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노인의 한가한 생활을 묘사한 시

노인의 한가한 생활을 묘사한 시

1 .. 노인 여가시

노인의 여가에 관한 시 1. 노인에 관한 시

1, 락유묘

당나라: 이상은은

저녁에는 기분이 좋지 않아 차를 몰고 옛날로 갔다.

석양, 무한한 아름다움, 황혼에만 가깝다.

번역:

밤에 기분이 좋지 않아 고원으로 차를 몰고 갔다.

석양은 한없이 아름답지만, 이미 황혼이다.

2, "음주, 다섯 번째"

위진: 도연명

집을 짓는 것은 인정이라 차마가 없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은 자기 중심적이 아니다.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나는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까먹었다.

번역:

세상에 살고 있지만, 수레와 말의 번잡함은 없다.

내가 왜 이럴 수 있는지 물어 봐. 내가 의지가 높고 멀리 있기만 하면, 자연히 내 곳이 한적함을 느낄 것이다.

국화를 캐는 울타리 아래 유유자적하여 먼 남산이 눈에 들어왔다.

산의 숨결과 저녁 경치가 모두 좋고, 새들이 동반자를 데리고 돌아온다.

그것은 생명의 참뜻을 담고 있다. 감정하고 싶은데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3. "거북이는 장수하지만"

한나라: 조조

거북이는 비록 목숨이 길지만, 그래도 그럴 때가 있다. 독사 한 마리가 안개 속에서 날고, 결국 먼지가 가득하다.

늙은 말은 잠복하고, 뜻은 천리에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잉여 수축기는 하늘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은혜를 자양하는 축복은 영원히 지속될 수 있다.

나는 이 시로 내 마음속의 갈망을 표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번역:

거북이의 수명이 길더라도 생명이 끝날 때가 있다.

독사는 안개 속에서 날 수 있지만 결국 죽어서 먼지로 변한다.

늙은 천리마는 마구간에 누워 있는데, 그 야망은 여전히 천리를 질주하고 있다.

원대한 포부를 가진 사람은 만년에 결코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사람의 수명 길이는 하늘이 결정한 것이 아니다.

자신의 몸과 마음을 잘 돌보기만 하면 더 오래 살 수 있다.

나는 이 시로 내 마음속의 포부를 표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4. "초가집은 가을바람에 깨졌다"

당나라: 두보

8 월과 가을, 큰 바람이 휙휙 소리를 내며 우리 집의 삼모를 굴렸다. 털이 강을 건너 강 주변에 뿌려졌다. 가장 높은 것은 긴 숲의 끝을 걸고, 낮은 것은 신당으로 날아간다.

남촌의 아이가 나를 괴롭혔는데, 나도 반대 방향으로 도둑이 되는 것을 참을 수 없어, 공공연히 모포를 업고 대숲에 들어갔다. 입술이 까맣게 타서 입이 건조해서 숨을 쉴 수가 없다. 내가 돌아왔을 때, 나는 내 직원들에게 한숨을 쉬었다.

눈 깜짝할 사이에 바람이 구름과 먹색을 정하고 가을은 쓸쓸하다. 이 천은 이미 철처럼 추운 지 여러 해가 되었는데, 줄은 이미 누워서 갈라졌다. 침대 옆 탁자에 건조한 곳이 없어 빗발이 저리다. 긴 밤을 흠뻑 적시는 것은 무슨 의미가 있는가?

안드는 천만 채의 저택을 가지고 있어,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을 크게 보호하고, 얼굴에 봄바람이 가득하고, 비바람은 산처럼 움직이지 않는다. 오! 갑자기 눈앞의 이 집을 보면 나 혼자 얼어 죽을 거야! "죽으면 충분하다: 죽으면 충분하다"

번역:

팔추철, 깊은 바람이 휙휙 소리를 내며 광풍이 우리 집 지붕의 초가지붕을 휩쓸었다. 초가지붕이 너구리 꽃계를 지나 강 건너편에 흩어져 있다. 높이 날아가는 초가지붕이 높이 솟은 나뭇가지 끝에 감겨 낮게 날아가는 초가지붕이 날개를 펄럭이며 연못과 움푹 들어간 곳으로 가라앉았다.

남촌의 한 무리의 아이들이 나를 괴롭혔는데, 내가 늙어서 힘이 없어서 차마' 도둑' 이 되어 물건을 빼앗고 초가지붕을 안고 대나무 숲으로 뛰어갔다. 나는 쉬지 않고 집에 돌아와 지팡이를 짚고 혼자 한숨을 쉬었다.

