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초심을 잊지 않고 당과 가는 시구에 대하여

초심을 잊지 않고 당과 가는 시구에 대하여

1. 초심을 잊지 않는 시구 (초심을 잊지 않는 것과 비슷한 시구)

초심을 잊지 않는 시구 (초심을 잊지 않는 것과 비슷한 시구) 1. 초심을 잊지 않는 것과 비슷한 시구

1, 노기복과 함께 천리에 뜻을 두고 있다. 열사는 늘그막에, 장심이 그치지 않는다. 거북이 장수' 양한: 조조 < P > 번역: < P > 늙은 천리마가 마구간에 누워 있는데, 그 야망은 여전히 천리를 질주할 수 있다. 원대한 포부를 가진 사람들은 만년이 되면 분발하여 나아가려는 야심은 그치지 않을 것이다.

2, 장풍파랑은 때로 구름 돛을 달고 창해를 이룬다. -'행로는 어렵다. 하나' 당나라: 이백 < P > 번역: < P > 언젠가는 장풍을 타고 만리랑을 깨뜨릴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구름 돛을 높이 걸고 창해 속에서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라!

3, 천밀만격은 여전히 견고하여, 서울 동서남북풍을 임한다. 죽석' 청대: 정섭 < P > 번역: < P > 수천 번의 고문과 타격을 겪으면서도 여전히 강인하다. 무더운 남동풍이든 한겨울의 서북풍이든 견딜 수 있고, 여전히 강인할 것이다.

4, 학도는 반드시 맹렬해야 하고, 시종 초심을 지키며, 섬세한 물욕은 서로 침범하지 않는다. 서강월' 당대: 왕유일한 < P > 해석: < P > 배움의 이치는 강한 결심이 있어야 하고, 처음부터 끝까지 원래의 그 마음을 잘 지켜서, 조그마한 물욕이 우리의 마음을 침범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5, 지금까지 항우를 생각하고 강동을 건너려 하지 않는다. 여름절구' 송대: 이청조 < P > 번역: 오늘까지 사람들은 항우를 그리워하고 있다. 그는 구차하게 살려고 하지 않기 때문에 강동으로 돌아간다.

2. 초심을 잊지 않고 꿈을 고수하는 시구

1, 창해 관람

양한: 조조

동임연석, 창해 관람.

물이 어찌 영영, 산도가 우뚝 솟아 있다.

나무가 무성하고 백초가 무성하다. < P >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홍파가 솟아오른다.

태양과 달 여행, 그 중 밖으로 나가면;

성한이 찬란하다.

다행히도, 심지어 자이, 노래 용 지. < P > 번역 < P > 동행은 돌산에 올라 망망한 바다를 감상했다. < P > 바닷물이 얼마나 넓고 웅장한지 산도가 해변에 높이 서 있다. < P > 나무와 백초가 무성하고 무성하다. < P > 가을바람이 나무를 휘날리며 슬픈 소리를 내며 바다에는 거대한 파도가 용솟음치고 있다. < P > 태양과 달의 운행은 마치 이 광대한 바다에서 나오는 것 같다. < P > 은하수 별빛이 찬란하다. 마치 이 광대한 바다에서 나온 것 같다. < P > 나는 이 시로 자신의 내면의 포부를 표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2, 원일

송대: 왕안석

폭죽성 중 한 살 제외, 봄바람이 살수를 따뜻하게 보냈다.

천문만 호천의 날, 항상 신도를 낡은 글자로 바꾼다. < P > 번역 < P > 의 요란한 폭죽 소리 속에서, 구년은 이미 지나갔다. 따뜻한 봄바람이 새해를 맞아 사람들은 즐겁게 새로 빚은 도살주를 마시고 있다. < P > 떠오르는 태양이 수많은 가구를 비추고 있는데, 그들은 모두 낡은 복숭아를 벗고 새로운 복숭아로 갈아입느라 바쁘다.

3, 영정양

송대: 문천상

인생은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았습니까? 단심을 남기고 땀에 흠뻑 젖다. 번역문

인생 예로부터 누가 영원히 살 수 있을까? 나는 애국적인 단심으로 역사책을 비추고 싶다.

