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황제는 어느 왕조에서' 만세' 라고 불리는가?

황제는 어느 왕조에서' 만세' 라고 불리는가?

만세' 는 영원히 존재한다는 뜻이다. 신하의 군주에 대한 축하 메시지' 사기원' 볼륨 1:' 전국시대, 진왕은 린 () 을 하인으로, 다단 () 은 허위였다. 풍설은 맹시군 채권을 불태워 백성들로 하여금 만세를 외치게 했다. 7 대 왕국이 설립되었을 때 군주를 기쁘게 하는 모든 사람들은 만세를 외쳤다.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chaochen 왕 을 보는 데 사용, 축하합니다. 클릭합니다 오늘날, 그것은 또한 극찬을 표현하기 위해 추도와 감정 구호로도 사용된다. 예를 들면: "중국 인민과 국가 만세! 클릭합니다 그러나 중국 봉건 사회에서' 만세' 라는 단어는 최고 통치자의 대명사이다. 신하의 입속의' 주만세' 는 바로 황제이다. 황제를 제외하고는 아무도 감히 자신을' 만세' 와 연결시키지 않았다. 명나라 여야의 대권을 쥐고 있는 대내시 위충현조차도 황제를 업신여긴 적이 없고, 감히' 구천 세' 로 가장할 수 밖에 없었다. 그러나,' 만세' 라는 단어는 처음에는 황제를 부르는 데 사용된 것이 아니다. 서주와 춘추시대에는 늘' 세끝이 없다' 와' 눈썹이 끝이 없다' 는 말로 노래와 인사를 한다. 시경' 에는 7 월의 바람이 있는데, 이는 사람들이 1 년 동안 고생하고 축제 의식을 거행하는 장면을 묘사한다. 이곳의' 쉬지 않고' 는 사람들이 잔을 들어 술을 마실 때의 일종의 환호이다. 서주 김문문에도 이런 글이 많이 있다. 황제에게 공물을 바치는 것이 아니라 일종의 문풍으로, 주조한 사람이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오직 노란 손만, 군자는 주전자에서, 천 년은 끝이 없고, 자손은 영원히 즐긴다." 단지 후손에게 전해진다는 의미일 뿐, 영원히 사유적이라는 의미일 뿐이다. 만세' 라는 단어는 이 찬사와 인사말의 발전과 단순화이다. 전국 시대부터 한초까지' 만세' 라는 단어가 사람들의 입에 자주 등장해 역사 문헌에 기록되어 있다. \ "전국 정책 제나라 정책 \" 에 따르면, 이순신 changjun 펭 이순신 학습 (이 산둥 Tengzhou 남쪽) 부채 이자를 청구하기 위해 식객 펭 위안 을 보냈다. 풍은 입에서 신문을 받았다. "모든 관원들이 모두 사람을 불러 보상비를 내고, 쿠폰을 받으러 온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 하지만 어떤 가난한 사람들은 이자를 지불할 힘이 없었기 때문에, 풍연은 자발적으로 이렇게 말했습니다. "인민만세, 그들이 그들의 쿠폰을 태웠기 때문입니다." \ "역사 기록 리안 린 liechuan \" 기록에 따르면, 린 진 을 역임 한 것처럼, 가족 벽 의 사람들 입니다. "진 () 을 연주하고, 진 () 왕은 기뻤고, 미국과 좌우로 전해졌는데, 좌우 모두 만세였다." 이때' 만세' 는 환호하는 언어일 뿐이다. 이 시기에' 만세' 는 또 다른 의미인' 죽음' 의 별칭이다. 예를 들어,' 전국책 초책' 에서 초왕은 구름을 타고 잠을 자고 하늘을 향해 미소를 지었다. "내가 장생불로한 후에 누가 행복할 것인가?" " "사기 한고조": "비록 관중에 있지만, 만세 이후 혼유락이다." 이곳의' 만세' 의 뜻은' 삼국지 위촉오 제희' 에서 배송이 인용한' 오위의 이야기' 에서 조조가 말한' 만년' 과 같다 황제는' 만세' 라고 불리며 한무제 때부터 시작되었다. 한무제는 유술을 독존하고,' 만세' 도 유술이 황제를 결정한 것이다. 역사서에 따르면' 한무제' 에는 기록이 있다. 원풍 원년 정월 무제는 운이 좋다. 