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사회적 이상을 가진 사람과 명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사회적 이상을 가진 사람과 명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명말 이자성이 이끄는 대규모 농민 봉기는 심지어' 균전 무곡' 의 작전 강령을 제시하여 행동에 옮겼다. 한 지주는 당시 토호를 치고 밭을 나누는 광경을 이렇게 묘사했다. 봉기군은 부자를 깎아 빈궁을 구제하고 큰길을 소통시켜 업주들이 경작을 인식하게 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백년 노옥이 있고, 천여 채의 부동산이 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갑자기 한두 개의 연구봉이 조상도 강한 이웃이라고 생각했다. (16) 비방이지만, 우리는 여전히 농민 봉기군이 지주를 전복시키고 지주가 차지한 땅을 농민에게 돌려주는 성황을 볼 수 있다. 이자성의' 균전 무곡' 의 주장과 행동은 봉건주의' 주권은 사권이다' 에 반대하는 요구를 담고 있어 당시 농민 대중의 보편적인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당시 한 가요는 "그의 어머니를 먹고, 그의 어머니를 사랑하고, 끝없이 먹고, 식량을 감상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일찍 승진을 구하고, 늦게 조화를 추구하다. 요즘 가난한 사람들은 생존하기 어렵다. 아침 일찍 문을 열고 왕을 맞이하니, 기개는 모두 기뻐했다. " (17) 이는 농민들이 착취와 약탈이 없고, 사람마다 먹고 먹고, 봉건무한 공조제도의 사회적 이상을 반대하는 것을 반영한다. 봉건전제제도를 근본적으로 전복하지 않는 상황에서 농민 계급 자체의 적극성만으로는 이 이상을 실현할 수 없지만 레닌이 말했듯이, 그것은 "농민들이 평등을 위해 지주권력을 완전히 전복하고 지주토지소유제를 완전히 소멸하려는 혁명적인 소망을 보여준다" 고 말했다. (18)

셋째, 농민 물질 실천 활동의 특징과 봉기 중 농민 이상의 환멸.

진 말부터 이천여 년 동안 농민 봉기와 농민 전쟁은 헤아릴 수 없이 많았다. 하지만 어쩔 수 없이 일어섰던 농부들은 봉건 통치자에 의해 무자비하게 소멸되거나 봉건 통치자에 의해 대대로 바뀌는 도구로 사용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봉건 통치자, 봉건 통치자, 봉건 통치자, 봉건 통치자, 봉건 통치자, 봉건 통치자) 그에 상응하여, 동한 봉기 농민의' 태평' 강령부터 명말 봉기농민의 평등한 사상에 이르기까지 역대 봉기 농민들이 제기한 사회 이상은 모두 일사천리로 선포되었다. 중국 농민들은 황토를 향해 하늘을 등지고 여전히 사회생활의 최하층에 있으며 깊은 착취를 당하고 있다. 그래서 착취-저항-실패, 착취-저항-다시 실패, ... 역사는 이렇게 순환하는 것 같다.

왜 역사상 중국 농민들은 또 한 차례의 혈전을 통해 자신의 사회적 이상을 실현하기 어려운가? 필자는 우리나라 농민의 물질 생산과 생활 실천의 특징에서 원인을 탐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근대 공업혁명 이전에는 사회적 생산력 수준이 낮기 때문에 사람들의 물질적 생산과 생활 실천 활동, 심지어 사회 과정까지 자연 환경에 크게 의존하고 있다. 전통적으로 중국은 농업입국을 했지만 황하 유역의 자연환경은 중화민족과 중국 사회에 큰 영향을 미쳤다. 황하 유역은 평원의 비옥하고 부드러운 토양에 충격을 주었고, 더 일찍 농업문명을 낳고, 우리 조상들이 주로 원시 군락의 집단 생산성에 의지하여 일정량의 잉여 제품을 만들어 문명시대의 문턱에 들어섰다.

고서에는' 일열산택',' 우서구합', 갑골문에는' 왕달명 모두: 밭', 시경에는' 돈명 모두',' 정시 영농, 백곡 방송' 이 기재되어 있다. 이 모든 기록에 따르면 임망은 황무지를 개간하고 수로를 준설하는 등 대규모 프로젝트뿐만 아니라 논밭 계획, 건축, 도랑 발굴, 농기구 준비, 경작 및 수확 분야에서도 각급 마을 공동체를 보유하고 있다. 원시인들은 주로 이런 원시적인 집단협력생산성에 의지하여' 천창만상자' 를 가득 채울 수 있는 남은 제품과 당시 세계에서 가장 선진적인 고문화를 창조함으로써 서유럽 일부 민족의 문명사를 앞당겼다. 1000 년 ~ 2000 여 년. 그러나 이 때문에 문명 시대 이후의' 인민' 과' 농민' 은 사회의 기본 생산자로서 이미' 시경 풍기 7 월' 에 표시된 개인 가정 경제를 갖추고 있지만, 그들은 여전히' 독벌처럼 벌집을 떠날 수 없다' 며 오랫동안 씨족이나 공사를 떠날 수 없었다 생, 병, 죽음, 음식, 옷, 코뮌 구성원인 모든' 군중' 과' 농민' 의 주택과 교통, 각 농민의 사계절의 생산과 생활은 모두' 삼장로',' 구두쇠',' 이웃' 에 있다 당시' 인민' 과' 농민' 은 불가피하게 마르크스가 말한' 만능노예' 의 지위에 있었다. (2 1)

