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대학 입학 시험 작문이 어떻게 교묘하게 "인용" 되었는가

대학 입학 시험 작문이 어떻게 교묘하게 "인용" 되었는가

작문을 문예로 보이게 하기 위해 수험생들은 입학 초기부터 자신의 명언을 발췌하기 위해 노력했다. 그러나 역시 유명인의 인용이지만 효과는 매우 다르다. 명언의 질, 수험생 축적 깊이, 인용 기교 등의 문제가 있다. 이러한 문제들에 직면하여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철저한 이해를 바탕으로 명언을 쌓고 축적을 바탕으로 명언을 구사하며 응용을 바탕으로 명언을 각색하는 것이다. 이것이 진정한 인용방식이다. 제가 여러분께 가져온 수능 작문을 어떻게 인용할 수 있을까요? 네가 좋아하길 바래!

이러한 오해는 반드시 피해야 한다.

시험장의 썩은 어록은 사실 학생들이 평소에 공부하는 중 썩은 어록의 확장과 서면발표이다. 예를 들어 이백에 대해 말하자면, 그는 "자수 반성당", "붓을 내려 비바람에 떨고, 시선 울음" 을 인용할 것이다. 사기에 대해 말하자면, 그는 "한 사가의 절창, 이소 무운" 을 인용할 것이다. 비극에 대해 말하자면, 그는 "노신 선생이 말한 바와 같이, 비극은 아름다움을 주는 것" 이라고 인용할 것이다

1. 각 참조는' 모모' 입니다

인용의 형식은 다양해야 하지만, 어떤 수험생은 기계적으로' 모모론' 으로 명언을 끌어낼 뿐 유연성이 부족하다. 모모 이론' 이 나오자마자 내가 확대해야 할 것 같다. 사실,' 모모씨가 말한 바와 같이',' 모모씨가 이 문제에 대해 이야기한 적이 있다',' 어쩌면 모모씨가 우리에게 영감을 줄 수 있을 것 같다' 등을 교묘하게 사용하면 인용의 형태를 풍부하게 할 수 있다.

모든 인용문은 모두 진부한 표현이다.

견적에도 지뢰밭이 있습니다. 특정 사람에 대해 이야기할 때, 어떤 문장들이 머릿속에 떠오른다. 이런 인용은 단지 네가 생각하지 않았다는 것을 나타낼 뿐, 너는 바람을 따라다닌다. 따라서 인용 내용이' 30 년 된 구덩이' 일 때는 사용을 피해야 한다.

3. 함부로 편찬하고 추태를 부리다.

어떤 수험생들은 스스로 명인의 명언을 지어내는 것을 좋아한다. 첫 번째는 익숙하지 않은 외국 이름을 지어내어 심사위원이 속아 인용문의 진실성을 의심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둘째, 인물의 명성은 확실하지만, 작문에서 정곡을 찌르는 명언은 지어낸 것이다. 어차피 한 사람이 한 말은 검증할 수 없고, 그의 명성을 빌리기만 하면 된다. 이런 운은 시험장에서 금기이다.

4. 한 단락의 반 내용은 모두 인용한다.

일부 수험생들은 고등학교 암송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고, 무절제하게 작문에서 대량으로 인용한다. 특히 고문의 인용은 자신의 작문을 특별한 문예로 보이게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한 단락의 절반을 인용하면, 너의 약점이 드러나고, 남의 말을 빌려 허세를 부릴 수밖에 없다.

5. 인용문과 주제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많은 수험생들이 인용의 의미를 완전히 이해하지 못하고, 때로는 인용만을 위해 인용하기도 하고, 단지 문장 들이 문예처럼 보이게 하기 위해 일부러 책가방을 떨어뜨리기도 한다. 인용의 핵심은 누군가의 관점이 너의 관점과 시공간을 넘나들며 서로 안부를 묻고 서로 증명하는 것이다. 형식만 중시하고 주제에 대한 참조를 무시하는 것은 그야말로 농담이다.

이 어록들은 평론가들을 눈앞에 밝게 했다.