바람이 멎은 지 얼마 되지 않아 하늘의 구름은 잉크처럼 검고 가을 하늘은 검고 뿌옇게 변했다. 이불은 여러 해 동안 덮여 있었고, 춥고 단단하여 철판처럼 굳었다. 아이의 수면 자세가 좋지 않아 이불도 깨졌다.

만일 비가 오면 온 방에 건조한 곳이 없고, 빗물이 늘어진 대마선처럼 끊임없이 흘러내린다. 안사의 난리 이후 나는 잠을 잘 못 잤다. 집이 젖고 건조한데, 어떻게 이 밤을 견디어 낼 수 있습니까?

어떻게 천만 채의 넓은 집을 얻을 수 있을까, 일반적으로 천하의 한사를 비호하여, 그들로 하여금 미소를 짓게 하고, 비바람을 만나, 집도 태산처럼 안정되었다. 아아! 이렇게 높이 솟은 집이 언제 내 앞에 나타날 수 있을까? 그때가 되면, 나의 오두막이 가을바람에 쓰러져 얼어 죽는다 해도, 나는 기꺼이 할 것이다!

5. 강촌

당나라: 두보

맑은 강물이 구불 마을을 둘러싸고 있고, 긴 여름, 마을의 모든 것이 우아해 보인다.

양위의 제비가 자유롭게 날아다니고, 물 속의 소개팅이 비슷해서 동행한다.

노부인은 바둑판을 사용하고, 막내아들은 주사를 맞고 갈고리를 만들고 있다.

옛 친구들이 돈을 좀 주기만 하면, 나는 무엇을 요구합니까?

번역:

맑은 강물이 구불 마을을 흐르고, 긴 여름 동안 마을의 모든 것이 우아해 보였다.

들보 위의 제비는 자유롭게 날고, 물 속의 흰 갈매기는 서로 가까이 다가와 서로 동행한다.

할머니는 종이로 바둑판을 그리고, 막내아들은 바늘로 갈고리를 만들고 있다.

오랜 친구가 나에게 돈과 밥을 준다면, 내가 무엇을 기대할 수 있겠는가?

2. 노인을 묘사한 고시

너와 나는 만 원을 다투어 좋은 술 한 통을 사서, 육로 70 년 3 년을 눈여겨보았다. -바이 주이

술빚은 흔하고 인생은 70 세이다. -두보

미인은 늙지 않고 먼저 깨지지 않고, 연기우리에 기대어 새벽까지 간다. -바이 주이

네가 술에 취했을 때, 너의 목소리는 매력적이고, 너의 머리카락은 하얗다. -신 qiji

사람이 늙으면 꽃의 아름다움을 모르고 술이 남긴 혼돈만 느낄 뿐이다. -웨이 주앙.

밤을 제외하고 술에 작은 장을 주다.

송 진사도

지각하면 또 뭘 신경 쓰냐? 전등객이 비어 있지 않다.

번뇌의 반생 동안 꿈에는 아무것도 없었다.

짧은 걱정은 너를 희게 하고, 나쁜 얼굴은 주홍색을 빌려준다.

나는 노래하고 춤을 추는데, 나도 마찬가지다.

저는 소년입니다. 신기병입니다.

젊은이가 집을 떠나고, 노인이 돌아오니, 향음이 바뀌지 않았다. -그는 장이다.

종필수시

소리 없는 동포는 병든 사람이고, 흰 수염은 서리 바람으로 가득 차 있다.

아이들은 주연을 잘못 좋아했지만, 그들이 웃을 때, 그들은 이것이 주홍색이라는 것을 알았다.

종필수시

소리 없는 동포는 병든 사람이고, 흰 수염은 서리 바람으로 가득 차 있다.

아이들은 주연을 잘못 좋아했지만, 그들이 웃을 때, 그들은 이것이 주홍색이라는 것을 알았다.

10 년 인생, 부평초, 백두유 눈물. -웨이 주앙.

인생이 5 도 안 된다고 말하지 마라, 문 앞의 물은 서쪽으로 흐를 수 있다. 흰머리 노란 닭을 부르지 마라. -스시

3. 노인을 묘사한 시

\ "나는 흰 머리를 쓰다듬었다. 그것은 이미 너무 얇아서 더 이상 머리핀을 넣을 수 없게 되었다. "라고 말했습니다

두보는 그의 유명한' 춘망' 에서 "나는 백발을 어루만진다. 이미 너무 얇아서 더 이상 머리핀을 넣을 수 없다. " 사실, 이 드문 백발은 시인의 슬픔과 고민에 기인한다.

