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왜 4 대 명작을 읽어야 합니까

왜 4 대 명작을 읽어야 합니까

질문 1: 중국어 학습자로서 왜 4 대 명작을 봐야 하는지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명작이 제단에 가본 적이 없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중국 고전 4 대 명작은 좋은 책이지만 성경은 아니다.

4 대 명작이 4 대 명작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중국의 다른 고전작품들과 비교할 수 없고 뛰어넘을 수 없는 광채가 많기 때문이다.

4 대 고전 소설은 재산이다. 그곳에는 끝없는 재산이 있다. 하지만 코로 주입해야 하는' 쓴 약' 은 아니다. 이것은 수학 공식이 아닙니다. 그것 없이는 대학에 갈 수 없습니다.

그것은 사다리로, 자신의 수양과 능력 축적이 모두 형편없고, 계단을 한 층 올라가게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선생님과 학부모가 4 대 명작을 읽도록 강요한 것은 아마도 이보다 더 유명한 책이 없기 때문일 것이다. 그들은 자신의 지식을 상품 전시로 판매한다. 대부분의 독서 경험은 글로만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어 평생 유익을 준다.

게다가, 나는 너와 진짜 거래를 할 것이다. 너의 현재 수준으로 4 대 명작을 배우는 것은 구경을 하는 것이다.

그들이 걸작이라고 부르는 것은 겉으로는 볼 수 없는 것이 많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렇게 많은 연구자들이 일파만파로 전진하고 있다. 도대체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보세요. 그래서 우리는 이 책들을 읽어야 할 뿐만 아니라, 그들의 연구 저작도 읽어야 한다. 삼국연의' 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나는 모종강 평론이 있는 버전을 추천한다.

중국의 문화는 심오하고 심오하다. 우리가 외국인에게 말한 것처럼 ... 하지만 깊이가 얼마인지 아세요?

답은 이 훌륭한 고대 문헌에 있다. 그들의 가치는' 심령계탕' 몇 잔과 견줄 만하다.

이것들은 내가 보고 알게 된 것이다. 아직 읽기 시작하지 않았다면, 학습 요소를 고려하면 읽지 않아도 된다. 그러나 볼륨을 여는 것이 좋습니다.

독서의 공리성은 현대 교육의 가장 큰 실패이다. 네가 돌파할 수 있기를 바란다.

질문 2: 왜 중학생들은 4 대 명작을 공부해야 합니까? 중국의 4 대 고전 소설은 우리에게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나는 독서가 자신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서라고 생각한다. 어휘를 축적하는 것 외에도 명작을 읽는 것도 현명할 수 있다. 고등학교 입시는 문학 상식에 관한 것으로, 명작을 방과 후 독서로 읽을 수 있다. 특히 그 외국 명작들은 더욱 그렇다. 흥미가 있으면 많이 볼 수 있어요. 만약 네가 흥미가 없다면, 너는 그것들을 상식으로 이해할 수 있다. 중학생에게 외국 명작들이 쓴 이야기의 역사적 배경을 이해하는 것은 이미 어렵다. 나도 초등학교와 중학교 명작을 많이 읽었다. 지금은 그 명작들의 대략적인 내용만 알고 있고, 사상의 내포에 관해서는.

고대 명작은 달라졌다.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텔레비전이나 인터넷에서 많은 묘사를 접하게 되었다.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면, 더 적절하게 읽고 중학교 글쓰기의 기초를 다질 수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런 것들을 보면 반드시 수확이 있을 것이다.

또한, 중국의 4 대 고전 소설은 반드시 읽어야 할 것이다. 읽을 뿐만 아니라 여러 번 읽어야 한다. 이 네 권의 책은 절대적으로 고전적이어서, 다른 민족문화를 발양하는 것은 내가 말하지 않겠다. 너 혼자 글을 쓰는 데 매우 도움이 된다. 4 대 고전 소설에 대한 철저한 이해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중학교 글쓰기에서 많은 유용한 예를 얻을 수 있다. 의론이나 서술문, 또는 서술문과 의론이 있는 작문이다.

이 명작을 읽는 것은 흥미에 근거한 것이다. 만약 흥미가 없다면, 이런 것들에 대해 매우 저촉되어 어떤 명당도 보이지 않을 것이다. 너는 다른 과목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해도 무방하다.