성지는 말했다: "신하봉화산, 중악에 관해서는 ... 다음날 나는 직접 고송에 올랐고, 어사는 부하로서 이곳을 인수했다. 절에서 관원과 병사들은 만세 3 을 들었지만, 그들은 의식에 대답하지 않았다. " 만세 3, 누가 불렀어? 군웅은 말했다: "산신은 그것을 만세라고 부른다." 15 년 후, 즉 대우가 3 년 2 월, 한무제도 자칭' 다행히 악귀, 예성이 산처럼 되었다' 고 자칭했다. 정상에 올라 바다로 날아가다. 산 만세. 그 이후로' 만세' 는 황제의 전용 칭호가 되었다. 황제 외에는 누구도' 만세' 라고 자칭할 수 없다. 한무제 이후' 만세' 는 함부로 부를 수 없다. 전국 시대부터 한무제까지' 만세' 라는 단어가 제왕과 신민의 입에 자주 등장했지만, 그 본의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었다. 여전히 고대 법률과 거의 같다. 우선, 그것은 죽음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초왕은 운몽에서 헤엄쳐 하늘을 바라보며 웃으며 말했다. "내가 장생불로한 후에 누가 이것에 대해 기뻐할 수 있겠습니까? 안링준은 몇 줄을 울고는 들어갔다. "폐하 만세, 제 몸으로 개미를 쫓아내겠습니다. "유방이 수도를 정한 후," 나는 관중에 있지만, 만세 후에도 내 영혼은 여전히 행복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제나라 는 조 왕, 황제 만세 후 불완전 했다. 클릭합니다 또한, "만세, 아침저녁으로 신중하다. 안사고는 "만세기는 죽음을 의미한다" 고 지적했다. 。 이는 초왕이 웃으며' 만세' 라고 말하든 안씨가' 왕후만세' 라고 말하든, 유방이 각기 다른 경우에' 왕후만세' 라고 말하든 모두 고향에 대한 깊은 애착과 어린 아들 조왕에 대한 그리움 속에서 죽음을 예고하고 있음을 분명히 보여준다. 보통 사람이 죽음을 외치는 것보다 죽은 것, 죽은 것, 죽은 것, 죽은 것, 죽은 것, 직언하는 것, 목숨을 잃은 것, 집을 기부하고 교회 장부를 버리고 손발을 벌일 수밖에 없다. 좀 특별하게 보이지만 나중에 신성화된' 만세' 의 의미와 크게 다르다. 두 번째는 환호를 표하는 것으로, 러시아어의 우라와 상당히 비슷하다. 사실을 보십시오. 손에 들고 있는 것은 희세의 보물이며, 보석입니다. \ "진 을 연주, 진 은 아름다움 과 좌우 를 보여주기 위해 전달, 왕 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좌파와 우파 만세. "Mengchang 문지기 Feng Huan 이 쿠폰을 태운 이야기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역사: 풍환이 설에 도착한 후, "관원에게 입장권을 모집하게 하라" 고 말했다. "...... 그 쿠폰을 태웠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것을 만세라고 부른다. 연군을 마비시키기 위해, 다단 () 은 노약자 () 와 어린이 () 가 도시를 제비로 보내게 하고, 연군 () 은 만세 () 를 외쳤다. " 기신은 항우 대군에 둘러싸인 유방을 위해 계책을 세우고 초군 앞에 달려가 거짓말을 했다. "도시 내 식량이 다 떨어지면 한왕은 항복한다." 초군 만세. "유가는 유방의 명령에 따라' 신어' 를 썼다." 네가 문장 한 편을 칠 때마다 고디는 욕을 잘 받고 만세를 좌우한다. \ "한 9 년, 미중앙궁 낙성, 리우 방 \" 대조, 장관들이 미양돈에서 술을 확대 샀다. 황제의 생일로 임명된 고조는' 당초 어른들은 종종 대신을 무뢰한으로 여겼고, 재물을 마련할 수 없었고, 중례보다 낫다' 고 말했다. 