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강양은 생활의 변두리에 쓴 명언이다

강양은 생활의 변두리에 쓴 명언이다

-응? 한 사람이 죽음의 가장자리를 걸을 때 무슨 생각을 하고 있습니까? 때때로 물의 끝에 가서 근원을 구하거나 앉아서 백변운의 상승을 본다. 이 말을 처음 본 것은 드라마' 살얼음을 밟는 것' 에서 우치룽 연기하는 사나리가 쓴 것이다. 인생은 꿈과 같고 백운창개. 옳고 그름, 은원, 원망, 해와 달은 소리 없이 숨어 있다. 포기하기 어려운 사람들은 좀 어리석을 뿐이다!

어떤 사람이' 원한다' 라는 글자를 어렴풋이 말했을 때, 그는 이미 내 마음속의 열쇠를 잡았다. 그가 우산을 버리고 나와 함께 비를 맞았을 때, 나는 그에게 대문을 완전히 열었다. 그가 나를 감싸고 화살을 등지고 있을 때, 나는 평생 더 이상 잊을 수 없다. 그 다음에는 옳고 그름이 있지만, 점점 더 깊어질 뿐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나중에 전고를 조사해 보니 당대의 왕위가 쓴 시로, 흐르는 물의 끝에 이르러 갈 길이 없다는 것을 깨닫고 아예 앉아서 하늘의 뜬구름을 보았다. 근심 걱정 없고, 근심 걱정 없고, 활달한 상태를 표현하다. 나는' 생명의 가장자리를 걷다' 의 저자인 강양 씨가 당시 이런 상태였다고 생각한다.

저자에 대한 소개는 많지 않습니다. 중국 여작가, 문학 번역가, 외국 문학 연구자 강양씨, 전종서 부인입니다. 강양은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에 능통하며 그녀가 번역한' 돈키호테' 가 최고의 번역본으로 인정받고 있다.

강양문학 작품에서 언어의 성공은 누구나 볼 수 있다. 냉정하고 세련된 언어는 밋밋해 보이지만, 흐리지 않고 맑지만, 밋밋하고, 흐리고, 맑다. (아리스토텔레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헹굼을 거친 고심 경영의 단순함 속에서 화려하고 현란하며 깨끗하고 또렷한 언어가 강양 작품의 거대한 표현력이 되었다.

2004 년에 강양 씨는 아파서 병원에 입원했다. 그녀는 병상에 있을 때' 생명의 가장자리까지' 라는 주제에 대해 계속 생각하고 있었다.

2005 년에 강양 선생은 퇴원했다. 그때 강양 선생은 이미 90 대였다. 그가 퇴원한 후에도 그의 건강 상태는 여전히 좋지 않다. 그는 약을 자주 먹어서 사람들이 몽롱하다.

강양 선생의 말에 따르면 그녀는' 늙고, 아프고, 바쁘다' 에서 고투했지만, 이렇게 어려운 상황에서도 이 4 만 자의 책' 인생의 변두리까지' 를 썼다.

그가 방금 큰 병을 앓았기 때문에 강양 선생은 질병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다. 강양선생은 독서를 좋아한다. 독서는 정신을 차리고, 문제를 생각하고, 더 중요한 것은 자신의 인생 경험을 더욱 흥미진진하게 만들고, 사회에 환원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진정한 지식은 과시할 필요가 없고, 정밀 조사를 견딜 수 있다. 1980 년대 정례에 경배된 나라가 아니라 여러 TV 프로그램에서' 김옥외',' 심령계탕' 을 몇 마디 한 것이 외국 도시에 묵직한 선물을 보내야 하는 것은 아니다. 황 선생은 한 달 동안' 봉황열반' 이라는 의미의 국화를 선물로 그렸다. 그 결과' 봉황열반' 이라는 문자 근거를 쓸 때 문제가 생겼습니다. 이 네 글자에 대한 자료는 전혀 없습니다.