두보는' 존군 종명, 그리고 풍속 변화' 라는 원대한 이상을 품고 있지만, 자신이 사랑하는 나라가 한 걸음 한 걸음 더 몰락하는 것을 눈 뜨고 지켜보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그에게 가장 고통스럽고 잔혹한 타격이다. 봄이 오자 조국은 아름다운 강산이 늙었지만, 전쟁은 무자비하게 번지고, 나라는 온통 상처투성이가 되어 애홍이 들판에 가득하고, 꽃과 새들조차도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더 무서운 것은 소식이 불합리하고, 집안 친척들의 상황이 불분명하다는 것이다. 그때 두보는 겨우 46 세였다. 그는 백발이 너무 많아서는 안 된다. 그는 슬픔으로 백발이 났고, 또 초조해서 백발이 떨어져 점점 희어져 비녀를 거의 꽂을 수가 없었다.

시인은 국가의 파멸과 전쟁의 분리에서 자신의 노화를 썼다. 그는' 긁기' 동작을 통해 자신의 내면의 불안감, 방황, 고통을 강력하게 표현하며 백발이 창성하고 슬프고 의기소침한 노인의 이미지를 만드는 데 성공했다. 스시가' 강 10 년 생사' 를 썼을 때, 그는 겨우 40 세였지만, 이미' 먼지투성이의 하인, 서리처럼 춥다' 고 썼다.

얼굴이 먼지투성이이고 귀밑머리가 서리와 같다' 는 간단하고 소박한 여섯 글자로 저자가 풍상을 겪으며 울퉁불퉁한 일생을 요약하였다. 시인 진사도도 마찬가지다. 그는' 증주 소장 제야' 라는 시에서 감개무량하게 말했다. "짧은 근심 흰색, 나쁜 얼굴 주홍색." "

그는 무정한 현실에 의해 머리가 다 떨어지고 얼굴도 회색이라고 말했다. 알코올에 의지해야만 그는 빨간불을 켤 수 있다. 여기서' 머리카락이 짧아서 근심이 희끗하다' 는 말이 반드시 사실인 것은 아니며,' 얼굴이 쇠퇴하고 술이 빨갛다' 는 말이 정말 그렇게 늙었다고 말하지도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때 시인은 겨우 서른이 넘었으니 백발이 성성하고 얼굴이 초췌해서는 안 된다. 그는 단지 이것으로 자신의 깊은 슬픔, 마음속의 씁쓸함, 생활의 어려움을 표현했을 뿐이다. 기록에 의하면, 진사도는 일찍이 일찍이 교육을 받아 매우 중시되었다고 한다.

그를 자신의 조수로 수사에 참가하도록 추천했지만, 법원은 진 () 이 관료 () 가 아니라는 이유로 거절당했다. 쩡 공 (Zeng gong) 이 죽은 후, 첸 Shidao 는 수시, 장레이 (Zhang lei) 등을 만났지만, 그의 삶은 여전히 가난했고, 심지어 가족을 부양할 수 없을 정도로 가난했고, 심지어 외로웠다.

송철종 원우 원년 (1087) 까지 수시는 서주 교수로 추천되었다. 이런 인생 경험에서 시인은 왜 "짧은 근심을 보내서 하얗게 하고, 술을 붉은 색으로 만들지 않는가?" "

백거이의 시' 가을우면' 에서' 소등 후 처량한 빗소리 속에서 자다' 는 시인은 가을비 속 인물의 성격 특징을 파악하고 세밀하게 묘사해 유유자적한 노인의 이미지를 만드는 데 성공했다. 추운 삼추야' 는 노인 생활의 배경이다. 그는 이런 환경에서 매우 편안하다.

한가함' 자는 조용함을 좋아하지만 운동을 싫어하는 냉막' 노인' 이미지를 그려낸다. 불을 끄고 늦잠을 자고 아름다운 빗속에서 자는 것도' 편안함' 의 구체적 표현이다.