4, 석회음 < P > 명대: 우겸 < P > 천망치로 깊은 산을 깎아내고, 불길이 가볍게 타올랐다. < P > 번역 < P > 는 천만 번의 망치를 거쳐야만 깊은 산속에서 채굴할 수 있으며, 활활 타오르는 불길을 흔한 일로 여긴다.

5, 행로가 어렵다. 하나

당나라: 이백

행로가 어렵다! 길이 어렵다! 얼마나 많은 차이가 있습니까, 오늘 앤이 있습니까? < P > 장풍파랑은 때로 구름돛을 달고 창해를 이룬다. < P > 번역 < P > 세계 행로가 얼마나 어렵고 힘든가. 눈앞에 길이 이렇게 많은데, 내가 북쪽으로 남쪽으로 가야 하나? < P > 언젠가는 긴 바람을 타고 만리 파도를 깨뜨릴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구름 돛을 높이 걸고 창해 속에서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라!

3. 초심을 잊지 않는 시구

1 에 대해 초심을 바꾸지 않았다면, 이 동의를 많이 해야 한다. 송연 키도' 풍입송' < P > 해석: 이 일에 대한 당신의 원래 의도가 변하지 않았다면, 당신의 초창기의 뜻은 대부분 이것과 같을 것입니다!

2, 요군은 초심을 저버리지 마라, 하늘과 땅 모두 똑같다. 돈 육유' 청도행' < P > 의 해석: 초시의 뜻을 저버리지 않겠다고 당신과 약속했습니다.

3, 천밀만격은 여전히 견고하여, 서울 동서남북풍을 임한다. 청 정섭' 죽석' < P > 의 해석: 수천 번의 고문과 타격을 겪으면서도 여전히 강인하다. 무더운 남동풍이든 한겨울의 서북풍이든 견딜 수 있고, 여전히 강인할 것이다.

4, 등등과 달이 흐려지는 것은 이미 1 년 종적 1 년의 마음이다. 청 나란성드' 우미인' < P > 해석: 불을 끄고 달빛 아래 꽃그늘에 접근하여 과거의 종적을 찾는다.

5, 언제 베개를 베고 밤을 헤매고, 세세한 말로 초심할 것인가. 송연키도' 산자 채취' < P > 해석: 언제 밤늦게 서로의 초심을 자세히 이야기할 수 있을까.

6, 이 일은 분담하기 어렵고, 초심본은 누가 먼저 승낙했는가. 송 구양수' 양주령' < P > 해석: 이 일은 따로따로 계산하기 어렵고, 초심은 원래 누가 먼저 약속했는가.

4. 초심을 묘사한 고시

1, 초심을 잊을 수 없다. "영고 두 곡이 부쳤다" 에서 당대 시인 유우석이 창작한 시사 한 곡이다.

2, 초심회. 초심회의 출처' 예주산회 선사'' 예주산회 선사' 는 당대 시인 유우석의 작품 중 하나다.

3,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는다고 주장하다. 청대 정섭의' 죽석' 번역문: 대나무가 청산을 잡고 조금도 긴장을 풀지 않고, 그 뿌리가 바위 틈에 단단히 박혔다. 수천 번의 고문과 타격을 겪어도 여전히 강인하다. 무더운 남동풍이든 한겨울의 북서풍이든 견딜 수 있고, 여전히 강인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4, 전 세계가 선사 시대의 외로움을 회복할 때까지 제 노래를 부르겠습니다. --구 청

5, 덜 저속한 운율, 섹스 벤에치우 산. 위진 도연명의' 귀원지 1 위' 번역문: 몇 시간 만에 풍속을 따르지 않고, 자신의 천성은 자연을 사랑하는 것이다. 감상 감사: 도연명은 관직의 오탁과 세속의 속박을 참을 수 없어 단호하게 관직을 떠나 은둔하고, 목가적 인 경작을 하였다. 벼슬길에서 벗어나는 그런 홀가분감, 자연의 그런 기쁜 정, 조용한 전원과 순박한 교제, 몸소 경작하는 체험이 이 이 시를 걸출한 전원시장으로 만들었다.

