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철학에 관한 시와 그것들이 포함하는 철학.
철학에 관한 시와 그것들이 포함하는 철학.
얕은 분석은 낡은 사물의 해체에서 새로운 것을 낳는 철학을 가지고 있다.
2, 잉여 수축 기간, 하늘뿐만 아니라; 은혜를 자양하는 축복은 영원히 지속될 수 있다. (.조조 "거북이는 비록 태어났지만")
분석: 주관적인 능동성을 발휘하고 낙관적이며 긍정적인 것은 평생 후회 없이 이득을 볼 수 있다.
3, 어쩔 수 없이 꽃이 떨어지고, 마치 제비를 알고 돌아온 것 같다. (연의 슈 의 \ "huanxi 모래? 새로운 단어 "술 한 잔")
해결: 반드시 사라질 아름다운 모든 것들이 사라지는 것을 막을 수는 없지만, 여전히 아름다운 것들이 다시 태어나고, 삶이 사라지기 때문에 공허해지지는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종종 "머물지 않고 싶다" 는 마음가짐이나 인생에 대한 깨달음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오르락내리락하고, 오르락내리락하고, 생사가 흩어지고, 꽃이 피고, 제비가 왔다갔다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을 참조하십시오
4. 모옌 하산은 어렵지 않고 행인의 빈 사랑을 번다. 막 만산권에 들어서자, 한 산은 한 산을 넘었다. "양완리는 송원첸을 지나 페인트가게를 삶았다"
해석: 도덕은 현상을 통해 본질을 봐야지 허상에 현혹되어서는 안 된다.
5, 운하를 이렇게 분명하게 물어본다. 근원에 생수가 있기 때문이다. "주" 독서는 생각대로 한다 "
간략 분석: 머리만 항상 활동적이고, 여러 가지 새로운 사상과 새로운 지식을 받아들이는 것만이 생각을 유지할 수 있고, 새로운 물이 흐르도록 할 수 있다는 비유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는: 정신이 맑으려면, 끊임없이 배우고, 끊임없이 새로운 지식을 보충해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6. 강산이 인재를 대신하여 각각 수백 년 동안 풍채를 이끌고 있다. (청대 조익시론)
간략한 분석: 재능있는 사람들을 칭찬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한 세대의 신인이 지나갔고 또 한 세대의 신인이 나타났다는 표시로도 쓰인다. 장강의 뒷물결이 앞물결을 밀다. 또한' 사물이 선인을 초월하고, 혁신과 진보의 필연적인 추세' 라는 철학을 담고 있다.
7.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두보' 망악')
해석: 모든 일을 하는 사람은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감히 정상에 오르고, 모든 것을 내려다보는 포부와 정신이 있어야 한다.
8. 중산중수복에는 길이 없고, 류암화명은 또 다른 마을이다.
간략 분석:' 산중수복' 이후 사람들은 갈 길이 없다고 의심했지만 의외로 밝은 미래를 보였다 (또는 막막할 때 갑자기 희망을 보았다).
9. 젊은 사람이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들은 슬퍼할 것이다. "한악부의 긴 노래"
간단한 분석: 사람들이 젊음을 소중히 여기도록 격려하십시오. 세상에 후회약은 없다. 한 가지 철학은' 잃을 때만 소중하다' 는 것이다.
10, 누가 인생이 작지 않다고 했지? 문 앞의 물도 서쪽으로 흐를 수 있다! 스시 \ "huanxi 모래? 산하 난초는 새싹이 짧고 침계이다. "
분석: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작가는 투지를 유지하려고 노력한다. 그가 주관적으로 노력하고 심리적으로 건강하다면, 그는 여전히 젊음을 유지하고 노년기에 강건함을 유지할 수 있다.
1 1, 동풍이 주랑에게 불편하고, 구리 참새샘이 두 다리를 잠그다. "두목 적벽"
분석: 시에는 기회가 사람을 만드는 철리가 함축되어 있으며, 시인이 자신의 생년월일, 재능에 대한 비탄을 함축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2 집을 짓는 것은 인정이라 차마가 없다. "도연명의 음주"
해석: 고귀한 정신 경지만 있으면 시끄러운 환경에서 살더라도' 시끄러움' 을 느끼지 않는다는 철리가 함축되어 있다.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먼 항해를 하며,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의" 걷기가 어렵다 "
해석: 나는 네가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면 너의 야망이 반드시 실현될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14, 낙홍은 무심한 일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욱 보호한다. "기해잡일"
간략한 분석: 사물이 이중성을 가지고 있음을 분명히하십시오.