인용한 작품은 먼저 시험관에게 진부한 말이 아니라고 생각하게 하고, 인용의 출현은 우아한 필연이며, 수험생이 축적된 후의 자연스러운 흐름이다. 급하게 자신의 축적을 전부 쏟아내지 마라. 마치 액세서리로 장식할 수 있는 대가처럼 눈앞이 환하게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높고 낮은 견적 기교도 있다. 다음은 필자가 60 ~ 100 점이라고 생각하는 견적 기교입니다. 수험생은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60 점은 무뚝뚝하지 않다.

핵심 문장은 완전히 인용할 수도 있고, 문장 전체를 본문에 녹일 수도 있고, 인용문이 매끄럽고 무뚝뚝하지 않을 수도 있다.

/높은 세그먼트/

작품의 스타일과 재미가 반드시 인물의 성격과 일치하지는 않지만, 반드시 내면의 추구와 부합해야 한다. 나라가 위태로울 때,' 전진, 전진, 조국의 아들' 이라는 글자도 겁쟁이 루고의 글에서 흘러나왔고, 광대한 우주 진리 앞에서 논쟁을 좋아하는 뉴턴은 진리의 해변에서 조개껍데기를 줍는 아이처럼 고개를 숙였다. (20 15 수능 저장권 우수 작문)

70 점은 앞뒤 내용을 밀접하게 결합한다.

문장 효율적인 활용으로 문맥이 긴밀하게 연결되므로 사실을 반복하거나 수험생이 아웃사이더로 평가할 필요가 없다. 인용문 자체는 이 두 가지 목표를 목표로 달성했다.

/높은 세그먼트/

한가할 때' 포위성' 을 읽고' 숙고점',' 일부 진실' 등 멋진 비유에 침을 뿌렸다. 책을 내려놓자 잘생기고 웅변적인 종서 선생이 눈에 들어왔다. 우리 모두 알다시피 강양은' 우리 셋' 에서 "말없이 서툴고 아이처럼 잘못을 저지르고 잘못을 인정한다" 고 썼다. 자계의 리더들이 어떻게 실생활에서 갑자기 키가 작아졌을까 하는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웅변적인 말솜씨가 왜 갑자기 무미건조해졌지? (20 15 수능 저장권 우수 작문)

80 점은 문풍에 맞고 문풍이 날다.

문장을 인용하는 지혜와 문채는 둘 다 아름답지만, 문장 스타일을 유지하고 인용한 언어 스타일이 문장 전체의 스타일과 일치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어떤 수험생들은 문필이 날카롭고 도도한 천리인데, 갑자기 비통한 어록이 와서 이전 스타일과 크게 달라서 불륜처럼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높은 세그먼트/

어떤 사람들은 지혜가 경험이라고 말합니다. 확실히 이렇다. 원 네 집은 함축적이고 소박하여 입세 후 점점 더 붉어지는 명사가 아름답고 화려하며 청초 4 대 천왕의 섬세하고 온순하다. 다음 시즌에는 학고의 바람이 더욱 성행하였다. 선인들만이 해냈고, 고대인들만이 추앙했다. 진홍은' 옥산택화외록' 에서 "당운으로 송을 싣고 원원을 얻으면 큰 성과가 있다" 고 언급했다. 그들의 눈에는 지혜의 그림에 대한 경험주의 개념을 볼 수 있다. 모조의 바람이 갈수록 거세지고, 재능이 넘치는 돌타오가 갑자기 튀어나왔다. 이런 추세를 무시하고, 그는 심지어 "필묵이 시대와 함께 발전해야 한다" 고 외쳤다. 훌륭한 작품은 자신의 개혁을 통해서만 혁신할 수 있다. 이것은 그의 지혜이다. (20 15 수능 장쑤 볼륨 우수 작문)

90 분 간접인용어로 깊은 사상을 창조하다.

간접 인용은 수사학의 비유처럼 더 좋은 수단이다. 독자는 글쓰기에서 저자가 해석하는 인용내용을 볼 수 있다. 원작자의 성과든 평론이든 모두 수험생 자신의 방식으로 서술한 것이다.

