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설날은 중국인의 집단 기억이라고 한다. 당신의 고향에는 설날 추억이 가득한 곳이 있습니까?
설날은 중국인의 집단 기억이라고 한다. 당신의 고향에는 설날 추억이 가득한 곳이 있습니까?
오마거리-선거리, 곳곳에 설날의 기운이 넘쳐흐르고 있다.
섣달 그믐 날 29 일 또는 30 일 황혼.
음력 12 월 말에 온주는 일년의 마지막 날인' 30' 이라고 불린다. 하지만 음력 12 월은 29 일이나 30 일이 아니고, 섣달 그믐 날은 고정이 아니며, 보통 이 이틀 동안 떠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보통' 29 일 또는 30 일 황혼' 이라고 부른다.
중년의 맛은 한 해의 높이에 매우 진하다.
"회동" 후 온 가족이 술잔치를 하거나 친지들에게 마음껏 먹고 마시라고 초대하는 것을 "펀주" 라고 한다.
섣달 그믐날은 새해와 구년의 분계선이기 때문에, 구년과 새해가 이 밤부터 나누어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부자든 가난한 사람이든, 모든 가정은 가능한 한 이 식사를 풍성하게 해야 한다.
주씨의 뿔사발에는 특별한 음식이 담겨 있습니다.
온주 사람들이' 연주' 를 먹는 것은 매우 신경을 쓰는 것이고, 또한 가장 길한 것이다. 보통 열 가지 냉채는 탁자 위에 주홍색 발 붉은 그릇 10 개에 담겨야 하는데, 이를' 식전' 이라고 한다. 닭고기와 고기 외에도 땅콩 (과일이라고 함), 귤 (행운이라고 함), 잉어 (점프용문이라고 함), 두부 (집에서 결백하다고 함) 등이 있어야 한다. 그리고 각 그릇의 윗부분에 당근 원반을 덮어서 감상을 해야 한다. 또한 중간에 올라온 큰 접시에 보통 토란과 물고기가 빼놓을 수 없다. 이 두 가지 요리는 집안이 수입이 모자라 점점 부유해질 것임을 예고하고 있다. 식탁 위의 첫 요리는 틀림없이 떡일 것이다. 이는' 해가 높다' 는 뜻이다.
어른들은 펀주를 먹을 때, 온 가족의 1 년의 성패와 득실을 기회를 틈타 새해에 새로운 발전을 쟁취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 죽지사는 일곱 살 때 온 가족이 술을 먹는 광경을 기록했다.
아내와 아이들이 한 방에서 재회하고,
생선, 멜론, 가지 혼합 과일 접시.
고백을 자주 가르치고,
집안의 천륜의 즐거움.
아이를 눌러 동전을 요구하다.
섣달 그믐 날, 어른들은 붉은 종이로 동전을 다음 세대에게 꿰어 주거나, 아이의 베개 밑에 놓아서' 세뱃돈' 이라고 부른다. 온주사' 일: "이 아이는 하늘의 선녀처럼 기뻐했다. 처마 밑에서 폭죽을 사서 웃으며 설을 쇨다.
섣달 그믐날은 불빛과 촛불로 가득 찼다.
섣달 그믐날에는 불을 붙인 붉은 촛불을 집 앞집 뒤에 놓고 물독이나 헛간과 같은 모든 방에 놓아야 한다. 이것은' 설등' 이라고 불리며 집안을 밝고 따뜻하게 해 주며 설례감으로 가득 차 있다. 한 가정에서는 작은 주석 등잔대를 사용하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당근을 자르고 빨간 촛불을 꽂는다. 이 풍습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전해지고 있다.
이 작은 붉은 촛불은 등롱을 만드는 데 쓸 수 있다.
밤을 새워 설날을 기다리다.
술을 많이 마시면 바둑, 장기, 칠교판 퍼즐, 해구연환, 주사위 던지기, 오관 등 자신의 오락을 찾는다. 사람들은 종종 밤을 새워 잠을 자지 않는다. 흔히' 수세' 또는' 전야 보기' 라고 불린다.
성당 시인 맹호연, 개원 19 년 (73 1) 섣달에 온주에 왔다. 그 해 섣달 그믐날 밤, 그는 동료 친구 장자영과 설날 저녁 밥을 먹고,' 악성장 소부, 설야밥' 을 썼다. 그 중' 촛불을 계속 그리고, 수구세 후 장잔치를 계속한다' 는 글도 썼다. "오래된 매화 노래, 신백주전" 이라는 말은 수천 년 전 온주에서 볼 수 있었고, 지금도 고수하고 있는 낡은 풍습이 형성되었다.
오늘 섣달 그믐날, 온 가족이 TV 춘완 시청을 할 수 있고, 위챗 위에 빨간 봉투를 빼앗아 정월 초하룻날을 맞이할 수 있다.