질문 3: 당신은 왜 4 대 명작과 서유기를 읽습니까? 왜 "4 대 고전 소설" 이나 "4 대 불가사의" 에 포함됩니까? 이것은 위대한 작품으로 소설 역사상 새로운 범주를 개척했다. 노신은 그것을 귀신소설이라고 부르는데, 마치 역사연의소설, 영웅전설 소설, 재녀 소설 등이다. 서유기' 는 신마 소설의 개산작이다. 이것은' 서유기' 의 역사적 지위이다. 내가 방금 말한 서유기의 유머도 독특하다. 유림외사' 와 같은 다른 당대 소설도 풍자적이지만' 서유기' 와는 달리' 유림외사' 는 또 다른 것으로 19 세기의 외국 비판적 현실주의 작품과 더 비슷하다. 서유기' 에서는 그렇지 않다. 자세히 읽어야 우리는 이 점을 느낄 수 있다. 서유기에서 만든 몇몇 인물들은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는데, 내가 특별히 강조하고 싶은 것은 그들이 저팔계의 이미지를 만들었다는 것이다. 만약 그것이 손오공의 이미지를 형성한다면, 우리는 일반적으로 알아볼 수 있지만, 그것이 빚은 저팔계의 이미지에 대해서는 그다지 중시하지 않을 것이다. 저팔계는 장단점이 있는 인물이다. 그는 열심히 일하고 경경 사업에 충실하지만, 그는 결점이 있고, 작은 결점이다. 게으름, 때로는 음탕하다. 그런데 서유기를 다 보거나 본 후 관객이나 독자가 저팔계에 대해 매우 반감을 갖고 있지 않나요? 너는 그를 매우 싫어하니? 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캐릭터를 싫어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이 캐릭터를 좋아한다. 단점에도 불구하고 무대 위의 저팔계도 모두가 좋아하는 것이다. 이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즉, 돼지 팔계도 요괴이지만, 그는 민간인의 이미지, 일반인의 이미지입니다. 우리의 생활과 주변에는 모두 저팔계 같은 이미지와 인물이 있다. 이것은 손오공, 관우, 장비와는 다르다. 저팔계는 큰 능력을 가진 사람이 아니다. 그런 생활에서 볼 수 없는 사람이 아니다. 보고 싶으면 줄을 서서 다른 사람과 존경하고 멀리 있는 사람을 기다려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매우 평범하여 일상생활에서 만날 수 있다. 이런 이미지를 만드는 것은 대단하다. 노신은 일찍이' 중국 소설의 역사적 변천' 이라는 책에서' 홍루몽' 이 모든 전통적인 작문 방법을 깨뜨렸다고 말했다. 어떤 전통적인 글쓰기 스타일이 깨졌습니까? 예전에 좋은 사람을 쓰는 것이 절대적으로 좋았고, 나쁜 사람을 쓰는 것은 절대 좋지 않았다. 이것은 전통적인 표기법이다. "홍루몽" 이 깨뜨린 것은 바로 이런 전통적인 작문 풍격이다. 노신의 이 말은 매우 심오하지만, 아직 전면적이지는 않다.' 홍루몽' 이전에 이런 표기법을 깨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삼국연의' 의 조조는 전통적인 표기법과는 다르다. 즉,' 홍루몽' 이전에는 조조, 돼지 팔계 같은 인물이 모두 전통적인 표기법에 따라 만들어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홍루몽' 이전에 이런 전통을 깨는 것은 개별적인 현상일 뿐 보편적인 현상은 아니다. 비유를 들자면 나무 한 그루와 나무 두 그루밖에 없다. 홍루몽' 이 나타난 후 이곳은 큰 숲이 되었다. 이 점에서 노신의 말은 더욱 심오하고, 우리 중국 고대 소설사의 실제 상황에 더 잘 부합한다. 이것은 서유기' 가 특히 위대하고 비범한 곳이다. 따라서' 서유기' 와 같은 작품을 4 대 기서, 4 대 고전소설에 등재하는 것은 참으로 부끄럽지 않은 일이다. 나는 단지 속된 설법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누가 먼저 제기했는지, 그리고 공식적인 문장 없이 이 문제를 논증하고 설명하기 어렵다. 보통 이렇게 불러요. 하지만' 4 대 기서' 는 다르다. 그것은 역사가 있다. 먼저 "4 대 고전 소설" 과 "4 대 불가사의" 를 말씀드리겠습니다. 4 대 고전소설' 에서 촬영한 드라마에 따르면 다들 보셨을 겁니다. 결국 이 네 편의 드라마를 어떻게 평가할지 사람마다 자신의 견해와 다른 평가가 있을 수 있다. 나는 원작에 충성하는 관점에서 볼 때,' 삼국연의' 는 원작에 가장 충실하며, 이와 관련하여 상당히 성공적이라고 생각한다. 서유기는 가장 오래된 것이다. 가장 큰 단점이 있다. 소설' 서유기' 의 특수한 풍격을 소홀히 하는 것이다. 이런 스타일은 드라마에서 반영되지 않는다. 이런 스타일은' 삼국연의',' 수호전',' 홍루몽' 과는 다르다. 그것의 유머러스한 풍자는' 서유기' 에만 있는 것이고, 나중에 문인들이 일부를 물려받았다. 드라마는 아직 이 점에 대해 충분히 중시하지 않았다. 그나저나 사람들은' 서유기' 와 오늘의 문학 창작과의 관계에 대해 아직 중시하지 않았다. 서유기가 우리의 현재 문학 창작과 연관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상황을 소개한다. 그리고 관계는 여전히 매우 밀접한 관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모두들 전종서 선생의' 포위성' 을 본 적이 있는데, 아마도 드라마도 있을 것이다. ..... & gt& gt

