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두보가 불행한 재정을 표현한 시
두보가 불행한 재정을 표현한 시
두보의 인재 실패에 관한 시는 1 이다. 두보의 우국우민시와 인재가 몰락했다.
두보의 우국우민시:
1 하지만 정복하기도 전에 그는 죽었다. 그때부터 영웅들은 자신의 외투에서 울었다. 서상
나는 3 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왔다. 가을의 슬픔을 안고, 나의 백년의 슬픔을 안고, 나는 혼자서 이 높이로 올라갔다. 베란다를 오르다
3. 한 나라가 분열되었지만 산천은 영원하다. 나무와 풀의 봄이 돌아왔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봄의 모습
안드에는 수천 개의 건물이 있는데, 이것은 전 세계의 가난한 사람들을 기쁘게 한다. 가을바람이 오두막을 깨뜨렸다
프로필:
두보 (기원 7 12- 기원 770 년), 하남 양양인, 현인.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은 소릉야노라고 자처하며 이백과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이상은과 두목과' 소두리' 를 구별하기 위해 두보 이백도' 대두리' 라고 불리며, 두보는 늘' 노두' 라고 불린다.
두보가 중국 고전시에 미치는 영향은 심오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시성' 이라고 불리며, 그의 시는' 시사' 라고 불린다. 후세 사람들은 그를 두스이, 두공부라고 불렀고, 그를 두소릉, 두초당이라고 불렀다.
2. 두보는 그가 천재를 만나지 못한 시를 썼다.
장군의 본부에 살다
시대: 당 작가: 두보 스타일: 칠율
가을밤은 춥고, 이 정원의 라카 나무에서 나는 강가의 마을에 외롭게 누워 있었다. 나는 내가 꺼진 촛불을 보고 있다.
나는 나팔 외로운 소리가 어둠 속에서 울려 퍼지는 것을 들었고, 달은 하늘에 있었지만, 아무도 나와 함께 나누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나의 사자는 비와 모래의 소용돌이에 흩어져서 가기가 어렵다.
그러나, 나는 10 년 동안 불쌍한 생활을 참았고, 여기서 서식목 하나, 작은 나뭇가지 하나를 찾았는데, 오늘 밤은 안전하다.
등악양루
시대: 당 작가: 두보 스타일: 5 법
예전에 동정호의 기세가 웅장하다는 말을 들었는데, 오늘의 소망이 마침내 악양루에 올랐다.
끝없이 넓은 호수가 오추를 찢었는데, 마치 해와 달과 별들이 모두 물 속에 떠 있는 것 같았다.
내 친구나 친척도 소식이 없다. 나는 늙고 병이 나서 배 한 척을 표류하고 있다.
북쪽 성문 전쟁이 다시 시작되자 나는 난간을 사이에 두고 울음을 터뜨렸다.
두보는 그가 천재를 만나지 못한 시를 썼다.
송신은 천 피트를 미워하지 않고, 악죽도 참수한다.
나는 소나무가 천 피트 높이까지 자라는 것을 기다릴 수 없지만, 악대나무는 모두 제거해야 한다. "신송" 감상은 시인이 청두 초당에서 재배한 네 그루의 작은 소나무를 가리킨다. 시인은 그들이 빠르고 높이 자라기를 바라며, 그는 따뜻한 사랑을 그들에게 쏟을 것이다.
그러나 시인은 만 개의 막대기가 있어도 뽑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천피트',' 만간' 은 모두 과장으로 시인의 강한 사랑과 증오를 표현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이 두 편의 시에 대해 선인들은 송죽뿐 아니라 다른 의미도 있다고 생각했다. 듀씨 경전' 에서 양륜은 이 두 문장을 "선과 악" 이라고 말했다.
심덕의 잠재적' 당시별집' 에서' 군자를 부축하고 소인을 억제하는 뜻이 있다' 는 것은 그중에 깊은 철리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모래 붕괴 약국을 자주 앓고 있으며, 또한 강 문턱에서 떨어졌다. 송신은 천 피트를 미워하지 않고, 악죽도 참수한다.
