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조국을 사랑하는 명인의 명언

조국을 사랑하는 명인의 명언

내 일생의 취미는 혁명을 제외하고는 독서이다. 나는 하루도 책을 읽지 않으면 살 수 없다.

-손중산

책을 읽고 만 권을 깨뜨리니, 붓을 쓰는 것이 마치 신이 있는 것 같다. -두보

만권의 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다.

-구

펜과 잉크도, 책도 없다.

-쑤 텔리

독서는 다른 방법이 없다. 오직 진실하고 활달할 뿐, 반복해서 자세히 놀면 공덕귀가 된다.

-주

독서에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심장 읽기, 눈 읽기, 입 읽기. 만약 마음이 여기에 없다면, 눈이 조심하지 않고, 마음이 한결같지 않고, 단지 낭만적인 독서일 뿐이라면, 분명 기억하지 못할 것이고, 얼마나 오래 기억하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세 가지 중 마음이 가장 급하다. 마음이 점상에 있는 이상 보이지 않는 사람은 없다.

-주

지침 액세스 방법을 읽습니다. 네가 시작할 때, 너는 그것을 찾아야 하고, 그리고 너는 그것을 찾아야 한다. 시안 (西安) 시 치 (siqi) 를 참조하십시오. 매우 유용하다. 서예입니다. 책을 입력 할 수 없습니다, ​​나는 고대인의 의도를 모른다; 만약 한 권의 책이 출판될 수 있다면, 글에서 죽는다. 네가 아는 것을 알게 될 때만, 너는 네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 읽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진산 [송]

취미가 없으면 할 수 있는 만큼 해라. 먼저 대량으로 책을 읽지 않으면, 어느 정도 선호를 잃거나, 먼저 넓고, 먼저 박학한 후 전문가가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루쉰

책을 읽는 방법은 점진적이고, 숙련하면 교묘하고, 심사숙고하는 것이다.

-주주

서둘러 책을 읽고, 수영은 재미있다. 여명 전시권을 놓아주는 것보다 급하게 생각할 필요가 있다.

-육구연

독서는 점진적이어야 한다. 책이 익어야 볼 수 있으니 섣불리 기다리지 마라, 소용없지만.

-후 [명나라]

이런 식으로, 우리는 한 가지를 들으면 열 가지를 알 수 있고, 학자의 노력과 친숙함은 장악할 수 있기 때문에 이렇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주

공부를 배우기 위해서는 인내심과 진지한 관심을 가져야 한다. 너는 부주의해서는 안 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몇 가지 무거운 물건인데, 안에 싸서 보이지 않는다. 오늘은 무겁고 무거워야합니다. 내일, 나는 다른 곳으로 가서 다른 곳을 볼 것이다. 피부를 제거하지 않으면 고기를 볼 수 없습니다. 고기를 보러 가면 뼈가 보일 것이다. 뼈를 제거해야만 골수를 볼 수 있다.

-주

졸리면 알게 된다.

서비홍

독서는 공부이고, 발췌는 정리이고, 글쓰기는 창조이다.

-오한

독서는 사고없이 할 수 없다. 대담하게 질문하고, 분석 자료를 부지런히 발췌하고, 그 중의 연계를 찾아내는 것은 일종의 학습 방식이다.

-구 지강

사업에서 성공하려면 카드에 필기를 꾸준히 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일단 그가 가치 있는 정보를 발견하면, 그는 반드시 정확하게 적어야 한다. 천재는 근면하고 지식은 축적이다. 이렇게 카드 노트의 축적은 훨씬 성공적이어서 대량의 소재를 기초로 분류, 분석, 종합 활용을 통해 자신의 작품을 창작할 수 있다.

-오한

사람은 은둔하고, 잠시도 전무후무한 사람이 될 수 없다. 글을 쓸 때 항상 옛사람이 있을 수는 없다. 옛사람이 있는데, 거안은 위태롭지 만, 학술능력이 두터워서 붓을 대지 않았지만, 정신은 시작되었다.

--원목 [청]

마음에는 잡념이 없지만, 마음이 취해 넋을 잃는 길이다.

--노란 계곡 [노래]

좋은 독자가 매일 공소하다. 공격은 바로 포위망을 뚫고 쓸어버리는 것이 뭔데.