질문 4:' 4 대 기서' 라는 말로 볼 때 4 대 고전소설을 4 대 고전소설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내가 아는 한, 김성탄은 대중소설에 처음으로 순위를 매긴 것으로 알고 있다. 그에 따르면 그는' 장자',' 이소',' 사기',' 두시',' 수호전',' 서사랑기' 6 권의 천재적인 책을 논평할 계획이라고 한다. 청말 강희년 동안 모종강 부자는 김성탄을 명목으로 삼국연의 이름을 수정했다. 그들의 이름은 김성탄으로, 더 이른 것도 아니고, 몇 가지 문제도 설명할 수 있다. ). 당시' 명대 사절' 이라는 말이 있었는데, 그 제기도 서상의 상업적 수단으로 여겨져야 한다 (서상은 적어도 홍보 역할을 했다). 나중에 홍루가' 금병매' 를 대신해' 명청 4 대 기서' 로 바뀌었고, 4 대 기서는 최종 마무리됐다. 4 대 고전 소설' 은' 4 대 불가사의' 의 현대 표현으로, 자연도 이른 것은 아니다.

따라서' 4 대 명작' (4 대 기서) 의 제법은' 홍루몽' 이라는 책이 나온 후에 나온 것이 틀림없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4 대 기서' 라는 말이 명말 청초에 이미 성립된 것 같다고 고증했다.

이호는' 취달경당' 인본' 삼국연의' 서열에서 "풍몽룡도 4 대 기서, 즉 삼국, 수호, 서유기, 금병매가 있다" 고 말했다. 명말 청초가 되자 풍몽룡은 이미 이옥성이 말한 4 대 기서를 제정하여 삼국연의 중' 제 1 기서' 로 출판되었기 때문에' 4 대 기서' 의 제법은 이미 상당히 고정되고 유행했다.

그러나 어쨌든' 4 대 기서' 의 표현은' 4 대 고전소설' 의 원시 표현이라는 점을 확인해야 한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홍루몽

홍루몽, 끝이 없다, 끝이 없다, 정말 기서이다!

홍루몽' 은 중국 고대 소설 중 가장 유명하고, 가장 널리 퍼지고, 가장 널리 전해지는 작품으로, 그 간행물도 가장 풍부하다. 이 고전이 나온 이래 평론계는 우후죽순처럼 잇달아 논평을 하여 자연히 유명한 DD 홍루몽을 형성했다. 사람들은 여전히' 홍루몽' 을 출판하고 읽고 연구하고 있다. 이것이 바로 이 고전의 영원한 매력이다. 이것이 바로 이 고전의 불후의 가치이다. 남북 국화의 대가는 2 년 동안 350 폭의 컬러 국화를 창작하였다. 화가는 문배도, 정태 묘사, 표현 시나리오, 먹짙은 잉크, 공필스케치 등으로 원작의 풍부한 사회생활과 생동감 있는 인물 이미지를 예술적으로 재현했다.

[문학 작품] 서유기

오승은의 신화 소설' 서유기' 는 규모가 크고 줄거리가 우여곡절, 언어가 생동감 있고 상상력이 풍부해 중국 고대 소설의 보물이다. 유명한 화가가 4 대 고전 소설을 그렸어요? 서유기' 는 데이돈방, 조홍본 등 40 여 명의 명가를 초청해 예술적 가치가 높은 중국화 작품 240 점, 거칠고 호방한 작품, 또는 고풍스러운 아름다움, 오색찬란한 화권 (예: 사람, 신, 마법, 괴괴, 산, 물, 꽃, 꽃, 꽃, 꽃, 꽃, 꽃, 꽃, 꽃, 꽃, 꽃, 꽃 글은 그림으로 우아함을 더하고, 그림은 독특한 정취, 도문이 번갈아 가며,

수호전

슈나이암의 소설' 수호전' 은 매우 생동감 있는 생활 장면과 다채로운 인물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수호전 108 은 중국 고대 소설 중의 한 송이의 기묘한 꽃으로, 신분과 기질이 다르다. 유명한 화가가 4 대 고전 소설을 그렸어요? 수호전' 은 293 폭의 국화를 쓴 것으로, 4 1 의 중국 유명 화가가 공동으로 그렸는데, 예를 들면 다이국방, 호지, 진백일 등이다. 모든 화가들은 생동감 있는 생활 장면을 묘사하는데, 인물은 생동감 있고 의미심장하다.

