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작문 기교 과정.

작문 기교 과정.

1. 글을 쓰는 가장 좋은 기교는 일반적으로 한 편의 작문을 쓰는 데 네 가지 큰 방면이 없어서는 안 된다.

첫째, 새로운 시대의 특징을 반영할 수 있는 새로운 자료 (새로운 인물, 새로운 사건, 새로운 사상 포함) 를 부지런히 축적해야 한다. 요즘 사회는 나날이 새로워지고 있으며, 사회의 본질을 반영하는 뉴스 사건이 많다. 참, 선, 미, 거짓, 추함, 악. 그러면 학생들은 의식적으로 주의를 기울이고 진지하게 흡수하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까? 이 문제는 국어 선생님이 토론할 만한 가치가 있다! 수능 작문 발전 수준의 요구로 볼 때, 그 중 하나는' 혁신' 이다. 즉 작문을 빛나게 하는 한 가지를 제시한다. 재료는 신선해야 한다. 고등학생이 반드시' 국어사회관' 을 갖추어야 한다는 관점에서 볼 때, 그것이 없다는 것은 고등학교 국어교재와 독서본이 모두 우수하거나' 죽바구니가 허탕을 칠 수 있다' 는 것을 의미한다. 왜요 중국인이라는 개념에 대한 사회의 인식이 약하기 때문에 자연, 인간, 민족, 국가, 사회, 세계에 대한 인식, 분석, 평가가 부족하다. 현재 신문, 잡지, 라디오, 텔레비전, 인터넷과 같은 많은 뉴스 매체들은 우리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국어 선생님으로서, 전심전력으로 학생에게 글쓰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문 뉴스를 스크랩하고, 신선한 문장 수집도 하고, 학생들을 조직하여 신문을 읽고, 라디오를 듣고, 성급, 중앙 방송국의 생활, 사회 프로그램을 봐야 한다. 이런 식으로 교사는 자발적으로 수동적으로 변해 모든 학생들이 의식적으로 새로운 시대의 소재를 축적할 수 있게 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학생들의 사회 국어에 대한 시야가 넓어질 것이다. 흥미롭게도, 학생들은 수업 후에 읽을 수 있도록 허락되어서는 안 된다. 일반적으로 학생들에게 제목, 출처, 장르, 편폭, 작가, 요약, 감정, 평가를 포함한' 독서 노트' 를 쓰도록 요구한다. 특히, 필기의 감정과 논평은 학생이 직접 쓴 것, 대담함, 개성, 통찰력, 색채가 선명해야 한다.

둘째, 자주 쓰는 작문 방법과 기교를 축적하여 평소 작문 연습에 적용한다. 인민교육출판사에서 출판한 고등학교 국어교재 (필수서) 는 ***6 권이 있는데, 각각 현대산문이 있다. 국어 선생님은 문장 중의 작문 방법과 기교를 진지하게 연구하고, 항상 학생들과 함께 중외 작가가 왜 잘 썼는지 분석하고, 학생들과 함께 문장 중에 더 많은 작문' 하이라이트' 가 있는지 토론하고, 학생의 실제와 결합해 학생들이 받아들일 수 있는지, 대담하게 글쓰기 방법으로 자신을 지도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예를 들어 인교판 고등학교 전일제어교재 (필수) 제 2 권 제 1 단원, 나와 학생 * * * 요약:' 축복' 은 훌륭한 글쓰기 수법, 역서기록법이 있다. 변성' 은 훌륭한 글쓰기 수법을 가지고 있다. 인물의 심리적 묘사 (환상을 통해 또는 꿈을 통해); 연화호' 의 글쓰기 수법은 두 가지가 있다: ① 환경 묘사; ② 캐릭터 언어, 동작, 태도에 대한 포괄적 인 설명; 콘돔 속의 남자' 는 사람의 만화법 (풍자만화법 사용) 을 쓰는 훌륭한 글쓰기 수법을 가지고 있다. 선생님은 필기를 잘 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해야 한다. 특히 학생들이 여가 시간에 의식적으로 이해하고 느끼고, 학생들에게 응용할 것을 촉구해야 한다.

