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불교 고전 어록집
불교 고전 어록집
불가의 고전 어록 (1) 은 주자에 가깝고, 잉크에 가까운 사람은 검다. 이것은 사실이다. 현자의 발자취를 따라 우리는 아름다운 땅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바보와 악당과 함께 수영하는 것은 너를 잘못된 방향으로 인도할 것이다. 이것은 사실이다.
(2) 그는 법에서 벗어나고 싶어하는 군자로서 사상과 욕망으로 가득 차 있다. 오랫동안 타향에 살던 사람들은 먼 곳에서 핑안 돌아올 것이며, 그들의 친족과 친구, 지식은 기쁨으로 그들을 맞이할 것이다.
3) 만약 우리가 좋은 친구나 좋은 친구를 얻지 못한다면, 우리는 우리의 마음을 어지럽히지 않도록 혼자 가는 것이 낫다. 좋은 이웃이 되면 이득을 볼 수 있고, 나쁜 이웃이 되면 몸과 마음을 다치게 할 수 있다.
4) 분연히 포기하고, 나를 제외한 모든 속박에서 벗어나, 이름과 색에 집착하지 마라. 아무것도 없다면, 고난은 병행할 수 없다. 노여움으로 노여움을 억제하다. 좋은 것으로 나쁜 것을 이겨내다. 지불을 통해 승리를 얻다. 현실로 거짓을 이겨내다.
(5) 아돌로는 이것이 오늘의 일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침묵은 주요하고, 말이 많으면 굽히고, 침묵은 굽어본다. (서양속담, 침묵속담) 만약 네가 비방자가 아니라면, 세상에는 아무것도 없을 것이다.
(6) 사람은 두 가지 자아를 가지고 있다. 하나는 다른 사람의 마음 속에 있는 나, 다른 하나는 자신의 마음 속에 있는 나. 외로울 때 마음이 가장 잘 드러나는 것도 마음을 정화하는 가장 좋은 시기다.
(7) 조롱을 받거나 칭찬을 받는 사람은 모두 과거의 자신이나 지금의 자신이 아니다. 한 사람이 자신을 반성하고, 완벽한 일을 하고, 현명하고, 지혜롭고, 참고 양보하면, 그는 현자의 칭찬을 받을 것이다.
8) 어리석은 소인과 한패가 되기보다는 독거를 수행하는 것이 낫다. 왜냐하면 그들은 우리의 마음을 파괴하고 우리의 감각의 추구를 증가시킬 것이기 때문이다.
(9) 한때 마음은 감각의 자극에 빠져야 했고, 몸도 끊임없이 욕망을 쫓았다. 이제 나는 외부 감각의 유혹을 차단하고, 자신을 명상하고, 자신을 심신의 주인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10) 사진을 찍어서 몸을 화나게 하지 않고 조절한다. 악을 버리고 선을 따르다. 수호자의 말은 말 속에 분노와 억압을 띠고 있다. 말로 악을 끊고 말로 선을 행하다.
불교의 고전 미학 어록 (1) 우리는 정말 행복하고 증오에 미움이 없다. 증오를 미워하는 사람들 중에서 우리는 증오가 없다. 우리 생활은 매우 행복하고, 병 속에는 병이 없다. 환자 중에서 우리는 환자가 살아남기를 기다린다.
2) 나는 진정한 행복을 기다리지만 탐욕에는 욕심이 없다. 욕심 많은 사람들 중에서 나는 살 욕망이 없다. 나는 진정한 행복을 기다린다. 나는 방해받지 않고 기다린다. 나는 빛과 목소리와 같은 즐거운 식사를 기다린다. (마하트마 간디, 행복명언)
(3) 수행자가 세상에 들어오면 꿀벌이 꿀을 따는 것처럼 꽃의 색향을 손상시키지 않고 꿀에 가벼워 꽃 자체에 무해해야 한다. 만약 우리 생활에 필요한 것이 단지 생활의 필요를 충족시키는 것이라면, 사실 너무 많은 것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마치 새 한 마리와 벌레 한 마리와 같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천지가 제공하는 것은 사실 그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하다.