6, 독애련의 진흙에 물들지 않고, 맑고 잔잔하며 요염하지 않고, 중외가 곧고, 가지도 없고, 향도 멀고, 향도 맑고, 정자가 정결하며, 멀리서 볼 수 있지만, 신성하게 놀 수는 없다. "애련설" 북송 학자 주돈이가 쓴 의론 산문. 북송인종 가우 8 년 (163 년) 심희안은 기두선산과 건계각에 있습니다. 주돈이제사를 부탁드립니다. 주돈이는 이 글을 증정하여 연꽃에 대해 "진흙에서 나왔지만 물들지 않고, 요염하지 않고, 안팎이 곧고, 가지도 뻗지 않는다" 는 것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향 yuanyi 청나라, 파빌리온 그물 심기; 멀리서 볼 수 있지만 신성하게 놀 수 없다 "는 칭찬.

7, 지금 어디에 있는지, 그때 그리고 직접 던지십시오. 옛 의도를 가지고 눈앞의 사람을 불쌍히 여길 것이다. 서쪽 사랑기' 는 나를 버린 사람이 지금 어디에 있는가? 당초에 나에게 어떤 소개팅이었는지 생각해 보세요. 그때의 나에 대한 애정으로 눈앞의 신인을 불쌍히 여겨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5. 초심을 잊지 않고 시종 시 < P > 를 잊지 않고 초심을 잊지 않고, 항상 살아야 하는 것은 수행이다. < P > 초심을 잊지 않고 시종, 초심은 쉽게 얻을 수 있고, 시종 지키기가 어렵다. < P > 초심을 잊지 않고, 항상, 초심을 잊으면 환멸한다.

초심을 잊지 않고 항상 본심을 거절하지 않는 것은 자유다. < P >' 초심',' 초발심' 이란 무엇이며, 혜월법사가 이렇게 해석한다. < P > 초발심이란 무엇인가? 그것은 우리가 불문에 발을 들여놓은 시초이며, 마음속으로는 양보하지 않는 성불리생의 마음, 가장 성실하고 소박한 구법향도의 소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불문 중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바로 이 초심이다. 혼란스러운 세상에서 마음이 가장 진실하다. 모든 머리 마음, 보디 마음이 가장 견고합니다. 계속되는 보리심 중에서 초발의 마음이 가장 소중하다.

확장 자료:

"초심을 잊지 않고 끝까지 해야 한다" 는 말은' 화엄경' 의 일부 구절을 해석하는 것으로,' 화엄경' 에는 이런 원문이 없기 때문에 이 말은 요약된다. < P > 초심은 애초의 마음이었는데, 일이 시작될 때 가지고 있던 신념을 가리킨다.

측: 재능, 재능. 획득. 항상: 사실 끝일 뿐, 끝, 완성. < P > 초심을 잊지 않고 시종일관 해야 한다는 뜻은 한 사람이 일을 하고, 시종일관 원래의 신념을 유지하면 결국 반드시 성공할 수 있다는 뜻이다. < P >' 대범하고 광불화엄경' 권 17: 3 세는 모든 것을 예컨대, 처음에는 마음을 잃지 않는다. < P >' 대범광불 화엄경' 권 제 19: 보살 초심처럼 후심과 함께 하지 않는다. < P >' 대범광불 화엄경', 범명, 혹은' 잡화경' 이라고 부른다. 중국 화엄종은 본경, 입법계의 인연, 사사건건 방해받지 않는 등 묘의를 취지로 한다.

6. 초심을 그린 시구에 어떤

1 이 있는지, 좋은 색채를 자랑하지 말고 건곤만 맑은 분위기로 가득 차 있다. < P > 원대 왕관에서 나온' 묵매' < P > 우리 집은 벼루 머리 나무를 씻고, 저마다 꽃이 피었다.

사람들이 좋은 색깔을 자랑하지 말고, 맑은 공기만 건곤으로 가득 차 있다.

해석:

우리 집 벼루 옆에는 매실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송이가 피는 매화는 모두 은은한 먹물로 염색한 것 같다. 그것은 다른 사람이 색깔이 얼마나 예쁘다고 칭찬할 필요는 없지만, 단지 맑은 향기를 천지 사이에 가득 채워야 한다.