사원, 사해, 인민일보의 자료실, 베이징의 한 절에서 다른 사찰에 이르는 스님은 민족대학들이 모두 상담해 본 적이 있지만, 하나도 없다! 황 선생은 어쩔 수 없이 끊고 돈 선생에게 주었다. 돈 씨는 전화로 다음과 같은 말을 했다. "근거는 무엇입니까? 곽모로가 자신이 192 1 년에 쓴 시의 제목이다. 컬트 이외의 발명품을 어디에서 찾을 수 있습니까? 봉황이 불 속으로 뛰어들어 다시 태어났다는 이야기가 있다. 고대 로마 동전에는 돋을새김 도안이 있는데, 로마에서 발명한 것이 아니다. 그리스에서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일 수도 있고 이집트, 중국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 시작합시다! 브리태니커 백과사전에 가 ... 아! 안 돼! 너는 중국어로 된' 간결한 브리태니커 백과사전' 을 뒤집을 수 있다. 세 번째 책에서 찾을 수 있다. " 황 선생의 문제를 즉시 해결했다. 이런 지식은 그야말로 걸을 수 있는 도서관이다!

후세 사람으로서 우리는 돈 선생의 해박한 학식에 이르지 못했다. 모피를 조금 안다고 해도 자랑할 필요는 없다. 배운 것이 당신의 삶에 녹아들어 인생을 지도할 것이기 때문이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경험 많은 사람으로서, 그녀는 서문에서 질병이라는 주제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녀는 한 사람에게 병 없이 죽는 것은 큰 행운이거나, 간단하게 병에 걸리거나, 병이 난 지 얼마 되지 않아 죽는 것도 좋은 복이라고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살아 있는 사람은 환자가 죽는 것을 차마 볼 수는 없지만, 환자는 결국' 자유' 이다.

하지만 해방이란 무엇일까요? 환자의 육체인가 영혼인가? 사람이 죽은 후, 정말 아무것도 없는 것일까, 아니면 사람의 영혼이 아직 존재하는 것일까?

사람의 일생은 명리가 있는가? 왕선생은 생사를 막론하고 사람의 영혼은 여전히 존재한다고 굳게 믿었지만, 사람이 죽은 후에 영혼은 육체를 떠나 홀로 떠돌아다녔다. 그녀는 책에서 한 사람은 두 부분이 있는데, 하나는 보이는 몸이고, 다른 하나는 보이지 않는 영혼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미신이 아니다, 이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미국에는 윌츠라는 의사가 있다. 그는 장티푸스로 혼수상태에 빠져 30 분 동안 숨을 쉬지 않고 4 시간 동안 심장 박동이 없었다. 그의 의사는 그의 죽음을 선포했다. 그러나 그는 부활하여 그의 죽음에 대한 이야기를 했다. 그가 말하길, 내가 내 몸을 떠나려 할 때, 나는 마치 비눗방울이 담뱃대 입에 붙어 오르락내리락하는 것 같았고, 결국 나는 내 몸을 벗어나 공중에 떠서 점차 한 인간으로 부풀어 오르며, 반투명한 몸처럼 보이고, 연한 파란색을 띠고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내가 몸을 돌려 방을 떠날 때, 문 앞에 서 있는 사람과 어깨를 스쳐 지나가고, 팔이 서로 부딪쳐도 아프지 않았고, 상대방도 반응하지 않았다. 나는 내 몸을 뒤돌아보고, 곧장 거기에 누워 있었고, 주위는 모두 사람들이었다. 두 여자가 왼쪽에 무릎을 꿇고 울었다. 나는 그것이 나의 아내와 여동생이라는 것을 알았다. 나는 고개를 끄덕이고, 그들에게 손을 흔들고, 그들을 위로하고, 그들에게 내 영혼이 죽지 않았다고 말했지만, 그들은 나를 볼 수 없었다. 나는 힘에 떠받쳐 가볍게 앞으로 밀고 공중길을 펼쳤다. 나중에 큰 돌 하나가 나의 길을 막았다. 내 머리 위에는 먹구름이 하나 있는데, 어떤 것이 구름층으로 들어와서 구름으로 가득 차 있다. 마치 지혜의 요정처럼 내 머리 양쪽에 살며시 서식하며, 이것이 영생의 길이라고 말해 준다. 그 돌맹이는 국경이다. 두 세계를 서로 갈라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일단 당신이 떠나면, 당신은 몸으로 돌아갈 수 없지만, 이 세상에서 당신의 일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몸으로 돌아가! 나는 정말 그곳에 가고 싶다. 내가 왼발을 내딛자 빽빽한 구름이 내게 날아와 내 얼굴을 만지자 나는 인사불성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별로 힘들지 않아, 나는 눈을 뜨고 내가 다시 몸속으로 돌아왔다는 것을 깨달았다. 비록 나는 매우 허약하지만, 나는 방금 발생한 일을 분명히 기억한다. 이것은 초자연적인 현상이 아니다. 증명할 수 있는 예가 있다.