4) 승리는 원한을 불러일으키고 실패자는 고민 속에 산다. 승리와 실패를 포기하고 조용하고 편안하게 살아라. 불도 욕심도 없고, 악도 원망도 없고, 쓴맛도 오온과 같고, 음악도 없는 것이 소리 없는 것보다 낫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5) 우리의 좋고 나쁨은 우리 자신 때문이다. 우리가 자신을 고치는 것은 좋지 않은 방향을 버리고 좋은 방향으로 향하는 것이지, 선과 악을 위한 것이지, 다른 사람의 비판 때문이 아니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6) 나는 외롭고 조용한 맛을 마시고, 법의 맛을 좋아한다. 나는 두려움에서 악을 두려워한다. 성자를 보고 그와 함께 사는 것이 좋다. 바보를 본 적이 없는 사람은 늘 즐겁다.
(7) 누군가 나를 비방하고, 나의 교리나 제자를 비방한다면, 좌절하지 말고 슬퍼하지 마라. 이런 반응은 아무 소용이 없기 때문에, 더 큰 해를 끼칠 뿐이다.
8) 누군가 나, 나의 교리, 또는 나의 제자를 칭찬한다면, 너무 기뻐하거나 자만하지 마라. 그러한 반응은 정확한 판단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바보와 함께 사는 것은 적과 함께 사는 것과 같다. 똑똑한 사람과 함께 사는 것은 가족처럼 행복하다. 성현, 현자, 박학한 사람, 경건하고 성결한 사람, 선한 사람, 지혜에서 헤엄치는 것은 달이 별에서 헤엄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0) 사실을 솔직하게 받아들이면 태연해진다. 바깥세상을 태연히 받아들이고 분노를 이겨내다. 사랑으로 불만과 원한을 극복하다. 마음의 정화는 전적으로 자신에게 달려 있다. 아무리 신성한 사람, 아무리 신성한 경전이라도 올바른 방법을 제공할 수 밖에 없다. 자신의 마음을 정화하고, 전적으로 자신에게 의지하고, 아무도 너를 대신할 수 없다.
1 1) 어리석은 사람의 마음은 외부에 집착하며 외부 세계의 변화에 따라 변동한다. 그는 어떻게 자신을 자신의 주인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까? 총명한 사람은 자신을 유지하고, 다른 사람의 판단 때문에 자신의 생각을 바꾸지 않기 때문에, 그는 자신의 주인이다.
12) 섹스도 안하고 섹스도 안 해요. 만약 네가 너의 애인의 고통을 보지 못한다면, 너는 다른 사람을 미워해도 고통스러울 것이다. 그러니 사랑하지 마라, 사랑은 씁쓸하다. 사랑과 미움이 없다면 속박이 없다.
(13) 코끼리처럼 전쟁터에서 화살의 독을 견디고 전투를 계속해야 한다. 우리는 또한 다른 사람의 모욕과 적의를 용인하면서 마음의 평온과 평온을 유지할 수 있다.
(14) 불결한 마음은 고통의 근원이다. 무엇이 마음을 불결하게 하는가? 고집, 교만, 오만은 심리적 불순물로 잘못된 생각과 행동을 초래하기 때문에 고통이 여기에 생긴다.
15) 사랑에서 태어났고, 사랑에서 태어났다. 여보, 어디 공포가 있어요? 탐욕에서 걱정까지, 탐욕에서 두려움까지; 네가 탐욕에서 벗어났을 때, 어디가 무서운가?
16) 탐욕, 불만, 고집과 같은 마음속의 나쁜 불순물을 포기해야만 그것들을 풀고 우리의 마음을 해방시킬 수 있다. 자신의 마음을 정화해야 마음의 평화를 찾을 수 있다.
17) 누군가 어리석게 나에게 무슨 악을 저질렀다면, 나는 무한한 사랑으로 보답할 것이다. 그가 나에게 악할수록 나는 더욱 은혜를 갚는다. 다른 사람이 나에게 어떻게 하든, 나는 항상 순수하고 좋은 향기를 풍긴다.
18) 내가 나인 이유는 내가 누구이기 때문이지, 다른 사람이 나를 바꿨기 때문이 아니다. 향화는 악취가 나지 않는다. 싫어하는 사람의 도착이 향의 본질을 바꾸었기 때문이다.