/높은 세그먼트/

하지만 역사가 유발? 헤라리는' 안경' 을 자주 착용하고 벗는 것은 현실을 모호하게 할 뿐만 아니라 현실에 대한 불신을 심화시키고, 가상 세계에서만 개인의 취향과 필요에 따라' 창조' 하는 새로운 현실이 가장 좋은 현실이라고 생각하게 한다고 지적했다. 이런 가상현실은, 그것이 주는 충실감, 초월감, 신선함을 벗긴다면, 우리가 추구하는 것이 될 수 있을까? (20 16 수능 저장권 우수 작문)

100 점은 교묘하게 자신의 관점을 부각시키는 데 사용되었다.

인용된 내용은 그 본질을 추상화하여 원문을 볼 수 없지만, 항상 키워드를 통해 평론가의 기억을 불러일으킨다. 그뿐 아니라 자신의 관점과 결합해 자신의 말과 인용된 내용을 암암리에 호응하여 천의를 매끄럽게 한다.

/높은 세그먼트/

옛날에는' 손자병법' 발이 있어 손자병법을 개정하였다. 오늘날 호킹의' 시간간사' 는 하늘을 상세히 묘사하며 하늘은 어둡지 않다. 신체의 자유는 의지와 가치를 실현할 수 있다. 지금 칼과 불씨를 멀리하는 수련은 몸이 곤경에 처하더라도 지혜에 의지하여 찬란한 행복을 만끽할 수 있다. 학생의 신체 결함의 근본 원인은 능력 부족이 아니라 수양 의지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후시는 "개인의 자유를 위해 싸우는 것은 국가의 자유를 위해 싸우는 것" 이라고 말했다. 체력 향상은 많은 사람들이 자유를 쟁취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조치 중 하나일 수 있다. 체력으로 한 사람의 전망을 판단하는 것은 너무 근시안적이다. 마르타. 아그리치의 영리한 피아노 곡은 운동장에서 피어나지 않았다. 가혹한 체력평가가 각기 다른 개인의 필경의 길이 된다면 모네의 연못의 유령은 그렇게 다채롭고 완곡하지 않을 것이다. ("항익체질, 어떻게 키우는가" 에서 선택)

응용-견적의 최고 수준

수험생은 작문에서 이렇게 썼다. "그리움은 시인에게 고향 명월을 한탄하게 하고, 여자 시인을 노란 꽃보다 날씬하게 하고, 호매의 지도자가 귀향을 꿈꾸게 하고, 완곡한 지도자를 깨어나게 하고, 남당태후를 차마 돌이켜볼 수 없게 한다." 기본적인 문학 지식만 사용했지만 새로운 형식으로 선보이며 참신하고 재미있어서 평론가들에게 큰 놀라움을 안겨 주었다. 이것은 이미 가지고 있는 지식에 대한 유연한 운용으로, 축적뿐만 아니라 기지도 표현한다.

3 단계 활용

첫 번째 단계: 이해.

암송과 기억은 모든 어록의 기초이며, 운용의 전제는 암송 내용에 대한 투철한 이해로 철저히 이해한 후에야 전환되고 활성화될 수 있다는 것이다. 동시에, 인용된 내용의 형식에 대한 철저한 해석과 변이를 모방할 것을 요구한다.

두 번째 단계: 크게.

인용 내용의 큰 방향, 예를 들면 사실 내용, 예를 들면 전체 논술, 모호할 수 있고, 핵심 단어를 들 수 있다. 큰 전체 재료는 독자가 쉽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네가 좀 유명하다면, 모두들 조금 알고 있다. 독자가 잘 아는 재료로 하는 것은 의미가 있다. 독자가 전혀 이해하지 못하는 자료는 직접 인용하고 출처를 밝히기에 더 적합하다.

세 번째 단계: 작고 살다.

디테일 처리에서는 단어 증감, 동의어 대체, 모방 작문 등을 통해 개인 스타일을 부각시킬 수 있다. 동시에 인용할 때 자신의 관점과 자료를 마이그레이션 및 확장으로 보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