정월 초하루에는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느라 바쁘다.
설날은 하나의 전체적인 명절이다. 섣달 그믐날부터 초하루부터 초 10 ~ 정월대보름까지 기본적으로 주제 활동이 있다. 온주 민간에는' 초일절 경문, 초이배 시아버지' 라는 말이 있는데, 설을 맞아 친척을 가는 것이 정월의 주요 행사임을 알 수 있다. 정월의 첫날은 가장 중요한 날 중 하나이다. 올드 온주는 이미 밥을 먹고 말하고 일을 하는 규칙을 형성했다.
먹고 마시는 것은 달콤하고 다채롭다.
정월 초하루 아침 식사가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주부들은 소홀히 하지 못한다.
온주에서는 많은 가족들이 송편을 찌는데, 찹쌀가루로 쪄서 만든 떡이다. 먹을 때 스펀지 케이크를 얇게 썰어 장육의 비계를 얇게 썰어 두 개의 스펀지 케이크 사이에 끼우면 달콤하고 짜다. 어떤 사람들은 만두를 먹거나 삶은 계란으로 팬이나 장수면을 삶는다. 이 음식들은 모두' 연년고',' 재회' 의 상징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섣달 그믐날 저녁에만 남은' 설밥' 을 끓여 으깬 케이크와 송편을 먹는다.
희색이 만면하는' 빨강' 은 새해의 색깔이다.
온주 각 현 (시내) 에서는 정월 초 아침 식사의 중점은 다르지만' 길리 요리 머리' 의 의미는 거의 같다.
예를 들어 라이언, 평양에서는 설탕에 담근 떡찜을 먹는 사람도 있고, 흑설탕국 한 그릇을 먼저 마신 다음 장수면과 계란을 먹는 사람도 있다. 태순에서는 주부들도 먼저 설탕차, 설탕떡, 채소머리 (짠 무) 를 만들어 가족들에게 준다. "구두는 달콤하고 색깔은 좋다": 친척은 사례하고, 상서로운 말은 향기가 난다.
동두에는 정월' 차 숭배' 풍습도 있다. 즉 대추, 계원, 떡으로 단차를 끓여' 대추차' 라고 부르는데, 이는 길조를 뜻한다. 차를 마신 후에도' 장수면' 을 태워서 행운을 빌고, 온 가족이 장수하기를 기원합니다.
낙청에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붉은 대추나 탕원과 같은 상서로운 음식을 아침으로 먹는다. 기러기 지역에서만 정월 초하루에만 쫑쯔: 섣달 그믐 날, 집집마다 밥 한 솥을 끓여 쫑쯔 한 솥을 끓이고, 온 가족이 섣달 그믐날 일찍 쫑쯔 먹을 것이다. 쫑쯔 먹는 것은' 쫑쯔' 과' 종총' 의 해음 때문이며, 선조들을 추모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한다. 두 번째는 쫑쯔' 중' 자와 동음이기 때문에 명성을 얻었다는 뜻이다.
시내에서는 설날 동안 손님들에게' 원보차' 를 선물하는 풍습, 즉 차에 신선한 올리브 두 개를 넣어 향기가 코를 찌를 뿐만 아니라 황록색 찻국에 떠 있는 원보, 흔히' 원보차' 라고 불리며 새해 길조의 부귀한 색채를 담고 있다.
정월에 원보를 보내면 항상 "좋다" 고 한다
정월 초하루에는 흑설탕 떡으로 만든' 김원보' 를 들고 붉은 밧줄과 상록수 가지와 잎을 싸서 집집마다' 김원보' 를 보내곤 했다. 일반적으로' 김원보 보내기' 는 두 사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하나는 상서로운 것이고, 하나는' 좋은' 이어야 한다. 몇 마디 상서로운 말을 한 후에 주인은 종종 떡이나 잔돈을 증정한다. 온주인들도 이를 위해 "정월 초하루, 원보를 보내라, 구구절절 좋다" 는 말이 유행했다. 또한, 우리 시의 각 현 (도시) 에는' 구매 기술',' 연꽃',' 도청' 등 다양한 상서로운 말 형식이 있다.
마음먹고 설을 쇠고도 늦지 않다.
온주 사람들은 "세배" 라고 하고, 일부는 "세배" 라고 하고, 창남은 "정월 탐월" 이라고 부른다. 문성은' 데뷔의 해' 라고 불린다. 과거에는 한 살 이하의 아이들이 조부모님을' 보라' 고 하면 69 년 3 월 날짜를 선택해 행운을 빌어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옛 풍습에 따르면 온주 사람들은 정월 초하루에는 친척을 가지 않는다. 라이언 치안 판사 장복도 일기에 기록되어 있는데, 설날에는 상향 외에 일반적으로 친척을 가지 않는다. 중학교 2 학년 때 그는 단숨에 10 여 곳을 방문했다.