셋째, 흔하거나 보기 드문 문채가 있는 문장과 단락을 쌓는다. 최근 수능 제 6 문제 명제에서 학생들의 전개문, 압축단, 모방문, 변형형 등이 주목받고 있다. 이것은 또 다른 각도에서 음울한 글쓰기 언어의 필요성을 충분히 드러낼 수 있다. 물론 수능 작문 발전 수준의 요구 사항 중 하나는' 문채' 이다. 즉, 학생들이 단어를 생동감 있고, 문장이 유연하며, 수사 수법을 잘 구사하며, 문장이 의미가 있다. 그렇다면 학생들은 평소에 반드시 이 방면의 문장과 단락의 축적을 강화해야 한다. 국어 선생님은 문장 전체를 발췌해서는 안 된다는 점을 강조해야 한다. 시간을 낭비할 뿐만 아니라, 헛수고도 하고, 심지어 역효과를 낼 수도 있다. 문학상의 문장과 단락을 모아서 반복해서 씹고 연구하고 활용해야 뚜렷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자신의 "조작" 을 강화하여 작문을 수정하는 연습 능력을 강화하다. 현재 일반적인 일반 작문 수업은 학생이 한 시간 동안 독자적으로 큰 작문을 한 편 쓰고, 그 후에 선생님이 열심히 고치고, 마지막으로 선생님이 인내심을 가지고 평론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은 당연히 일정한 효과가 있지만, 왕왕 효과는 더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왜요 일련의 글쓰기 교육 과정은 모두 교사 중심이기 때문이다. 학생을 교사로 삼는다면-평가 교사가 반드시 교사 자체보다 나쁠 필요는 없다! 오자 찾기, 구두점 오류, 부적절한 단어 사용, 병문, 개편구 또는 단락, 전환구 또는 단락, 문학구, 철리가 있는 문장, 싱그러운 기운이 있는 좋은 자료, 제목 전문의 중심, 호응이 시작되는 문장,' 봉두돼지 뱃표범 꼬리' 부터 시작하라고 한다. 꾸준히, 작문이 부족한 학우들이 점점 흥미를 갖게 되면서 반 전체의 주동성과 적극성이 크게 높아졌다.

이러한 "기술이 아닌 기술" 은 상호 의존적인 네 가지 측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관건은 교사가 글쓰기 교육에서 대담하게 손을 놓아야 하고, 학생을 위주로 학생의 적극성을 동원해야 한다는 것이다. 선생님은 기초 학년부터 꾸준히 해야 한다. 또한 국어 선생님은 대담하게 물의 성분을 기록하고 물의 성분을 사용하여 이론의 정확성을 검증해야 한다.

2. 중학교 3 학년 학생들이 작문을 하도록 지도하는 동영상을 찾을 수 없다. .....

제가 중학교 3 학년 때 가르친 학생 중 한 명이 쓴 모범문 한 편을 드리겠습니다.

겨울 방학의 날

오늘, 엄마와 아빠가 일하고 있기 때문에. 그래서 나 혼자 집에 있다. 내 생각에, 그렇지 않으면 내가 요리하고 볶아, 이렇게 하면 부모님이 돌아오면 밥을 먹을 수 있을 것 같아.

그래서 나는 먼저 밥을 다 만들고, 쌀을 깨끗이 씻고, 적당량의 물을 넣고, 압력솥을 가스레인지에 올려놓고, 불을 피워 밥을 짓는다.

그리고 요리를 준비한다. 나는 먼저 냉장고에서 봉오리, 고기, 마늘을 꺼냈다. 수도꼭지에서 씻다 그리고 배추를 잘 썰거나, 하나 까서 바구니에 넣는다. 고기는 작은 조각으로 잘라야 한다. 이봐! 이상하게도, 칼은 엄마와 아빠의 손에 그렇게 잘 쓰이는데, 지금은 어쩔 수 없다. 나는 오른손에 칼을 들고 왼손에 고기를 들고 칼을 매끄럽고 조심스럽게 썰려고 노력했지만, 고기가 실수로 땅에 떨어졌기 때문에, 나는 그것을 들고 한 번 씻고, 자르고, 접시에 넣고, 생가루와 간장을 조금 붓고, 젓가락으로 접시에 저어야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다음 단계

-마늘 썰기: 먼저 마늘을 껍질을 벗기고, 마늘 한 조각을 가지고, 채 썬다. 왜 마늘을 넣을까요? 맛이 더 맛있고, 더 중요한 것은 마늘이 살균 작용을 하기 때문에 엄마와 아빠는 매번 밥을 지을 때마다 사용한다.

밥이 다 되었으니, 이제 요리를 볶아야 한다. 먼저 솥에 넣고 볶아라. 그런 다음 가스를 켜고, 불을 붙이고, 냄비를 데우고, 기름을 넣는다. 기름이 뜨거워졌으니 마늘을 냄비에 넣고 볶아라. 다음으로 고기를 넣고 두 번 볶은 다음 냄비에 봉오리를 붓는다. 찰랑찰랑 하는 소리와 함께 기름이 날아와 내 온몸에 튀었다. 다행히도, 나는 턱받이를 착용했다. 나는 손에 든 냄비 삽을 통제할 수 없다. 조금만 힘을 주면 음식이 밖으로 뛰쳐나가는 것이 마치 나를 항의하는 것 같다. 냄비에 고기를 붓고, 마지막에 적당량의 소금과 조미료를 넣고, 물을 뿌려 뚜껑을 덮고 잠시 끓인다. 왜 좀 끓여야 하나요? 끓이지 않으면 세균이 죽지 않고 위가 상하기 때문이다.