정판교

책은 여전히 약이니, 책을 잘 읽으면 어리석은 사람을 치료할 수 있다.

-류시앙

책을 읽는 것은 밥을 먹고 물을 마시는 것과 같다. 만약 네가 차분하게 씹는다면, 그것의 맛은 매우 길어질 것이다. 씹고 삼키면 맛을 영원히 알 수 없다.

-주주

독서와 암송을 배우는 것은 확실히 가장 어려운 일이다. 눈빛이 사라지고, 마음이 급하고, 마음이 급하고, 인맥도 어찌할 바를 몰랐다. 만약 내가 밭의 아름다움을 보았다면, 나에게는 쓸모가 없었을 것이다.

정판교

배워도 의심하지 않는 자는 반드시 의심하는 자를 가르칠 것이고, 의심하는 자는 의심할 바 없이 이곳에서 진보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주

만약 네가 일을 하거나 퇴학한다면, 너는 폭랭할 것이다. 그러나 네가 100 년을 배웠지만, 나도 본 적이 없다.

-우 [명나라]

만권의 책을 읽고 마음속에 주인이 없다면, 그것은 부자가 되는 것과 같고, 돈을 쓰는 것도 매우 힘들다.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정판교

우리는 자동으로 공부합니다. 즉 취미로서 다른 사람에게 물어보는 것은 일반적으로 소용이 없습니다. 먼저 훑어보고 자신이 좋아하는 전공 수업에 하나 또는 여러 과목을 선택해서 들어갈 수 밖에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하지만 독서만 해도 해롭습니다. 현실 사회와 접촉하여 우리가 읽는 책을 살려야 합니다.

-루쉰

죽은 책을 읽는 것은 자신에게 해롭고, 입만 열면 사람을 다치게 한다. 그러나 책을 읽지 않는 것이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다.

-루쉰

환경이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은 매우 크다. 선생님으로부터 배우는 것이 자신의 환경을 개선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이 점은 네가 자신의 연구에 전념하는 것 외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문을 닫고 꼼짝도 하지 않고 죽은 책을 읽지 마라.

-경찰에게

책을 믿는 것보다 책이 없는 것이 낫다.

-맹자

지식은 인간의 피만큼 소중하다. 피가 없으면 사람은 약해질 것이다. 지식이 없으면 사람의 머리가 고갈된다.

가우스키

지식은 인생을 광명 진실의 경지로 인도하는 촛불이고, 무지는 광명 진실의 경지, 즉 인생 발전의 장애물이다.

-이대박

이 단어를 배우려면 뜯어봐야 한다. 배우는 것은 배우는 것이고, 묻는 것은 묻는 것이다. 오늘날 사람들은 공부할 때 질문을 하지 않는다. 비록 그들은 수천 수만 권의 책을 읽었지만, 그들은 단지 무미건조한 사람일 뿐이다. 책을 잘 읽어서 물어볼 수 없고, 다시 한 번 물어봐도 되고, 한 사람을 물어볼 수 없고, 수십 명을 물어도 의혹이 사라지고 진상이 밝혀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므로 청명은 물과 불을 보는 것과 같다.

정판교

자연, 기계, 모든 일은 지식이 없는 사람과 겁이 많은 사람들에게 매우 무례하고 종종 잔인하다. 그러나 그들은 지식이 풍부한 사람, 강인하고 용감한 사람을 매우 길들인다. 그들은 네가 주인이라는 것을 인정하고, 너를 위해 봉사하기를 원한다.

-송경령

한 단계 더 올라가고, 더 멀리 본다

--왕 zhihuan [돈]

내 인생은 제한되어 있지만 내 지식도 제한적입니다.

-주앙 저우

나이가 들수록 공부를 적게 한다.

-동

생활은 가장 위대한 살아있는 어휘이다.

-라오스

배우지 않고 배우는 것이 그물없는 고기보다 낫다.

-거홍 [금]

공부를 위해 우물 하나를 파는데, 우물이 깊을수록 출토가 더 어렵다. 만약 네가 끝까지 결심하지 않았다면, 너는 어떻게 근원을 볼 수 있니?

-장 구공 [명나라]

하루 종일 생각하고 있으니, 잠시 후에 배우는 것이 낫다. 먹어봤는데 기대가 되네요. 등산을 가보는 게 낫겠어요.