어느 것이 더 중요합니까? "절에 있는 모든 신하들은 만세를 외치며 즐겁게 웃기 시작했다."-이 모든 것은 전국부터 한초까지 사람들이 자주' 만세' 를 외쳤지만 황제를 외치지는 않았다는 것을 잘 보여 준다. 하지만 즐거운 일이 있어, 응원하는 거야, 그것뿐이야! 한무제에 도착했을 때, 유교는 황제에 의해 한 존으로 설정되었기 때문에,' 만세' 도 유교에 의해 한 황제로 정해졌다. 이때부터 봉건 최고 통치자의 대명사가 되었다. 사기집' 은 한무제가 정성껏 조작한 새빨간 거짓말의 산물이다. 역사: 원풍원년, "봄정월, 우리 집은 다행이다. 칙령은' 신하봉화산, 중악에 관해서는. 다음날, 나는 직접 고송에 갔고, 어사는 부하 직원으로 인계했다. 절에서 관원과 사병은 삼만세 소식을 들었다. 던리는 대답을 거절했다. "봐라, 한무제가 송산 정상까지 올라갔고, 모든 관원과 병사들이 그에게' 만세' 를 세 번 외치는 소리를 들었다. 누가 전화했어요? Xunyue 참고: "산 신 만세. "원래 신선이 한무제에게' 만세' 를 외치며 경례를 하게 했다. 그리고 한무제가 신령에게 공물을 바치자 신령은 모두 승낙했다. 이른바' 대답하지 않는다' 는 것이다. 얼마나 살아 있는 용이냐! 군권을 한 단계 더 신화하고 봉건독재를 강화하기 위해 한무제는' 함문삼만세' 의 신화, 후세 사람들이 황제의 제사를 축하할 때' 만세' 를 외치는 고전적인 코드명으로 우아한 방식으로' 산호' 라고 불렀다. 15 년 후, 즉 태사공 3 년 3 월, 한무제는 거짓말에 한 걸음 더 나아가 "다행히 악귀가 산이 될 것" 이라고 주장했다. "정상에 올라 바다로 떠내려갔다. 산 만세. " 이번에는 더욱 신기하다: 산둥 지오산, 산 전체가 그를' 만세' 라고 부른다. 이렇게 되면 반드시 이런 논리가 형성될 것이다. 신선과 석두 모두 황제' 만세' 를 외치며, 신민과 인민은 분명히 신선보다 짧을 수 없고, 무지자 석두 보다 높고, 황제' 만세' 를 외치지 않는다. 그래서 이때부터 봉건 황제의 왕좌 앞에서' 만세' 소리가 울렸다. 이때부터 감미로운' 만세' 라는 단어는 황제만 즐길 수 있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만약 다른 사람이 사용한다면, 그것은 무단 침입, 반항, 불경이다. 예를 들어, 후한 대장인 떠현이 말했다. "천하가 숭고하다." 자원릉은 황제를 불러 시안을 장안으로 운전하도록 초대했다. 그리고 xianzhi, 샹 유 예배, 말, 만세. 냉정색은' 남편이 친구를 사귀면 아첨하지 않고, 친구를 사귀면 망설이지 않는다' 고 말했다. 아무도 예의제도를 만세라고 말할 수 없다. 토론자는 점차 멈추었다. "부장님의 머리 속에는 풀이 많을 것 같지만, 한랭한 머리는 여전히 맑다. 떠우헌이 정말' 만세' 라는 단어를 사랑한다면, 운 좋게 어깨에 기대어도 고생을 좀 해야 한다. 한무제 이후 봉건 통치자는' 만세' 에 대해 여러 가지 무늬를 가지고 놀았다. 황제는 자신의 생일을' 만수절' 이라고 불렀고, 황제의 아내, 아들, 딸은 모두 1 등으로 낮추어' 천세절' 이라고 불렀다. 이 명절을 축하할 때마다 흥분과 사치로 가득 차 있다. 특히 두 여성 통치자는 더욱 독특하다. 하나는 무측천이다. 그녀는 책을 뒤집는 것처럼 인민폐를 여러 번 바꿔' 천서 만세' 라고 자칭했다. 기원 696 년, 개년호, 하루는 "창공 만세", 하루는 "등봉만세" 였다. 만세' 라는 단어를 연호에 올리는 것은 위대한 발명이다. 다른 하나는 악명 높은 자희태후이다. 그녀의 존칭은 이미 긴 끈이었고, 또 한 아첨꾼이 책을 때리다니,' 장수국경없는' 이라는 글자도 넣을 것을 건의했다. 이것은 정말 전례가 없는 일이다. 만약' 부처님' 이 지하의 어떤 일을 알고 있다면, 아마도 그것을 자랑스럽게 여길 것이다. 또 한 봉건 통치자가 있는데, 남자임에도 불구하고 노신에게' 반 여자' 라고 조롱을 당한 적이 있다. 