엄마와 아빠가 돌아와서 달콤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이구동성으로 말했다. "딸이 크면 꼭 엄마와 아빠를 도울 거야." 나는 매우 기쁘다. 나는 부모님이 나를 칭찬하는 것이 아니라 요리를 할 줄 안다.

겨울방학이든 여름방학이든, 부모님이 매일 힘들기 때문에 부모님을 도와 집안일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내가 그들을 도와 집안일을 좀 할 수 있다면, 그들은 이렇게 피곤하지 않을 것이다.

응, 나쁘지 않아! 내 아들을 보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작문 비디오 1 을 어떻게 작성합니까? 사물에 대한 인식과 표현력을 높이다. 우리나라의 저명한 교육자 예성타오 씨는 "무엇이든 쓰는 것은 지식과 경험에 달려 있다" 고 지적했다. 어떤 지식과 경험이 너로 하여금 물건을 쓰게 할 수 있는가. 반면에, 당신이 이해를 표현할 능력이 없다면, 당신은 좋은 작문을 쓸 수 없습니다. "

둘째, 지식 학습, 관찰 축적, 기억 저장, 훈련 사고, 풍부한 상상력, 감정 배양, 운동 의지 등 인지 구조를 작문의 핵심으로 삼는다. 글쓰기에 대해 이야기하고, 수정을 다듬고, 책을 많이 읽고, 붓을 많이 쓰다.

셋째, 큰 작문관을 세우고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를 유기적으로 결합한다.

첫째, 심의에 주의해야 한다. 둘째, 글쓰기의 목적을 분명히 하고, 새로운 것을 가져야 한다. 셋째, 재료 선택은 근거가 있어야 한다. 넷째, 우리는 작문 기술에주의를 기울이고 문장 구조를 준비해야합니다. 다섯째, 문장 세그먼트에 주의를 기울여 소제목과 작문 개요를 미리 나열해야 한다. 여섯째, 우리는 문장 쓰기와 사용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일곱째, 언어를 교묘하게 사용하고 사상으로 언어를 파견해야 한다. 5 가지 구상 방법을 배우다: 물물 짱 사람, 직접 표심, 물리론, 촉경생정, 물의표.

넷째, 작문 목표의 해마다 분해:

1 학년 단어, 2 학년 문장, 3 학년 단편, 4 학년 장, 5 학년 종합, 6 학년 향상.

동사 (verb 의 약어) 는 5 가지 교육을 실시합니다

인지가 작문의 핵심이라는 원칙에 따라, 학생들의 심리적 매커니즘을 발전시키는 핵심을 중심으로 5 가지 훈련을 착실하게 진행했다.

(1) 단어 훈련. 많은 단어를 익히는 법을 배우다. 텍스트를 사용하는 황금 열쇠를 마스터하십시오: 친숙한 것을 만지십시오. 자신의 삶의 현실에 연락하십시오. 당신의 언어 문자 지식에 연락하세요. "10 개의 어록" 의 방법으로 단어 학습과 구어 훈련을 결합하다. "10 대 어록" 은 각각 1, 분석 글리프입니다. 2. 교구 사용 그래픽 단어를보십시오. 4. 단어 형성 및 확장 방법; 5. 공백을 채울 단어를 선택합니다. 단어 배열; 7. 어순을 조정합니다. 8. 현장을 감동시키는 데 사용되는 글; 9. 단어 분류 10, 접속사 성문. 구어 훈련의 내용을 풍부하게 하여 자신이 말할 수 있는 많은 단어를 축적하여 글쓰기를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2) 문장 훈련. 한 마디만 하면 두 가지 측면이 포함됩니다. 하나는 사람, 일, 사물, 풍경에 관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목적에 관한 것입니다. 일부 교사들은 학생들에게 한 마디를 지도할 때 사진과 사물로 학생들에게 관찰, 이해, 분석, 표현 방법을 진지하게 가르치지 않았다. 그들은 단지 사진 한 장이나 한 가지를 꺼내서 학생들에게 한 마디를 쓰게 할 뿐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학생들은 왜 한 문장을 말하고 쓰는지, 어떻게 말하고 한 문장을 쓰는지, 무슨 문장형을 말하고 쓰는지, 작문말투가 단일하고 답답하며 생기가 없다. 그림, 사물, 대화, 연습에 따라 시간, 장소, 인물, 사건의 네 가지 완전한 요소, 네 문장, 아홉 문장, 한 문장을 쓰도록 학생들에게 가르칠 수 있다. 학생들은 작문에서 서로 다른 문장형과 문장형을 사용하여 서로 다른 사상, 감정, 태도, 목적을 표현한다.