-견권 상황

아는 것이 부족한 사람은 지식심이 절실하고, 질문하는 사람은 득의양양하다.

-린추 [송]

모든 진정한 지식은 직접적인 경험에서 비롯된다.

모택동

진정한 지식은 네가 할 수 있는 일을 하는 것이지만, 네가 무엇을 할 수 없는지 모르겠다.

-왕양명

만약 당신이 냄새를 맡지 않는다면, 만약 당신이 냄새를 맡지 않는다면, 당신이 보지 않는다면, 당신이 모른다면, 당신은 그것을 할 수 없습니다.

-견권 상황

네가 들은 것은 네가 본 것보다 못하며, 네가 본 것은 네가 실천하는 것보다 못하다.

-류시앙

하는 것은 지식의 시작이고, 아는 것은 하는 성과이다.

-타오 Xingzhi

공부는 전심전력으로 착실하고, 과장하지 않고, 요행도 하지 않고, 일생을 바쳐 과학기술의 최고봉에 오를 준비를 하는 것이다.

-첸 이순신

옛것을 알고 현재를 모르는데, 그것이 침몰했다고 한다. 지금을 알면 과거를 알 수 없고, 그 맹인이라고 한다.

-왕충

군자는 그것을 배우고, 그 지식의 부족으로 고생한다. 만약 네가 그로부터 교훈을 얻는다면, 너는 그 피해를 많이 받게 될 것이다. 기존의 진지함과 그의 무지함; 알겠습니다. 할 수 없습니다. 할 수도 있지만 더 중요한 것은 내려놓는 것이다.

-대덕 [한]

개요를 하나 내서 한 번 읽고, 두루마리를 풀어서 모두에게 분명하게 설명해 주다.

-정현

지식은 주로' 전수' 가 아니라 주동적으로' 장악' 하는 것이다.

-돈 3 강

의심의 여지가 없는 곳에 의문이 있으면, 출입한다.

-장재

꿀벌처럼, 너는 꿀을 만들기 위해 많은 꽃을 꺾어야 한다. 한 곳에서 물면 수입이 제한되어 무미건조할 것이다.

-루쉰

영윤옥산, 물이 주천으로 가득 차서 사람을 매혹시킨다.

--육기 [서진]

공부는 물배를 지탱하는 것과 같다 ... 너는 속도를 늦출 수 없다.

-주

영원히 너의 공부에 만족하지 마라. 절대 너의 가르침에 짜증을 내지 마라.

공추

그는 사유가 민첩하고 지식욕이 강해서 하급자에게 가르침을 청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공추

배우되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고, 생각하지 않고 공부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공추

사람은 배우지 않고, 곡식은 양귀비가 되지 않고, 밥은 먹지 않는다.

-왕충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아는 것이 아닌데, 누가 의심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만약 당신이 매우 혼란스럽고 선생님을 따라가지 않는다면, 당신은 결국 혼란스러울 것입니다.

-한유

자기 지식도 배우지 않고, 자기 지식도 묻지 않고, 고금에 따라 행동하고, 아무것도 소유하지 않는다.

-왕충

일 년 동안 나무를 베고, 스스로 배상하기에 충분하다. 3 년 동안 베어서 물통으로 충분하다. 5 년 컷, 충분히 만들 수 있습니다; 10 년 동안 베어서 건물 한 채를 짓기에 충분하다.

-사마광

속도를 높이려면 독서의 첫 번째 큰 병에 이르지 못하고, 쿵푸는 지속적이며, 느리지 않다.

-루롱 [청]

한 걸음 내딛지 않으면 천리 밖에 있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견권 상황

마음의 관사는 생각하고, 생각하고, 얻고, 생각하지 않는다.

-맹자

수시로 공부하는 것은 결코 즐겁지 않다!

공추

공명과 이로를 배우는 것은 기초가 없는 집과 같이 구제할 수 없다.

-얀 위안

뭇사람의 우두머리를 박채하여 조국에 보답하다.

-손중산

사람은 어려움이 있지만 만개할 때는 포기하지 마라.

--연의 푸시 [북제]

젊은 학자는 일출 같고, 연로한 학자는 촛불 아래 야행이다.

-연의 푸시

살아남을 수 있다면 당연히 공부해야 한다.

-루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