중국이 춘추전국국의 혁명 전환을 거쳐 진한 () 이후 봉건사회 발전기에 접어들면서 국가 호적제도 아래 농업과 가정수공업이 결합된 소농경제가 이 사회의 물질적 경제 기초가 되었다. 이런 소농 경제는 고대 사회의 오랜 존재 요인이지만 중세에는 일종의 통치 형식이 되어' 생산 방식의 광범위한 기초' 가 되었다. (22) 진시황에서 시작하여 2 천여 년 동안 이어진 봉건군주전제제도는 줄곧 이런 경제 기초와 지주농민의 봉건계급 구조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에, 이런 천연의 경제 기초를 보호로 삼아 자신의 명맥을 지켜왔다. 이로써 중국 역사상 왜' 중농억제상',' 존본억제말' 의 이론과 정책을 형성하고 시종일관 실천하는지 이해할 수 있다.

중국 봉건 사회의 농민들은 그 능력으로 볼 때 상당히 높은 노동 생산성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서한 초년에는 한 농민의 전체 노동력이' 1 인 200 석' 의 노동 생산성 (23) 에 이를 수 있었다. 당시 1 돌은 현대에서는 0.2 석이었고, 시당 돌기장은 135 근이었다. 당시 정규직 근로자는 매년 5400 근이나 2700 근의 식량을 생산할 수 있었는데, 이는 이미 12, 13 세기 전 토지를 소유한 영국 농노의 노동 생산성 (연간 약 2320 근의 식량) 보다 높은 수준이었다. 한 농업 노동력이 달성할 수 있는 잔품율로 볼 때 서한 초부터 이미' 상농 5 명, 중농 4 명, 하농 3 명' 수준 (24) 에 이르렀고, 어떤 곳은 심지어' 중농 7 명' 수준에 이르렀다. 모든 정규직 근로자들이 자신의 식량과 의복 외에 네 명을 부양할 수 있다 해도, 기원전 2 세기에 중국의 한 정규직 근로자가 만들 수 있는 잔여 생산율은 이미 80% 에 달하며, 12 세기 전 토지를 소유한 영국 농노가 창조한 약 77% 의 잔여 생산율보다 높다.

그러나 중국 농민들은 엄청난 노력을 기울여 중요한 공헌을 했지만 비참한 생활을 하고 있다. 맹자는 전국 시대의 소농 가정의 경제 상황을 추정한다.

5 무 () 의 집, 나무는 뽕나무이고, 50 명은 옷을 입을 수 있다. 닭, 돌고래, 개는 모두 가축이라 낭비할 시간이 없다. 70 명이 고기를 먹을 수 있다. 100 무 () 의 땅은 시간을 지체하지 않고, 한 식구가 몇 명이면 배가 고프다. (25)

그에 따르면, 가장 정상적인 해와 왕도의 이상적인 경지에서,' 백묘지' 로' 몇 식구의 집' 을 경작하는 것은 단지' 배고프지 않다' 는 1 년일 뿐이다. "오늘, 다섯 식구의 집, 하인이 두 명 이상이고, 경작할 수 있는 땅은 100 묘밖에 없다. 100 에이커, 하지만 100 석두. 봄갈이, 하운, 추수, 겨울저장, 장작 베기, 관치, 부역. 봄은 먼지를 피할 수 없고, 여름은 열을 피할 수 없고, 가을은 비를 피할 수 없고, 겨울은 추위를 피할 수 없다. 4 시 기간에는 기일에 휴식을 취하고, 사람을 파견하여 사적으로 안부를 묻고, 병세를 묻고, 고아를 키운다. 근면은 지금도 수한재해를 겪고 있고, 급하고 포학하다. 때로는 고치고 때로는 고치다. 있으면 반값으로 판다. 죽은 사람은 두 배의 이자를 받는다. 그래서 밭을 파는 사람이 있고, 후손이 빚을 갚는다. " (26) 이런 묘사는 결코 사건이 아니라 2 천여 년의 역사에서 보편성을 띠고 있다. 이런 생존 상태에서 농민들은 자연히 자신의 물질적 경제적 이익에서 출발하여 사회적 이상을 창출하고, 자신의 생존 상태를 변화시키기 위해 온갖 노력을 함으로써 응당한 개인의 권리를 얻으려 한다. 중국 역사상 수많은 크고 작은 농민 봉기는 확실히 합법성과 필연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