이 사람은 멸시받는 명나라 환관 위충현이다. 그는 대권을 독점하고, 불씨를 남용하며, 전국 각지에 사당을 짓고, 그를 9 세라고 불렀다. 창주의 신사에서 보면 위충현의' 금상' 이 대관되고, 드문드문 성도를 찬양하는 말, 밭의 순덕이 가장 거룩하고 신성하다고 한다. 내각대신은 오만한 말로 대답해야 한다. 운대영충덕상, 오배 삼타악기 ... 영상 앞에서' 어떤 일은 9 세의 지지에 의지해야 한다' 고 말하고 싶다. 아홉 살은 만세만이 아니다. 1000 년이 적었지만' 만세'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노신의 명언을 생각나게 한다. "발이 지루할수록 출세하지 못하고, 오래 살고 싶을수록 영원히 살고 싶다." 사실 자희태후든 위충현이든 노신의 말을 빌리면' 오랫동안 악취가 난 방귀보다 못하다' 는 것이다. 만세' 는 가장 높은 봉건 통치자와 같다. 인민이 제사를 지낼 때 반드시 소리쳐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당연히 불경이다. 그러나 당명청법처럼 엄격한 봉건법전에서는 황제를' 만세', 신민을' 만년산',' 만세',' 만세' 를 의심하거나 반대하는 사람, 즉 신을 모독하는 죄로 간주하지 않았다. 사실 황제는' 만세' 이다. 사람들은 무한히 존중하고 외쳐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난폭한 침범이지만, 이것은 이미 자연의 규범이 되었다. 이것은 불성문법이다. 수많은 사실들이 불성문법이 성문법보다 100 배나 강하다는 것을 증명했다. 그때의 백성들도 굴러갈 기미가 보이지 않았다. 민간 희곡에서는 늘' 존주, 주만세 ...' 를 시작으로' 오늘 황제 만세' 라는 패를 바쳐 황제에 대한 충성심을 보여주는 것이 증거다. 그러나 아청 시인 장복상시에서 말했듯이, "어리석은 자는 반드시 부처를 진실하게 모시는 것은 아니며, 관가는 장엄하다." " 그래서 예외도 있다. 아청조익 고증에 따르면 고대에는 축하할 때' 만세' 라는 뜻으로' 민간의 구어는 변하지 않았다. 그래서 당말에는 축하를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어 장기간 사용할 수 없었다' 고 한다. 북송의 경우, 역사상에는 이런 말이 있다. "리주의 모든 폭죽, 밤을 제외하고는 모두 소리를 내는데, 도시 사람들은 모두 익숙하기 때문에 댄에 도착하면 ... 광남 만세." \ "guangnan ...... 삼촌 공식, 외숙모 주인, 사위 남편, 이들 중주는 감히 말하지 못했다. 폭죽을 제외하고 군민이 모여 만세를 외치니, 특히 무섭다. " 사실, "무서운" 이란 무엇입니까? 봉건통치센터에서 멀리 떨어진 광남복지에서는' 만년 나리' 가' 천고황제원' 으로 그렇게 신성하고, 다정하고, 무섭지 않다. 그래서, 당신은 황제와 평평하게 앉아서 사위 쑤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허찬인들도 그들의 시아버지를' 만세' 라고 부르는가? 역사에 공백이 있어 알 수 없다. 사실, 후주, 수나라, 당나라의 민간에서 일반인의 이름은 여전히 가끔 이만세, 만세, 띠아만세로 불린다. 현대인이 아이에게 장수를 기원하기 위해 장경이라는 이름을 붙인 것과 비슷할 수 있다. 섣달 그믐 날에 관해서는, 사람들은 폭죽 소리에 매우 기뻐하며,' 만세' 는 더욱 무섭다. 이것은 진나라 시대의 고대 풍습의 잔재일 뿐이다. 공자는 "예의는 들판을 구하지 않았다" 고 말했지만, 그는 진짜라고 믿었다.

참고 자료:

/view/38600.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