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독서가 광범위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정련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는 논쟁. 。 。

독서가 광범위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정련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는 논쟁. 。 。

나는 (_ _ 시스템) 을 뒤집었다. 괜찮아.

한 차례의 변론

감사합니다, 의장님. 심사위원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우리의 관점은' 독서는 정독해야 한다' 는 것이다. 우선, 토론에서 사용되는 단어를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독서는 독서나 브라우징이 아니라 열심히 읽는다. 우리가 말하는 책에는 종이책뿐 아니라 전자책 등 다른 책들도 포함되어 있다. 정이란 책에 깊이 들어가 책의 관점과 논평에 대해 독창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우리가 신중하게 단어를 골라서 퇴고의 막다른 골목에 들어서게 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라오스는 한 번 말했다: "독서는 많이 추구하지는 않지만 정교합니다. 클릭합니다 우리에게 정독을 가르치는 것이 아닌가? 책은 정신적 양식이다. 만약 우리가 그것들을 정독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이런 아름다운 음식을 소화할 수 있습니까? 골키는 "책은 인간 진보의 계단이다" 고 덧붙였다. 정독을 하지 않고, 어떻게 한 걸음 지식의 전당까지 올라갈 수 있을까? 다음으로, 우리는 논쟁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할 것이다.

오늘 토론의 제목은 독서이지 독서가 아니다. 책을 읽는 이유는 세부 사항을 읽는 것이거나, 꼼꼼하게 읽고, 그로부터 지식을 충분히 흡수하는 것이다. 읽기 능력이 떨어지는 것은 기껏해야 읽기나 브라우징이라고 할 수 있을 뿐, 일단 독서의 정도가 되면 진지하게 연구해야 한다.

정독은 마음의 계발과 문화의 영향을 받기 쉬우나, 통독은 물을 버리는 것처럼 이 분야를 연구하고 성과를 얻기가 쉽지 않다. 읽기 능력이 떨어지는 것은 취향이 얕고 대추를 삼키는 것으로 볼 수 있다. 그 이후로 우리는 책에서 깊은 지식을 배우지 않고 책의 정수, 특히 전문적인 책들을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정독하지 않고 어떻게 이 책을 읽고 이 과목을 잘 배울 수 있습니까?

정교함은 지식의 기초이다. 나는 또 다른 변론자가 네가 광범위하게 읽을 때 반드시 수면에서 벗어나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너는 반드시 책 속의 지식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질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이 책을 읽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이것은 우리의 관점을 충분히 증명했다. 독서는 정독해야 한다. 왜냐하면 이것이 박학의 기초이기 때문이다. 열심히 정독해야 박학해야 큰 역할을 할 수 있다.

우리가 말하는 본질은 일정한 범위가 있는 것이지, 모든 책을 겨냥한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인터넷상의 일부 서적들은 음란물, 폭력, 살인 등 부정적인 요소들로 가득 차 있으며, 사람들의 심신 건강을 심각하게 위태롭게합니다. 그들은 정독할 필요가 없다. 그래서 이 본질은 범위가 있는 것이지, 맹목적인 본질이 아니다. 우리는 한 가지 일을 변증적으로 보아야 한다. 아마도 우리는 정독을 할 때 읽는 것이 적을지 모르지만, 우리는 정독이 가져온 지식이 범독으로는 대체될 수 없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초등학교에서는 국어와 수학 교과서 외에 우리 책가방에는 미술 음악 자연 등이 있다. 중고등학교는 하루 종일 수학 과학 문화를 위주로 한다. 대학에 도착하면 씹어야 할 것은 주로 전문 교재이고, 기타 관련 수업은 전문 수업에 필요한 보조 지식일 뿐이다. 다시 한 번, 석사와 박사는 이 전문 분야의 한 점에 직면한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우리의 학습 구조는 삼각형이며, 모든 학과는 이런 형식이어야 한다. 이 삼각형의 꼭대기까지 올라가려면 학습 과정에서 자신의 발전 방향과 무관한 것을 끊임없이 포기해야 한다. 예를 들어, 예술 대학은 수학에 대한 요구가 그리 높지 않습니다. 이공계 학교에서 학생을 채용하면 학생의 예술적 소양에 신경 쓰지 않는다. 어떤 사람이 사람의 뇌가 얼마나 강하다고 해도, 한 사람의 시간이 그가 세상의 모든 책을 다 읽을 수 있도록 허락할 수는 없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노신은 "독서를 좋아하는 청년은 자기 책 이외의 책, 즉 과외서를 읽을 수 있다. 이공계를 공부하는 것과 같이 문학류의 책을 읽는 것을 더 좋아한다" 고 말했다. 문학을 연구하는 사람들은 과학 서적을 읽고 다른 사람들이 거기서 무엇을 연구하고 있는지 보는 경향이 있다. 그래야 다른 사람과 다른 것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다. 우리의 일에서 좋은 예가 있다: 교량과 구조공학 전문가, 원사 항목들은 청년 엔지니어가 "심미 정취와 예술수양을 향상시키고 건축가와 긴밀히 협력하며 다리의 미적 디자인을 중시하기를 바란다" 고 희망하고 있다. "모든 다리를 환경을 미화하고 국민에게 행복을 가져다주는 예술품으로 만들어라." 당신이 고립되어 전공을 하고, 지속적인 개선을 하지 않고, 현실의 응용과 아름다움을 소홀히 한다면, 당신의 여생은 표절일 뿐이라고 할 수 있다.