2, 귀지령에는 5 무 () 의 정원이 없고, 독서의 본의는 원원 () 에 있다. < P > 송대 육유에서 나온' 독서' < P > 귀지령에는 5 무 () 의 정원이 없고, 독서의 본의는 원원 () 에 있다.

전등전 시력은 예전은 아니지만, 여전히 파리머리 2 만 마디. < P > 해석: < P > 귀향은둔의 포부는 그 5 무 전원은 없어도 여전하다. 독서의 본의는 원래 여명 백성을 위한 것이었다. 등불 아래에서 책을 읽다 보니, 눈빛은 더 이상 예전 같지 않지만, 그래도 2 만 원의 파리머리 작은 글자를 다 읽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3, 인생은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았습니까? 단심을 남기고 땀에 흠뻑 젖다. < P > 송대 문천상으로부터 온' 과영양' < P > 고생이 일어나자, 건고는 사방 별처럼 적막했다. 산하가 산산조각 나고 바람이 불고 솜이 흩날리며, 신세가 부침하고 비가 부평초를 때렸다.

황공탄두가 황공하다고, 영정양에서 영정을 탄식한다. 인생은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았는가? 단심을 남기고 땀에 흠뻑 젖다. < P > 해석: < P > 내가 초창기에 과거에서 천신만고를 겪었던 것을 회상하며, 지금은 전쟁이 사라진 지 이미 4 년이 지난 고된 세월이다. 국가는 광풍 속의 버들개지처럼 위태롭다. 자신의 일생의 굴곡은 빗속의 부평초처럼 뿌리도 없이 떠돌아다녔고, 때론 가라앉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황공탄의 참패는 지금까지도 여전히 황공하고, 내가 영정양속에 갇혀 있는 것을 한탄하며, 그 이후로 외롭고 의지할 곳이 없다. 예로부터, 사람은 결국 죽을 수밖에 없다! 나라를 위해 충성을 다할 수 있다면, 죽은 후에도 여전히 천추를 비추고, 청사는 이름을 남길 수 있다.

4, 구차한 나라의 생사를 어찌 화복으로 피할 수 있겠는가! < P > 청대 임칙서 출신의' 수비대 등정구에 가서 가족 2 곡을 차지했다. 둘째' < P 구차한 나라의 생사는 어찌 화복으로 추세를 피할 수 있겠는가.

귀뚜라미는 바로 군은후인데, 졸음을 기르는 것이 수비대에서 막 해야 한다. 연극과 산처가 이야기를 나누며, 옛 두피를 끊으려고 읊조리다. < P > 해석: < P > 나는 능력이 낮고 중책을 짊어지고, 이미 기진맥진함을 느꼈다. 중책을 거듭 맡고, 나의 노쇠한 몸으로, 평범한 인재는 틀림없이 지탱할 수 없을 것이다. 나라에 유리하다면, 나는 생사를 돌보지 않을 것이다. 화가 있기 때문에 피하고, 복이 있기 때문에 앞으로 나아가서 맞이할 수 있습니까? < P > 나는 이 쟁기로 추방되었는데, 바로 군은고후였다. 나는 여전히 은퇴하고 벼슬을 하지 않고, 성졸이 되는 것이 적당하다. 나는 농담을 하고, 노처와' 동포지림' 이 기록한 송신종이 양박 () 과 소동포 () 가 조옥에 가는 이야기를 이야기하며, 네가' 이번에는 늙은 두피를 끊어라' 라는 시를 읊어 나를 배웅해 줄 수 있다고 말했다.

5, 차라리 가지 끝에 향을 안고 죽을지언정, 일찍이 북풍에 떨어진 적이 있는가. < P > 송대 정사쇼의' 한국화/화국화' < P > 꽃이 피는 것은 결코 백꽃밭이 아니다. 독립적이고 생소한 울타리는 끝이 없다. < P > 차라리 가지 끝에 향을 안고 죽을지언정, 일찍이 북풍에 떨어진 적이 있는가. < P > 해석: < P > 국화가 가을에 만발해 백화와 한패가 되지 않고, 희박한 울타리 옆에서 독립하여 정서의 정취가 결코 쇠퇴하지 않았다. 가지끝에서 시들고 시들어 죽을지언정, 매서운 북풍 속에 떨어지지 않았다!