늦잠 자는 것은 노인의 특징이다. 바로 늦게 잤기 때문에, 그는 가을비 속에서' 잘 수 있다' 고 할 수 있었다. 등불이 꺼지자 그는 창밖에서 주룩주룩 내리는 빗소리를 듣고 잠이 들었다. 그의 마음은 조용하고 아름다우며, 심지어 그의 꿈도 아름답다.

꿈에서 깨어난 후에도 그는 여전히 마음이 편안했다. "회온병, 향은 따뜻해졌다." 건조병 속의 연료는 하룻밤 만에 잿더미로 변했다. 이치대로 말하면 노인이 일어나야 하는데, 그는 향을 더해 계속 누워 몸이 허약하고 아무 일도 하지 않는 노인의 이미지를 생생하게 묘사하려고 한다. 마지막 두 문장은 "새벽은 아직 춥지 않고, 서리 잎은 빨갛다" 며 풍경으로 끝나 노인의 담담하고 깨끗한 마음을 썼다.

이때 시인 백거이는 이미 육순이 넘었고, 허약하고 병이 많고, 공무가 한가하여,' 안심할 수 있는 노인' 과 같고, 그의 시우 원직도 이미 세상을 떠났으니, 기분은 자연히 매우 담담하다. "늙은 말, 야심차다.

조조는 "하문행, 거북이는 살지만" 이라는 시를 썼을 때, 마침 원사오 부자를 물리치고 북오환을 평정했다. 그는 낙관과 자신감이 충만하다. 이때 조조는 이미 53 세가 되었다. 자신의 일생을 생각하면, 그는 감개무량하다. "거북이는 오래 살았지만, 날아갈 때가 있었는데, 원래는 먼지였다."

저자는 거북이가 수천 년을 살 수 있지만 결국 죽음을 면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텅스텐뱀은 구름을 타고 안개를 탈 수 있지만, 결국은 먼지로 변할 수밖에 없다. 인생도 마찬가지다. 생명은 제한되어 있지만 시인은 "노마가 잠복하고 뜻이 천리에 있다" 고 노래한다.

열사의 만년에는 용기가 충만했다. 그는 천리마는 늙어서 몸이 쇠약해졌지만 가슴에는 여전히 천리를 질주하는 호정이 충만하다고 말했다.

한 가지 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만년이 되어도 원대한 포부를 가지고 있으며, 웅대한 이상에 대한 그의 추구는 영원히 멈추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인은 자신을 천리마에 비유하여 나이 때문에 의기소침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보여 주고, 낙관적이고, 열심히 일하고, 적극적으로 진취적이고, 자강불식하고, 머리 속의 청춘의 활력을 유지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이 네 문장은 필법이 창건하고, 리듬이 두터우며, 기세가 호쾌하여, 조조가 노익장하고, 예리하고 진취적인 정신모습을 깊이 표현했다. "누가 인생이 줄어들지 않았다고 했지? 문 앞에 흐르는 물은 여전히 서쪽으로 갈 수 있다. "

Su Shi 는 huansha youqing qingquan 사원에서 노래했다: "누가 끝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문 앞에 흐르는 물은 여전히 서쪽으로 갈 수 있다. " 이 두 문장은 반문해서 대답한 것이다.

인생은 단 한 번뿐이다. 청춘이 사라지면 다시 올 수 없다. 바로 "꽃이 다시 피면 사람이 더 이상 젊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수시의 관점에서 볼 때, 사람의 청춘은 재현할 수는 없지만 늙고 강할 수 있으며, 자강불식의 정신을 가질 수 있다. 이런 정신은 흔히 젊음의 광채를 자아낸다. 즉, 인생은 더 적을 수 있다. 마치 개울이 여전히 서쪽으로 흐를 수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 두 마디 격려의 말, 즉 로케이션 비유는 감성적인 언어로 깊은 인생 철학을 표현한다. "휴는 백모를 황계로 부른다." 다시 한 곡 더 신나는 노래를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사람들은 흔히' 백모'' 황닭' 을 사용하여 일이 급하다는 것을 비유하고, 형세가 새해를 재촉한다. 작가는 오히려 백발이 창성한 것을 한탄하지 않기를 바라며, 노란 닭이 날이 밝을 것을 재촉하고, 시간이 쏜살같이 흘러가는 것을 느끼며, 수시의 생활에 대한 사랑과 활달한 낙관을 반영하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4. 노년시 또는 노인시를 찬양합니다.

만년이나 노인생활을 찬양하는 시는 도연명의' 동진 음주', 의' 거북 장수', 당호연의' 대우사 선방', 웨이의' 여름날 청룡사 선사', 웨이의' 나는 종남산의 정수' 등이다.