나비가 벌레 한 마리의 시체에서 날아오는 것을 본 사람이 있는지 혹은 들어본 사람이 있는지 모르겠다. 왜 벌레의 시체에 생명이 있는지 누가 알 수 있습니까? 그리고 원래 형태보다 더 아름답고 자유롭게 날 수 있다. 이런 계몽적인 자연 현상은 사람들이 습관적으로 생각하여 생각하지 않는다. 사람의 영혼이 이렇게 시체에서 나오는 것이 아닌가? 왜 믿기 힘듭니까? 그러나, 이것은 확실히 중요한 현실 문제이며, 모두의 절실한 관심사이다. 너는 진지하게 생각하지 않을 수 있니?

책의 마지막에 강양 선생은' 삶의 가치' 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이 세상에 혼자 사는 것은 무엇을 위한 것인가?

이것은 평범한 사람들이 생활에서 곤혹스럽고 고민하는 문제일 뿐만 아니라 철학자들이 줄곧 탐구하고 있는 주제이기도 하다.

어떤 사람들은 사는 것이 무의미하다고 말하지만, 이 삶은 사실 하늘의 시련일 뿐이다.

한 사람이 죽은 후, 만약 그가 마음씨 착한 사람이라면, 그의 영혼은 바로 천국에 가서 평온을 얻을 것이다. 만약 이 사람이 십악무도하고 용서할 수 없는 나쁜 사람이라면, 그는 지옥으로 보내져 영원한 고문을 당할 것이다. 사람이 좋고 나쁘지도 않고 나쁘지도 않다면, 그의 영혼은 먼저 벌을 받고, 영혼은 정화된 후에야 승천할 수 있다. 그럼 이 테스트는 공정한가요?

그 결과, 선에는 선보가 있고, 악에는 악보가 있는데, 그럭저럭 공평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한 사람이 태어난 날부터 이 테스트는 불공평하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나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더 쉽게 자라서 좋은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어떤 사람들은 가정 형편이 가난하고, 부모가 글을 읽을 줄 모르고, 좋은 과외를 찾지 못하고, 생활이 어렵고, 곳곳에서 차별을 받는다. 만약 이 사람이 천성적으로 고집이 세다면, 그가 나쁜 사람이 될 가능성이 훨씬 크다.

이 테스트가 불공평하기 때문에, 어떻게 다른 환경에서 생활해야 그 사람의 가치를 드러낼 수 있다.

강양 선생은 많은 장점과 미덕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한 사람이 길러낸 장점은 주로 그의 영혼에 있다. 영혼과 정신을 믿는 사람은 그가 신앙이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한 사람은 믿음이 있고, 그의 신앙은 그의 가치관을 형성하고, 한 사람의 가치관은 그의 삶의 가치를 반영한다.

왕 선생님은 주변의 이야기에서 인간성, 생사에 대한 사고까지 뻗어나갔고, 서술의 미묘함으로 우리가 책을 닫은 후에도 여전히 깊은 불만을 느꼈다. 후배는 무능하지만, 나는 아직 왕 선생님의 책 속의 사상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했을 것이다. 그러나 지금 이 순간, 왕 선생이 쓴 글을 자세히 음미하는 것도 은밀히 즐길 만한 일이다. 나중에 다시 읽을 때, 책의 관념에 대해 한두 가지 새로운 생각을 재현하면 충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