19) 행복에서 고민까지, 행복에서 두려움까지; 행복하고 근심 걱정이 없는 곳에 공포가 있는가? 걱정에 대한 사랑에서, 두려움에 대한 사랑에서; 만약 당신이 사랑이 없다면, 어디가 무서울까요?
(20) 진리란 무엇인가? 좋은 사람을 따르고, 그들과 함께 행동하고, 유익한 지혜의 여행을 하는 것이다. 마치 달이 황도의 별을 따르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사실이다.
불교의 고전 어록 1) 농사는 농사를 짓는 것과 같고, 곡식을 모종으로 만들고, 벼를 벼로 이식하고, 벼를 벼로 자르고, 벼를 밥으로 삶는다. 불성이 씨앗과 같다. 중생의 본성은 부처와 다르지 않고, 마음은 부처이므로 불성이라고 한다.
2) 사람을 선하게 생각하고, 중생과 함께 즐기며, 기쁨이 없다. 작은 슬픈 관중들은 여러 가지 신체적 시련을 가지고 있지만 연민은 그것을 사라지게 할 수 없다. 큰 자비와 큰 자비는 중생을 행복하고 행복하게 한다. 인민고난에 대한 큰 슬픔도 인민을 고난에서 벗어나게 할 수 있다.
3) 예를 들어 사자는 모든 동물의 주인이다. 벌레에게 소리를 지르면 모든 사람을 웃게 할 수 있다. 만약 네가 호랑이, 늑대, 야수에게 소리친다면, 그것은 호모 사피엔스를 위한 것이다. 김곤의' 편찬할 수 없다'
4) 첫째, 마음은 거울과 같다. 겉모습은 끊임없이 변하고 있지만 거울은 회전하지 않는다. 이것은 평상심이라, 마음을 돌릴 수 없다. 둘째, 고요한 마음으로 지구상의 모든 중생을 보고 그들의 목소리를 듣는다.
5) 일반인이 추구하는 것은 판타지와 그로테스크하기 때문에 막막하다. 막막해서 도움을 청할 것이다. 솔직히 마음을 가다듬는 것은 매우 간단하다. 사람의 생명은 짧기 때문에 소중합니다. 이 세상에 올 때, 단순히 즐거움과 장수를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삶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지 자문해 보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6) 사람의 생명이 호흡실에 있는데, 누가 막을 수 있습니까? 그래서 소중히 여겨야 한다. 이런 무상한 인생은 생명으로 하여금 진선미의 광채를 발산하게 한다.
(7) 사람의 사상이 분산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졸음이고, 하나는 떠다니는 것이다. 흐리멍덩한 것은 멍덩하고, 시간을 낭비하고, 게으르고, 전진하지 않는 것이다. 떠도는 것은 마음이 안정되지 않고, 다른 생각이 이주하는 것을 보고, 기복이 일고, 고요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8) 부처는 모든 중생을 교육하고, 감각의 탐욕에서 벗어나, 모든 매력적인 것에서 벗어나, 청명한 마음으로 수행함으로써 적막과 지혜를 얻는다.
(9) 우리의 마음에는 많은 기능이 있는데, 절반은 자신을 해치고, 나머지 절반은 이기적이다. 한 사람의 마음을 정화하는 것은 나쁜 정신적 영향을 제거하고 악의 영향을 방지하는 것이다.
10) 마음에 안 좋은 부분이 없다면, 우리는 더 이상 고통과 고민을 일으키지 않고 영원한 행복과 평온을 얻을 수 있다.
1 1) 부처님은 자신을 정화하는 것은 전적으로 자신에게 달려 있으며 다른 사람은 대체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응? 그런데 마음은 어떻게 정화하나요? 모든 악은 피해야 한다. 모든 선업은 따르고, 자기정화해야 한다. 이들은 불교도이다.
12) 비열한 방법을 사용하지 마라. 자유 속에 살지 마라. 사견을 따르지 마라. 세속을 길게 하지 마라. 일어서라, 놓지 말고. 옳은 일을 하고 좋은 일을 하다. 교리를 따르는 사람은 이 세상에서 행복하다.
(13) 탐욕은 불이 우리를 태울 수 있고, 증오는 우리를 해칠 수 있고, 무지는 오운을 왕성하게 하고 몸과 마음을 고생시킬 수 있다. 고통을 멈추고 평화와 행복을 얻는 유일한 방법은 고통을 없애는 것인가? 나? ,? 내 전부요? 깨닫다.