15 그러나 물이 아직 흐르고 있기 때문에, 우리가 칼로 베어도 슬픔은 돌아올 것이다. 비록 우리가 술로 그들을 익사시키더라도. "이백" "선주 셰점프 송별"
분석: 시에서 가장 슬프고 우울하다. 절망적으로 벗어나고 싶지만 무력하다. "새로운 꽃을 심고 꽃이 자라지 않았다" 는 뜻으로, 사람들에게 술이 진정한 고민을 해결하지 못한다는 것을 경고한다.
16, 가위가 끊이지 않고, 이치가 어지럽고, 슬픔이다. 특히 일반적인 맛은 마음속에 있다. "이영" 회환 "
분석: 교묘한 비유로 단어와 표현 방식을 쓰다. 그들은 다른 사람이 이해할 수 없는 이익감을 담고 있다. 어쩔 수 없고 피할 수도 없다.
17, 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단지 네가 최고층에 있기 때문이다. "왕안석" 등비봉 "
해석: 시에는 높이 서 있고 멀리 보는 이치가 함축되어 있는데, 왕지환의' 그러나 너는 시야를 300 리 넓혀서 더 높은 층으로 올라간다' 는 것과 비슷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송별도독에게 촉을 가다"
분석: 친구에 대한 진지한 감정을 철학으로 승화시키고, 세계 곳곳에 절친한 친구가 있고, 천애각에서도 이웃처럼 친밀하며, 절친한 친구가 묵묵히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말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친구명언)
19, 사람은 슬픔과 이별이 있고, 달에는 음청과 둥근 결핍이 있는데, 이것은 오래된 문제이다. 나는 사람들이 오랫동안 함께 살 수 있기를 바란다. "스시" "명월은 언제 있어요?"
간략 분석: 처음 세 문장은 저자가 무단결석한 마음과 인생철학에 대한 이해를 표현했다. 세상에는 영원히 완벽한 것이 있을 수 없다. 마지막 두 마디,' 천리, 공명월' 에서 진화하여, 달을 써서 삶에 대한 나의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하고, 천 년 동안의 축원을 표현하며, 각각 다음과 같습니다.
싱, 사람들은 고통; 죽음, 국민들이 고통받는다! (장 "염소 동관 화이고")
분석: 왕조가 흥망하든 인민이 가장 고통스럽다.
2 1, 추위에 걸리지 않고 송백은 성질이 있다. "유진 형의 선물"
해석: 당신이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있다면, 어떤 어려움이나 좌절도 당신의 절개를 바꾸지 않을 것입니다.
22. 나는 내가 봄에 찾을 곳이 없는 것을 싫어하지만, 어디로 도움을 청해야 할지 모르겠다. "백거이 대림사 복숭아꽃"
분석: 한 곳에서 잃어버린 물건은 다른 곳에서 찾을 수 있다.
23.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이상은은 문제가 없다"
해석: 교사의 일을 비유하고 사심 없는 헌신의 정신을 찬양하는 데 자주 쓰인다.
24. 천돛은 침몰선의 한쪽에 있고 만목춘은 병목 앞에 있다. (유우석' 롯데 양주 제 1 회')
해석: 활달한 가슴과 분발 정신을 보여 주는 것은 끊임없이 떠오르는 새로운 사물에 대한 흥미를 뜻한다.
철리와 함축된 철리가 담긴 시 35 편
1. 하지만 계단을 오르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왕지환이 헤론 호텔에 있어요
철학을 멀리 보려면 더 높이 서야 한다. 사람의 관점이 높을수록 시야가 넓어집니다. 시야가 변화함에 따라 사람들은 생활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갖게 될 것이다.
2.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지만, 나는 이 산에만 있다. --수시 "제목 Xilin 벽"
철학은 우리의 지위가 다르기 때문에 문제의 출발점이 다르거나 사고 방식의 영향 때문에 우리가 보는 것은 모두 일방적이다. 일의 진상과 전모를 똑똑히 보려면 편협한 범위를 넘어 주관적인 편견에서 벗어나 다방면, 다각적인 종합 분석을 해야 한다.