책을 살 때 양사성이 쓴' 굳은 음악' 을 보았다. 얼마나 듣기 좋은 제목인가! 이 제목으로 나는 주저하지 않고 샀다. 당시 양사성학건축은 숲이 건축을 좋아했기 때문이다. 건축은 그들 사이의 공통된 사업이자 감정 교류의 기초이다. 나는 린, 양사성 같은 재녀만이 이런 문화적 재미를 이 책에 이런 이름을 붙일 수 있을 것이라고 추측한다. 이 책을 읽지 않으면,' 마지막 만찬' 과' 모나리자' 를 그린 다빈치는 걸출한 예술가, 걸출한 과학자,' 안목이 높은 건축엔지니어' 라는 것을 모를 것이다. 이 책에서 현대 건축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발판은 실제로 그리스와 로마 장인이 만든 한 형태다. 이 책의 개편' 기대 소개' 는 고대 그리스, 인도, 중국 한송시대까지 시간이 명확하고 출처가 분명하다. 어떻게' 소개' 라고 부를 수 있어요?

마오 Yisheng 의 "다리 이야기" 라는 책은 오래 전에 읽었는데, 당시에는 조금 비싸다고 느꼈고 사지 않았습니다. 몇 년 후, 나는 아직도 이 책을 생각하고 있었지만, 서점에서는 찾을 수 없었다. 나중에 인터넷에서 사는 데 시간이 좀 걸렸는데 소중하다고 생각했어요. 전서는 전, 경, 문, 교명 등 네 장으로 나뉜다. 다리전은 연대가 오래되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다리에 관한 민간 이야기를 정리한다. 가장 감탄할 만한 것은 제 3 편인데, 편집자는 한위 육조부터 명청시대까지 다리에 관한 단문을 수집했다. 이것은 나로 하여금 이 책을 쓰는 것도 거대한 공사라고 느끼게 한다. 내용은 시, 단어, 악부, 시를 포함한다. 원작자의 나이와 단문의 출처를 상세히 표기하고 현대 중국어 주석을 제시하다. 산벽자에 한어병음 표기도 사용함으로써 직업에 대한 극도의 사랑과 책을 쓰는 좋은 의도를 편집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우리가 지금 직면하고 있는 것은 일, 학습, 각종 복잡한 사회사물이며, 학창시절 단순하고 전문적인 독서 환경은 회복하기 어렵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시간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선별적인 학습이 있어야 하고, 한정된 시간을 좋은 적당한 책에 놓아야 한다. 저는 많은 사람들이 저처럼 서점도 게으르다고 믿습니다. 예를 들면' 성공학',' 사장이 되는 법' 입니다. 내 의견으로는, 이 책들을 사는 사람들은 작가를 성공시키고 사장이 될 뿐이다. 독서를 좋아하는 친구와 많이 교류하고 서로 추천해도 무방하다. 선서에서 저속하고 지루해 보이지 말고, 전문적인 깊이를 요구하지 말고, 실용적이고 유용하다. 너무 전적인 것이 아니라 직간접적으로 일과 학습을 지도하는 것이다. (참조)

