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신참에게 도움을 청하다

신참에게 도움을 청하다

박학, 심문, 세심한 사고, 분별력, 견지. 예, 푸 에너지, 푸 집 을 배울 수 있습니다; 질문, 문제, 조치가 있습니다. 푸사, 사고의 푸덕, 푸쿠도 있다. 푸 가장자리, 푸밍, 푸 집 이있다; 복보, 복보, 복보가 있다. 하나는 할 수 있고, 백 개는 할 수 있고, 열 개는 할 수 있고, 천 개는 할 수 있다. 이 일을 할 수 있다면, 어리석은 것은 지혜롭고, 부드러운 것은 견고하다.

공구는' 예기 중용과 박학' 에서 인용했다.

근면은 근면하고 척박한 것은 놀이에 능하다. 하는 일은 사상이지만, 그것은 파괴되었다.

--한유는 "깊은 학문의 해법" 에서 인용했다

책을 읽는 데는 세 가지 방법, 즉 마음 읽기, 입 읽기, 눈 읽기가 있다. 마음이 여기에 없으면 눈은 자세히 보지 않고, 머리도 한결같지 않고, 큰 소리로 읽기만 하고, 영원히 기억하지 못하고, 영원히 오래 기억하지 못할 것이다. 세 가지 중 마음이 가장 급하다. 마음이 여기 있으니 눈이 거기 있지 않을까요?

주씨는' 견학재규' 에서 인용했다

독서, 초읽기, 알 수 없음, 의심; 둘째, 점차 의심이 생겼다. 중간에 의심할 만하다. 그 후, 의혹이 점차 풀려나고, 심지어 융통되고, 의혹이 없는 것이 학습의 시작이다.

-주

도는 배우고 책에 숨기고, 학습은 진동하고 흥성하며, 가난하고 폐업한다.

왕부 (동한 사상가, 철학자) 는' 잠부 짱 학론' 에서 인용했다

본문을 읽을 때는 반드시 멋지게 읽고, 정신을 진작하고, 근골을 펴고, 졸려 하지 말고, 등 뒤에 칼이 있는 것 같다. 한 단락의 말은 투철하게 말해야 한다. 머리를 치면 응답하고, 꼬리를 치면 먼저 응답해야 한다. 소책자를 누르지 마라, 덮으면 잊어라.

주씨는' 사이토 유코 장르 전집' (권 10) 에서 인용했다.

한 걸음 내딛지 않으면 천리 밖에 있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이 될 수 없다.

--견권 상태는 견자 \ "설득 \" 에서 인용된다.

내가 남보다 못하다고 불평하지 마라, 나는 남보다 못하다. 내가 남보다 강하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나보다 강한 사람이 더 많다.

-(청대 작가) 에서 인용한' 위문집 약자여고'

서산에는 길이 있고, 학문에는 절벽이 없다.

-한유

한 단계 더 올라가고, 더 멀리 본다

-왕 zhihuan (당나라 시인) 은 "헤론 숙박" 에서 인용했다.

밤등, 닭 다섯 마리,

사람들이 공부하고 있을 때,

검은 머리는 일찌감치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몰랐다.

백수방은 공부가 늦은 것을 후회했다.

--Yan Zhenqing (당나라 화가, 서예가) 은 "설득"

동서고금의 대업과 대학 질문자는 3 계를 거쳤다.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떨어뜨렸는데, 나는 높은 빌딩에 홀로 올라가 천지를 바라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대학명언)." 이 제 1 경지도. "허리띠가 점점 넓어져서 후회하지 않아요. 나는 이라크를 위해 수척해졌다. " 이 두 번째 경지도. "사람들이 그를 찾아 하얗고, 내가 뒤를 돌아보니, 그 사람은 희미한 불빛 아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세 번째 경지도.

왕국위 (청대 학자) 는' 세계꽃가시신론' 에서 인용했다.

행동은 지식의 시작이다. 지식은 형식의 결과이다.

도행지 (현대교육자) 는' 도행지 교육논문 선집' 에서 인용했다.

공부에 전념해야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카이 Yuanpei (현대 교육자)

지식은 인생의 광명 진실의 경지를 인도하는 촛불이고, 무지는 광명 진실의 경지, 즉 인생 발전의 장애물이다.

-Li Dazhao 는 "Li Dazhao 선집"

독서를 좋아하는 젊은이들은 책밖에 있는 책, 즉 과외서, 이과를 배우는 것과 같은 책을 읽을 수 있다. 문학류의 책을 읽는 경향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문학을 연구하는 사람들은 과학 서적을 읽고 다른 사람들이 거기서 무엇을 연구하고 있는지 보는 경향이 있다. 그래야 다른 사람과 다른 것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다.

노신은 《노신전집》 제 3 권에서 인용했다.