1, 동진 도연명 음주

집을 짓는 것은 인정이라 차마가 없다. 당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십시오, 당신의 마음은 자기 편견과는 거리가 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변명하려 해도 말하는 것을 잊었다.

백화해석:

집은 세상에 지어졌는데, 조용하고 수레가 없다. 내가 왜 이럴 수 있는지 물어 봐? 마음이 세상 밖에 치우치다.

몸조심하세요, 국화동울타리 아래. 산속의 안개, 석양이 좋아, 새가 모두 둥지로 돌아간다.

여기에는 진정한 의미가 있다. 나는 내가 무엇을 구분해야 하는지 말하는 것을 잊었다.

2. 조의' 귀수는 있지만'

거북이는 비록 목숨이 길지만, 그래도 그럴 때가 있다. 뱀이 안개를 타고 결국 먼지로 변했다.

늙은 말은 잠복하고, 뜻은 천리에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영락기는 하늘뿐만 아니라 행복을 키우는 행복에서도 영원할 수 있다.

나는 이 시로 내 마음속의 갈망을 표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백화해석:

거북이는 오래 살지만, 그 생명은 언젠가는 끝날 것이다. 텅스텐뱀은 구름을 뚫고 안개를 뚫을 수 있지만, 결국 죽음이 있어 먼지로 변한다.

천리마는 구유 옆에 쭈그리고 앉아 있지만, 그 뜻은 여전히 천리를 달리고 있다. 만년이 되어도 의지가 높은 사람은 노력을 멈추지 않고 진취적인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인간의 수명은 하늘이 결정한 것이 아니다. 자신의 몸과 마음을 잘 돌보면 더 오래 살 수 있다.

아주 운이 좋다. 노래로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다.

당나라 멩 하오 란 "Dayu 사원 공 이순신 선 방"

의중수행선 () 은 고요하고, 인연은 공림 () 에 의거한다. 야외 경치는 매우 아름답고 계단 앞은 매우 깊다.

석양이 비를 비추고, 하늘이 창정음이다. 연꽃을 보면 네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백화해석:

의이는 대우사에서 명상을 하고, 좌석실은 텅 빈 산림 옆에 있다. 창밖에는 고봉벽립만 보이고 계단 앞의 계곡은 그윽하다.

비가 멎자 석양은 서쪽으로 지고 정원에는 푸른 그늘이 가득했다. 연꽃이 진흙을 떠나는 것을 보았지만, 여전히 깨끗하여, 우리는 의이의 티끌 하나 없는 심정을 알 수 있다.

4. 왕당위 "여름에 청룡사 조선사"

융중은 노인에게 서보 () 가 선궁 () 을 방문하였다. 정기를 묻고 싶으면, 멀리서 병을 보는 것은 공허하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산천의 눈에는 세계 율체 속에 있다. 더위를 탓하지 않고 지풍을 낳을 수 있다.

백화해석:

의리는 우유부단함을 가리킨다. 시는 시인들이 무더운 날씨를 무릅쓰고 선사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을 묘사하고, 세상 어디에도 서늘함과 더위가 어디에나 있다는 것을 문득 깨달았다. 더위는 일념 사이일 뿐, 마음이 평온하고 자연스러우며, 열상을 집행하지 않고, 흙바람이 갑자기 불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5. 저는 종남산의 정수웨이에 있습니다.

중년 이후, 말년이 되어서야 종남산 변에 정착할 수 있는 강한 마음씨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취미집중은 왕왕 독특하게 놀러가고, 즐거운 일이 있어 자기 감상을 즐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 선의 끝에 앉아서 떠오르는 구름을 보세요. 가끔 숲속에서 한 마을의 어른을 만났는데, 나는 그와 이야기를 나누며 자주 집에 가는 것을 잊었다.

백화해석:

중년의 나는 마음씨가 착해서 만년에 남산 기슭으로 이사했다. 기분이 좋을 때 혼자 돌아다니는 것은 나 자신만이 안다.

수면 밖을 한가롭게 거닐며 앉아서 흰 구름이 흩날리는 것을 바라본다. 가끔 숲에서 노인을 만나 웃으며 돌아오는 것을 잊었다.