(3), 단락 훈련. 조합 8 세그먼트: 사물 발전은 순서 세그먼트이고, 시간은 순서 세그먼트이고, 공간 변환은 순서 세그먼트, 일반 및 하위 구조 세그먼트, 인과 세그먼트, 꺾임 세그먼트, 진행 세그먼트, 평행 세그먼트입니다. 객관적인 사물의 발생 발전 법칙을 이해하기 위해서. 어떤 단락이든 사물의 발전과 사물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 즉 단락의 내용과 단락의 중심을 묘사하는 것이다. 한마디로 사람, 일, 사물, 풍경에 대한 서술이기도 하고, 의미도 표현했다. 단지 한 마디를 더 분명하고 깊이 있게 하기 위해서이다.

(4) 본문 훈련. 장은 단락으로 구성되어 있다. 심의, 입의, 재료 선택, 기획 문장, 정의 방법 및 용어의 지식과 방법을 통해 서술, 묘사, 서정, 의론 네 가지 표현 방법, 문장 시작과 끝, 전환, 호응 방법, 각종 문장 장르의 지식과 방법. 중심이 명확하고, 의미가 완전하며, 세부 사항이 적절한 서술문, 실용문을 쓰는 법을 배우다.

(5) 현장 훈련. 현장 훈련을 이용하여 내용면에서 글쓰기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정센터',' 선재',' 작문상담회',' 소제갈고시급회',' 묘어대회' 등 각종 작문교육 활동을 통해 활동에서 작문지식과 글쓰기 방법을 생동감 있게 배운다. 또한 줄넘기, 줄넘기, 제기차기, 구기 운동, 모델 경기 등 다양한 학교 내외 활동을 전개할 수 있으며, 경기 작문을 어떻게 쓰는지 배울 수 있다. 학교 안팎의 의무노동을 전개하여 노동 장면을 어떻게 쓰는지 배우다. 시 낭송회와 강의를 개최하여 회의 장면과 경험을 어떻게 쓰는지 배운다. 참관을 통해 명승고적을 둘러보고 여행기와 여행기를 쓰는 법을 배우다. 관찰 방법을 배우고, 주변의 일과 일에 주의를 기울이며, "모든 것에 주의를 기울이면, 너는 알게 되고, 인정의 배양은 문장" 이다. 현장 생활 작문을 통해 나는 생활이 작문의 옥토라는 것을 더욱 깨달았다. 무언가를 배우고, 진심을 표현하고, 참되고, 선하고, 아름다운 정서를 키우고, 좋은 문풍을 키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상호 평가' 를 실시하여 학생들의 사고 독립성과 창조성을 배양하다. 학생들이 작문을 마친 후 그룹 평론을 조직하다. 먼저 다른 사람의 작문의 장점을 배우고, 그런 다음 비판적인 시각으로 자신의 작문에서 부족한 점을 지적하고, 개선의 건의를 지적한다. 이를 바탕으로 다시 써서 학생들이 자신이 쓴 모든 문장 중에서 수확할 수 있게 하다.

너의 진심을 적어라.

4. 작문비디오 1 을 어떻게 잘 쓰나요? 눈을 반짝이며 소재를 찾다.

"교묘한 여자는 쌀이 없는 밥을 짓기 어렵다." 학생들은 펜을 들고 종종 어찌할 바를 모른다. 따라서 선생님의 최우선 과제는 학생들이 연습할 자료를 찾도록 돕는 것이다.

새로운 반에 도착하면, 나는 항상 1 분 연설, 시 낭송, 이야기 등 학생들이 글쓰기를 연습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작은 활동을 한다. 그런 다음 기존 자료를 이용하여 학생들의 글쓰기를 지도하고, 학생들이 할 말이 있고, 작문이 어렵지 않다고 생각하도록 하고, 자신의 경험과 느낌만 잘 쓰면 된다.

사실 문장 소재는 생활 속 어디에나 있다. 예를 들면 반에서 테마반을 열고, 학교에서 운동회를 열고, 학교에서 공장 견학을 조직하고 ... 만약 선생님이 의식적으로 학생들에게 미리 지도해 줄 수 있다면, 학생은 반드시 목적을 가지고 생활을 관찰하고, 생활의 감동적인 장면을 파악하는 것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이 소재들은 익숙한 실물과 이야기에서 유래한 것이기 때문에 학생들은 자연스럽게 다채로운 생활에서 작문의 근원을 찾는다.

둘째, 모범문이 길을 안내하고 부지런하다.

소재가 있다고 해서 좋은 문장 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작문 방법의 지도는 학생 작문의 지팡이이다. 나는 학생들이 모범문을 모방하고 배우도록 격려한다. 애초에 모방이 기계적이라고 해도 긍정해야 한다.