14) 잘 보이면? 쓰라린? 이치, 고난이 어디서 오는지, 어디서 사라지는지 보면 고난의 형성을 피하고 고난을 통제하기 쉽다.
(15) 지혜를 찾기 전에 먼저 즐거움을 찾고, 즐거움을 찾기 전에 먼저 자신을 찾아야 한다. 사람이 가장 높은 의식을 추구하려면 먼저 자신을 이해하고 시간과 공간의 관계를 이해해야 한다.
(16) 만약 양치기가 막대기로 소를 목장으로 몰고 간다면, 늙어서 죽으면 많은 생명을 쫓아낼 것이다. 만약 네가 칼과 몽둥이로 누구에게나 상처를 준다면, 너는 곧 열 가지 물건 중 하나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17) 일반인은 고전 장과 문장을 오용하여 연습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그는 단지 장의 가죽을 받았을 뿐, 진정한 뜻을 이해하지 못했다.
(18) 즐겁고 정이 있어야 하고, 칼과 몽둥이는 고민을 더해야 하지만, 자신의 기쁨은 후세 사람들에게 드물다. 행복을 구하고, 본연의 정을 구하고, 칼과 몽둥이로 해를 입히지 말고, 자신을 위해 행복을 도모하며, 후세 사람들이 즐겁게 지내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19) 우리는 우리 자신의 내면의 주인이다. 외적인 명성 때문에 자신의 내면에 영향을 주지 마라. 우리는 또한 다른 사람들의 모욕과 적개심을 용인 할 수 있습니다.
(20) 지붕이 거칠면 집이 비에 젖고, 겉치레를 하지 않는 마음, 욕망, 탐욕이 침입한다. 게으름은 막 다른 길이고, 노력은 살아있는 길이다. 똑똑한 사람은 늘 그의 마음을 고치려고 노력한다.
2 1) 사람의 마음은 6 개의 구멍이 있는 방과 같다. 욕심, 분노, 미친, 갈증, 사랑, 욕망이 언제나 침입하기 때문에 청결을 위해서는 먼저 마음을 고쳐야 한다.
(22) 교만하지 않고, 계명을 엄수하고, 먹고 마시는 법을 알고, 먼 곳에서 혼자 살고, 부지런히 수를 늘리는 것은 모두 불법을 위한 것이다. 비가 와도 돈이 있고 욕망도 만족하지 않는다. 총명한 사람은 색욕을 알지만, 즐거움이 적을수록 쓴맛이 난다!
(23) 그래서 그는 하늘을 갈망하면서도 요구를 할 수 없었다. 깨달음자의 제자들은 사랑 속에서 멸망하기를 갈망한다. 사람들은 놀라서 산에 가거나 숲과 정원의 나뭇가지에 의지한다.
(24) 모든 사람은 자기 해방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여래는 수행의 길을 제공할 뿐이다. 명상부터 시작해서 정말 할게요. 결국 나는 모든 외적인 속박에서 벗어나 내면에서 자유를 얻을 것이다.
25) 이것은 안전한 의존이 아니며, 가장 중요한 의존도 아니다. 만약 네가 개종자라면, 너는 영원히 모든 고난을 떠나지 않을 것이다. 사람이 불문, 불, 스님에게 귀의한다면, 그 지혜로 인해 네 가지 성지를 볼 수 있다.
(26) 고난과 그 원인, 그리고 그 멸망, 팔성도는 고통을 죽게 할 수 있다. 이런 전환은 안정적이며, 이런 전환은 최고다. 만약 네가 개종자라면, 너는 모든 고난에서 벗어날 것이다.
(27) 내가 말한 가르침을 꾸준히 따를 수 있는 사람은 고통의 환생에서 벗어나 고통을 완전히 없앨 수 있다.
(28) 마음을 정화하는 것이 고통에서 벗어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우리가 육식을 잘 지켜서 욕망이 마음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하고, 마음이 행동하는 척하지 않는다면, 고통은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내명언)
29) 공급업자를 부양하고 허영심에서 벗어나 모든 번뇌, 불, 부처를 초월한다. 만약 지지가 이렇다면, 침묵하고 두려움이 없는 사람들은 측정할 수 없는 공덕을 얻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