확장 데이터:

귀취등' 은 동한 문학가, 정치가 조조의 사언악부시입니다. 이 시는' 샤먼' 조시 중 네 번째다. 작가는 자신을 나는 늙은 말에 비유한다. 비록 그는 연로하고 허약하여 낮은 위치로 강등되었지만, 그의 가슴에는 여전히 호탕한 포부가 충만하여, 긍정적인 생활 태도를 나타내고, 생활에 대한 진실한 체험으로 가득 차 있으며, 진지하고 강렬한 감정력을 가지고 있다.

귀경수' 의 시적인 깨달음과 철리가 어우러져 참신하고 교묘하며, 언어가 청려하고 두터우며, 철리사고, 관대함, 예술이미지가 하나로 어우러져 구체적인 예술이미지에서 이치, 지, 정서의 완벽한 조화를 이루었다.

참고 자료:

바이두백과 _ 귀신사신차이 바이두백과 _ 나는 종남산의 정수바이백과 _ 제목 대우사 공의선방 바이두백과 _ 음주

5. 노인은 손자와 노는 즐거움에 관한 시를 가지고 있다

1, 동진 도연명 음주

집을 짓는 것은 인정이라 차마가 없다. 당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십시오, 당신의 마음은 자기 편견과는 거리가 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변명하려 해도 말하는 것을 잊었다.

백화해석: 집은 세상에 지어졌고, 조용하고, 차마도 없다. 내가 왜 이럴 수 있는지 물어 봐? 마음이 세상 밖에 치우치다. 몸조심하세요, 국화동울타리 아래. 산속의 안개, 석양이 좋아, 새가 모두 둥지로 돌아간다. 여기에는 진정한 의미가 있다. 나는 내가 무엇을 구분해야 하는지 말하는 것을 잊었다.

2. 조의' 귀수는 있지만'

거북이는 비록 목숨이 길지만, 그래도 그럴 때가 있다. 뱀이 안개를 타고 결국 먼지로 변했다. 늙은 말은 잠복하고, 뜻은 천리에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영락기는 하늘뿐만 아니라 행복을 키우는 행복에서도 영원할 수 있다. 나는 이 시로 내 마음속의 갈망을 표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백화해석: 거북이는 오래 살지만, 그 생명은 결국 끝날 것이다. 텅스텐뱀은 구름을 뚫고 안개를 뚫을 수 있지만, 결국 죽음이 있어 먼지로 변한다. 천리마는 구유 옆에 쭈그리고 앉아 있지만, 그 뜻은 여전히 천리를 달리고 있다. 만년이 되어도 의지가 높은 사람은 노력을 멈추지 않고 진취적인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인간의 수명은 하늘이 결정한 것이 아니다. 자신의 몸과 마음을 잘 돌보면 더 오래 살 수 있다. 아주 운이 좋다. 노래로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다.

당나라 멩 하오 란 "Dayu 사원 공 이순신 선 방"

의중수행선 () 은 고요하고, 인연은 공림 () 에 의거한다. 야외 경치는 매우 아름답고 계단 앞은 매우 깊다. 석양이 비를 비추고, 하늘이 창정음이다. 연꽃을 보면 네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백화해석: 의이는 대우사에서 명상을 하고, 타석실은 빈 산림 옆에 있다. 창밖에는 고봉벽립만 보이고 계단 앞의 계곡은 그윽하다.

비가 멎자 석양은 서쪽으로 지고 정원에는 푸른 그늘이 가득했다. 연꽃이 진흙을 떠나는 것을 보았지만, 여전히 깨끗하여, 우리는 의이의 티끌 하나 없는 심정을 알 수 있다.

4. 답 부지사 장

당나라: 왕위

사람이 노년에 이르면, 특히 조용함을 좋아하고, 모든 것에 무관심하다. 고책이 없어 국가에 보답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산림을 은퇴할 수밖에 없었다. 넓은 바람, 바람이 나무 그늘 아래, 달이 오른쪽에서 피아노를 치고 있다. 가난한 사람의 진실을 알고 싶으면 깊은 물속의 어가를 들어 보세요.

사람은 만년이 되면 특히 조용함을 좋아해서 세상의 모든 것에 무관심하다. 나는 국가에 보답할 고명한 계획이 없는 줄 알고 고향의 깊은 산속에 은거하려고 했다. 옷을 벗고 바람을 쐬고, 산이 높고 달이 밝아서 마침 피아노를 치고 있다. 가난과 통달한 이치를 묻는다면, 수포 깊은 곳의 낚시 노랫소리를 들어보세요.