생리학은 황형의 만년만 보고, 돈을 내고 자선단을 사야 한다. 3 년간의 분주함을 거쳐, 나는 한 인간이 가기가 어렵다고 믿는다.
4. 위대한 시인 이하의 재능을 표현한 시.
마사시
하나
용마의 털무늬는 동전과 같고, 은발굽이 하얗게 질주하는 것은 마치 구름을 밟는 것 같다. 그러나 아무도 금수를 짜지 않았고, 또 누가 그것을 위해 금사슴 한 마리를 주조할 것인가.
넷째.
이 말은 비범하고, 저택은 별이다. 가는 뼈를 앞으로 두드리면 동음이 들어옵니다.
다섯 번째.
사막의 모래는 눈과 같고, 연산월은 갈고리와 같다. 골머리를 쓰지 말고 청추를 밟으러 가자.
남원
다섯 번째.
남자는 왜 오갈고리를 가져가지 않고 관산에서 50 주를 받습니까?
만약 당신이 학자 만 후라면, 잠시 링연각에 가십시오!
여섯 번째.
챕터를 찾아 한 마디 발췌하고, 소월은 옥궁을 걸어 커튼을 만들었다.
해마다 요해를 만나지 않는다. 문장 울며 가을바람이 어디에 있습니까?
일곱 번째.
융경옥은 슬프고 공허하며, 맨키안 유머는 그 용모를 취한다.
여희수검을 사면 명나라는 다시 유인원으로 돌아간다.
지주행
나는 가련하고 불쌍한 나그네로, 단지 술을 마시기 위해 애락을 다하고, 술의 주인을 위해 건강을 기원한다.
그 해, 주부친은 서쪽으로 가서 돈으로 타향에 투숙했고, 집 앞 깨진 버드나무가 없어졌다.
응, 마주가 삼풍에 손님으로 있을 때, 하늘이 늙고 황량하고 인적이 없다고 들었어.
짧은 몇 줄의 글자로 황제의 총애를 받았다.
나는 이미 영혼을 잃었고, 되찾을 수 없다. 수탉 한 마리, 세상은 밝다.
소년의 마음은 뜬구름처럼, 누가 추위에 앉기를 원하겠는가?
인재 실패에 관한 시
천자앙 유주의 성 위층에서, 거기, 내 앞에 있는 것은 지나간 세월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내 뒤에, 다음 세대는 어디에 있습니까? 。
끝없는 우주만이 끝없이 슬픔으로 가득 찬 눈물을 막을 수 없다. "포도주에 들어갈 것" 이백군이 사라지고, 황하의 물이 어떻게 천당에서 옮겨져 바다로 들어갔는지,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높은 방, 밝은 거울 속의 귀여운 머리카락이 아침에는 실크 같은 검은색이지만 밤에는 이미 눈이 된 것을 눈치 채셨나요? 오, 정신있는 사람을 그가 가고 싶은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해라, 영원히 그의 금잔을 달에 대고 있지 마라! 。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돈에 관해서는, 비록 흩어져 있지만, 다시 함께 모일 것이다. 양 한 마리를 삶고, 소 한 마리를 죽이고, 입맛을 갈고, 나, 300 그릇, 한 입 크게 마시자! 。
중심점 마스터, 댄 추생, 술을 들고 들어와! 너의 컵을 영원히 멈추지 않게 해라! 。 내가 너에게 노래 한 곡 불러 줄게! , 귀를 들여 보내 줘! 。
종고, 진미, 보물은 무엇입니까? 나는 결코 깨어나지 않기를 바란다. 고대의 각성한 사람과 성현이 잊혀져서 위대한 술꾼만이 천고에 이름을 올릴 수 있다.
첸은 성전을 완성한 연회에서 1 만 개의 금화로 술 한 통을 샀는데, 모두들 웃으며 우스갯소리를 했다. 왜, 내 주인님, 돈이 없어졌어요? , 술 사러 가자, 우리 같이 마시자! 。
꽃말 다섯 마리, 김희년, 그것들을 소년에게 넘겨주어 좋은 술을 교환하고, 너와 함께 영원한 슬픔을 팔아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또 다른 몇 가지가 있다:' 영서사시' 좌사가 우울하고, 산골짜기가 느슨하고, 묘목이 산에 남아 있다.