7. 초심을 묘사하는 시구

1,' 거북장수'

한나라: 조조

신거북은 장수했지만, 아직 때가 있다.

텅스텐뱀은 안개를 타고 결국은 흙먼지이다.

라오 지 푸 키안, 수천 마일 의 야망;

열사는 노년에 마음이 든든하다.

이익 수축 기간, 하늘뿐만 아니라;

요이의 복은 영원한 해를 받을 수 있다.

다행히도, 심지어 자이, 노래 용 지. 번역: 거북이는 오래 살지만, 생명은 결국 끝나는 날이 있을 것이다. 텅스텐뱀은 구름을 타고 안개를 타고 날 수 있지만, 결국은 흙재로 죽을 것이다. 연로한 천리마는 비록 구유 옆에 엎드렸지만, 야심은 여전히 천리를 질주하고 있다. < P > 의욕이 넘치는 사람들은 만년이 되어도 분발하는 마음은 멈추지 않는다. 인간의 수명은 하늘에 의해서만 결정되는 것이 아니다. 몸과 마음을 잘 기르면 장수할 수 있을 것이다. 정말 다행이네요. 노래로 자신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세요.

2,' 화국화' < P > 송대: 정사쇼 < P > 꽃이 피는 것은 결코 백꽃밭이 아니며, 독립적이고 생소한 울타리는 끝이 없다. < P > 차라리 가지 끝에 향을 안고 죽을지언정, 일찍이 북풍에 떨어진 적이 있는가. < P > 번역문: 당신은 가을에 만개하고, 결코 백화와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드문드문 울타리 옆에 독립하면, 너의 정서는 결코 쇠퇴하지 않았다. 가지에 맑은 향기를 안고 죽을지언정, 매서운 북풍 속에 결코 떨어지지 않을 것이다!

3,' 죽석' < P > 청대: 정섭 < P > 는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는다고 주장하고, 입근원은 파암 속에 있었다. < P > 천밀만격은 여전히 견고하여, 서울 동서남북풍에 임한다. < P > 번역문: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고, 원래 돌 틈에 깊이 뿌리박혔다. 천밀만격골은 여전히 견고하니, 네가 동서남북풍을 불도록 내버려 두어라.

4,' 귀원전원거 (하나)' < P > 위진: 도연명 < P > 소무속운, 성본 아이추산. < P > 오진망, 한 번 가면 3 년.

구림에 연연하는 새를 구금하고, 연못 물고기는 고연을 생각한다.

황무지 남야를 개척하고, 수졸을 지키며 전원으로 돌아간다.

방택은 1 여 무, 초가집은 89 칸이다.

느릅나무 그늘 뒷처마, 복숭아리 나당 앞.

썸머촌, 아쉬운 시장 속 연기. < P > 개가 깊은 골목을 짖고, 닭이 뽕나무를 울린다.

호정은 먼지가 없고, 가상실은 여유가 있다.

오랫동안 새장에서 다시 자연으로 돌아갔다. < P > 번역문: 몇 시간 만에 풍속을 따르지 않고, 자신의 천성은 자연을 사랑하는 것이다. 우연히 발을 헛디뎌 벼슬길에 빠졌고, 눈 깜짝할 사이에 전원에서 떠난 지 이미 1 여 년이 되었다. 새장 속의 새는 늘 지난날의 산림에 연연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이전의 심연을 동경한다. 나는 남야에서 황무지를 개간하여 소박하고 전원으로 돌아가고 싶다. 집 주변에는 방원 1 여 묘의 토지와 그 초가집 초가집 89 칸이 있다. < P > 느릅나무 그늘이 집 뒷처마를 덮고, 봄을 다투는 복숭아와 이열만원 전. 먼 이웃 마을이 어렴풋이 보이자 마을 안에 모락모락 밥 짓는 연기가 나돌았다. 깊은 골목에서 개 짖는 소리가 몇 번 들려왔고, 뽕나무 꼭대기에는 수탉이 끊임없이 울부짖었다. 정원에는 그 먼지와 잡다한 간섭이 없고, 정실 안에는 편안하고 한가롭다. 오랫동안 새장에 갇혀 아무런 자유도 없이, 나는 오늘 마침내 다시 임산으로 돌아갔다.

5, "부용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