반대:

양질의 교육은 학생들에게 더 많은 학습 공간을 제공합니다. 이 가운데 과외 대량독서는 학생의 필수 과목이 되었다. 과외 독서는 학생들의 시야를 넓히고, 지식을 늘리고, 좋은 자습 능력과 읽기 능력을 키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교실에서 배운 각종 지식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으며, 학생들의 읽기 수준과 쓰기 능력 향상에 큰 촉진 역할을 하며, 좋은 품성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며, 전체 학과의 학습에도 도움이 된다.

첫째, 과외 독서는 학생들이 좋은 도덕적 자질과 건전한 인격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국어 교육 내용은 풍부한 인문정신으로 새로운 세대를 양성하는 우세를 가지고 있다. 국어관' 은' 사람의 발전' 을 국어 교육의 근본 목적으로서 품성이 좋고, 성실하고 착하며, 마음이 아름답고, 진리를 존중하고, 책임감이 있는 건전한 인격을 양성하는 것이다. 학생들은 인문정신을 지닌 동화, 전기, 소년소설, 세계 명작의 약요본을 대량으로 읽으며 내면세계에 충격을 받기 쉽다. 영국 아동소설' 해리 포터' 가 전 세계를 정복했고, 연인까지 이어져도 어린 주인공의 인격매력에 탄복할 수 없었다. 중국 문학과 중국 우수 인물의 사적을 더 많이 읽을 필요가 있다. 굴원 () 의' 순진한 직사' 의 충절부터 이백 () 이' 권세 있는 권세 ()' 의 호정에 이르기까지 범중연 () 은'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의 가슴에 이르기까지 문천상 () 에서 금수의 앞길을 남길 수 있다. 사랑, 우정, 충성, 용기, 성실, 애국주의 등 영원한 인간 정신을 감상하고 내면세계를 열어 내면의 취향을 불러일으키며 삶의 욕망을 불러일으키고 인격을 승화시켜' 소리 없는 승성' 효과를 실현하고 초등학생의 자율성, 자연의 성장을 촉진하는 것은 교사의 목마른 설교보다 훨씬 낫다.

둘째, 과외 독서는 독서에 언어를 축적하는 데 도움이 된다.

속담에 "책은 쓰고, 사람은 미워하는 것이 적다" 는 말이 있다. 이 단어는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하나는 적게 읽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적게 읽는 것이다. 그래서 글을 쓸 때 글자가 없다. 학생들에게 책을 많이 읽고 많이 쌓게 하면, 말을 하고 글을 쓰면 단번에 나올 수 있고,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당시 300 곡을 숙독하고, 쓰지 않으면 외울 수 있다' 는 이치이다. 하지만 현재 학생들의 과외 독서는 대부분 명실상부하여 하루 종일 실천에 눌려 숨을 쉴 수가 없다. 열람실을 방문하는 학생은 거의 없고, 신문랑과 신문대도 소용이 없다. 이런 현실은 학생들의 언어 축적을 크게 제한한다. 많은 문화 작가 학자들은 자신의 성장 경력을 총결산할 때 항상 청년기에 광범위하게 읽는다. 수업시간에 국어 성적이 좋은 학생도 종종 과외 서적에 대해 각별한 애정을 가지고 있다. 박람회를 통해서만 대뇌피질에 다방위의 언어 자극을 형성할 수 있고, 읽는 과정에서 대뇌피질에 이미 있는 언어 정보를 다시 한 번 강화시켜 뇌에 이미 형성된 연결체계를 더욱 온전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서는 과외 도서를 소개하고 과외 독서 노트를 지도하는 주석, 과외 독서 교류 대회를 조직하는 등 국어 선생님의 세심한 지도가 필요하다.