1 인치의 지름과 뿌리줄기로 이 100 피트를 가릴 수 있다. 세상은 키가 크고 멋있다.
지형은 인연이 한 번도 아니다. 장진 () 은 노상 () 출신으로 칠엽 () 의 담비 () 에서 태어났다.
풍공은 위가 아니라 백수는 움직이지 않는다. "가기 어렵다" 이백은 순주와 함께 오물을 흘렸고, 금잔, 만 동전에 술주전자 하나, 유반진은 모두 만 원을 부끄럽게 여긴다.
나는 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나는 비수를 뽑아 네 방향을 헛되이 엿보았다. 황하를 건너려고 하는데 얼음이 나루터를 막고 태행산이 눈으로 덮일 거예요.
나는 낚싯대에 앉아 개울가에 나른하게 기대고 있었지만, 갑자기 배 한 척을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걷기도 어렵고, 걷기도 어렵고, 길도 많고, 오늘의 안전도 어렵다.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 "남원 \" 리호, 왜 오갈고리를 가져가지 않고 관산에 50 주를 받았다.
만약 당신이 학자 만 후라면 잠시 링연각에 가십시오. 검문도의 비' 육유 옷은 먼지와 술자국으로 가득 차 있어 먼 여행은 영혼을 잊을 수 없다.
이 몸은 시인이며, 가랑비 속에서 당나귀를 타고 검문에 들어간다. \ "책 분노 \" 육유 어린 나이에 천하의 어려움을 알고, 중원 망산.
밤에 눈이 내리자 철마는 가을바람이 흩어졌다. 만리장성에 박혀서 공허한 약속을 했는데 거울 속의 귀밑머리는 이미 퇴색되었다.
데뷔할 때 본명은 말할 수 있지만 천 년을 다투면 안 된다. 지아 건강 [리 shangyin] 시안 (西安) 방문 장관 을 발표, 지아 학생들은 더욱 어이가 없다.
불쌍한 자정 전무후무한 좌석, 귀신에게 묻지 마라. 상인: 안정탑은 높이가 100 피트이고, 청양지는 정주 밖에 있습니다.
가생은 어린 나이에 울고, 왕찬 봄나들이는 더 멀다. 노인들이 퇴직한 후 강호에서 자유로워지는 것을 동경하며, 세계 후주차를 갈아타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나는 썩은 쥐가 되는 것이 어떤 느낌인지는 모르지만, 나는 암탉이 안심할 수 없을 것이라고 추측한다. 그녀는 아직 늙지 않았는데, 시골로 은퇴하여 조용한 명절을 찾고, 언덕은 마당에서 앵무새를 찾고, 자고는 낮에는 마당 밖에서 날아다니며 일을 하며, 밤의 꿈은 슬픔을 하소연하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6. 인재 실패에 관한 시 명언
유주성 위층의 1, 저기, 내 앞에서 지나간 세월인가? 첸 ziang, 내 뒤에 다음 세대는 어디 입니까?
2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그것을 고용하게 하세요! , 천 은 회전, 모두 반환!
3 \ "서노 \" 육유 어린 나이에 천하의 어려움을 알고, 중원 망산. 밤에 눈이 내리자 철마는 가을바람이 흩어졌다. 만리장성에 박혀서 공허한 약속을 했는데 거울 속의 귀밑머리는 이미 퇴색되었다. 먼저 실명을 하고, 천 년 동안 누가 비교하는가.