3. 말을 먼저 쏘고 도둑을 먼저 잡는다. --두보 \ "앞문 밖 \"
철학은 일을 해결하는 데 관건을 잡고, 주요 모순을 해결하면, 다른 세부 사항은 잘 해결될 것이다. 민간에는' 뱀을 때리려면 7 인치를 쳐야 한다' 는 말이 있다. \ "뱀은 7 인치, 머리 아랫배, 똑똑히 보고, 심하게 때렸고, 그것을 얻었다." 사실도 마찬가지다.
4.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에는 맑고 둥근 결핍이 있는데, 이것은 오래된 문제이다. -스시 \ "달 때?
철학 인생에는 항상 약간의 불완전함과 아쉬움이 있다. 선천적으로 완벽한 것도 아니고 모든 것이 100% 완벽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다. 세상일이 변덕스러우니 너무 고집을 부리지 마라.
5. 오르락내리락하는 것과 달리 일어나도 이른 편은 아니다. -"고시 19 곡, 차에 들어가 말하다"
철학의 흥망성쇠는 다른 시대가 있지만, 단지 유명해질 기회가 너무 늦게 왔을 뿐이다. 시간은 사람을 기다리지 않고, 기회는 항상 준비된 사람에게 주어진다.
군중 속에서 그를 찾으십시오. 문득 돌이켜보면 그 사람은 저기 있고 불빛이 어둡다. --신 qiji \ "옥 사건 위안 Xi \"
철학이 자신의 진리를 추구할 때, 서둘러 성취하고자 하는 초조함은 확대되어 주변 사람들은 소홀히 될 것이다. 아마도, 당신이 마음을 가라앉히고 생각해 보면, 진실이 바로 눈앞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7. 산하에는 길이 없다고 의심하고 또 다른 마을이 있다. --육지 산서 마을 투어
철학 사람들이 지식을 토론하고 문제를 연구할 때, 종종 방향을 잃고 실의를 느낀다. 사람들이 현실을 직시하고, 험난하고, 움츠러들지 않고,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탐구하고, 예리하게 진취한다면, 전방은 빛과 희망으로 가득 찬 참신한 경지가 될 것이다.
8. 젊음은 반드시 일찍 해야 네가 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다. -멩 교외 \ "설득 \"
철학: 젊었을 때는 노력해야 한다. 사람은 영원히' 소년' 이 될 수 있을까? 시간이 빨리 지나가면 노력하지 않으면 허송된다. 시간은 근면으로 표기해야 가장 의미 있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9. 만약 네가 태어났을 때 100 세 미만이라면, 너는 항상 자신이 천 살이라고 걱정할 것이다. 낮이 짧고 밤이 길었는데, 왜 촛불 아래서 여행하지 않는가! -"출생은 100 년도 안 된다"
철학 인생은 수십 년밖에 안 되지만, 왕왕 수천 년의 슬픔이 있다. 먹고 마시며 놀다가 낮이 짧고 밤이 길다고 불평하는데, 왜 저녁 촛불 아래서 놀지 않는가? 인생은 짧다. 제때에 먹고 마시고 놀아야 시간을 감당할 수 있다.
10. 불행한 일은 왕왕 십중팔구, 말하는 사람과 별반 다르지 않다. 팡 왕위 "다른 아이 요리 사령관"
철학과 인정이 갈라져서, 지음을 구하기가 어렵다. "홍루몽" 에서 말했듯이, 만양금은 쉽게 얻을 수 있고, 지음은 찾기 어렵다.
1 1. 초목은 무심코 성쇠가 자신의 시대를 가지고 있다. -멩 Haoran \ "강, 편지 최 shaofu 국가 보조 \"
철학 세계 만물은 모두 자연스럽고, 사람도 마찬가지다. 득실에 너무 신경 쓰지 말고 그냥 내버려 두고 낙관적으로 하면 된다.
12. 석양이 무한히 좋아 다가올 어둠에 묻히다. --리 shangyin "음악 투어 무덤 그룹"
철학적으로 태양은 무한히 아름답지만 아무리 아름다워도 황혼에 가깝다. 가장 아름다운 풍경은 왕왕 가장 짧다.
13. 가장 비범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쉬워요. --왕 안시 "장시"
철학은 가장 평범하고 실용적이며 기괴해 보이지만 쓰기가 쉽지 않은 것 같지만 고생을 많이 했다. 코끼리는 보이지 않는다. 가장 정교한 것이 가장 간단해 보인다.