음력설의 다음 날, 집집마다 서로 방문하여 그들의 섣달 그믐날을 축하할 것이다. 만약 그들이 길에서 만난다면, 그들은 오랫동안 서로 축하할 것이다. (오늘, 그들은 고개를 끄덕이고 악수를 하며 인사한다.) 어떤 사람들은 가슴에 십자가를 그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라고 말한다. 이런 방식은 온주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샤나이 일기에 따르면 설 기간 (1942) 에 샤나는 외지에서 온주로 돌아와 교통문제로 체류했다. 그는 감주의 한 작은 호텔에서 섣달 그믐날을 보냈다. 정월 초하루, 그는 타향거리를 배회했다. 그는 새 옷을 입은 행인을 보고 지인을 만났을 때 허리를 굽혀 "축하합니다, 축하합니다" 라고 외쳤다. 그는 얼굴에 웃음이 가득하다.
왕선생은 세배 현장을 늙었다.
세배' 는 규칙이 있다. 보통 후배들은 윗집에 나가 세배를 하고, 또래들은 서로 세배를 한다. 신혼부부가 처음으로 악가에 가서 세배를 하는 것을' 세배' 라고 하고, 후배가 장례식장에 가서 세배를 하는 것을' 세배' 라고 한다. 세배 시간은 보통 초 2 부터 초 10 까지 연장하거나 15 까지 연장한다. 그러나 온주인들도' 마음먹고 설을 늦지 않다' 는 말이 있다.
친척을 방문할 때, 너는 보통 첫 달 첫날에 선물을 가지고 다닌다. 1950 년대 이전의 선물은 비교적 간단했다. 대부분 계원, 리치, 대추, 원대추, 흑설탕, 곶감 등이었다. 그들은 특별한 파피루스로 싸여 붉은 종이로 싸여 있다. (일부는 신년 축하를 위해 레이스 문자도 인쇄되어 있다.) 그래서' 종이 보붕' 이라고 불리며' 고보' 와' 빨간 봉투' 라고도 불린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설 기간 동안 세배를 하러 온 친지들은 대부분 남아서 술을 마시고 술을 시음하는데, 흔히' 연주' 즉 춘연이라고 불린다. 설 기간에도 하얼의 일기에는 그가 친척집에 가서 봄잔치를 하는 일도 여러 차례 기록되어 있다.
옛 풍습에 따르면 친척들이 세배도 안 가면' 단친' (더 이상 왕래하지 않는다는 의미) 을 의미하므로 일부 노친들 (전세대의 친척) 은 번갈아 세배를 해야 한다. 사계절 8 절에는 왕래가 없지만 설날에는 꼭 세배를 가야 한다.
설날의 "열흘절"
첫날, 닭날 오덕새
중학교 2 학년 때 개는 모든 것을 키운다.
초삼뚱뚱한 돼지의 방앗간
넷째 날, 양일성 양개태
다섯째 날, 소일근, 소농사 봄
음력 6 월 초 6, 말일은 5 살이 빠진다.
일곱째 날, 사람들은 불을 켜고 사람을 비춘다.
음력 8 월 초8 일, 고일에는 창고에 불을 켰다.
9 일째 되는 날, 나는 매일 하늘에 소원을 빌겠다.
열흘 째, 지구, 태양, 차원이 의존하는 곳
송대' 태평옥란' 은 여와가 대지를 삽질하여 인간을 창조하기 전에 먼저 다른 생물을 창조했다고 기록하였다. 그녀는 정월 초하루에는 닭을 만들고, 두 번째는 개를 만들고, 세 번째는 돼지를 만들고, 네 번째는 양을 만들고, 다섯 번째는 소를 만들고, 여섯 번째는 말을 만들었다. 7 일째 되는 날, 여와는 황토와 물로 자신의 이미지에 따라 작은 진흙인을 만들었다. 그래서 초하루부터 초육까지는 육축의 날이다. 사실 여와조화는 단지 아름다운 전설일 뿐,' 육축일' 의 유포도 백성들이' 육축흥성, 가업번영' 을 바라는 표현이다.
사람들은 닭을 마스코트로 여기기 때문에 새해 첫날은' 닭의 날' 로 정해졌다. 닭은' 오덕의 새' 라고 불리며,' 한시전' 은 머리에 붉은 왕관이 문덕이라고 말했다. 발 뒤에 거리가 있어야 때릴 수 있다. 이것은 무덕이다. 감히 적 앞에서 싸우는 것은 용감하다. 같은 종류의 음식을 소환하는 것은 친절합니다. 여명 신앙입니다.