삼국연의

중국 문학사에서' 삼국연의' 처럼 오랫동안 이렇게 많은 독자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 작품은 없을 것이다. 수백 년 동안 그녀는 우리 나라 전체에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삼국연의' 를 읽는 것은 이미 우리 국민 생활의 구석구석으로 깊숙이 들어갔다. 유명한 화가가 4 대 고전 소설을 그렸어요? 삼국연의' 는 다이국방, 진백일, 다이홍해 등 35 명의 화가가 색필로 292 폭의 국화를 그렸다. 여러분의 화가들은 각기 다른 풍격, 유파가 분분하거나, 공필, 또는 자의와 같은 행운수, 단숨에 3 국 시대의 거대한 전쟁 장면과 수많은 인물 이미지를 다채롭게 선보이며' 삼국연의' 회화 창작의 절정에 이르렀고 중국화의 독특한 매력을 드러냈는데, 이것은 중국의 보물이 아닙니다. 특별 ... >>

질문 5: 4 대 명작을 읽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이 시대에 4 대 명작은 삼국과 수호수 두 권의 책만 볼 것을 추천했고, 드라마도 신구본이 이해하지 못하는 문어문어문도 있다. 우선 바이두 관련 자료를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문어문 줄거리를 이해하기가 어렵다면 드라마를 먼저 보고 원작을 기본적으로 복원할 수 있다. 수호전은 구판 삼국이 신판 줄거리를 추천하고 여름방학을 보내는 것을 추천한다. 왜 빨간 건물을 읽지 않습니까? 그것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홍루몽이 있다고 들었기 때문에, 듣고 나니 우리 자신의 발전에 대해 많은 참고가 없다고 느꼈다. 왜 서유기' 를 읽지 않나요? 어린 시절부터 휴가지에서 오래 머물렀을 뿐만 아니라, 대성이 올여름에 다시 돌아왔기 때문이다.

질문 6: 왜 아이들은' 4 대 명작' 과' 4 대 명작' 을 배워야 합니까? 그들은 한 사람이 일생 동안 반드시 겪어야 하는 네 가지 수행이다. 홍루몽은 사랑, 삼국은 전투, 수호는 인의, 서유기는 계몽이다. 4 대 고전 소설' 은 풍부한 문화, 역사, 생활의 내포를 담고 있기 때문이다.

질문 7: 4 대 명작을 보면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이러한 명작을 읽음으로써 우리는 당시 지리상의 경제, 정치, 생활, 풍속, 심지어 사람들의 생활 방식까지 이해할 수 있다.

다른 한편으로는 자신의 정서를 도야시키고 자신의 문화적 소양을 높이는 것이다.

질문 8:' 중국과 4 대 고전 소설' 은 왜 자신의 취향에 따라 무엇을 먼저 읽어야 하는가? 독서에 있어서 취미는 최고의 선생님이다. 굳이 우선순위를 가려야 한다면, 흥미가 없으면 읽지 않는 것이 낫다.

질문 9: 당신은 왜 4 대 명작' 삼체' 와 유씨를 즐겨 읽습니까?

삼체' 는' 지구의 과거',' 어둠의 숲',' 죽음의 영생' 을 포함한 삼부곡이다. 이것은 중국 최고 다, 나는 느낀다. 이것은 꼭 봐야 한다!

이 세 편 외에도 유 () 는 또 다른 작품들이 있는데, 모두 딱딱한 공상과학이다. 전체 대역 차단 간섭 추천.

왕진강의' 생명의 노래' 도 좋지만, 너무 믿기 어렵다.

그의 Xi 의 책은 그런대로 괜찮다.

국내에는 경공상 과학 이야기가 거의 없다. 리우를 봅시다. 그것은 오랜 시간이 됐어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질문이 있으시면 얼마든지 물어보세요.

질문 10: 왜 이 순서로 4 대 명작을 읽습니까? 나의 순서는 서유기, 수호전, 삼국연의 순이다. 홍루몽은 잘 모르겠는데 아주 일찍 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