4 나는 내 옷이 싫어서 내 시를 덮었지만, 나는 내 명단에 있는 내 이름을 우러러보며 우러러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7 동풍은 주랑 () 과 맞지 않고, 구리 참새대 () 는 이조 () 를 잠갔다. 8' 강설' 백산에는 새가 없고 천로에는 발자국이 없다. 강 위의 작은 배 한 척, 어부 한 명이 그의 그물벌레 나방을 입고 있었다. 혼자 낚시를 하면 빙설공격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이 세상은 우리의 열망을 만족시킬 수 없기 때문에, 내일 나는 머리를 풀고 어선을 탈 것이다
10 외진 마을에서 자는 것은 자신을 슬프게 하는 것이 아니라, 여전히 나라를 위해 바퀴대를 방어하고, 밤에는 누워서 비바람을 듣고, 마철 빙하의 꿈을 듣고 있다.
7. 불행한 인재에 관한 고시
몇 개를 보충하다
동팅 레이크를 바라보며-장 총리에게 씁니다.
-맹호연
가을물이 올라 해안과 거의 하나가 되어 물날의 혼동과 하늘을 하나로 융합한다.
운토 땅의 소택물기가 증발하여 파도가 악양 전체를 뒤흔드는 것 같다.
나는 물을 건너 배와 노를 찾아 집으로 돌아가는 성스러운 시대는 정말 부끄럽다.
한가하게 앉아서 다른 사람이 고생하는 강 낚시를 보면 물고기에서 잡은 물고기만 부러워할 수밖에 없다.
아래도 1 층에서 한 말을 동봉합니다. 나는 물건을 들고 자신의 의지를 표현할 수 있다고 말하는 것은 좀 억지스럽다. 인재가 부족하다고 말하는 것은 좀 억지스럽다. 육유의 노래는 이런 뜻이 있다. 너는 볼 수 있다.
/중국어/육유/육유/석가장 1.htm
그건 그렇고, 육유의 많은 시들은 모두 재능의 표현이다.
병든 소
-이강
우경천 무 () 의 병, 교환된 노동 성과는 수천 개의 곡창의 성과로 가득 차 있지만, 그 자체의 정신은 매우 지쳐서 모두 소진되었지만, 누가 또 그 근면한 노동을 불쌍히 여길 수 있겠는가?
그러나 모든 중생이 만족할 수 있도록, 설령 병이 태양 아래 주저앉아도 마다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칼길이 가랑비가 내리다.
-육유
옷의 먼지와 술 얼룩이 너를 여기저기 사라지게 한다.
이 몸은 시인입니까? 가랑비 속에서 당나귀를 타고 검문에 들어갔다.
8. 유명한 시인이 쓴 유명한 시.
유주성 위층.
시대: 당나라 작가: 스타일: 7 개의 고대 범주: 향수
아무도 고대 왕의 고대 지혜를 볼 수 없고, 내세를 볼 수 없는 현자만 볼 수 있다.
끝없는 우주만이 끝없이 슬픔으로 가득 찬 눈물을 막을 수 없다.
번역: 우리는 고대 광나현재의 성왕을 볼 수 없고, 후세 구현이 목마른 현왕도 볼 수 없다. 대천세계만이 끝이 없고, 슬픔으로 나는 울음을 멈출 수 없다!
감사:
유주성 위층' 이라는 짧은 시는 시인의 무능, 외로움, 지친 심정을 깊이 표현했다. 언어는 힘이 세고 감화력이 풍부하여 줄곧 낭송해 온 명편이 되었다. "내 앞에, 과거 시대는 어디 있었지? 내 뒤에, 미래 세대는 어디에 있을까? . "이곳의 고대인들은 고대에 현상병을 잘 대할 수 있었던 현명한 군주를 가리킨다.
추길 방고 장륙거사' 와' 유주성 위층' 은 동시대의 작품으로 그 내용은 참고할 만한 점이 있다. 7 곡' 추길 방고, 루거사 소장용' 은 전국 시대 연소왕의 낙의에 대한 예우, 곽우, 연태자단의 전광에 대한 예우에 대한 무한한 경모를 표현했다.
그러나, 연소왕처럼, 전대의 성현들은 이미 보이지 않았고, 후세의 성현들도 그들을 보러 갈 시간이 없었다. 그들은 정말 시대에 뒤떨어졌다. 내가 무대에 올라 멀리 바라보면, 내가 본 것은 광대한 우주, 영원불변이다. 나는 자기도 모르게 외로움을 느꼈고, 나의 슬픔은 이로부터 왔고, 나는 눈물을 글썽였다.