나는 여덟 명의 좋은 친구가 있는데, 그들은 어떤 일에서든 나를 지도해 주길 원한다. 본명을 물어보려면 어떤 이름이 다른 성이 있나요: 뭐, 왜, 누구, 뭐, 언제, 어디, 어디, 오빠, 오빠. 또 다른 서구 학파가 있는데, 이름은 거꾸로 기하학이라고 불린다. 만약 네가 팔현에게 가르침을 구한다면, 네가 아무리 어리석어도 틀리지 않을 것이다.

타오 싱지 (Tao Xingzhi) 는 8 명의 컨설턴트로부터 인용했다

사람은 살아 있고 책은 죽은 것이다. 살아있는 사람은 죽은 책을 읽고 그 모습을 살 수 있다. 만약 네가 죽음에서 산 사람을 읽는다면, 너는 사람을 죽일 수 있다.

--Guo Moruo 는 "태호 배 정원 관광객 비문"

나는 열심히 공부하고 싶지는 않지만, 나는 책에 속하지 않는다. 독서는 마음을 움직이고, 책을 만들지 않는 노예는, 모래는 도태되어 진주옥만 취한다. (서양속담, 독서속담)

예성타오 (현대작가 교육자) 는' 대학생' 제 2 호, 198 1 에서 인용했다.

지식은 인간의 피만큼 소중하다. 피가 없으면 사람은 연약하고 지식이 없으면 머리가 지치게 된다.

가우스키

배우고 하는 것은 유기적인 관계이다. 만약 네가 공부한다면, 너는 반드시 생각해야 한다. 납득되면 꼭 해야 한다. 네가 하고 있을 때만 네가 정말 배웠는지 알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책이 많지만 죽은 더미가 될 뿐이다.

-Xie juezai 는 Xie juezai 의 산문 세트에서 인용되었습니다.

광범위한 흡수가 없으면 심오하지 않다. 큰 강은 항상 무수한 개울과 시냇물을 포함하고 있으며, 수천 킬로미터의 높은 산에는 항상 고원이 그 근거지로 있다. 작은 수원은 최대 하나의 호수만 형성할 수 있다. 평천을 평정하면 봉이 빙모를 쓰지 않을 것이다.

--진 목동은 \ "이순신 시 하이 베이 \" 에서 인용했다

독서 요구는 많지 않지만 정밀함을 요구한다. 이것은 줄곧 학자들의 같은 경험이다.

--Deng tuo 는 Yanshan 야어에서 인용했다.

자연, 기계, 모든 일은 매우 무례합니다. 심지어 무지하고 겁이 많은 사람들에게도 종종 무례하고 잔인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지식이 풍부한 사람, 강인하고 용감한 사람을 매우 길들인다. 그들은 네가 주인이라는 것을 인정하고, 너를 위해 봉사하기를 원한다.

송경령 (현대혁명가, 정치가) 은' 송경령 문선' 에서 인용했다.

네가 어느 길로 갈 예정이든 간에, 우선 자신의 준비를 하는 것이 급선무이다. 너는 맨주먹으로 너의 여정을 시작할 수 없다. 너는 반드시 지식으로 자신을 무장시켜야 한다. 너는 반드시 강건한 신체를 단련해야 하고, 충분한 용기가 있어야 한다.

--노래 Qingling 은 "노래 Qingling Wenxuan"

학습의 적은 너 자신의 만족감이다. 물건을 진지하게 배워야지, 절대 자만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우리 자신에 대해 이런'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는다',' 후회하고 지치지 않는다' 는 태도를 취해야 한다.

모택동

학습은 경험의 축적이고, 재능은 노력의 인내심이다.

-마오 돈

"어렵다" 도 마찬가지다. 절벽을 마주하면 백 년 동안 균열이 보이지 않지만 도끼를 들고 있으면 1 인치씩 전진할 수 있고, 1 인치씩 전진해야 하며, 계속 축적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절벽명언) 비약이 올 것이고, 돌파구가 뒤따를 것이다.

후아는 6 월 28 일 광명일보 1978 에서 인용했다.

사회가 유명인을 숭상하기 때문에 유명인의 말은 명언이라고 생각하지만, 그의 이름이 어떤 학문이나 직업에서 얻은 것인지 잊어버린다.

루쉰 (Lu Xun) 은 "유명 인사 명언"

책일 뿐 잊어서는 안 된다.

나는 책을 매우 좋아한다.

더러운 자는 깨끗하고, 접는 자는 평평하다.

읽기 전에 손을 씻고, 읽은 후에 놓아라.

문공은 책을 아끼지만, 그렇다.

책벌레를 만들지 말고 책벌레를 만들지 마라.

고집하지 말고 두 배로 늘리지 마라.

손리 (현대 작가)