내가 본문을 말할 때, 글쓰기의 지식의 침투에 초점을 맞추었다. 문장 구조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나는' 진원춘 눈' 을 가르치면서 문자의 구조를 다시 한 번 강조하며 풍경을 쓰고 의론을 썼다.' 이렇게 아름다운 산천, 수많은 영웅들이 다투게 한다' 는 말로 풍경과 의론을 연결시켰다. 장면을 쓸 때는 항상 먼 곳의 설경을 먼저 쓰고, 그 다음에 설경을 쓰고, 상상의 맑은 날을 써서 설경에 현실과 운동의 구분이 생기게 한다. 샤간은 주인공에 대한 논평을 끌어들이기 위해' 아깝다' 라는 단어를 사용했고, 결국 취지를 지적했다. 반복 독서에서 학생들은 매우 인상적이었다.

또 작문, 주간 평론을 이용해 학생들의 작품을 모두에게 선보인다. 심경은' 나는 자랑스럽다, 나는 나무다' 라는 사상을 참고해' 총대의 읽어보기' 를 교묘하게 활용해 여러 각도에서 60 년 전의 변천을 돌이켜보았다. 구상이 독특하여 학교' 항일징문' 1 등상을 받았다. 학우들의 성공 작품은 여러분과 작문의 거리를 좁혔다. 약간의 논평을 더하면, 학생 작품 중의 기교가 더 쉽게 받아들여질 수 있다.

또한, 나는 우수한 역사 저작을 선택하여 학생들에게 읽어 주고, 문장 속의 좋은 수법이나 좋은 사상에 대해 적절한 평론을 하여 학생의 독서량을 증가시킬뿐만 아니라, 읽기와 쓰기를 할 줄 모르는 학생에게도 어느 정도 지도 역할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들은 자연히 많은 새로운 형태를 장악할 것이다.

셋째, 일기를 꾸준히 쓰고 많이 축적한다.

평소 작문 수업에서, 나는 각 학생이 하루에 한 번 이상 습작을 연습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며, 시사에 대한 자신의 느낌까지, 자기 반 선생님의 말과 행동까지 크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독서 발췌, 평론, 문장을 만드는 훈련만 해도, 그는 하루를 놓치지 않고 자신이 보고 들은 것을 적어서 자신의 감정을 생생하게 표현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험에 실패하자 푸명타오는' 감사합니다 시험' 을 썼고, 가장 먼저' 금호' 제 8 호에 게재한 뒤' 염성 석간지' 에 게재됐다.

숙련하면 교묘할 수 있다. 연습 후, 나는 글쓰기에 비교적 익숙하고, 소재도 비교적 많으니, 문장 쓰기는 반드시 수월해야 한다.

결론적으로, 작문 수업 과정에서 학생들이 눈을 반짝이며 소재를 찾도록 지도하고, 학생들이 이전을 모방하도록 지도하고, 학생들이 일기를 쓰도록 격려하고, 학생들의 창작 투고를 조직하면, 필연적으로 학생들의 작문 흥미를 자극하고, 학생의 작문 능력을 향상시킬 것이다.

초등학교 중국어 작문 교수법. 저학년 아이들은 비교적 동기화된 작문을 보기 시작해서 모방할 수 있다. 아이들에게 이야기를 하도록 훈련시키는 것은 글쓰기에 매우 좋다. 1. 좋은 문장 은 생활 에서, 자신이 보고 들은 것을 쓴다.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을 쓰다. 자신의 진실한 느낌을 써내야 이런 문장 들이 생동감 있고 감동적이다. 2. 글쓰기는 단번에 이룰 수 없다. 그러나 오늘날의 응시 교육에 직면하여 기교를 좀 배워도 무방하다. 예를 들어, 평소에는 단락을 많이 외우고, 처음엔 좋은 결말을 맺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험 준비를 열심히 하다. 3. 책을 많이 읽고, 열심히 공부하고, 그로부터 배우는 법을 배웁니다. 좋은 문장, 좋은 글, 좋은 문장, 축적하는 법을 배우다. 4. 새롭고 독특한 문장 제목을 만들며, 때로는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5. 일기를 꾸준히 쓰면 글쓰기를 연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재도 쌓을 수 있다. 6. 유명 인사의 명언과 신선시 가부를 인용하는 법을 배우면 문장 부여가 더욱 설득력을 갖게 된다. 7. 좋은 단어와 문장을 사용하면 너의 문장 색을 더해 가능하게 할 수 있다. 너무 많으면 화려하고 비현실적으로 보일 수 있다. 8. 배워서 응용하는 것, 즉 융통성이 있는 능력입니다. 그래야 변하지 않는 것으로 변화할 수 있습니다. 9. 자연과 친해지고, 휴가는 많이 나가고, 많이 보고 많이 본다. 10. 자연에 가까워도 수집하는 소재가 더욱 다채로워질 수 있습니다.