확장 데이터:
유주성 위층에 당대 시인 천자앙의 작품이 있다. 이것은 슬픈 생명의 노래로, 시인이 홀로 세상을 떠나 자신의 고독한 심정을 알 수 있다. 이 시는 빌딩에 올라 멀리 바라보는 것을 묘사함으로써 시인의 오랜 억압의 비분을 표현하며 봉건 사회의 지식인들의 고민스러운 처지를 깊이 드러내고 있다.
그들의 이상이 무너질 때의 외로움과 답답한 심정을 표현하며 깊은 전형적인 사회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시 전체의 언어는 힘차고, 감화력이 풍부하며, 치밀하고 일관성이 있어, 많은 여지를 남겼다.
처음 두 문장 피치 과거, 긴 쓰기 시간; 세 번째 문장은 건물을 보고 넓은 공간을 쓰는 것이다. 네 번째 문장은 광활한 시공간적 배경 속에서 시인의 외롭고 답답한 심정을 묘사하며, 유난히 감동적이고,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오래가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바이두 백과-유주시 위층
9. 이백은 어떤 재능이 없는 시가 있습니까?
5 대 추포가 17 곡
하나
가을은 가을과 같고, 우울증은 사람을 괴롭게 한다.
손님들이 너무 걱정해서 동루에 갈 엄두가 나지 않았다.
장안정서를 멀리 바라보면 아래의 강물이 흐르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강에 메시지를 보내면 너는 기억해라.
양주에 도착하기 위해 먼 눈물을 한 방울 보내다.
둘째,
추포유인원은 밤이 슬프고 황산은 까까까머리처럼 하얗다.
청계는 긴 흐름이 아니라 창자가 끊어지는 흐름이다.
만약 네가 가고 싶다면, 너는 갈 수 없다.
언제 일본으로 돌아갈지는 비와 눈물이 모두 외롭다.
세 번째
가을금타조는 세상에 얻기 어렵다.
꿩은 너무 부끄러워서 스웨터를 입지 못한다.
넷째.
절은 가을에 귓속말을 하면 이미 몰락했다.
유인원은 흰 털을 만들고, 길이는 모두 실크이다.
다섯 번째.
추포백유인원이 많아 눈처럼 날아간다.
피워라, 물 속의 달을 마셔라.
여섯 번째.
추포에서 손님을 받을까 봐 걱정하지만 추포꽃을 본다.
산천은 군과 같고 바람은 창사와 같다.
일곱 번째.
취산마 () 는 한가 () 가 오히려 기가 막힌다.
흰 자갈이 썩어 눈물을 밍크털로 가득 채웠다.
여덟째.
추포천령, 수차령이 가장 특이하다.
하늘이 무너져 물이 기생 가지를 닦고 있다.
칠구
강조는 돌로, 하늘은 스크린을 쓸어 버린다.
시는 천고에 남아 있고, 녹색 글자는 이끼로 가득하다.
열 번째
수천 개의 석남, 만 그루의 처녀나무.
온 산 백로, 시냇물 백유인원.
추포에 가지 마라, 원숭이는 손님의 마음을 상하게 할 것이다.
제 11 회
논리적으로 사람은 새길을 가로지르고, 강조는 어량으로 삼는다.
물급한 배병, 산꽃 향기.
열두 번째
물은 말과 같고, 이곳은 평평하다.
저항은 밝은 달, 술배에서 꽃을 볼 수 있다.
13 일
물이 맑고 수수하며 백로가 달을 날아간다.
랭 듣기 cailing 여자, 밤 노래 반환.
열네 번째
하늘에는 불빛이 반짝이고, 보라색 연기 속의 붉은 별은 온통 혼란스러웠다.
달의 밤, 구리 정련공이 노래를 부르자 그들의 노랫소리가 추운 계곡에 울려 퍼졌다.
15 일
백발 삼천 피트, 긴 수염처럼 근심하다.
거울 속에서 가을 서리를 어디서 얻었는지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