14. 운하에 대해 물어보면 무엇이 분명합니까?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한 생수가 끊이지 않기 때문이다. --Zhu 독서 사상 (제 1 부)
철학 독서는 우리의 "생수의 근원" 과 같다. 지식을 끊임없이 흡수해야만 우리의 정신세계를 명료하게 유지할 수 있다. 사유가 활발하고 겸허하게 다른 생각을 받아들여야 생각을 계속할 수 있다.
15. 세상 물정을 모르는 모든 사람은 이 세상에서 아무것도 아니다. --du xunhe "천재 마스터"
철학은 쓸데없는 일에 참견하는 것들에 관심을 두지 않기 때문에 곳곳에 널려 있다. 남의 시비를 토론하지 않으면 시비에 말려들지 않는다.
16. 가명의 용도는 무엇입니까? -"고시 9 수 명월야명"
철학자 친구는 그해 욕을 했는데 지금은 발달하여 순식간에 사람을 알아보지 못했다. 세상에는 너무 많은 냉막 일이 있고 배신은 항상 존재한다. 배신에서 분발한 사람만이 진정으로 차이를 만들 수 있다.
17. 나는 뜬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나는 최상층에만 있다. --왕 안시 \ "덩 페이 펭 \"
철학자는 눈앞의 이익에 눈이 멀어서는 안 되고, 대국을 보고 장기간을 보아야 한다.
18. 나는 태어날 때부터 고향이 없었고, 내 마음의 고요함이 나의 귀속이었다. --바이 주이 "도시 초창기"
철학생이 와서 고향이 없다. 네가 안심한다면, 그것이 바로 너의 고향이다. 만약 네가 마음대로 할 수 있다면, 너는 영원히 불행하지 않을 것이다. 네가 원한다면 어떤 일이든 간단해질 수 있다.
19. 풀의 광채는 불이 아니다. 연로는 진주이다. -바이 주이 \ "말했다 \"
철학은 허상에 눈이 멀어서는 안 되며, 본질적으로 문제를 보거나 현상을 통해 본질을 잘 보아야 한다.
20. 제가 묻겠습니다. 구름은 하늘에 있고 물은 병 안에 있다고 합니다. --리 아오 \ "야오 산 스님 두 곡 \"
철리구름이 날리고, 물은 병 속에 남아 있을 수밖에 없고, 서로 다른 시야, 다른 결말이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같은 물건은 위치에 따라 행동 스타일이 다를 수 있다.
2 1 .. 가시계석은 험난하고 조심스러워 일년 내내 전복하는 소리를 듣지 않는다. 그러나 평류에는 석두, 늘 가라앉았다고 한다. --두순학 \ "경서 \"
절강계의 암초는 매우 위험하고 파도가 급하다. 너는 일년 내내 누군가가 실수로 빠져 익사했다는 소식을 듣지 않을 것이다. 물살이 느리고 암초가 없는 곳에서는 누군가가 익사했다는 말을 자주 듣는다. 균형 잡힌 수로는 경각심을 잃기 쉬우며 더 많은 비극이 발생한다. 가장 자신이 있을 때 부주의하면 실패할 것이다.
22. 가까운 물망대에서 먼저 달을 얻었고, 햇빛 아래 꽃과 나무는 봄을 얻는다. --수린의 "단문"
철학이 이득이 되거나 성공하려면 우선 유리한 지위를 차지해야 한다.
23. 종이에 말하는 것을 느껴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육유는 겨울밤에 책을 읽고 아이에게 보여 준다.
철학학자들은 책에서 많은 지식과 진리를 얻을 수 있지만, 책을 통해서만 얻은 지식은 불완전하고 심오하다. 그들이 얼마나 많이 배웠든 간에, 결국 자신의 마음이 매우 얕다고 느낄 것이다. 지식을 진정으로 이해하고 익히려면 결국 실천으로 돌아가야 실천이 참된 지식을 얻을 수 있다.
24. 가깝고 먼 곳에서 깊고 얕은 청계로. 내일 처럼 높은, 남편과 아내 에 가까운 친척. -옐리의 시 여덟 편
철학은 가장 멀고, 가장 깊고, 가장 얕다. 모든 것이 상대적이고, 사랑이 얼마나 깊은지, 증오가 얼마나 깊은지.