셋째, 과외 독서는 중국어를 이해하고 사용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많은 학부모와 심지어 일부 선생님들도 오해가 있다. 그들은 항상 학생들이 과외 책을 읽는 것이' 여가 책' 을 보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그들의 아이들이 매분마다 받아쓰기, 암송, 글쓰기를 하기를 바란다. 그래야만 학생들의 국어 학습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 같다. 이런 생각은 사실 응시 교육에서 파생된 괴짜이다. 학생들이 하루에 30 분 동안 단어를 세 번 베껴 쓰며 받아쓰기를 잘 하고, 매일 10 분 동안 어려운 단어를 목표로 연습하거나, 20 분 동안 과외서를 읽는데 어느 것이 더 좋을까요?

과외 독서는 국어 수준 향상에 큰 의미가 있다. 고대와 현대 문학 마스터와 언어 교육 전문가의 견해를 살펴보십시오.

책을 읽고 만 권을 깨뜨리니, 붓을 쓰는 것이 마치 신이 있는 것 같다. -두보

정년퇴직 필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만 권의 책을 읽어야만 신을 알 수 있다. -스시

(읽기) 꿀을 빚으려면 벌처럼 많은 꽃을 꺾어야 한다. 한 곳에서 물면 수입이 제한되어 무미건조할 것이다. -루쉰

책을 많이 읽으면 작문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라오스

한여름 방학 동안 모두들 자신의 필요와 취미에 따라 책을 많이 읽는 것이 책을 읽지 않는 훈련보다 더 효과적일 것이다. -예 Shengtao

국어를 잘 배우는 사람에게 묻는 것은 모두 수업 후에 책을 읽는 것을 참을 수 없다. 여숙향

이 대사들의 말은 과외 독서가 사람의 국어 실천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대체불가의 역할을 한다는 것을 증명하기에 충분하다. 예성타오 씨는 언어문학 자료를 읽으면 여섯 가지' 획득' 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1, 간접 경험을 글쓰기 소재로 얻다.

2. 작가의 생각과 이유를 얻어 사고와 구상의 관점을 형성한다.

작가의 감정을 얻어 정서를 키우다.

4. 사물을 인식하는 방법을 얻는다. 이렇게 하면 관찰하고 생각할 수 있다.

5, 표현 방법, 레이아웃 및 레이아웃을 얻고 그것에서 배우십시오;

6. 어휘를 얻어 언어를 축적했다.

6 개의 "수확" 으로 언어 능력을 향상시킬 수없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넷째, 과외 독서는 자율 학습의 좋은 습관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

전통어학관에서 대어교학관까지 지식형에서 인본형으로의 전환 과정으로, 더 이상' 전파, 수료, 해혹' 을 교육의 근본적 목표로 삼지 않고, 학습을 배우고 개성과 개성의 전면적인 발전을 촉진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이념에서 출발하려면 학생의 주체적 지위를 보장하고 자율 학습 습관을 길러야 한다. 학생들이 자신이 즐겨 읽는 책을 자유롭게 선택하게 하는 것은 그 자체로 학생의 인격을 존중하는 표현이다. 학생들이 폐쇄형 독서에서 오픈 독서로의 전환은 그들의 자율 학습에 대한 열정을 크게 불러일으켰다. 과외 독서를 대대적으로 제창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획득, 탐색, 검색, 장악할 수 있도록 하여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고, 더 강한 독서 욕구를 불러일으키며, 결국 습관을 형성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과외 독서는 지식의 추구를 학생의 자각 행동으로 전환시켜 학생의 주체의식을 강화하고 학생의 주체능력을 발전시켜 학생의 주체인격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과외 독서를 강화하는 것은 시대의 국어 교육에 대한 호소일 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의 교육에 성공한 경험이기도 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우리의 국어 교육에서는, 국어관의 지도 하에, 과외 독서를 국어 교육의 궤도에 진지하게 포함시키고, 현실 생활의 국어 교육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국어 학습 환경을 최적화해야 한다. 다채로운 어학 학습 실천 활동을 전개하여 어학 학습의 내용, 형식, 통로를 넓히고, 학생들이 넓은 공간에서 국어를 배우고 운용하고, 지식을 풍부하게하고,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게 하다. 우리 모두 과외 독서를 중시합시다.