6. 작문방법, 기교, 묘수 1: 작문점수는 글씨에 달려 있고, 채점 요소는 어떤 형태로든 첫 작문시험이다. 채점 선생님이 점수를 매길 때 한 번 보면 글씨이다.

그래서 작문을 잘 해야 한다. 글짓기 시험은 내용이지 서예가 아니니 낙서하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글짓기, 글짓기, 글짓기, 글짓기, 글짓기, 글짓기, 글짓기)

기교 2: 시험 작문 5 ~ 6 단, 깨끗하고 깔끔해 보인다. 시험 작문에서 시기적절한 세그먼트화에 주의해야 한다. 서너 단락은 적고, 팔구는 자질구레하다. 특별한 상황이 없다면, 5 ~ 6 단락이 더 좋다.

또한, 롤면은 반드시 깔끔해야 하며, 함부로 고쳐서는 안 된다. 내 의견으로는, 시험 작문은 매 단락마다 오행, 최대 오행 반을 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아무것도 하지 마세요. 마킹 선생님의 시각적 피로가 일단 그의 심리에 영향을 미치면, 그의 점수는 영향을 받을 것이다.

팁 3: 색상 대비도 핵심입니다. 펜으로 파란 시험 작문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서류가 검은색으로 되어 있다. 학생들에게 얕지도 깊지도 않은 파란색 중성필로 작문을 쓸 것을 건의하고, 획은 굵지도 가늘지도 않다.

이런 작문은 검은 사각형과 어느 정도 시각적 대비를 이루며 눈에 밝은 느낌이 드는 것을 보니 점수를 차지하는 싸구려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작문을 할 때 상자 바닥의 4 분의 3 이나 왼쪽 아래 구석을 차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보기 좋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작문명언)

기교 4: 시작과 끝은 간결하게 해야지, 두 줄 반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다. 89 줄을 쓰는 것을 피하는 것 외에,' 대머리 작문' 도 허용되지 않는다. 수험생이 작문을 한 편 쓸 것을 건의합니다. 처음 두 줄 반, 끝 세 줄 반.

시력은 순간적인 피로가 있을 수 있고, 마킹 선생님의 기분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 기교 5: 붓을 쓰기 전에 먼저 제목을 써라. 아름다운 제목, 예를 들면 미용시험 작문은 보통 수험생 스스로 작성하며, 제목은 너무 길거나 너무 짧으면 안 된다.

화제를 제기하는 데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먼저 바이두에 가서 작문 제목을 검색할 수 있고, 작문 선생님이 말하는 비슷한 기교를 찾을 수 있다. 둘째, 수험생 학부모나 수험생은 최근 한 해 동안' 독자' 와' 청소년 다이제스트' 를 합본하여 제재에 따라 수십 개의 멋진 주제를 선택해 외워야 한다. 이렇게 하면 시험에 사용될 수 있을 것이다.

비결 6: 작문의 시작과 끝에 구멍을 뚫어 다채롭게 만든다. 시험 작문의 시작 부분에는 여섯 가지 요소, 머리글, 서스펜스, 인용, 대비, 의인, 질문, 대결, 비유 대결, 조합 수사, 교묘한 전고, 문제 해결, 유명인 문답, 시사 인용 등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적어도, 당신이 작문을 볼 때, 위에서 언급한 처음 7 ~ 8 가지 방법이 당신의 머릿속에 번쩍일 것입니다.

결말도 중요하다. 전반적으로 끝은 전문에 대한 총결산이다.

서술문이라면 서정적인 성에 주의하세요. 의론이라면 귀납에 주의해야 한다.

어쨌든 제목을 제대로 하는 것이 가장 좋다. 어떻게 버클합니까? 만약 정말 자신이 없다면, 마지막 단락의 첫 번째 문장의 제목을 말하고 전문을 총결하세요.

팁 7: 글쓰기를 시작하기 전에 당황하지 마십시오. 네가 주제를 잘 생각하고 그려낼 때, 그려내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예를 들어, 서술문을 쓰려면 시작과 끝을 잘 디자인하고, 동시에 당신의 서술문을 여러 단계로 나누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한 계층은 단락입니다. 중간에 전환문이나 전환을 설정할 수 있다면 더 좋을 것입니다.

요령을 잡을 때는 반드시 시작과 끝을 매우 상세하게 써야 한다. 중간 단락에는 무슨 묘어, 명언, 시, 고사가 산재 되어 있어야 정확할 수 있다. 합격한 학생은 개요를 하나 만들어 약 5 분에서 8 분 정도 한다.

시간을 파악하려면 개요를 간결하게 해야 한다. 팁 8: 주제와 스타일에 대해 생각해보십시오. 네가 당나귀나 말이 아니라면, 너는 작문을 쓸 수 없다, 서술문이든 의종이든.