25. 산 밖 청산루 밖. -린 sheng \ "제목 린안 정부 \"
이념: 사람 밖에는 사람이 있고, 하늘 밖에는 하늘이 있다. 자신이 가장 대단하다고 생각하지 마라. 세상이 그렇게 크니 너보다 더 대단한 사람이 있다.
26. 전현의 나라와 집을 종합하면 모두 근검사치로 인한 것이다. --리 shangyin "서사시"
철학적 성공은 절약에서 비롯되고 쇠퇴는 사치에서 비롯된다. 만약 네가 성공하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근면해야 한다. 부를 축적하려면 사치를 포기해야 한다.
27. 천돛은 침몰선의 한쪽에 있고 만목춘은 병목 앞에 있다. --유우석 "양주 제 1 회 롯데 보상"
철학은 일시적인 어려움과 위험에 놀라 쓰러지지 마라. 손실은 늘 있는 것이고, 낡은 것은 가지 않을 것이고, 새로운 것은 오지 않을 것이다. 새로운 것은 낡은 것을 대신할 것이고, 승리는 영원히 용감한 사람에게 속할 것이다.
28. 과거에는 내가 없어 졌어, 버드나무가 아쉬워. 길이 질퍽거려서 사람들이 목이 마르고 배가 고프다. -"시경 채웨이"
철학은 변했고, 사물은 달라졌지만, 시간은 영원하다. 시간과 인사의 변화에 직면하여 우리는 혼자 직면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29. 흩날리는 것은 영원히 끝나지 않을 것이고, 소나기는 영원히 끝나지 않을 것이다. 정' 베개에'
철학의 폭풍은 맹렬하지만 하루도 넘지 않을 것이다. 난이도가 높을수록 지속 시간이 짧아집니다. 사람도 마찬가지다. 모든 급진적인 행동은 오래가지 않을 것이다.
30. 목소리가 높아야지 가을바람에 날려서는 안 된다. --유 Shinan "매미"
철학 한 사람이 수양을 할 수만 있다면, 그의 기질은 자연히 안팎에서 드러나고, 좋은 술은 골목의 깊이를 두려워하지 않으며, 그의 명성은 자연히 사방으로 널리 퍼질 수 있다. 그는 왜 다른 사람에게 의지합니까?
3 1. 바둑을 믿지 않는 사람은 경기가 끝날 때까지 승패한다. 바이 주이 (Bai Juyi) "다섯 곡 두 번째"
철학이 끝날 때까지 결말을 알 수 없다. 포기하지 않고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버텨야 승리의 희망이 있다. 성공은 힘이 아니라 얼마나 오래 버텨야 하는가에 달려 있다.
32. 어디에 사는 게 다 어떤가? 그것은 눈 속에서 비행하는 것과 같아야 한다. 나는 실수로 손가락과 발톱을 진흙 위에 두고, 홍비는 그 복잡한 물건을 운전하고 있었다. --수시 "mianchi huaigu 조화"
철학의 인생은 진흙에 밟은 백조처럼 눈 위에 발톱자국을 남기고, 여기 조금씩, 거기서 한 점, 날아가 버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철학명언) 인생의 경험은 모두 우연이니, 자연스러운 마음으로 인생을 대해야 한다. 그렇다면 향수는 감상을 덜 할 수 있고, 생활은 고민을 덜 할 수 있다.
33. 따뜻한 토비가 하늘에서 내려왔고 라일은 실력과 실력이 있었다. --리우 지 \ "티안 지아 \"
철학 옷과 음식은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모두 노력한 것이다. 아름다운 생활은 노력이 필요하다. 게으른 사람은 영원히 집에 앉아서 좋은 날을 기다릴 수 없다.
34. 멜론은 씁쓸하고 대추는 가시입니다. -"고시"
철학적인 멜론은 쓴 줄기에서 자라고, 맛있는 대추는 가시덤불에서 태어난다. 좋은 일은 고난에서 나온다. 비바람을 겪지 않고 어떻게 무지개를 볼 수 있습니까?
35. 한쪽 눈은 반드시 독립적이어야 하고, 예술정원에는 모두 암황이다. 난쟁이가 극장에 갈 때, 그들은 항상 다른 사람과 잡담을 한다. --조익 "시"
철학 난쟁이는 연극을 보러 가서 아무것도 보지 못했지만, 단지 인운이운일 뿐이다. 독립적 사고는 매우 중요하므로 대중으로부터 바람직하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