독서는 수량이 아니라 품질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 독서의 본질을 점진적으로 이해해야 진정으로 독서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책에 숨겨진 참뜻을 이해하려면 독서의 광범위함만 추구하고 독서의 세심함을 추구하지 않는다면 지식을 얻는 궁극적인 목적을 달성하지 못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독서는 책을 많이 읽으려고 하지만, 안의 이치를 자세히 이해하지는 않는다. 때때로 책을 읽지 않는 것도 책을 읽는 것만큼이나 좋다. 중요한 것은 지식의 양이 아니라 지식의 질이라는 명언도 있다. 어떤 사람들은 많이 알고 있지만 가장 유용한 것은 모른다. -톨스토이

나는 이경을 선택했다. 여기서 나는' 보' 만큼 많다는 뜻이다.

심오한 지식을 이해하는 데 정통하고, 더 익숙하고, 더 명확하고, 더 잘 이해해야만 이 분야의 리더가 될 수 있다.

한나라의 유향은 책이 약인지 독서가 좋으면 어리석은 사람을 치료할 수 있다고 말한 적이 있다. 이것은 인정하지만, 책이 약이라고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그래서 약은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좋은 약은 병을 치료할 수 있다. 독약은 치명적일 수 있다. 첫 번째 범주는 좋은 책을 가리키고, 두 번째 범주는 나쁜 책을 가리킨다. 남이 나쁜 책을 읽는 것은 마치 독약을 먹은 것처럼 너의 전도를 망치는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너는 어떻게 두루마리를 여는 것이 유익하다고 말할 수 있니? 또한, 한 사람이 나쁜 책을 읽으면, 나쁜 친구를 사귀는 것과 같고, 자신의 앞날도 묻힐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요즘 많은 아이들이 밖에서 불법적인 일을 하고 있다. 청소년들이 나쁜 책을 읽는 것 뿐만 아니라 많은 책들이 건강하지 않다. 지금 청소년들이 이 책들을 읽지 않도록 어떻게 보장할 수 있습니까?

독서를 올바르게 선택하는 방법은 모두가 한 일이다. 많은 사람들이 책을 보물처럼 좋아한다. 좋은 책 한 권이 한 사람의 일생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베이컨은 "역사를 읽는 것은 지혜롭게 하고, 시를 읽는 것은 지혜롭게 하고, 수학은 치밀하게 하고, 자연철학은 치밀하게 하고, 윤리학은 엄숙하게 하고, 논리수사학은 웅변을 불러일으킨다" 고 말했다. 독서는 우리에게' 천리안' 을 줄 수 있다. 이른바' 수재는 외출하지 않고 천하의 일을 안다',' 장막을 짜서 천리를 결정짓는다' 는 것이다. 책을 많이 읽으면 과거와 현재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고, 교양을 하고, 경쟁이 치열한 사회에서 무패의 땅에 설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괴테는 "좋은 책 한 권을 읽는 것은 고귀한 사람과 이야기하는 것" 이라고 말했는데, 이것은 우리가 책을 읽어야 할 뿐만 아니라, 좋은 책을 읽고, 선택적으로 좋은 책을 읽고, 우리에게 유익한 책을 읽음으로써 우리의 성품을 키워야 한다는 것을 말해준다. 그러나 책의 내용은 만상을 포괄하고, 긍정적이고, 부정적이고, 건강하고, 찌꺼기가 있고, 어룡이 뒤섞여 있고, 진위를 분간하기 어렵다. 자신을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최고의 책을 고르는 것은 정말 쉬운 일이 아니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책을 많이 읽지 않았으니, 자신의 상황과 결합하여 조잡한 견해를 이야기하다. 나는 선서에는 원칙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삼이삼은 안 된다' 로 요약할 수 있다. 아무것도 더 낫다. 역대 찬송이나 세인이 공인한 좋은 책은 선택 범위 내에 있어야 한다. 하지만 씹어야 할 책이 너무 많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특히 같은 종류와 내용이 비슷한 책은 학습 효과가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 배운 책을 정선하여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고, 스스로 본다" 며, 깊이 있게 배우면, 끊임없이 개인의 자질을 단련하고, 올바른 인생 태도를 배양하고, 확고하고 전심전력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