5. 저는 종남산의 정수입니다

당나라: 왕위

중년 이후, 말년이 되어서야 종남산 변에 정착할 수 있는 강한 마음씨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취미집중은 왕왕 독특하게 놀러가고, 즐거운 일이 있어 자기 감상을 즐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때때로 물의 끝에 가서 근원을 구하거나 앉아서 백변운의 상승을 본다. 가끔 숲속에서 한 마을의 어른을 만났는데, 나는 그와 이야기를 나누며 자주 집에 가는 것을 잊었다.

중년 이후, 나는 강한 선행심을 가지고 만년에 이르러서야 종남산 변두리에 정착했다. 흥미가 있을 때, 나는 늘 혼자 놀러가고, 즐거울 때 나도 즐겁게 놀고, 자신을 방종한다. 때로는 물의 끝에 가서 근원을 구하거나, 앉아서 솟아오르는 구름이 변하는 것을 볼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숲에서 우연히 한 시골 노인을 만났는데, 그와 이야기도 하고 웃음도 지어 자주 집에 가는 것을 잊었다.

6. 노인의 생활을 묘사한 시와 성어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성어: 이생양천년, 만년, 칠십 세.

시: 위진 도연명 음주: 집을 짓는 것은 인간 경지에 있지만, 차마는 없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은 자기 중심적이 아니다.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나는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까먹었다.

웨이와 진 카오 카오 "짧은 노래 라인": 와인 노래, 삶의 기하학! 예를 들어 아침 이슬은 일본에 가는 것이 훨씬 어렵다. 좀 너그럽고 고민은 잊을 수 없다. 어떻게 자신의 걱정거리를 해결할 수 있습니까? 두강밖에 없어요.

1, 연금

발음: y, y, y, ti, n, ni, n

설명: 유지 보수 수명을 나타냅니다.

출처: 경극' 양문의 여자': "할머니는 백 세 이상이니 노후를 해야 한다. 그녀는 왜 위험을 감수해야 하는가? 클릭합니다

2, 바람과 촛불이 사라지고 있다

발음: f, ng, zh, c, n, ni, n

설명: 수시로 죽을 수 있는 만년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바람 촛불: 바람에 타는 촛불.

출처: "구월부원시행": "백년 후 길지 않다; 바람이 촛불을 불면. "

모국어 해석: 100 년이 지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멈췄어요. 바람이 예고도 없이 촛불을 꺼버리는 것 같아요. 아주 빨라요.

3. 칠십 세

발음: g ࿼x ψ zh ψ ni 囑 n.

설명: 드물다: 적다. 사람이 70 세에 이르는 것을 가리킨다.

출처: 당 두보' 곡강' 두 곡:' 술빚총, 인생 70 세. "

백화해석: 술빚은 많이 졌지만 마셔야 한다. 사람이 70 세까지 살 수 있는 것은 고대에는 보기 드물다.

Tao Yuanming 웨이와 진 음주: 인간, 자동차 말에서 집을 짓는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은 자기 중심적이 아니다.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나는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까먹었다.

백화해석: 세상에 살고 있지만, 수레와 말의 번잡함은 없다. 내가 왜 이럴 수 있는지 물어 봐? 네가 의지가 높고 멀리 있는 한, 당연히 자신의 곳이 한적한 곳이라고 느낄 것이다. 국화를 캐는 울타리 아래 유유자적하여 먼 남산이 눈에 들어왔다. 산의 숨결과 저녁 경치가 모두 좋고, 새들이 동반자를 데리고 돌아온다. 그것은 생명의 참뜻을 담고 있다. 감정하고 싶은데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5, 웨이와 진 카오 카오 카오 "짧은 노래 라인": 노래 와인, 인생 기하학! 예를 들어 아침 이슬은 일본에 가는 것이 훨씬 어렵다. 좀 너그럽고 고민은 잊을 수 없다. 어떻게 자신의 걱정거리를 해결할 수 있습니까? 두강밖에 없어요.

백화해석: 좋은 술을 마주하고 큰 소리로 노래하면 인생은 짧고 태양은 쏜살같이 지나간다. 아침 이슬이 조금 지나가는 것처럼, 잃어버린 날이 너무 많다! 책상 위의 노래는 격앙되고 대범하여 우울함이 오래도록 가슴에 가득하다. 우울증을 완화하기 위해 무엇을 사용합니까? 폭음만이 너를 해방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