추구한다. "갈증 해소" 가 시작되자, 나는 "푸른 하늘의 달은 언제 오나요?" 라고 말했다. 나는 멈추고 한 잔 마시고 물어 볼 것이다. 사람은 달에 올라갈 수 없고, 달은 사람과 동행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선주 사조장 송별서기' 시에서도 "우리 둘 다 멀리 내다보고, 푸른 하늘에 밝은 달을 안고 싶다" 고 말했다. 그는 밝은 달에 올라 밝은 달을 껴안으려 하는데, 이는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그의 동경을 알 수 있다. 바로 그가 사회의 어둠과 더러움을 싫어하고 빛과 순결을 추구하기 때문에, 그는 명월에 이렇게 깊은 감정을 걸었고, 심지어 그의 죽음조차도 전설적이었다. 그는 술을 마셨고, 물 속에서 달을 잡아서 죽었다고 말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명월은 늘 이백에게 그의 고향을 생각나게 한다. 그는 젊었을 때 쓰촨 때 아미산을 유람했고, 아미산월은 그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그는' 아미산 월가' 를 한 곡 썼는데, 그 노래에서' 아미산 반월가을 가을, 평창강에 떨어졌다' 고 말해 회자되고 있다. 만년에 무창에서 또' 아미산 월가' 를 한 곡 썼는데, 쓰촨 승려 한 명을 장안으로 보내기 위해서였다. 시에서는 삼협 명월을 보고 아미를 생각하고, 만리가 그를 데리고 황학루에 갔다고 한다. 지금 너를 만나고, 아미에서 온 손님, 아미산월은 반드시 너를 장안으로 보낼 것이다. 마지막으로, 그는 촉승이 "제두에서 명성을 떨치고 아미월로 돌아오기를 바란다" 고 희망했다. 명월은 이백의 향수의 정을 불러일으켰다. 그래서 유명한 시' 정야사고' 에서 그는 "고개를 들어 보니 달빛인 것을 발견하고 다시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고 말할 것이다. 그가 명월을 보았을 때, 그는 아미와 그의 고향 쓰촨 () 를 생각했다. 악명은 이백의 또 다른 절친한 친구이다. 몽등천목산' 구름: "내 마음과 꿈은 오화악에서 하룻밤 사이에 경호를 날아간다. 밝은 달이 내 그림자를 비추고, 나는 연강을 비춘다. " 또 다른 제목인' 종남산, 후얼의 좋은 베개와 그릇' 에서 그는 "밤에 블루마운틴을 내려가면 달빛은 내가 집으로 돌아가는 호위자이다" 고 말했다. 마치 아이를 데리고 있는 천진함이 달을 보고 있는 것 같다. 더 흥미로운 것은, 그가 왕장령이 왼쪽으로 이동했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그는 왕장령에게 시를 한 편 썼다. 시는 말했다: "나는 밝은 달에 대해 걱정하며, 너를 따라 야랑계로 갈 것이다." 이백의 상상 속에서 악명은 그의 슬픔을 안고 왕장령을 따라 먼 곳으로 갈 수 있었다.

명월이 이백에게 이렇게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면, 이백이 왜' 달과의 독주' 라는 시에서 이렇게 깊은 우정을 명월에게 걸었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내 컵을 들어 올릴 때까지, 나는 명월을 묻고, 내 그림자를 주고, 우리 세 명을 보자" 와 "선의는 영원히 안전할까?" "스타하장로를 본다." 이백과 어린 시절부터 함께 지내며 빛과 순결을 상징하며 이백이 고향의 달빛을 그리워하게 하는 것은 이백의 그녀에 대한 사랑에 부끄럽지 않다. 이백은 도도하고 순진한 큰 시인으로서 악명의 친구가 될 자격이 있다.

감상 3

이 시는 달과 함께 마시는 정경을 묘사한다. 달과 독작하는 것은 원래 외로웠지만 시인은 풍부한 상상력으로 달과 자신의 모습을 소위' 세 사람' 으로 엮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꽃' 글자부터' 봄' 자,' 억울함' 글자부터' 노래',' 춤' 에 이르기까지 고독한 환경을 생동감 있게 렌더링합니다

겉으로 보면 시인은 정말 스스로 기뻐하는 것 같지만, 뒤에는 무한한 서늘함이 가득하다. 시인은 달에 초청할 수 있을 정도로 적막하지만, 충분하지 않다. 앞으로의 세월에도 함께 술을 마시는 사람을 찾을 수 없다. 그래서 달빛 아래 그림자와 영원히 친구가 되어 천국의 선경에서 다시 만날 수 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