삼복일에 관해서는,' 예기' 이론에 따르면 개는' 양상의 짐승' 으로 만물을 지킬 수 있다. "뚱뚱한 돼지 아치" 는 중학교 3 학년의 길조어로, 내년의 길조를 상징한다. 정월 초사에는 사람이 양을 도살할 수 없다. 날씨가 좋으면, 올해 양이 잘 기르고, 양을 기르는 사람이 좋은 수확을 하게 된다는 뜻이다. Mari 는 고대에' 살찌기' 라고 불렸다. 초육 이 날, 밭에 가서 봄갈이와' 가난한' 사람을 집밖으로 보내는 풍습이 있다. 사람들은 보통 이 날에 일을 시작하거나 장사를 시작한다.
입구에 뚱뚱한 돼지 한 마리가 있다는 것은 행운과 행복의 도래를 의미한다
그러나, 일부 민속 전문가들은 온주에서 소와 양 축제는 6 일째라고 말한다. 온주 농촌, 예를 들면 라이언, 문성 등지에서는 등불 같은 풍습이 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저우, 원저우, 원저우, 원저우, 원저우) 이 날, 가축에게' 밥' 을 잘 먹는 것 외에도 밤에는 소와 양 노점에 촛불을 켜고 향을 꽂아 6 마리의 가축이 번창하기를 기도한다는 것이다.
정월 초칠은' 인절' 이고 온주에는 약간의 등불이 있다. 예를 들어, 문성 등지에서는 그날 밤 방마다 등불을 켜서 번영을 빌었다. 영가의 구사회에서 사람들은 손에 향바구니를 들고 절에 가서 촛불과 분향을 켜고 신과 부처가 인구를 보호해 달라고 기도했다.
정월 초팔, 고대에는' 곡일' 이라고 불렸는데, 헛간을 주문하는 풍습과 비슷하다. 과거 온주 산간 지역에서는 사람들이 그날 밤 창고를 켜고 창고 앞에서 향을 피우고 농작물 풍작을 기원했다.
고대에는 정월 초 9 를' 태양' 이라고 불렀다. 동굴 머리에는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풍습이 있는데, 보통 정월 초구 심야부터 새벽까지 있다. 대개의 경우, 천국에 소원을 빌었던 사람들도 "당신의 소망에 감사드립니다" 라고 부르는 그날에 소원을 빌곤 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깨어링」, 「킹」, 「킹」, 「킹」)
언젠가는 육지도 있을 것이다. 음력 정월 초열, 사람들은 지구의 생일이라고 생각한다. 이 날, 중국의 전통 민속은 집 구석과 물독에 등불, 분향, 경지를 켜고, 석두 이동과 맷돌, 맷돌, 절구 등의 석기 이동을 금지하며, 이렇게 하면 농작물을 해칠 수 있다고 생각한다.
6 축일' 은 명절이 아니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늙은 농민의 아름다운 소망도 표현했다. 이에 따라 정월 초하룻날 돼지우리 양우리에 빨간 쪽지를 붙이고 향을 내는 풍습이 여전히 유행하고 있다.
구설과 관련된 금기
"섣달 그믐날 휴식은 불길하고, 주방은 식칼을 쓰지 않고, 섣달 그믐날 요리는 다 하고, 청소도 하지 않는다."-샤나이 일기 1943 년 2 월 5 일.
복은 설날에 매우 인기가 있다.
온주는 설을 쇨 때 민간에도' 삼십이고 먹고 정월 초하루에는 즐겁다' 는 말이 있다. 즉, 섣달 그믐날 식당은 풍성함을 추구하며, 보통 정월 초하루에는 집안일을 하지 않는다. 이것은 또한 설날이나 정월 초일의 금기 중 하나이다.
설에도 싸우지 않고, 도끼를 쓰지 않고, 사람을 죽이지 않고, 빚을 갚지 않는 등 금기가 있다. 싸우면 퇴색한다고 한다. 칼과 도끼는 흉기로, 불길하게 움직였다. 그리고 불길한 말이나 욕설을 해서는 안 된다.
라이언, 영가 일대에서는 설날에 부모에게 혼난 아이를' 개년' 이라고 부르는데, 1 년은 순조롭지 못할 것이다. 평양에서는 5 일 동안 똥을 줍지 않고, 화장실을 붓지 않고, 공사장을 두드리지 않는 등 금기가 있었지만, 지금은 이런 풍습이 거의 없어졌다. 과거 농촌에는' 정월 천천한' 풍습이 있었지만, 지금은 풍조가 바뀌어 이 전통 풍습은 이미 거의 깨졌다. 일부 지역에서는 정월 초 두 사람이 단체로 나가서 아르바이트를 한다. 일부 상점들도 관례를 깨고 초 2 와 초 3 에 문을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