일반적으로 "총-총" 구조입니다. 서술의 끝에서 서정적이고 철리성을 총결해야 한다. 의논문은' 1-3- 1' 또는' 1-4- 1' 구조여야 하며 중간에 3 이나 4 가 있습니다

물론, 너는 서술과 토론의 방법을 융통성 있게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논문에서 주제를 요약하지 않고 그렇게 많은 예를 말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서술문에서 잊어버린 것이 많다고 말했다.

그러므로 시험 작문을 한 편 쓰려면 미리 잘 생각해야 한다. 팁 9: 적절한 복제와 "표절", 시험 전 준비 자료. 시험 전에 수험생들이 모범문을 대량으로 읽고 시험 작문의 구조를 쌓을 것을 건의합니다.

글쓰기의 개요와 일과를 총결하여 각각 서너 문장을 외울 수 있다. 예를 들어 재작년에 올림픽이 있었고, 작년은 신중국 창립 60 주년, 원촨 지진의 감동적인 사적 등이었다. , 시험 작문의 주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가족의 감동적인 이야기와 같이 자기 집으로 이사할 수 있는 또 다른 비표준 방법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것은 시험에서 유연하고 신중하게 사용해야 한다.

팁 10: 가능한 한 공백을 가득 채우고 더 많이 쓰세요. 일반적으로 중간고사와 수능의 작문 요구는 600-800 자 이상이다. 요구가 600 자 정도라면, 최대 700 자를 쓴다.

가능한 합리적으로 종이를 배출하고, 종이를 95% 정도 채워주세요. 예컨대 중간고사 작문은 600 자 이상이고, 답안지는 대부분 800 자 정도이다. 그런 다음 마지막 두 줄을 남기고 780 자를 쓰려고 노력해야 한다.

7. 서술문의 디테일 쓰기: 고등학생의 서술문 쓰기 능력이 의논문 쓰기 능력보다 약한데, 주된 이유는 의논문이 수능 중 명제 기준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것은 우리가 서술문을 쓸 때 낡은 고정관념에서 벗어날 수 없는 것과 큰 관계가 있다. 고등학생의 서술문 집필의 현실에 근거하여 실용적이고 구체적인 방법을 취할 수 있다면 고등학생들이 서술문 작문에서 새로운 세계를 개척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등학생, 고등학생, 고등학생, 고등학생, 고등학생, 고등학생, 고등학생)

갑작스러운 시험에 너무 당황하지도 않는다. 첫째, 사건은 주요 내용을 서술하는 열쇠입니다. 서술문이 독자를 끌어들일 수 있는지, 독자가 따라 부를 수 있는지 여부는 학생들이' 생활의 정취가 충만한 구체적 사건' 을 갖추는 데 있다.

이것은 서사가 변화하기 어려운 전제 조건이자 서사의 성패의 관건이다. "생활의 흥미진진한 구체적 사건" 을 가지고 문장 들에게 영혼과 육체를 부여한다.

글재주가 높지 않은 사람이라도 독자에게 충분한 품위를 줄 수 있는 삶을 축적할 수 있는 문장 () 를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글명언) 반대로, 만약 당신이 그것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설령 다시 글을 쓸 수 있다 해도, 무미건조하고 메마른 수렁에서 벗어날 수 없고, 왁스를 씹게 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학생들이' 생활의 정취가 충만한 구체적 사건' 을 탐구하도록 유도하는 것은 서술문 글쓰기의 긴박한 임무이다. 한 톨스토이가 말했습니다. "제가 쓰고 싶은 것이 아니라 한 가지를 쓰고 싶습니다."

고등학생의 서술문 작문은 여기서부터 시작해야 한다. 학생은 그 자신의 고통과 즐거움, 그의 근심과 슬픔, 그의 사랑과 한을 가지고 있다.

누가 울지 않았고, 누가 웃지 않았다; 누가 웃지 않았고, 누가 웃지 않았다. 이런 물건들을 발굴하는 것은 우리가 글쓰기 수업을 지도하는 중요한 내용이어야 한다.

하지만 지금까지는 서문을 쓰기 전에 학생들에게' 고락담' 지도 수업을 하는 사람을 본 적이 없다. 그리고 이 수업은 생각을 시작하고, 연상을 풍요롭게 하고, 기억을 발굴하는 중요한 교훈이다.

학생들이 일을 할 용기가 있는지, 자신의 진실한 감정을 표현할 용기가 있는지 보아야 한다. 교사로서 우리는 학생들의 용기를 북돋우고 조심스럽게 보호해야 한다.

신구관념이 병존하는 오늘, 나는 선생님이 경직된 관념으로 학생들의 개척 사고를 제한하여 학생들이 어찌할 바를 모르게 하는 것을 여러 번 들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학생들의 필기는 내용상' 빈 공백' 이 되어, 형식은 천편일률적이다.

둘째, 내러티브 전체 프레임 워크의 레이아웃. 우리 학생들이 진정으로' 생활의 정취가 가득한 구체적 사건' 을 차지할 때, 어떻게 전체적으로 예술적으로 표현하느냐가 서사를 쓰는 또 다른 큰 과제다. 예, 우리 국어 선생님은 수업시간에 많은 작문 방법을 말씀하셨습니다.

어떤 선생님들은 문장 한 편에 서너 가지 작문 방법이나 작문 특징을 총결할 수 있는데, 각 학생마다 적어도 서너 가지 작문 방법이 있어야 한다. 냉혹한 사실은 피할 수 없다. 얼마나 많은 학생들이 교실에서 왕 선생님이 가르치는 작문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순서, 거꾸로, 보간법 외에 새로운 방법을 생각해 내는 학생은 거의 없다.

선생님, 많은' 쓸모없는 일' 은 항상 자신에게 새로운 계시와 반성을 주어야 합니다! 글쓰기는 일종의 기술이다. 잘하는 기술은 연습과 시간이 필요하다.

한 가지 방법으로 다양한 내용을 표현할 수 있다. 마치 목수처럼 목공 기술을 습득한 그는 책상과 의자뿐만 아니라 각종 유럽과 미국 가구도 할 줄 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방법을 신비화하고 어떤 내용을 사용해야 한다고 말하는 것은 장인이 어떤 가구만 만들 수 있다고 말하는 것처럼 설득력이 없다.

교과서에서 뽑은 마크 트웨인의' 경선 주지사', 모팔산의' 향련과 나의 삼촌 유르', 오헨리의' 경찰과 찬송가' 등이 전체 배치에서 거의 같은 방법을 사용하여 비밀을 밝혀냈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중국 당대의 많은 작가들은 작품에서 거의 같은 작문 방법으로 이런 방법이 시간의 시련을 견디고 있음을 증명하고 있다.

중학생은 사용할 수 없나요? 1988, 쓰촨 한 수험생이' 습관' 이라는 문장 글을 쓸 때 이런 방법을 사용했다. 단 한 시간 만에 전당포 장의 비밀을 밝히는 방법으로 구상한 문장 자체가 원만하게 성공했다.

이런 표기법은 매우 간단한 줄거리에 무궁무진한 재미를 더해 주는데, 이것은 거의 논란의 여지가 없다. 이런 방법으로 다른 내용을 적용해도 여전히 같은 예술적 효과를 낼 수 있다고 상상하기 어렵지 않다.

그는 이런 방법으로 수백 가지 시험 문제를 해결했다. 한 학기에 한 가지 방법만 배우고 서술문을 쓰는 한 가지 방법만 배우면 3 년 동안 6 가지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고등학생이 한 편의 서술문만 쓸 줄 알고, 한 걸음 물러서서 여섯 가지 방법을 익히고, 두 가지 방법을 익히면, 나는 각종 시험에 충분히 대처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등학생명언) 셋. 다른 서사방식은 우리가 이미' 생활의 정취가 가득한 구체적 사건' 을 점령하고 긍정적인 사고를 통해 전문을 기획한 전체 배치를 개괄적으로 설명하는데, 나는 최종 텍스트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 이미 완성되었다고 생각한다.

나머지는 좋은 세부 사항을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이 부분은 여러 방면을 다루며 실천에서 가장 정력을 소모하는 부분이다.

이 두 가지 점을 통해 성숙한 작가는 종이에 글을 쓰기 시작할 수 있을 것 같지만 고등학생은 여전히 어려워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등학생, 고등학생, 고등학생, 고등학생, 고등학생, 고등학생, 고등학생) 나는 여전히 학생들에게 필요한 작문 방법을 제공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학생이 규칙적으로 따를 수 없는 상황에 대해, 다른 각도에서 필요한 방법을 제공하고, 학생이 선택할 수 있도록 필요한 단락을 인용한다. 1. 시작과 끝 서사 스타일의 일반 분류 공식: 예성타오의' 김화두 가마동'.

풍경 스타일: 손쟁기의 연화호 서정적 스타일: 곽말로의 은행의론 스타일: 진목지의 토지인용스타일: 조정화의' 추억기장장군' 스타일: 위웨이의' 우리 선생님' 역서스타일: 노신의' 축복' 의문 스타일: 형장의 결혼식 의문 스타일: 왕중방 2. 서술문의 분류서술문은 인물 묘사, 행동 묘사, 언어 대화 묘사, 심리 묘사, 환경 묘사, 세부 묘사, 인물 측면 묘사 등을 자주 묘사한다.

이런 묘사의 종합운용은' 생활의 정취가 가득한 구체적 사건' 을 재현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교사로서 각기 다른 묘사에 따라 국내외 유명 작가의 고전 작품 중 유명한 단락을 선정하고 기록하여 우수하고 통속적인 유명한 단락으로 감염시켜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